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witter.com/Blizz_lol/status/1508595793942310912
아래의 영상에서 추가된 패치 내용입니다.
● 2레벨
○ ▼ 퀸
■ 스킬 피해량: 200/300/700 >>> 200/300/650
■ 스킬 무장 해제 지속 시간: 2/2.5/3초 >>> 1.5/2/2.5초
○ ▼ 워윅
■ 적중 시 체력 회복: 35/50/75 >>> 35/45/65
● 3레벨
○ ▼ 벡스
■ 보호막: 550/700/900 >>> 500/650/850
● 4레벨
○ ▼ 시비르
■ 공격력: 70 >>> 60 (영상에서는 65라고 언급했었는데, 추가로 5의 공격력을 너프했습니다.)
TFT 리드 디자이너 Riot Mort와 게임 디자이너 Riot Kent가 참여한 TFT 12.6 밸런스 패치 변경 내용을 담은 영상입니다. 해당 내용들은 정식 패치가 적용되기 전에 바뀔 수도 있습니다.
체계 변경점
● PC에서 새로운 전투 정보 관련 단축키가 추가되었습니다. 옵션 메뉴에서 단축키를 바꿀 수 있습니다.
○ Tab - 전투 정보 켜기/끄기 ○ A - 상대 전투 정보 켜기/끄기
○ S - 전투 정보 탭 전환 (가한 피해량, 흡수한 피해량, 보호막 및 체력 회복)
● 증강
○ 더이상 동일 라운드에서 3개의 상점/골드 관련 증강(Economy Augments)을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 대격변 생성기 같은 증강이 다음 전투 시간 전에 진행되도록 증강을 선택하는 시간이 약간 감소했습니다.
■ 첫 번째 증강 선택 라운드: 45초 >>> 43초
■ 두 번째&세 번재 증강 선택 라운드: 60초 >>> 58초
■ 초고속모드: 35초 >>> 33초
큰 변경점
특성
● 마법공학
신규: 이제 마공학 핵에 있는 증강의 개수에 따라 증가합니다. 증강 개수당 추가 보호막과 마법 피해: 20%
기본 보호막: 120/170/340/600 → 100/150/300/400
기본 마법 피해: 15/30/60/120 → 15/25/50/80
총 보호막:
(2): 120 → 120/140/160
(4): 170 → 180/210/240
(6): 340 → 360/420/480
(8): 600 → 480/560/640
총 마법 피해량:
(2): 15 → 18/21/24
(4): 30 → 30/35/40
(6): 60 → 60/70/80
(8): 120 → 96/112/128
● 집행자
효과 적용 유닛 수: 2/4 → 3 (이전 (2)와 효과 동일)
기절 지속 시간: 3초 → 4초
챔피언
공격력 감소
● 모든 공격력 기반 챔피언 - 저희들은 현재 공격력 관련 피해가 전반적으로 너무 높아서 ★과 공격력 계수를 지닌 스킬에 의존하는 챔피언들이 저희가 게임에서 괜찮다고 생각한 것보다 더 많은 피해를 입힌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전체적으로 다수의 챔피언들의 공격력을 낮췄습니다.
케이틀린: 50 >>> 45
일라오이: 70 >>> 60
녹턴: 50 >>> 45
트위치: 50 >>> 45
카밀: 50 >>> 45
코르키: 65 >>> 55
퀸: 60 >>> 55
렉사이: 60 >>> 55
스웨인: 45 >>> 40
탈론: 50 >>> 45
워윅: 50 >>> 45
자이라: 50 >>> 40
에코: 65 >>> 55
갱플랭크: 75 >>> 65
나르: 70 >>> 60
루시안: 60 >>> 55
미스 포츈: 60 >>> 55
세나: 70 >>> 60
벡스: 50 >>> 45
자크: 70 >>> 60
알리스타: 100 >>> 90
드레이븐: 75 >>> 70
이렐리아: 80 >>> 70
진: 90 >>> 85
카직스: 90 >>> 85
시비르: 70 >>> 60*(*맨 위 변경 내용 참조)
바이: 80 >>> 70
제이스: 90 >>> 85
징크스: 88 >>> 80
탐 켄치: 80 >>> 70
제리: 85 >>> 75
https://twitter.com/Mortdog/status/1508489229931671552
1성에서의 공격력 5 감소는 2성에서 공격력 9 감소, 3성에서 공격력 16 감소라는 의미라고합니다.
