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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 디렉터 일본 인터뷰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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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수정 시간: 25.06.04 1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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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옛날 마영전 이야기 아님..?
25.06.04 1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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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렉터 오동석인거보니 신뢰성 떡락하네
25.06.04 1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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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영전은 옛날부터 저스트액션 위주였고 평타로 패턴흘리는게 고인물무브였는데
25.06.04 1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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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Gamer:  싱글 플레이, 멀티 플레이의 비중은 어느 정도를 기획하고 있습니까? 게임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멀티플레이는 필수가 되는지 알려주세요. 오씨:  게임 내의 모든 컨텐츠는 모두 싱글 모드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일부의 컨텐츠에서는 추가 기능으로서, 옵션으로 멀티 플레이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즉, 멀티 플레이는 결코 필수가 아니고,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즐기고 싶은 플레이어를 위해서 준비된 옵션이라고 하는 느낌입니다. 일단 이랬으니 두고봐야죠 게임계는 "짜잔, 세상에 절대는 없더군요" 긴 합니다만
25.06.04 1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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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영전 하는 사람으로서 이런 사람들보면 진짜 개속터짐 답답해 디질거같음
25.06.04 1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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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안되고목소리만크면서찡찡거리는 ↗팔륙쌀숭이가 주류인 헬조센은 거르고 해외 매체 위주로 인터뷰 하는거 보니까 동석이 20강때 욕처먹은거 빈딕투스로 씻어내고 싶은 의지가 확실한거 같음
25.06.04 14:06

(IP보기클릭)14.34.***.***

마영전을 저스트액션 위주로 만드는건 좀 마영전 특유의 액션시스템을 많이 희석시키는게 아닌가 싶긴 한데... 원작이 평타로 패턴흘리고 스매시 꽂아넣는 맛이 독특했던 게임이어서 원작만큼은 아니더라도 이부분을 좀 살려줬으면 좋겠음
25.06.04 1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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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옛날 마영전 이야기 아님..? | 25.06.04 14: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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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영전은 옛날부터 저스트액션 위주였고 평타로 패턴흘리는게 고인물무브였는데 | 25.06.04 15:34 | | |

(IP보기클릭)58.239.***.***

루리웹-0905275814
피오나가 바로 저스트 액션 위주였고(극 고인물들은 아예 노 방패) 리시타가 바로 흘리고 파고드는 위주였는데 시간이 지나고 사람들이 점점 캐릭터 애착이 생겨서 캐릭별 난이도의 "형평성" 요구가 심해졌음 처음에는 캐릭별 차별화의 매력이 나중에는 밸런스 문제와 획일화 문제로 갈것을 미리 차단하는 조치로 보임 | 25.06.04 15:50 | | |

(IP보기클릭)14.34.***.***

루리웹-9894319248
리시타 카록 이비는 저스트액션하고는 거리 멀었죠 매커니즘이 많지도 않았고 카록은 힘겨루기가 워낙 유명하지만 애초에 특수패턴에만 가능하고 기본 공방전 메커니즘인 충격흡수는 저스트타이밍 액션이라고 보기에는 리스크 리턴이 크게 설계된건 아니니까요 허크나 알리사부터 저스트액션이 중요해졌다고 봄 옛날 마영전 이야기인건 인정이긴한데 요즘 마영전도 평타로 흘리는 무브가 유효하긴함 | 25.06.04 15:51 | | |

(IP보기클릭)14.34.***.***

lightlas
솔직히 패키지게임은 형평성이 큰 문제가 안될텐데 요즘 액션게임들이 너무 저스트타이밍 액션 위주인게 범람하다보니 솔직히 물리는맛이 있어서 옛날 마영전 맛을 보여주면 어떨까 하는 개인적인 바람이 섞인 하소연이긴 해요 ㅋㅋ; | 25.06.04 15:55 | | |

(IP보기클릭)58.239.***.***

루리웹-0905275814
패키지 게임인 최근 몬헌 와일드부터 형평성이슈로 난리 났었죠.... 사람들 트렌드가 바뀌는 것에 대한 대응은 어쩔수 없다고 봐요. 저도 님과 같은 취향이지만요 | 25.06.04 15:57 | | |

(IP보기클릭)220.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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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0905275814
마영전 하는 사람으로서 이런 사람들보면 진짜 개속터짐 답답해 디질거같음 | 25.06.04 17:01 | | |

