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블리자드는 디아블로 4 개발자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현재 디아블로 4에서 다양한 이슈 해결과 문제점들을 수정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1.1.1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보관함 탭 1개를 추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한 유저가 왜 보관함 대한 질문 했습니다.
※ 질문 작성자
(개발자 라이브 보고) 커뮤니티의 의견들을 받아들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왜 보관함 탭이 1개만 추가되나요? 여러 개를 추가하거나 무제한으로 추가하는 데 문제가 있나요?
또한 악의 심장 아이템이 추가되면서 창고에 넣어야할 아이템이 하나 더 늘어났습니다.
디아블로 4 어소시에이트 게임 디렉터인 조셉 파이피오라(Joseph Piepiora)는 다음과 같은 답변을 남겼습니다.
※ 블리자드
이는 메모리 '오버헤드(Overhead)' 발생 하기 때문입니다. 게임에서 다른 플레이어를 만나면 해당 플레이어(인벤토리)와 아이템으로 가득 찬 모든 보관함까지 불러오게 됩니다. 현재 개발팀은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부지런하게 노력하고 있으며, 최대한 빨리 개선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답변) 단순히 이 문제는 스토리지 문제가 아니라 성능 문제입니다.
*오버헤드: 어떤 명령어를 처리하는데 소비되는 간접적, 추가적인 컴퓨터 자원을 의미
※ 번역 과정에서 오역이나 의역이 있을 수 있으며, 알려주시면 댓글로 작성해주시면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블리자드 #액티비전 #나에리 #디아블로4 #디아블로IV #디아4 #Diablo4 #DiabloIV #Blizzard #시즌1 #창고 #보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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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 추가하면 메모리가 난리가 날 지경이면 게임을 뭘 어떻게 만든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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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겜 만들때부터 보관함 생각을 하고 늘리고 출시했어야지 출시하고나서 불만생기니까 메모리가 어쩌고 성능저하가 어쩌고 디아 개발자들은 디아 해보지도않고 만든티가 다 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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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우리는 똥4 라 부르기에 주저함이 사라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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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타 테스트는 왜 한거지... 그냥 게임 이렇게 나올거다 하고 미리 광고만 한건가... 아무리 봐도 미완성인채로 출시 후 서서히 고쳐 나가는 느낌이네요. 블리자드가 어쩌다 이 꼴이 된건지.. 에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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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3 코드 대충 손보고 만든 겜이라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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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그럼 마을에서 메뉴 왼쪽에 움직이는 모습이 있는 상인들한테 말걸어서 템 팔거나 갈고 있을때 컴터 본체가 몹들하고 전투 열나게 할때처럼 열기 뿜는 것도 괜히 그런게 아닌 모양인데..? 만약 상인 움짤이 원인이면 그거 ON / OFF 되게 변경해줬으면 좋겠군.. | 23.07.23 19: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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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타 테스트는 왜 한거지... 그냥 게임 이렇게 나올거다 하고 미리 광고만 한건가... 아무리 봐도 미완성인채로 출시 후 서서히 고쳐 나가는 느낌이네요. 블리자드가 어쩌다 이 꼴이 된건지.. 에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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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 안 사길 잘했다 !!!! | 23.07.24 09: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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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 추가하면 메모리가 난리가 날 지경이면 게임을 뭘 어떻게 만든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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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유저 만날 때마다 상대 창고 까지 내 컴에서 불러오기 때문에 메모리 누수에 렉걸린다고 개발자 트윗에서 봤음 | 23.07.23 19: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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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타이어 만나봐야 필드애서 별 이벤트도 없는데 왜 이따위로 만든건지... | 23.07.23 20: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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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그냥 지나치는 건데 내 컴은 그 유저 인벤에 창고까지 싹 살피고 연산 한다는게 너무 웃김 ㅋㅋㅋㅋㅋㅋㅋㅋ 메모리 낭비 트래픽 낭비 | 23.07.23 20: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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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겜 만들때부터 보관함 생각을 하고 늘리고 출시했어야지 출시하고나서 불만생기니까 메모리가 어쩌고 성능저하가 어쩌고 디아 개발자들은 디아 해보지도않고 만든티가 다 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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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이나 배틀런처를 삭제할 때가 되었는가.. | 23.07.24 09: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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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3 코드 대충 손보고 만든 겜이라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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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3는 