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즈 출시 지연과 텐센트의 유비소프트 자회사 설립으로 인해 어쌔신 크리드 프랜차이즈는 최근 다소 불안정한 국면을 겪고 있습니다. 개발 일정이 변경되고 프로젝트가 취소되었으며, 유비소프트의 텐센트 자회사 설립과 로드맵의 최종 방향을 고려하면 여전히 혼란스러운 상황입니다.
현재 유비소프트는 향후 6년간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전략을 수립하고 있으며, 이 전략에 따라 프랜차이즈는 최소 9개의 어쌔신 크리드 게임을 더 선보일 예정입니다. RPG 2개, 리메이크 2개, '소규모 체험' 게임 2개, 멀티플레이어 게임 2개, 그리고 모바일 게임 1개가 포함될 예정입니다.
정말 많은 게임이죠. 하지만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를 통해 유비소프트의 전략은 브랜드 가치를 최대한 활용하면서 플레이어에게 최대한 많은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전략적으로, 현재 계획은 2~3년마다 전통적인 '메인' RPG를 출시하고, 그 사이에 소규모 체험 게임과 리메이크를 출시하는 것입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Assassin's Creed의 현재 로드맵은 다음과 같습니다. Shadows 출시 지연으로 출시일이 변경되어 정확한 날짜를 명시하지는 않았지만, 일반적으로 출시 순서대로 기재했습니다.
참고 - Assassin's Creed Netflix 게임(코드명 Mask)은 취소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Jade – Jade는 중국을 배경으로 한 Assassin's Creed 게임이며 출시될 다음 Assassin's Creed 게임이 될 예정입니다.Invictus
– Invictus는 Assassin's Creed 'Fall Guys'에서 영감을 받은 게임의 작업 제목으로, 플레이어는 16명의 플레이어로 구성된 매치에서 게임을 진행합니다.Invictus가 내부 기대에 부합한다면, 이미 약 5년간의 지원 및 업데이트 계획이 정해져 있습니다.Obsidian
– Assassin's Creed Blackflag Remake – 새로운 Anvil 엔진으로 재구성되었습니다.Obsidian은 Invictus와 거의 동시에 출시될 예정입니다.Hexe
– 원래 코드명 Neo였던 Assassin's Creed Hexe(아직 작업 중인 이름)는 Shadow의 지원이 끝난 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Shadows는 약 2년간 DLC를 지원할 예정이고 Hexe는 1년간 DLC를 지원할 예정입니다.Scarlet
– Scarlet은 Shadows에 이은 다음 대형 RPG이며 Hexe 지원이 끝난 후(1년)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직 알 수 없지만, 개발 승인을 받고 제작에 들어갔습니다. 제 추측으로는 Assassin's Creed Nebula로, 인도, 지중해, 아즈텍 제국의 세 가지 배경을 배경으로 합니다.
Stardust – Stardust는 Ubisoft에서 개발 중인 두 번째 리메이크작으로, Obsidian 출시 후 제작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현재 어떤 리메이크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Emerald – Emerald는 Stardust 직후(몇 달 내) 출시될 예정이며, 게임이 출시되어 내부 기대치를 충족한다면 최소 5년 이상의 개발 계획을 가진 멀티플레이어 게임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전에 "Raid"라는 코드명으로 출시되었던 PvE 게임이나 "Echoes"라는 코드명으로 출시되었던 다른 멀티플레이어 게임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적어도 이 게임들 중 하나는 취소된 것으로 보입니다.
RPG3 – RPG3는 현재 코드명, 개발사, 테마가 정해지지 않았지만, Scarlet의 2년간의 지원 이후 출시될 예정입니다.
리메이크3 – 리메이크3는 현재 코드명, 개발사, 게임이 정해지지 않았지만, RPG3 출시 후 약 1년 후에 출시될 리메이크작입니다.
(IP보기클릭)121.166.***.***
에휴 미라지 낼때부터 제정신이 아니더니 흑사무라이 짓거리로 단물 다빠지고 지난과거에 의존하며 에지오 블프 리메이크나 어쩌다 쳐내며 말도안되는 모바일 체험 게임이니 개삽질이나 주구장창할 미래가 훤하다
(IP보기클릭)211.107.***.***
정작 유비 겜은 애초에 고티 딴 적이 없는데?
