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9일) 디아블로 4 시즌 1 '악의 종자' 1.1.0 사전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해당 업데이트에서는 고유 아이템 6종, 전설 위상 7종 그리고 32종의 악의 심장 새롭게 공개가되었습니다. 디아블로 4 시즌 1 '악의 종자' 패치 노트는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신규 고유 6종 아이템
고유 아이템 6종
■ 일반 (상위 유니크)
- 아발리온 - 라이칸더의 창(우버 고유 지팡이): 정예 괴물 처치 시 10~20초간 무작위 제단 효과를 획득합니다. 이 효과는 30초에 한 번씩 발동됩니다. (세계 단계 4 드랍)
#개발자 의견: 아발리온 - 라이칸더의 창은 대단히 희소한 확률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여러분이 불타는 지옥의 군대로부터 되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야만용사
- 푸른 서슬(고유 도검): 행운의 적중 - 핵심 기술이 최대 20% 확률로 적들을 3초 동안 빙결시키고 0.75~1.5의 냉기 피해를 줍니다.
■ 드루이드
- 살점분리자(고유 한 손 철퇴): 쇠약의 포효와 피의 울부짖음이 주위의 중독된 적에게 0.5~1.0의 피해를 줍니다.
■ 강령술사
- 각성의 벽(고유 방패): 행운의 적중 - 뼈 폭풍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뼈 폭풍 밖에 있는 적을 적중시키면 최대 5~25% 확률로 그 위치에 추가 뼈 폭풍이 생겨납니다. 활성화된 희생 보너스 하나당 확률이 25% 증가하고 추가로 생겨나는 뼈 폭풍의 총개수가 1 증가합니다.
■ 도적
- 수리뿔(고유 활): 관통 사격으로 발사된 화살이 30~80% 확률로 벽과 사물에서 튕겨 나옵니다. 관통 사격이 적을 뒤에서 명중시키면 3초 동안 취약 상태가 됩니다.
■ 원소술사
- 망울(고유 마법봉): 자원 소모 없이 순간이동 마법부여의 효과를 얻습니다. 순간이동 마법부여를 사용해 피하면 무작위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개발자 의견: 푸른 서슬과 살점분리자 고유 아이템의 피해 효과는 고정되어 있으며 위력에 따라 증가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템 위력이 820인 경우 푸른 서슬은 3359~6718의 피해를 줍니다.
※ 신규 전설 위상
■ 일반
- 용맹(보조 위상): 주변의 적이 5명 이상일 때 2~4초간 기절시킵니다. 이 효과는 20초에 한 번씩 발동됩니다.
- 비겁자(기동력 위상): 감속되거나 오한을 느끼는 적에게서 멀어질 때 이동 속도가 20~40% 증가합니다.
■ 야만용사
- 선조의 돌진(공격 위상): 돌진이 4명의 선조를 부릅니다. 선조들은 돌진하여 원래 피해의 50~100%만큼 피해를 줍니다.
■ 드루이드
- 지하(공격 위상): 맹독 덩굴 사용 시 자신의 주위에 원 모양으로 산사태를 시전합니다. 대지 기술이 중독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20% 증가합니다.
■ 강령술사
- 피투성이 깃털(공격 위상): 피의 창이 피의 구슬을 소모하여 창을 만들어 냅니다. 추가된 피의 창은 원래 공격력의 20~50%만큼 피해를 주며 창에 맞지 않은 적을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 도적
- 전염 지점(공격 위상): 꿰뚫기를 세 번째 시전할 때마다 원래 위력의 100~150%만큼 독 주입된 기술로 발동됩니다.
■ 원소술사
- 타오르는 수호물(공격 위상): 마나를 200~100 소모하면 다음 화염벽이 자원 소모 없이 시전되고, 날아오는 소형 투사체를 파괴합니다.
※ 32종 악의 심장 (시즌 컨텐츠 전용)
- [사악한 심장] 공격: 사악한 악성 괴물에게서 획득하거나 코몬드의 마차를 통해 제작 가능
- [흉포함 심장] 방어: 흉포한 악성 몬스터에게서 획득하거나 코몬드의 마차를 통해 제작 가능
- [간악함 심장] 보조: 간악한 악성 몬스터에게서 획득하거나 코몬드의 마차를 통해 제작 가능
- [진노함 심장] 특수: 진노한 악성 몬스터에게서 획득하거나 코몬드의 마차를 통해 제작 가능
■ 일반 (공용)
- 피카나의(사악함, 공격력)
- 극대화 적중 시 적이 0.75~2.50초 동안 전기를 띱니다. 전기를 띤 대상들 간에 번개가 튀며 68~136의 번개 피해를 줍니다.