(IP보기클릭)116.255.***.***

춘리라이자제타
옛날 마영전 요즘 마영전 맛이 많이 다른것도 알고 인정하고 옛날 마영전맛을 다시 보고싶다는게 그렇게 속터지고 답답해 디질 의견인가요? 옛날 마영전이 맞다고 우기고 있는것도 아니고 | 25.06.04 18:41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9894319248
다른건몰라도 마영전이 옛날부터 저스트액션 위주라는건 진짜 아님;; 지금처럼 게임 공방템포나 적 패턴 호밍이 심한것도 아니었고 다른캐릭은 말할것도 없고 피오나조차도 아마란스킥 많이 꽂는게 최선의 전략일때가 있었음... 괜히 피오나의 상징이 아마란스킥이 된게 아닌데 저스트가드 카운터 이후 배율이나 방패내구도 관련 조정 되고 햄오나도 저스트가드 이후 해머 3타스매시 연계가 바로 되기 시작하면서 가드카운터 위주의 캐릭터가 된거지 고인물무브도 전혀 아닌게 오히려 양민 피오나들이 라쉴 단데기였고 고인물들이 저스트가드 쓰려고 몸비틀었음 초기 마영전은 얼계 깊은곳 정도까지도 스탭비 폴짝회피라는 진짜 개 처참한 성능의 회피기를 족쇄로 차고있었기때문에 즉발 회피기가 없어도 무빙으로 패턴파훼가 될정도로 패턴설계를 했어야만 했음. 그래서 평타 흘리고 스매시 꽂아넣는식의 플레이가 가능 했던거고 저스트타이밍 회피기의 중요도도 낮았음. 갈수록 난이도를 올리려다보니 어쩔수없이 콜루 아글란같은 개초딩 광역패턴 나오기 시작하면서 덩달아 플레이어캐릭터들 회피기도 즉발에 스킬랭크까지 올라가면서 무적시간길어지고 장비 내구도까지 완전 무적판정가진 회피기들이 달리기 시작하면서 게임이 바뀐거지 | 25.06.04 19:32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0931046448
마영전 근본주의자 겜한분 많은건 알겠는데 역사왜곡은 좀 심지어 시즌2라고 스매시위주 게임양상이 바뀐것도 아니였고 요즘 캐릭중에서도 저스트타이밍 메커니즘보다 스매시 축적하는게 중요한 캐릭은 많음 | 25.06.04 19:38 | | |

(IP보기클릭)211.234.***.***

lightlas
... 형평성 따윈 의미 없음 ... 왜들 그런 거에 목매는지 알수가 없다는 ... | 25.06.05 05:59 | | |

(IP보기클릭)122.45.***.***

루리웹-0931046448
리시타 - 슬립스루 저스트타이밍(스킬랭뚫리면서 꽤 길어졌지만 초반엔 극도로 짧았음) 피오나 - 막가드하면 방패 꺠지는것떄문에 저스트가드 가드카운터 등 카록 - 충격흡수 저스트타이밍 키입력 아니였나? 힘겨루기도 저스트고 못생겨서 블래스트밖에 안해봄 이비 - 얘는 나사빠져있던애라 저스트타이밍은 아님 허크 - 날먹이였지만 기본 회피 + 쳐내기 저스트임 등 그외에 대부분 캐릭터 저스트타이밍이 필요했고 짧은 무적시간으로 회피기 및 가드써야했는데요? 단데기도 우르쿨이나 가시라고데사 주차나 어그로 버티기용할떄나 들고갔지 누가 일반 전투에 단데기를 해요? 피오나는 아마란스 킥이 제일 썌지만 4타까지 가기가 힘들었던거고 효율 뽑기 위해 고인물이나 숙련된 유저들이 알아내서 평타로 흘릴수있는 공격들 알아내고 쓰게된거지 결국 이것도 나중에 저스트가드이후에 3타부터 나가게 바꿔준다거나 그렇지않았나요? 오래돼서 기억 잘안나는데 마영전 자체가 저스트 타이밍이랑 뗼레야 뗼수없을정도로 많이 들어있고 저스트관련이 희석시킨다는 말이 틀렸다는걸 말하는거임 오히려 연식이 길어질수록 저스트관련이 의미 없어진거지 초반엔 오히려 비중이 크지않았나 싶은데요 | 25.06.05 12:19 | | |

(IP보기클릭)58.239.***.***

루리웹 7470428616
형평성에 의미 없는 거 알고 있습니다ㅏ. 그런데 게임들마다 사람들이 형평성으로 불타는 현상이 생기는 걸 어떻게 합니까 그래서 개발할 때, 업데이트할 때, 할 수 없이 져스트 액션을 다 넣어주거나 아예 다 빼거나 하는 식의 방향성이 굳어버렸죠. | 25.06.05 13:35 | | |

(IP보기클릭)59.10.***.***

어째 패키지 게임이 아닌 무료게임에 마영전 같은 온라인 게임 일거 같은 느낌이....
25.06.04 14:41

(IP보기클릭)58.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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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ee Tempo™
4Gamer:  싱글 플레이, 멀티 플레이의 비중은 어느 정도를 기획하고 있습니까? 게임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멀티플레이는 필수가 되는지 알려주세요. 오씨:  게임 내의 모든 컨텐츠는 모두 싱글 모드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일부의 컨텐츠에서는 추가 기능으로서, 옵션으로 멀티 플레이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즉, 멀티 플레이는 결코 필수가 아니고,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즐기고 싶은 플레이어를 위해서 준비된 옵션이라고 하는 느낌입니다. 일단 이랬으니 두고봐야죠 게임계는 "짜잔, 세상에 절대는 없더군요" 긴 합니다만 | 25.06.04 15: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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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렉터 오동석인거보니 신뢰성 떡락하네
25.06.04 15:17

(IP보기클릭)221.163.***.***

디렉터는 파파랑이 진리인데... 파파랑 시절이 마영전 황금기였지
25.06.04 17:36

(IP보기클릭)221.161.***.***

지금 마영전은 동석이가 다 조저놔서 서버 셔터 내리기 일보 직전
25.06.04 1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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