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9일) 디아블로 4 시즌 1 '악의 종자' 1.1.0 사전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해당 업데이트에서는 고유 아이템 6종, 전설 위상 7종 그리고 32종의 악의 심장 새롭게 공개가되었습니다. 디아블로 4 시즌 1 '악의 종자' 패치 노트는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신규 고유 6종 아이템
고유 아이템 6종
■ 일반 (상위 유니크)
- 아발리온 - 라이칸더의 창(우버 고유 지팡이): 정예 괴물 처치 시 10~20초간 무작위 제단 효과를 획득합니다. 이 효과는 30초에 한 번씩 발동됩니다. (세계 단계 4 드랍)
■ 야만용사
- 푸른 서슬(고유 도검): 행운의 적중 - 핵심 기술이 최대 20% 확률로 적들을 3초 동안 빙결시키고 0.75~1.5의 냉기 피해를 줍니다.
■ 드루이드
- 살점분리자(고유 한 손 철퇴): 쇠약의 포효와 피의 울부짖음이 주위의 중독된 적에게 0.5~1.0의 피해를 줍니다.
■ 강령술사
- 각성의 벽(고유 방패): 행운의 적중 - 뼈 폭풍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뼈 폭풍 밖에 있는 적을 적중시키면 최대 5~25% 확률로 그 위치에 추가 뼈 폭풍이 생겨납니다. 활성화된 희생 보너스 하나당 확률이 25% 증가하고 추가로 생겨나는 뼈 폭풍의 총개수가 1 증가합니다.
■ 도적
- 수리뿔(고유 활): 관통 사격으로 발사된 화살이 30~80% 확률로 벽과 사물에서 튕겨 나옵니다. 관통 사격이 적을 뒤에서 명중시키면 3초 동안 취약 상태가 됩니다.
■ 원소술사
- 망울(고유 마법봉): 자원 소모 없이 순간이동 마법부여의 효과를 얻습니다. 순간이동 마법부여를 사용해 피하면 무작위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 신규 전설 위상
■ 일반
- 용맹(보조 위상): 주변의 적이 5명 이상일 때 2~4초간 기절시킵니다. 이 효과는 20초에 한 번씩 발동됩니다.
- 비겁자(기동력 위상): 감속되거나 오한을 느끼는 적에게서 멀어질 때 이동 속도가 20~40% 증가합니다.
■ 야만용사
- 선조의 돌진(공격 위상): 돌진이 4명의 선조를 부릅니다. 선조들은 돌진하여 원래 피해의 50~100%만큼 피해를 줍니다.
■ 드루이드
- 지하(공격 위상): 맹독 덩굴 사용 시 자신의 주위에 원 모양으로 산사태를 시전합니다. 대지 기술이 중독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20% 증가합니다.
■ 강령술사
- 피투성이 깃털(공격 위상): 피의 창이 피의 구슬을 소모하여 창을 만들어 냅니다. 추가된 피의 창은 원래 공격력의 20~50%만큼 피해를 주며 창에 맞지 않은 적을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 도적
- 전염 지점(공격 위상): 꿰뚫기를 세 번째 시전할 때마다 원래 위력의 100~150%만큼 독 주입된 기술로 발동됩니다.
■ 원소술사
- 타오르는 수호물(공격 위상): 마나를 200~100 소모하면 다음 화염벽이 자원 소모 없이 시전되고, 날아오는 소형 투사체를 파괴합니다.
※ 32종 악의 심장 (시즌 컨텐츠 전용)
- [사악한 심장] 공격: 사악한 악성 괴물에게서 획득하거나 코몬드의 마차를 통해 제작 가능
- [흉포함 심장] 방어: 흉포한 악성 몬스터에게서 획득하거나 코몬드의 마차를 통해 제작 가능
- [간악함 심장] 보조: 간악한 악성 몬스터에게서 획득하거나 코몬드의 마차를 통해 제작 가능
- [진노함 심장] 특수: 진노한 악성 몬스터에게서 획득하거나 코몬드의 마차를 통해 제작 가능
■ 일반 (공용)
- 피카나의(사악함, 공격력)
- 극대화 적중 시 적이 0.75~2.50초 동안 전기를 띱니다. 전기를 띤 대상들 간에 번개가 튀며 68~136의 번개 피해를 줍니다.