- 어두운 춤의(사악함, 공격력 - 세계 단계 III)
- 생명력이 60% 이상인 경우, 핵심 기술이 5초마다 주 자원 대신 68~51의 생명력을 사용합니다. 생명력을 소모한 기술은 10~20%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 유혹적인 운명의(사악함, 공격력 - 세계 단계 III): 극대화 적중 시 40~60%의 추가 피해를 주지만, 비극대화 적중 시 주는 피해가 20~15% 감소합니다.
- 사자심장의(흉포함, 방어력)
- 보호막 생성량이 10%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매초 3~7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보복의(흉포함, 방어력 - 세계 단계 III)
- 받는 피해의 10~20%가 억제됩니다. 방어, 기만, 또는 섬뜩함 기술을 사용하면 억제되었던 모든 피해가 250% 증폭되어 폭발하며 주위의 적들에게 최대 1360~2040의 화염 피해를 줍니다.
- 신중한 마음의(흉포함, 방어력 - 세계 단계 III)
- 일격에 20% 이상의 생명력을 잃을 경우, 2.0~4.0초간 면역을 얻습니다. 이 효과는 11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결의의(간악함, 보조)
- 자원 고갈 효과가 40~50% 감소합니다. 추가로, 자원 생성량이 3.0~8.0% 증가합니다.
- 반격의(간악함, 보조 - 세계 단계 III)
- 자신에게 걸린 군중 제어 효과가 제거될 때마다 주위 적들에게 510~680의 화염 피해를 줍니다.
- 치밀한 자의(간악함, 보조 - 세계 단계 III)
- 주 자원을 150~200 소모하면 다음 공격에 적중당한 적을 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악의 맹약의(진노함, 초월적)
- 적을 20마리 처치할 때마다 악의 보너스를 돌아가며 적용받습니다.
- 사악함: 공격 속도를 20% 획득합니다.
- 간악함: 핵심 및 기본 기술이 15% 확률로 자원을 완전히 회복시킵니다.
- 훙포함: 21초마다 85~102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 죄어오는 죽음의(진노함, 초월적)
- 대상에게 걸린 서로 다른 군중 제어 효과 하나당 지속 피해 효과가 30~40% 증가합니다. 저지 불가 상태의 괴물과 비틀거리는 우두머리는 그 대신 지속 피해 효과로부터 110~130%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 이발사의(진노함, 초월적 - 세계 단계 III)
- 2.0~4.0초 동안 대상이 받은 극대화 피해와 그 이후의 모든 피해를 흡수합니다. 그 후, 흡수된 피해가 한꺼번에 주위의 적들을 향해 폭발합니다. 축적된 피해는 매초 10% 증가합니다
■ 야만용사
- 집중된 분노의(사악함, 공격력)
- 2초 내에 100~60 분노를 사용한 이후, 비기본 기술의 극대화 확률이 20~30% 증가합니다.
- 되살아나는 생명력의(흉포함, 방어력)
- 생명력이 40~60% 이하인 경우, 모든 출처에서 받는 회복량이 50~60% 증가합니다.
- 무시무시한 속도의(간악함, 보조)
- 기술의 공격 속도가 20~35%보다 높으면 기술이 20~30% 확률로 모든 적을 1.25초 동안 넘어뜨립니다.
- 고통 감내의(진노함, 초월적 - 세계 단계 IV)
- 받는 피해가 5~15% 확률로 무시되고 대신 생명력을 17~68 회복합니다.
■ 드루이드
- 분노하는 달의(사악함, 공격력)
- 처치 시 5% 확률로 늑대 동료를 20~30초 동안 소환합니다. 추가로 늑대 기술의 등급이 +3 증가합니다.
- 동요하는 바람의(흉포함, 방어력)
- 근거리에 적이 8~13마리 있을 때 자동으로 회오리 갑옷을 시전합니다. 이 효과는 10~2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거침없는 힘의(간악함, 보조)
- 궁극기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원거리에 있는 적 최대 30~50마리를 자신에게 끌어옵니다.