1/2/3/4레벨
● 케이틀린
공격 속도: 0.75 → 0.8
● 스웨인
스킬 피해량: 225/300/450 → 250/350/500
스킬 회복량: 225/250/350 → 250/300/350
● 말자하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30/60 → 50/80
공격 속도: 0.65 → 0.7
스킬 피해량: 600/825/950 → 650/900/1025
● 이렐리아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30 → 0/40
스킬 기본 피해량: 75/100/600 → 60/90/550
5단계
● 갈리오
스킬 기절 지속 시간: 1/1.5/10초 → 1.5/1.5/10초
● 제이스
원거리 상태 스킬 공격력% 피해량: 170%/180%/500% → 170%/175%/500%
원거리 상태 추가 공격력: 45/70/1000 → 45/60/500
● 실코
스킬 지속 시간: 6/6/6초 → 6/7/10초
폭발 범위가 이제 3성에서 두 배가 됩니다.
참고: 툴팁에서는 12.7 패치까지 해당 증가 수치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 제리
버그 수정: 제리가 더이상 1.0의 공격 속도에서 최대치를 갖지 않습니다.
스킬 적중 시 추가 피해량: 11/22/44 → 10/20/40
아이템
● 밤의 끝자락/찬란한 밤의 끝자락
은신한 유닛이 이제 제대로 공격과 스킬을 시전합니다.
증강
● 고전압의 피해량이 이제 현재 스테이지에 따라 증가합니다. (스테이지 5에서 최대 = 초고속 모드는 스테이지 8에서 최대)
(아군 유닛이 치명타를 입으면 주변 적에게 X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고전압 I: 60 >>> 50/65/80/95
○ 고전압 II: 90 >>> 75/95/115/135
○ 고전압: III: 120 >>> 90/120/150/180
*역주: 영상에서는 수치가 60/90/120라고 나와서 일단 그대로 표기했습니다.
● 루덴의 메아리의 피해량이 이제 현재 스테이지에 따라 증가합니다. (스테이지 5에서 최대 = 초고속 모드는 8에서 최대)
(아군 유닛이 스킬을 사용해 스킬 피해를 입히면 처음 적중한 대상과 그 주변 적 하나가 135/200/275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조정) 루덴의 메아리 I: 100 >>> 70/90/110/130
○ (조정) 루덴의 메아리 II: 150 >>> 100/125/150/175
○ (조정) 루덴의 메아리 III: 200 >>> 140/180/220/260
● 혁신가 심장 (1단계, 팀에 혁신가 1명이 추가로 포함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단계: 1단계 >>> 2단계
● 혁신가 영혼 (3단계, 팀에 혁신가 2명이 추가로 포함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삭제
● 스포트라이트 공유 (3단계, 전투 시작 시 스포트라이트에 인접한 아군들이 스포트라이트 효과의 X%를 얻습니다. 세나를 획득합니다.)
○ 추가 능력치%: 125% >>> 100%
● 초소형 (1단계, 요들의 회피 확률이 X% 증가합니다. 코르키를 획득합니다.
○ 단계: 1단계 >>> 2단계
○ 회피 확률: 25% >>> 30%
○ 이제 내 요들을 더 작게 만듭니다.
작은 변경점
특성
● 혁신가
기계 풍뎅이(3) 받는 피해 감소: 25% → 20%
기계 곰(5) 아군에게 주는 공격력&주문력 버프: 20 → 15
챔피언
1/2단계
● 이즈리얼
스킬 시전당 공격 속도 증가: 20% → 18%
● 코르키
스킬 피해량: 200/260/333 → 190/245/315
● 렉사이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60/90 → 60/80
● 세주아니
체력: 750 → 800
3/4/5단계
● 자크
스킬 받는 피해 감소: 50% → 60%
● 드레이븐
스킬 기본 피해량: 120/150/400 → 100/125/400
아이템
● 찬란한 서풍
전투 시작 시 모든 아군 공격 속도 증가: 20% → 10%
증강
● 재료 꾸러미 (2단계, 무작위 조합 아이템 3개를 획득합니다.)
○ 더이상 동일한 조합 아이템 3개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사이버네틱 외피 I, II, III (아이템을 장착한 아군 챔피언이 X의 체력과 X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 방어력: 30/45/60 >>> 25/35/50
● 황금 알 (3단계, X턴 안에 부화하는 거대한 황금 알을 획득합니다.)
○ 100골드 전리품 구성에 전략가의 왕관이 추가됩니다. 골드량이 75골드로 감소합니다.
● 황금 티켓(단계, 상점을 새로고침할 때마다 X% 확률로 무료 새로고침을 획득합니다.)
○ 무료 새로고침 확률: 40% >>> 45%
● 품격있는 쇼핑 (3단계, 현재 플레이어 레벨보다 1레벨 높을 때 나오는 챔피언이 상점에 등장합니다. X골드를 회득합니다.)