- 어두운 춤의(사악함, 공격력 - 세계 단계 III)
- 생명력이 60% 이상인 경우, 핵심 기술이 5초마다 주 자원 대신 68~51의 생명력을 사용합니다. 생명력을 소모한 기술은 10~20%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 유혹적인 운명의(사악함, 공격력 - 세계 단계 III): 극대화 적중 시 40~60%의 추가 피해를 주지만, 비극대화 적중 시 주는 피해가 20~15% 감소합니다.
- 사자심장의(흉포함, 방어력)
- 보호막 생성량이 10%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매초 3~7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보복의(흉포함, 방어력 - 세계 단계 III)
- 받는 피해의 10~20%가 억제됩니다. 방어, 기만, 또는 섬뜩함 기술을 사용하면 억제되었던 모든 피해가 250% 증폭되어 폭발하며 주위의 적들에게 최대 1360~2040의 화염 피해를 줍니다.
- 신중한 마음의(흉포함, 방어력 - 세계 단계 III)
- 일격에 20% 이상의 생명력을 잃을 경우, 2.0~4.0초간 면역을 얻습니다. 이 효과는 11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결의의(간악함, 보조)
- 자원 고갈 효과가 40~50% 감소합니다. 추가로, 자원 생성량이 3.0~8.0% 증가합니다.
- 반격의(간악함, 보조 - 세계 단계 III)
- 자신에게 걸린 군중 제어 효과가 제거될 때마다 주위 적들에게 510~680의 화염 피해를 줍니다.
- 치밀한 자의(간악함, 보조 - 세계 단계 III)
- 주 자원을 150~200 소모하면 다음 공격에 적중당한 적을 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악의 맹약의(진노함, 초월적)
- 적을 20마리 처치할 때마다 악의 보너스를 돌아가며 적용받습니다.
- 사악함: 공격 속도를 20% 획득합니다.
- 간악함: 핵심 및 기본 기술이 15% 확률로 자원을 완전히 회복시킵니다.
- 훙포함: 21초마다 85~102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 죄어오는 죽음의(진노함, 초월적)
- 대상에게 걸린 서로 다른 군중 제어 효과 하나당 지속 피해 효과가 30~40% 증가합니다. 저지 불가 상태의 괴물과 비틀거리는 우두머리는 그 대신 지속 피해 효과로부터 110~130%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 이발사의(진노함, 초월적 - 세계 단계 III)
- 2.0~4.0초 동안 대상이 받은 극대화 피해와 그 이후의 모든 피해를 흡수합니다. 그 후, 흡수된 피해가 한꺼번에 주위의 적들을 향해 폭발합니다. 축적된 피해는 매초 10% 증가합니다
■ 야만용사
- 집중된 분노의(사악함, 공격력)
- 2초 내에 100~60 분노를 사용한 이후, 비기본 기술의 극대화 확률이 20~30% 증가합니다.
- 되살아나는 생명력의(흉포함, 방어력)
- 생명력이 40~60% 이하인 경우, 모든 출처에서 받는 회복량이 50~60% 증가합니다.
- 무시무시한 속도의(간악함, 보조)
- 기술의 공격 속도가 20~35%보다 높으면 기술이 20~30% 확률로 모든 적을 1.25초 동안 넘어뜨립니다.
- 고통 감내의(진노함, 초월적 - 세계 단계 IV)
- 받는 피해가 5~15% 확률로 무시되고 대신 생명력을 17~68 회복합니다.
■ 드루이드
- 분노하는 달의(사악함, 공격력)
- 처치 시 5% 확률로 늑대 동료를 20~30초 동안 소환합니다. 추가로 늑대 기술의 등급이 +3 증가합니다.
- 동요하는 바람의(흉포함, 방어력)
- 근거리에 적이 8~13마리 있을 때 자동으로 회오리 갑옷을 시전합니다. 이 효과는 10~2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거침없는 힘의(간악함, 보조)
- 궁극기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원거리에 있는 적 최대 30~50마리를 자신에게 끌어옵니다.
- 고삐 풀린 야수의(진노함, 초월적 - 세계 단계 IV)
- 기절, 빙결 또는 넘어뜨리기 효과에 적중당하면 40~60% 확률로 회색곰의 격노가 자동으로 3초 동안 활성화됩니다.