- 고삐 풀린 야수의(진노함, 초월적 - 세계 단계 IV)
- 기절, 빙결 또는 넘어뜨리기 효과에 적중당하면 40~60% 확률로 회색곰의 격노가 자동으로 3초 동안 활성화됩니다.
■ 강령술사
- 신성모독자의(사악함, 공격력)
- 시체 주위를 걸어가면 매초 장착 중인 시체 기술이 자동으로 시전되며 30~4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 노화 오라의(흉포함, 방어력)
- 주위에 적이 5마리 이상 있을 때, 주위 적들에게 자동으로 5~15초 동안 노화의 저주를 거는 오라를 얻습니다.
- 얼어붙은 공포의(간악함, 보조)
- 행운의 적중: 최대 10~20% 확률로 2.5초 동안 공포에 질리게 합니다. 공포에 질린 적이 매초 20% 확률로 빙결됩니다.
- 대향연의(진노함, 초월적 - 세계 단계 IV)
- 각각의 하수인이 매초 정수를 1.0~2.0 고갈시키지만 50~7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하수인이 없을 경우 이 추가 피해 효과가 자신에게 적용되어 매초 정수를 5씩 고갈시킵니다.
■ 도적
- 집속탄의(사악함, 공격력)
- 행운의 적중: 최대 20% 확률로 섬광 수류탄을 3개 발사해 26~32의 물리 피해를 주고 적을 0.50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속임수의(흉포함, 방어력)
- 기만 기술 사용 시, 적을 도발하는 불안정한 그림자 미끼 덫을 그 자리에 놓습니다. 그림자 미끼 덫은 6.0초 후에 폭발하여 680~1020의 암흑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5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절단 사격의(간악함, 보조)
- 행운의 적중: 최대 20~40% 확률로 암살 기술이 적을 3초 동안 40% 감속시키고, 명사수 기술이 적을 밀쳐냅니다.
- 사악한 약제사의(진노함, 초월적 - 세계 단계 IV)
- 공격 시 5~15% 확률로 모든 주입 효과를 원래 지속 효력의 40~50%로 적용합니다.
■ 원소술사
- 탈라샤의(사악함, 공격력)
- 각 고유 원소로 피해를 줄 때마다 3~10초 동안 주는 피해가 7~12% 증가합니다.
- 주문 파괴의(흉포함, 방어력)
- 원소 피해를 받은 후에 5초 동안 해당 원소에 대한 저항이 20~40% 증가합니다.
- 앙심의(간악함, 보조)
- 군중 제어 효과에 걸렸을 때, 20~40% 확률로 해당 효과를 건 적과 주위 모든 적이 3초 동안 같은 효과에 걸립니다.
- 전능의(진노함, 초월적 -세계 단계 IV)
- 투사체를 발사하는 핵심 기술이 마나를 모두 소모합니다. 추가 마나를 35~45 소모할 때마다, 추가 투사체를 하나 발사하고 피해가 3.0~5.0% 증가합니다.
