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T 리드 디자이너 Riot Mort와 게임 디자이너 Riot Kent가 참여한 TFT 12.5 밸런스 패치 변경 내용을 담은 영상입니다. 해당 내용들은 정식 패치가 적용되기 전에 바뀔 수도 있습니다.
체계 변경점
● 특성의 고서의 기준점들이 약간 너프되었습니다.
○ 맞춤형 상징 아이템 0개 = 비활성화 또는 활성화된 특성 0~4개 → 0~5개 ○ 맞춤형 상징 아이템 1개 = 비활성화 또는 활성화된 특성 5~6개 → 6~7개
○ 맞춤형 상징 아이템 2개 = 비활성화 또는 활성화된 특성 7~8개 → 8~9개
○ 맞춤형 상징 아이템 3개 = 비활성화 또는 활성화된 특성 9~10개 → 10~11개
○ 맞춤형 상징 아이템 4개 = 비활성화 또는 활성화된 특성 11개 이상 → 12개 이상
큰 변경점
특성
● 경호대
시작 시 보호막 체력: 150/350/700/1200 → 200/400/800/2000
● 화학공학
받는 피해량 감소: 20% → 15%
● 강화술사
체력 회복/보호막 흡수량: 25/40/60/100% → 25/45/70/100%
마법 저항력: 20/35/50/75 → 25/45/70/100
● 집행자
기절 지속 시간: 4초 → 3초
● 혁신가 (7) - 기계 용
치명타 확률: 75% → 치명타를 입힐 수 있다면 항상 치명타를 가합니다.
(*역주: 무한의 대검이 없으면 치명타 확률이 100%가 넘을때 치명타 피해로 전환이 되지 않기 때문에 무한을 대검을 가지 않는 플레이어는 해당 변경점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스킬 치명타 피해량 증가: 10% → 25%
번개 피해량: 500 → 600
챔피언
1레벨
● 브랜드
스킬 피해량: 120/160/210 → 135/175/235
추가 스킬 피해량: 150/225/300 → 165/225/300
● 자르반 4세
공격 속도: 0.65 → 0.6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60/100 → 50/100
● 녹턴
기절 지속 시간: 2/2.5/3.5초 → 2/2.5/3초
추가 스킬 피해량: 200/300/400 → 190/300/450
녹턴의 스킬이 이제 제대로 주문력에 비례합니다.
● 트위치
스킬 공격력% 피해: 125/135/150% → 125/130/140%
스킬 기본 피해량: 25/50/75 → 30/50/70
2단계
● 애쉬
스킬 화살 수: 6/7/8발 → 8/8/8발
스킬 사거리: 애쉬 사거리 → 애쉬 사거리 + 1
● 렉사이
방어력 & 마법 저항력: 40 → 45
스킬 피해량이 더이상 주문력에 비례하지 않습니다.스킬 체력 회복량: 150/250/400 → 150/200/350
스킬 체력 회복량이 이제 주문력에 비례합니다.
훔치는 방어력 & 마법 저항력: 10% → 0% (삭제)
신규: 렉사이가 이미 대상을 물어뜯었다면, 250/350/50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량은 주문력에 비례)
3단계
● 에코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80/120 → 60/120
● 나르
메가 나르의 돌덩이 사거리가 증가했습니다.
● 루시안
체력: 650 → 700
방어력 & 마법 저항력: 25 → 30
스킬 피해량: 175/275/300 → 185/295/315
● 말자하
스킬 피해량: 625/875/1050 → 600/825/950
● 모르가나
스킬 보호막 흡수량: 425/550/750 → 500/600/700
4단계
● 아리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50 → 30/50
구슬들 사이의 각도: 20도 → 10도
● 알리스타
스킬 피해량: 200/350/1200 → 150/250/1000
● 브라움
기절 지속 시간: 1.75/2.25/8초 → 2/2.75/8초
● 드레이븐
사거리: 3칸 → 4칸
신규: 이제 지속 효과로 25%의 방어력을 무시합니다.