■ 강령술사
- 신성모독자의(사악함, 공격력)
- 시체 주위를 걸어가면 매초 장착 중인 시체 기술이 자동으로 시전되며 30~4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 노화 오라의(흉포함, 방어력)
- 주위에 적이 5마리 이상 있을 때, 주위 적들에게 자동으로 5~15초 동안 노화의 저주를 거는 오라를 얻습니다.
- 얼어붙은 공포의(간악함, 보조)
- 행운의 적중: 최대 10~20% 확률로 2.5초 동안 공포에 질리게 합니다. 공포에 질린 적이 매초 20% 확률로 빙결됩니다.
- 대향연의(진노함, 초월적 - 세계 단계 IV)
- 각각의 하수인이 매초 정수를 1.0~2.0 고갈시키지만 50~7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하수인이 없을 경우 이 추가 피해 효과가 자신에게 적용되어 매초 정수를 5씩 고갈시킵니다.
■ 도적
- 집속탄의(사악함, 공격력)
- 행운의 적중: 최대 20% 확률로 섬광 수류탄을 3개 발사해 26~32의 물리 피해를 주고 적을 0.50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속임수의(흉포함, 방어력)
- 기만 기술 사용 시, 적을 도발하는 불안정한 그림자 미끼 덫을 그 자리에 놓습니다. 그림자 미끼 덫은 6.0초 후에 폭발하여 680~1020의 암흑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5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절단 사격의(간악함, 보조)
- 행운의 적중: 최대 20~40% 확률로 암살 기술이 적을 3초 동안 40% 감속시키고, 명사수 기술이 적을 밀쳐냅니다.
- 사악한 약제사의(진노함, 초월적 - 세계 단계 IV)
- 공격 시 5~15% 확률로 모든 주입 효과를 원래 지속 효력의 40~50%로 적용합니다.
■ 원소술사
- 탈라샤의(사악함, 공격력)
- 각 고유 원소로 피해를 줄 때마다 3~10초 동안 주는 피해가 7~12% 증가합니다.
- 주문 파괴의(흉포함, 방어력)
- 원소 피해를 받은 후에 5초 동안 해당 원소에 대한 저항이 20~40% 증가합니다.
- 앙심의(간악함, 보조)
- 군중 제어 효과에 걸렸을 때, 20~40% 확률로 해당 효과를 건 적과 주위 모든 적이 3초 동안 같은 효과에 걸립니다.
- 전능의(진노함, 초월적 -세계 단계 IV)
- 투사체를 발사하는 핵심 기술이 마나를 모두 소모합니다. 추가 마나를 35~45 소모할 때마다, 추가 투사체를 하나 발사하고 피해가 3.0~5.0% 증가합니다.
#블리자드 #액티비전 #나에리 #디아블로4 #디아4 #Diablo4 #Blizzard #시즌1 #악의종자 #악의심장 #고유아이템 #전설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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싹 다 너프 먹인 거 보면 유저들이 특정 수준 이상 강해지는 걸 극도로 싫어하는 거 같음ㅋㅋ 저 심장 이용해야 그나마 패치전 정도로 강해지고 아마 지들 생각보다 강해지면 너프시킬 거 분명함 근데 싹 다 팔다리 잘려서 뒤진 이 와중에 대방드루는 너프 먹고도 젤 셈 ㅋㅋㅋㅋㅋ 그전에 코 파면서 돌던 거 컨 좀 해야 되는 수준으로 너프 ㅋㅋㅋ 이게 디아블로냐 드루블로냐 ㅅㅂ
(IP보기클릭)203.228.***.***
악의 심장이 그냥 디아블로 전작들의 세트 아이템 효과를 하나 하나 때서 개별로 나눈 것 같은데? 그렇다고 디아3의 전설보석 처럼 악의 심장을 강화해서 성장 시킬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먼가 많이 애매한 시스템이네
(IP보기클릭)119.203.***.***
디3처럼 디4도 확장팩 나와야 완성 되것네
(IP보기클릭)221.150.***.***
디아 3에 있던 룬이나 기술, 셋템요소를 찢어서 조금씩 묻혀놨네... 원소술사 탈라샤는 디3 원소조합마냥 불 전기 얼음 섞어쓰란 거고, 전능의ㅡ는 비전 운낙룬, 주문 파괴는 지금의 방어도시스템에선 없는 거나 마찬가지... 어차피 비싼 거 사서 시즌1은 강제 참여긴 한데... 시즌보상 다 타먹고 나면 진짜 확팩 나올때까진 걍 버리든가 해야겠다...