#블리자드 #액티비전 #나에리 #디아블로4 #디아4 #Diablo4 #Blizzard #시즌1 #악의종자 #악의심장 #고유아이템 #전설위상


(IP보기클릭)211.246.***.***
딱봐도 저 심장으로 인한 버프수치보다 지금 공방관련 너프된 수치들이 훨씬 쎄서 심장을 껴도 딱히 기대도안됨
(IP보기클릭)182.216.***.***
유저들이 원하는거 시원한 핵앤슬식 사냥
(IP보기클릭)183.99.***.***
https://youtu.be/qybIqhMPY18 지금 상황에 적절한 패러디
(IP보기클릭)211.205.***.***
조삼모사 능지테스트ㅋㅋㅋ
(IP보기클릭)122.32.***.***
드루는 저래도 100단 클리어가 나온 상태라서... 패치전 유저 성능이 100이면 일단 이번 패치로 한 50정도 까고 악의 심장이나 전설템으로 패치해야 다시 원래 성능이나 그것보다 약간 더 쎼질거 같음 근데 중요한건 유저들은 지금보다 약간 더 쎄지는게 아니라 많이 쎄지는걸 원하는게 문제 진짜 뭐가 그렇게 무서운지 모르겠음 디3때 데미지 몇조 몇경씩 떳던거로 뭐라 했던거로 디4는 그렇게 안하겠다고 하는거보면 이상한쪽으로 유저말을 들어먹는게 문제
(IP보기클릭)124.50.***.***
(IP보기클릭)211.246.***.***
루리웹-4629921895
딱봐도 저 심장으로 인한 버프수치보다 지금 공방관련 너프된 수치들이 훨씬 쎄서 심장을 껴도 딱히 기대도안됨 | 23.07.19 20:16 | | |
(IP보기클릭)124.50.***.***
껴보고 해보고 말해요 우리 그래도 늦지 않아요 어짜피 하실 꺼잖아요? ㅎㅎ | 23.07.19 20:20 | | |
(IP보기클릭)122.32.***.***
루리웹-4975234218
드루는 저래도 100단 클리어가 나온 상태라서... 패치전 유저 성능이 100이면 일단 이번 패치로 한 50정도 까고 악의 심장이나 전설템으로 패치해야 다시 원래 성능이나 그것보다 약간 더 쎼질거 같음 근데 중요한건 유저들은 지금보다 약간 더 쎄지는게 아니라 많이 쎄지는걸 원하는게 문제 진짜 뭐가 그렇게 무서운지 모르겠음 디3때 데미지 몇조 몇경씩 떳던거로 뭐라 했던거로 디4는 그렇게 안하겠다고 하는거보면 이상한쪽으로 유저말을 들어먹는게 문제 | 23.07.19 20:20 | | |
(IP보기클릭)124.50.***.***
재미 없으면 진짜 흑화한다.. 제발.. | 23.07.19 20:27 | | |
(IP보기클릭)182.216.***.***
루리웹-293644438
유저들이 원하는거 시원한 핵앤슬식 사냥 | 23.07.19 20:29 | | |
(IP보기클릭)220.92.***.***
지금 공개된 심장옵들은 20렙 기준인데 진짜 심장껴도 약해질거라고 100%확신함? | 23.07.19 21:13 | | |
(IP보기클릭)59.17.***.***
지금 너프된 상태로도 시원시원한 핵앤슬 사냥은됨 ㅋㅋㅋㅋ | 23.07.19 21:17 | | |
(IP보기클릭)222.105.***.***
어그로 졸라 잘끄네~ㅋㅋ | 23.07.20 01:08 | | |
(IP보기클릭)124.50.***.***
Lonley_island
언제든지 돌아오셔도 됩니다 그렇게 화 안내셔도 이미 두들겨 맞았습니다 ^^7 비추보세요 살벌합니다 | 23.07.19 20:49 | | |
(IP보기클릭)122.32.***.***
Lonley_island
근데 외국 레딧 불타는건 많이 믿으면 안되요. 해외 디아4 패턴이 패치로 불탐 -> 방송으로 잠재움 이거 반복임 여기서 맨날 욕하는 로아 금강선씨 아가리로 봉인시키는게 재현되고 있음 아마 곧 방송하는것도 그럴거 같긴함 | 23.07.19 21:03 | | |
(IP보기클릭)182.216.***.***
레딧은 북미 블빠 본진이라 거기서 비판글 올라오는 거 자체가 엄청 심각한거임 | 23.07.19 21:19 | | |
(IP보기클릭)61.79.***.***
그런게 가능한게 아마도 언어 차이 때문이 아닐까...함 로아도 그런게 가능한게 일단 우리나라 회사고 언어도 우리나라 언어임[너무 당연하저] 어떤 설명을 하면 다 이해가 가능해서 유저들이 이해하고 넘어감...그래서 반년 1년이상 새로운 컨텐츠가 없어도 여론 반전이 가능한거 반대로 영어로 이야기 하고 여기로 넘어 오면 짤리거나 번역 오류 등 여러가지 변수가 많저 그래서 그런 현상은 우리나라에서 안나오저..... 외국은 자기들 언어라 이해하고 로아 처럼 저런? 여론도 있는 어쩔수 없음 국산 외국산 차이가 있저 소통 부분은 실제로 여기서 블자 소통줌 해라고 욕할때 외국은 오히려 소통 잘하고 있다고 여론이 나왔저..;; | 23.07.19 22:38 | | |