(IP보기클릭)59.6.***.***
작년에 봤던 내용에선 Red - 섀도우스로 출시됨 Jade - 중국 배경 폰겜 Hexe - 신롬 배경, 몬트리올 개발, 25년 목표 Invictus - 멀티플레이 Nebula - 인도/아즈텍 배경 Raid - 4인 PVE Echoes - 멀티플레이 블랙플래그 리메이크 이렇게였는데 몇개는 취소되었나보네요.
(IP보기클릭)1.252.***.***
초반에만 힘주고 나중가면 복붙뻥튀기인 전형적인 유비식 게임이었는데 뭔 고티급 ㅋㅋㅋ
(IP보기클릭)118.235.***.***
일단 에지오 콜렉션이랑 블랙플래그 4K 60패치 먼저좀
(IP보기클릭)118.235.***.***
일단 에지오 콜렉션이랑 블랙플래그 4K 60패치 먼저좀
(IP보기클릭)121.129.***.***
(IP보기클릭)1.252.***.***
(IP보기클릭)222.108.***.***
(IP보기클릭)59.28.***.***
발할라 이후 출시되는 작품들은 사실상 레일라와 데스몬드의 시뮬레이션들(수많은 가능성의 하나)이라서 현대 파트는 어크 인피니티라는 라이브 서비스 게임에서 통합해 다룰 예정 | 25.05.03 20:44 | | |
(IP보기클릭)59.6.***.***
작년에 봤던 내용에선 Red - 섀도우스로 출시됨 Jade - 중국 배경 폰겜 Hexe - 신롬 배경, 몬트리올 개발, 25년 목표 Invictus - 멀티플레이 Nebula - 인도/아즈텍 배경 Raid - 4인 PVE Echoes - 멀티플레이 블랙플래그 리메이크 이렇게였는데 몇개는 취소되었나보네요.
(IP보기클릭)121.166.***.***
에휴 미라지 낼때부터 제정신이 아니더니 흑사무라이 짓거리로 단물 다빠지고 지난과거에 의존하며 에지오 블프 리메이크나 어쩌다 쳐내며 말도안되는 모바일 체험 게임이니 개삽질이나 주구장창할 미래가 훤하다
(IP보기클릭)121.128.***.***
(IP보기클릭)119.205.***.***
(IP보기클릭)61.39.***.***
(IP보기클릭)211.178.***.***
한국 개발사들도 안 만드는 한국 배경 게임을 쟤네들이 왜 만들지?? 그럴 필요가 있나?? | 25.05.04 02:42 | | |
(IP보기클릭)220.72.***.***
| 25.05.05 16:28 | | |
(IP보기클릭)14.58.***.***
(IP보기클릭)104.28.***.***
ㅋㅋㅋ | 25.05.03 21:21 | | |
(IP보기클릭)211.107.***.***
드래곤불
정작 유비 겜은 애초에 고티 딴 적이 없는데? | 25.05.03 21:28 | | |
(IP보기클릭)1.252.***.***
드래곤불
초반에만 힘주고 나중가면 복붙뻥튀기인 전형적인 유비식 게임이었는데 뭔 고티급 ㅋㅋㅋ | 25.05.03 22:12 | | |
(IP보기클릭)121.172.***.***
그래픽은 인정인데 나머지 들이 아직도 유비식을 벗어나지 못했음 성 점령?? 그게 나중엔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어서 다이쇼만 죽이고 상자만 까고 ㅌㅌ 했는데 너무 재미가 없더군요 | 25.05.03 23:32 | | |
(IP보기클릭)124.53.***.***
고티급이라 할만한건 쉐도우가아니라 그나마 오디세이? 오디세이도 약간 고티보단 아래단계긴한디 | 25.05.04 00:19 | | |
(IP보기클릭)59.22.***.***
(IP보기클릭)211.210.***.***
(IP보기클릭)221.153.***.***
(IP보기클릭)125.177.***.***
(IP보기클릭)175.203.***.***
(IP보기클릭)220.72.***.***
(IP보기클릭)182.172.***.***
(IP보기클릭)125.128.***.***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18.33.***.***
(IP보기클릭)121.167.***.***
(IP보기클릭)119.203.***.***
(IP보기클릭)211.33.***.***
(IP보기클릭)106.72.***.***
(IP보기클릭)114.206.***.***
(IP보기클릭)175.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