VIP 방어력 무시: 50% → 25%
● 바이
스킬 피해량: 150/225/450 → 125/200/450
세 번째 스킬 시전 피해량: 300/400/900 → 250/350/900
5단계
● 갈리오
스킬 갈리오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5% → 6%
● 탐 켄치
군중 제어기(CC)에 면역인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 35% → 50%
아이템
● 덤불 조끼
치명타 피해 감소: 100% → 75%
반사하는 피해량: 60/80/120 → 75/100/150
● 찬란한 서풍
전투 제외 지속 시간: 10초 → 8초
● 찬란한 태양불꽃 망토
30초에 걸쳐서 불태우기 최대 체력 % 피해: 120% → 90%
● 존야의 역설
주문력: 45 → 50
방어력 & 마법 저항력: 35 → 50
경직 상태 지속 시간: 2.5초 → 3초
증강
● 전투 마법사 I, II, III (전방 2열에서 전투를 시작하는 아군 유닛이 X의 주문력을 얻습니다.)
○ 추가 주문력: 30/45/60 → 25/35/50
● 화학공학 단합 (모든 유닛이 화학공학 특성의 효과를 받습니다. 화학공학 유닛의 수는 변하지 않습니다. 워윅을 획득합니다.)
○ 1단계 → 2단계
● 뇌진탕 펀치 (타격대의 치명타가 대상을 X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동일한 대상은 X초에 한 번만 기절시킬 수 있습니다. 렉사이를 획득합니다.)
○ 1단계 → 2단계
○ 재사용 대기시간: 7초 → 6초
● 사이버네틱 이식술 II (2단계, 아이템을 지닌 아군 챔피언이 X의 체력과 X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 체력: 450 → 350
● 분해기 I, II, III (아군 유닛의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X%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대상 최대 체력 비례 추가 피해량: 2/3/4% → 1.5/2.5/4%
● 고전압 I, II, III (아군 유닛이 치명타를 입으면 주변 적에게 X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피해량: 90/135/180 → 60/100/160
● 사시사철 (2단계, 무작위 4단계 챔피언 셋을 획득합니다.)
○ 획득하는 4단계 챔피언: 3 → 4
● 루덴의 메아리 I, II, III (아군 유닛이 스킬을 사용해 스킬 피해를 입히면 처음 적중한 대상과 그 주변 적 하나가 135/200/275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스킬 피해량: 135/200/275 → 100/150/200
● 신규: 하이파이브 (3단계)
○ 무작위 5단계 챔피언 다섯을 획득합니다.
○ 스테이지 4-6 증강 선택 라운드에서만 등장합니다.
● 재생의 바람 III (3단계, 전투 시작 X초 후 아군 유닛이 잃은 체력의 X%를 회복합니다.)
○ 삭제
● 꼬마 거인 (2단계, 전랴각가 체력을 X 회복하고, 크기가 커지고, 최대 체력이 X까지 증가합니다.)
○ 체력 부여: 35 → 40
● 숲의 장신구 (2단계, 전투 시작 시 가장 공격 속도가 높은 아군 챔피언이 X의 체력을 가진 분신 둘을 생성합니다. (아이템 제외))
○ 분신 체력: 250 → 300
작은 변경점
특성
● 쌍발총
추가 공격력: 10/25/40/60 → 10/25/45/80
챔피언
1/2/3/4 단계
● 코르키
스킬 피해량: 200/260/333 → 220/275/350
● 룰루
스킬 추가 체력: 325/350/375 → 350/370/390
● 트린다미어
스킬 기본 회전 베기 피해: 60/90/150 → 50/75/100
● 진
스킬 공격력% 피해량: 150/200/300% → 175/200/300%
● 카직스
사막의 습격(Arid Assault) → 공허의 습격(Void Assault)
5단계
● 징크스
방어력 & 마법 저항력: 40 → 45
● 제리
공격력: 80 → 85
아이템
● 찬란한 이온 충격기
최대 마나 비례 피해: 300% → 275%
● 밤의 끝자락
은신 효과 발동 체력 기준: 50% → 60%
● 찬란한 밤의 끝자락
두 번째 은신 효과 발동 체력 기준: 25% → 30%
● 스태틱의 단검
연쇄 번개 피해량: 70 → 60
● 황금 징수의 총
골드 획득 확률: 50% → 60%
증강
● 전투 마법사 I, II, III (전방 2열에서 전투를 시작하는 아군 유닛이 X의 주문력을 얻습니다.)