(IP보기클릭)61.79.***.***
이번 패치 이전에는...... 근데 이번 패치는 워낙 여론 자체가 전체 다 별로라 방송 한다고 해도 뭔가 확실한 확답이 나오는게 아니면 외국에서도 반전이 힘들듯 | 23.07.19 22:41 | | |
(IP보기클릭)59.17.***.***
(IP보기클릭)59.7.***.***
쿨공유일듯 | 23.07.19 20:53 | | |
(IP보기클릭)175.210.***.***
(IP보기클릭)122.32.***.***
우버말고 나머지는 좀 나옵니다 | 23.07.19 20:24 | | |
(IP보기클릭)59.9.***.***
(IP보기클릭)14.33.***.***
(IP보기클릭)182.216.***.***
(IP보기클릭)211.205.***.***
조삼모사 능지테스트ㅋㅋㅋ
(IP보기클릭)183.99.***.***
https://youtu.be/qybIqhMPY18 지금 상황에 적절한 패러디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2.154.***.***
(IP보기클릭)220.116.***.***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1.234.***.***
해봐야 알겠지만 피하기를 순간이동으로 바꿔주는 위상이 있던것 같은데 그것 적용하고 순간이동시 몹 모이주고 기절걸어주는 고유템 갑옷 끼우고...뭔가 빌드를 만들어 볼만 할것 같아요 일단 해보고 욕을 하려고 합니다 저는 | 23.07.19 21:38 | | |
(IP보기클릭)118.235.***.***
텔포자체가 랜덤으로 떨어지는데 그걸 어떻게 하나요 | 23.07.19 21:40 | | |
(IP보기클릭)211.234.***.***
그러면 랜덤으로 떨어진 위치로 몹들이 모이고 기절이 걸리지 않을까요? 일단 해보고 판단하려구요 | 23.07.19 21:42 | | |
(IP보기클릭)211.234.***.***
다시 찾아보니 텔포의 마법부여 효과 자체가 피하기를 텔포로 대체해주는것이네요 고유갑옷과의 시너지가 어떨지 시즌때 한번 해보겠습니다 | 23.07.19 21:47 | | |
(IP보기클릭)49.169.***.***
그건 지금도 가능함.. 회피로 바뀐 순간이동도 고유템 효과 적용됨. 신발에 회피횟수 추가시켜주는거나 평타치면 회피쿨 줄여주는 옵션 넣어놓으면 잡몹은 무한 스턴가능. 단, 정예는 스턴 2회 안에 잡아야 함. (2회 이후로 저지불가 뜸) 망울 이거는... 이번 디아4 번역이 개 병1신같아서.. 애초에 마부로 변경된 회피(순간이동)는 자원 소모 안함. 순간이동 마부를 안해도 회피를 순간이동으로 바꿔준다는 소린거 같기도 한데.. 여튼, 아이템 설명대로라면 안끼는게 나음. 랜덤이동은 시부랄 뭔 ㅈ같은 옵션인지 모르겠네. | 23.07.19 22:11 | | |
(IP보기클릭)223.38.***.***
랜덤 이동 하나때문에 끝장났죠...장판위에 떨어지면 그냥 뒤지잖아요 | 23.07.19 22:52 | | |
(IP보기클릭)211.207.***.***
(IP보기클릭)218.37.***.***
(IP보기클릭)1.1.***.***
어떤 배색 말씀이신가요? 바로 변경해드리겠습니다. | 23.07.20 00:58 | | |
(IP보기클릭)218.37.***.***
개발자 코멘트나 직업별 패치내용에 적용된 밝은 연두색이 우선 제일 읽기 힘드네요 이미 붉은 배색 테이블에 유니크아이템 갈색 배정도 그렇고 | 23.07.20 01:04 | | |
(IP보기클릭)1.1.***.***
일단 이번 글은 연두색만 임시로 뺐으며 가능한 연구색 붉은 테이블 빼도록 하겠습니다. 피드백 감사합니다. | 23.07.20 01:12 | | |
(IP보기클릭)218.37.***.***
사견인데 적용해주셔서 감사하고 수고하신거에 반하지만 개인적으론 그냥 배색 없는편이 읽기 깔끔할거같아요 | 23.07.20 01:16 | | |
(IP보기클릭)183.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