"Team Clout에는 네 명의 창립자가 있습니다." ILL의 게임 디렉터이자 스튜디오 공동 창립자인 맥스 베레힌은 이렇게 말합니다. "물리 효과를 활용한 잔혹한 공포 게임을 만들겠다는 아이디어가 떠올랐고 , 우리의 비전을 보여줄 수 있는 영상 몇 편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처음에는 정말 작은 개발 단계였습니다. 험난한 길이었죠. 장소, 팀 구성 등 여러 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이제 본격적으로, 본격적으로 개발에 착수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023년 여름, Mundfish Powerhouse와 함께하게 되었고, 그때부터 본격적인 제작이 시작되었습니다. 팀을 구성했죠. 플레이 가능한 내부 데모를 완성했습니다."
Mundfish라는 이름을 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Atomic Heart를 개발한 스튜디오죠. Powerhouse는 스튜디오 자체의 표현을 빌리자면 "차세대 뛰어난 게임"을 발굴, 퍼블리싱, 공동 제작하기 위해 설립된 스핀오프 부티크 레이블입니다. Powerhouse의 지원 덕분에 Team Clout은 약 50명의 정규직 개발자로 구성된 스튜디오로 성장하여 ILL 개발에 본격적으로 매진할 수 있었습니다. 더 이상 콘셉트 영상에만 국한되지 않고, 2023년 이후 우리가 봐온 모든 것이 게임 속에 담겨 있습니다.
Verehin은 "ILL은 네 명의 창립자 모두 앞으로 플레이하고 싶어 했던 게임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Half-Life 2, 특히 게임의 진행 속도와 스토리 전개 방식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전체 여정이 눈앞에 펼쳐지고, 여기서 시작해서 저기까지 가야 한다는 느낌, 그리고 세상이 살아 숨 쉬는 듯한 느낌 말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느낌을 게임에 불어넣고자 합니다. 물리 기반 요소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건 레벨에 있는 것들일 수도 있습니다. 사물이나 부서지기 쉬운 것들 말이죠. ILL에서 방에 들어가서 싸움이 벌어지면, 싸움이 끝난 후에는 바닥에 붙어 있지 않아서 방이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적에게도 물리 효과를 더하려고 합니다. 적들이 절차적인 방식으로 등장할 거라고 말하는 건 아니지만, 그 느낌을 살리려고 합니다. 적을 쏘면 물리 기반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치트 코드를 사용하고 부분적으로 애니메이션을 적용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렇습니다. 적을 쏘면 적에게 넘어지고 다른 적을 때리면서 적들이 반응합니다."
Verehin은 "고어는 정말 중요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솔저 오브 포춘을 기억하시죠? 적을 처치했을 때 피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했죠. 저희는 플레이어들이 이 시스템을 탐험하는 데 흥미를 느끼길 바랍니다. 적이 피격에 어떻게 반응하는지가 핵심입니다. 적의 신체 부위를 쏴서 적의 행동이 어떻게 변하는지 직접 경험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예고편 중 하나에서 손이 없어진 적이 손이 있어야 할 곳을 보려고 아래를 내려다보는 장면이 기억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장면도 저희가 선보이는 피의 일부입니다."
하지만 시각적인 효과만이 전부는 아닙니다. 소리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복도에서 리볼버를 쏘면 마치 복도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총소리 자체도 잔혹하고 강렬합니다. 그리고 적들은 일반적인 좀비 같은 괴물이 아닙니다. 그들은 정말 가학적입니다. 이 절단 시스템은 적들을 변화시킬 것입니다. 만약 그들이 팔다리를 잃으면, 그 팔다리에서 또 다른 적이 태어날 수 있습니다.
게임에 관하여

ILL은 사실적인 1인칭 액션 서바이벌 호러 게임으로, 이 장르의 노련한 팬들조차 도전할 만한 도전입니다. 음울한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하는 이 게임은 으스스하면서도 몽환적인 스토리로 매 순간 긴장감을 유지하게 합니다.
게임 개발자들은 공포 전문가이며 유명 감독들과 함께 작업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들의 작품은 <롱레그>, <언틸 던>, , <잇: 웰컴 투 데리>, <아즈라엘> 등 다양한 영화와 시리즈에 등장했습니다. 이제 개발팀은 꿈을 현실로 만들고, 플레이어의 의식 속으로 파고들어 진정한 공포를 층층이 드러내는 게임을 만들고자 합니다.
이 게임은 거대한 연구 요새에서 펼쳐지는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에 몰입하게 합니다. 불가사의한 악의 근원과 그로 인해 생겨나는 끔찍한 괴수들이 주인공이 소중한 것을 구하는 것을 가로막습니다. ILL은 생존을 위한 투쟁의 매 순간을 생생하게 느끼게 합니다.

ILL은 잔혹한 사실주의로 장르의 한계를 뛰어넘습니다. 기괴한 괴물들은 불구가 되고 무자비하게 갈기갈기 찢겨집니다. 찢겨진 살점, 드러난 뼈, 내장이 제거된 시체는 전례 없는 인상을 남기며 깊은 충격을 선사합니다. 바이노럴 오디오 시스템은 감정적 충격을 증폭시켜 모든 비명 소리에서 고통을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적들은 예측 불가능하며, 사실적인 물리 법칙은 주변 환경을 단순한 배경이 아닌 게임플레이의 중요한 요소로 만들어줍니다. 퍼즐을 풀 때에도 마찬가지입니다. 플레이어의 행동은 몬스터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고 예상치 못한 반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몬스터들은 주변 환경에 충동적으로 반응하며, 인간과 매우 유사한 반사신경을 보입니다.

각 무기의 고유한 물리적 특성을 반영하는 정교한 애니메이션을 통해 손에 쥐는 모든 무기의 무게를 직접 느껴보세요. 정확도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다양한 무기의 결함을 확인하고, 무기를 개조하고,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전략적 재고 관리는 생존에 필수적입니다. 아이템을 제작하는 능력은 전투의 승패를 좌우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 지원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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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5년전인가 엄청 예전에 영상하나 풀고 소식 못들어서 개발취소 된줄알았는데 이게 나오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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