보관함이 최대 13개나 되었습니다.. | 23.07.23 21: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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억까는좀..;; | 23.07.23 22: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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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우리는 똥4 라 부르기에 주저함이 사라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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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4 입니다만 | 23.07.23 19: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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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화면에 몇명이나 보인다고 메모리가 어떻고 오브젝트도 화면에 몇 개 되지도 않는 게임이 ㅋㅋㅋ 저거 웃기려고 한 말인가 | 23.07.23 19: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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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되도않는 변명을...ㅋㅋ | 23.07.23 19: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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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한건 POE도 계정1개에 저장된느 재료들이 모든 캐릭터에게 공유되나요??? | 23.07.23 19: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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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 23.07.23 19: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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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이건 평소에 잘해도 납득이 안되는 수준인데요. 스위치같은 사양으로도 젤다같은 오픈월드 게임이 나오는 시대인데, 어디 좋소기업도 아니고 블리자드쯤 되는 대기업에서 만든 게임에서 인벤토리 한탭 추가한다고 메모리 이슈? 이건 이 장르를 아예 개발해보지 못한 실무진들이 게임 만들었다고 자백하는거나 마찬가지에요. 핵앤슬 장르 태동기 블리자드 노스 스튜디오가 이런말 해야 이해가 가는거지 지금 2023년이에요. | 23.07.23 19: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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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나가는 모든 플레이어의 인밴토리와 창고를 불러온다는 참신한 코딩은 어떤 상황에서도 납득 못합니다... | 23.07.23 20: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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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이야 거래 때문에 필요할 수 있지만 창고는 왜 불러오는지 ㅋㅋㅋ | 23.07.23 20: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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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력 옹호할 의도로 쓴 건 아니고 나름 사유를 댄 점하고 이와 비슷한 사례를 봐서 "그럴 수도 있겠군"해서 작성한 거에요 지금 블리자드는 누구도 봐줄 수 없죠 당연히.. 되려 이 상황이 조속히 해결되어 유저분들이 즐겁게 하기를 바랄 뿐입니다. 디4는 모두에게 기대작이었잖아요? | 23.07.23 20: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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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2000년도 초 중반도 아니고 23년에도 이러는것. 그것도 신생회사도 아닌 블리자드에서 저러는건데 오히려 납득하기 힘든거에요.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서 뭘하든 납득 못하는 부분입니다 | 23.07.23 22: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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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사유가 납득이 안가고 어처구니가 없어서 욕먹는 거 비슷한 사례가 뭔진 모르겠지만 그것도 똑같이 욕먹는 게 정상임 | 23.07.24 19: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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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아니죠. 만약 다른 사람의 인벤과 창고의 템을 메모리에 불러오지 않았을 경우, 다른 사람이 템을 인벤이나 창고에서 꺼내서 바꾸려는 순간 게임이 잠시 멈추고 로딩을 하겠죠. | 23.07.23 19: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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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네 ㅋㅋㅋ | 23.07.23 19: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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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진중에 핵앤슬 개발해본 사람 없는 수준 같음. 오픈월드 꼬라지 보면 그렇다고 그쪽 장르 개발 경험자들을 끌어온것도 아닌거 같고 그냥 혼란스럽네요. | 23.07.23 19: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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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도중에 팀 인원 절반 이상이 바뀌긴 했는데 뭔가 개판으로 코딩이 되어있네요 | 23.07.23 20: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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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잉? 그럼 깔면 사라져요? 깔아봐야겠네 | 23.07.23 21: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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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하게 디3기반으로 만들면서 디3와는 차별점을 두려고 오픈월드로 만들었고 그러다보니 위와 비슷한 문제들이 생겨서 디3 에도 있던 각종 편의사항들이 다 제거 된 상태로 오픈한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 23.07.24 03: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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