(IP보기클릭)58.237.***.***
심장 몇개 빼고는 전부 폐기물 되겠네 심장이랑 너프 합쳐서 제로섬 하고 싶은가본데 이딴식으로 시즌 계속하면 유저가 남아나지 않을듯
(IP보기클릭)21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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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의 심장이 그냥 디아블로 전작들의 세트 아이템 효과를 하나 하나 때서 개별로 나눈 것 같은데? 그렇다고 디아3의 전설보석 처럼 악의 심장을 강화해서 성장 시킬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먼가 많이 애매한 시스템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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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3처럼 디4도 확장팩 나와야 완성 되것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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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 3에 있던 룬이나 기술, 셋템요소를 찢어서 조금씩 묻혀놨네... 원소술사 탈라샤는 디3 원소조합마냥 불 전기 얼음 섞어쓰란 거고, 전능의ㅡ는 비전 운낙룬, 주문 파괴는 지금의 방어도시스템에선 없는 거나 마찬가지... 어차피 비싼 거 사서 시즌1은 강제 참여긴 한데... 시즌보상 다 타먹고 나면 진짜 확팩 나올때까진 걍 버리든가 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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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디3 오리지널 시절은 플레이가 불가능한 개똥겜이었지만 디4는 그래도 플레이는 가능한 똥겜정도까진 돼서 다행이네..렙 80찍을때까진 그나마 재밌었지만 다음에 완성되면 다시 보자 | 23.07.19 06:23 | | |
(IP보기클릭)39.117.***.***
들리는 이야기론 디럭스 유저 배틀페스 오픈은 다음 시즌에도 된다길래 전 그냥 한참 뒤 시즌에나 해보려고요 | 23.07.19 07: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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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이런 댓글이 비추를 먹네 ㅋㅋㅋ 지독하다 지독해 | 23.07.19 10: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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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 커뮤는 다구리칠때 같이 안치고 다른의견내는걸 정말 싫어하더라구요 | 23.07.19 11: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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싹 다 너프 먹인 거 보면 유저들이 특정 수준 이상 강해지는 걸 극도로 싫어하는 거 같음ㅋㅋ 저 심장 이용해야 그나마 패치전 정도로 강해지고 아마 지들 생각보다 강해지면 너프시킬 거 분명함 근데 싹 다 팔다리 잘려서 뒤진 이 와중에 대방드루는 너프 먹고도 젤 셈 ㅋㅋㅋㅋㅋ 그전에 코 파면서 돌던 거 컨 좀 해야 되는 수준으로 너프 ㅋㅋㅋ 이게 디아블로냐 드루블로냐 ㅅ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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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장팩 다 나오기 전까지는 디아3처럼 파워 인플레 만큼은 어떻게든 막겠다는 의지가 보임 | 23.07.19 10: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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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재의 위상(마나100시 극확)과 조합이 최강인듯 | 23.07.19 10: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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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확 너프된거 이거 채용하면 뼈창은 사실 데미지 그대로일듯.다른심장2개 더착용하면 아마 더쎄질지도? | 23.07.19 11: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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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장 몇개 빼고는 전부 폐기물 되겠네 심장이랑 너프 합쳐서 제로섬 하고 싶은가본데 이딴식으로 시즌 계속하면 유저가 남아나지 않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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뼈창 자체가 너프 먹어서, 결국 또이또이 될거 같은데.... | 23.07.19 11:28 | | |
(IP보기클릭)182.210.***.***
위에 크리뎀60%올려주는거 끼면 그거만으로 너프된거 메꿀수있을듯 | 23.07.19 11:50 | | |
(IP보기클릭)59.5.***.***
밸런스 너프 자체가, 취약 + 극대화 너프가 너무 심한거라... 그정도 올라가도 기존 스펙 메꾸는 정도밖에 안됨.... | 23.07.19 11:51 | | |
(IP보기클릭)203.246.***.***
UTLITY 가 아니라 UTILITY ㅎㅎㅎ....
(IP보기클릭)182.218.***.***
(IP보기클릭)88.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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