○ 추가 골드: 5골드 >>> 8골드
● 평생 학습 (1단계, 전투가 끝난 후 학자가 영구적으로 X의 주문력을 얻습니다. 전투에서 생존한 경우 X의 주문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신드라를 획득합니다.)
○ 생존 시 추가 주문력: 2 >>> 3
● 부익부 (2단계, X골드를 획득합니다. 최대 이자가 X골드로 증가합니다.)
○ 골드 획득: 12골드 >>> 14골드
● 명사수 (2단계, 쌍발총의 원거리 공격 및 스킬이 한 번 튕기며 X% 감소한 피해를 입힙니다. 코르키를 획득합니다.)
○ 피해 감소: 60% >>> 66%
● 연막 (2단계, 암살자 체력이 처음 X%로 떨어지면 잠시 은신해 대상 지정 불가 상태가 되고 모든 해로운 효과가 사라지며 초과 피해량이 X% 감소합니다. 탈론을 획득합니다.)
○ 은신 체력: 60% >>> 70%
● 꼬마 거인 (2단계, 전략가가 체력을 X 회복하고, 크기가 커지고, 최대 체력이 X까지 증가합니다.)
○ 더이상 스테이지 4-6에서 나타나지 않습니다. (세 번째 증강 선택 라운드)
● 거인의 힘 (2단계, 최대 체력이 X보다 높은 아군 유닛은 최대 체력의 X%에 해당하는 공격력을 얻습니다.)
○ 체력%비례 추가 공격력: 3% >>> 2.5%
● 숲의 장신구 (2단계, 전투 시작 시 가장 공격 속도가 높은 아군 챔피언이 X의 체력을 가진 분신 둘을 생성합니다. (아이템 제외))
○ 분신 체력: 300 >>> 360
더블 업
● 더블 업
○ 전투 시 최소 시간이 지날 때까지 지원군 배치 카운트다운이 시작되지 않습니다.
■ 7초가 최소 지연 시간이기 때문에, 가장 빠른 지원군이 아군의 결투장에 나타날 수 있는 시간은 전투 시작 10초 후입니다.
○ 플레이어 피해 계산을 조정했습니다.; 그 결과 플레이어 피해가 약간 증가했습니다.
■ 이전에는 플레이어가 피해를 받으면 피해의 양을 가져와 절반으로 나누고, 내림하여, 그 나머지는 버렸습니다. 이제는 그 나머지의 피해도 계속 추적하여 다음 패배 시 해당 피해를 합쳐서 받는 피해에 적용합니다.
○ 용병
■ 더블 업 전용: 용병 특성이 활성화된 플레이어와 그 팀원 둘 다 동일한 PvP 라운드에서 패배하면 주사위가 행운을 더 가져다줍니다. 동일한 PvP 라운드에서 용병 특성이 활성화된 플레이어가 패배하고 그 팀원이 승리하면 주사위가 행운을 더 가져다주지는 않지만, 다음 PvP 라운드에서 이런 상황에 발생하면 행운을 더 가져다 줄것입니다. 전략 단계(planning phase)가 시작될때마다 주사위는 여전히 굴려집니다. (그리고 플레이어의 행운도 초기화됩니다,)
버그 수정
● 레나타의 독 피해가 이제 레나타가 죽고나서 항상 제대로 제거됩니다.
● 제리가 더이상 1.0의 공격 속도를 최대치로 지니지 않습니다.
● 루시안과 코르키의 공격이 이제 명사수 증강이 활성화 되어있는 동안 치명타를 입힐 수 있습니다.
● 스킬이 혁신가 (7)의 기계 용에의해 강화될때 보석 건틀릿없이 치명타를 입히지 않습니다.
● 이렐리아와 카직스가 더이상 해당 유닛들의 스킬로 대상으로 삼을 수 없는 유닛을 대상으로 삼지 않습니다.
● 문제가 두 배가 이제 유닛 한도에 도달하더라도 3성 유닛이 될때 항상 2성을 획득합니다.
*(전장에 동일 챔피언이 둘만 있다면 둘 다 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 X을 얻습니다. 3성이 되면 동일 2성 챔피언 하나를 얻습니다.)
● 용의 발톱이 더이상 탈론의 스킬의 첫 출혈(the first tick)에 대해 발동하지 않습니다.
● 탐 켄치가 사망했을 때 제대로 배 속에 있는 적들을 뱉어내거나 소화시킵니다.
● 메가 나르의 돌덩이 사거리보다 적이 더 멀리 있을때 메가 나르의 스킬이 실패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더블 업: 동료의 식탐 효과를 받은 돌연변이 유닛이 지원하고 있는 동안 아군 유닛이 사망하면 돌연변이 특성 활성화 없이 돌연변이 유닛이 더이상 추가 능력치를 얻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