○ 두 명 이상의 저격수로 게임을 진행하고 있으면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지배 (1단계, 플레이어 전투에서 승리한 후 살아남은 유닛 X명당 추가 X골드를 획득합니다.)
○ 2연승 이상 진행중일때만 등장합니다.
● 문제가 두 배 I, II, III (전장에 똑같은 챔피언이 정확히 둘 있다면 둘 다 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이 X 상승합니다. 챔피언을 3성으로 업그레이드하면 동일한 2성 챔피언 하나를 획득합니다.)
○ 추가 능력치: 40/50/65 → 35/45/60
● 황금빛 선물 I, II (2, 3단계, 황금 전리품 구 X개와 회색 전리품 구 X개를 획득합니다.)
○ 스테이지 3-3 증강 선택 라운드에만 등장합니다.
● 나이프의 날 I, II, III (전방 2열에서 전투를 시작하는 아군 유닛이 X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 두 명 이상의 비전 마법사로 게임을 진행하고 있으면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두 명 이상의 학자로 게임을 진행하고 있으면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두 명 이상의 저격수로 게임을 진행하고 있으면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두 명 이상의 강화술사로 게임을 진행하고 있으면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신속한 정의 (1단계, 아군 집행자가 체력이 X% 아래인 적에게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세주아니를 획득합니다.)
○ 진정한 정의(True Justice)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보물창고 I, II, III (파란색 전리품 구 X개와 회색 전리품 구 X개를 획득합니다.)
○ 보물창고 I, II은 스테이지 1-4 증강 선택 라운드에서만 등장합니다.
○ (보물창고 III은 이미 스테이지 1-4 또는 3-3 증강 선택 라운드에서만 등장했습니다.)
● 3에 깃든 힘 I, II, III (아군 3단계 유닛의 체력이 X, 시작 마나가 X, 공격 속도가 X% 증가합니다.)
○ 게임 중 두 명 이상의 3단계 챔피언을 가지고 있을때만 등장합니다.
기타
● 더블 업
○ [PC] 팀 채팅이 적용되었습니다! 채팅이 이제 팀원에게만 대화할 수 있는 것을 기준으로합니다.; /all 명령어를 사용해 전체 로비에 메세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 초고속 모드
○ 플레이어들이 가끔씩 PvE 라운드에서 의도된 최소 조합 아이템의 수 보다 더 적게 조합 아이템을 획득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버그 수정(역주: 너무 많아서 대충 씀)
● 3에 깃든 힘 II, III 증강 버그 수정
● 대격변 생성기 증강 편의성 개선
● 대천사의 포옹 II이 대천사의 포옹으로 이름 변경
● 찬란한 밴시의 발톱 아이템의 툴팁 개선
● 탐 켄치와 실코 스킬 상호작용 버그 수정
● 집행자 특성 버그 수정
● 돌연변이 워윅 버그 수정
● 요들 특성 마나 효과 버그 수정
● 탐 켄치와 밤의 끝자락 아이템 장착 유닛 상호작용 수정
● 초가스의 거신 특성 추가 체력 버그 수정
● 실코 버그 수정
● 루덴의 메아리 증강 버그 수정
● 마법공학, 연미복, 타격대 특성 증강 버그 수정
● 혁신가 영혼 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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