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9일) 디아블로 4 시즌 1 '악의 종자' 1.1.0 사전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해당 주요 업데이트 내용들을 요약해보았습니다.
※ 게임플레이 업데이트 및 편의성
■ 일반
- 릴리트의 제단을 잠금 해제하면 계정 전체에 적용됩니다.
- 발견한 지역이 계정 전체에 적용됩니다.
- 속삭임은 더 이상 보상으로 인장 가루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조용한 궤짝의 전리품 품질이 매우 향상되었습니다.
- 던전 떠나기 능력의 발동 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했습니다.
- 전투 중 많은 괴물이 움직이는 경향을 줄임으로써, 근접 캐릭터가 그만큼 적을 쫓아다닐 필요가 없도록 했습니다.
:: 패치 노트에는 없지만 베타떄 삭제된 던전 초기화 기능이 추가 되었다 ::
세계 단계 조정
■ 세계 단계 보너스 증가
- 세계 단계 II에 추가된 보너스:
- 보너스 금화: 15%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괴물이 아이템을 15% 더 많이 떨어뜨립니다.
:: 이제 손해 볼거 없이 베테랑 난이도에서 진행해도 된다 ::
■ 세계 단계 레벨 스케일링 변화
- 세계 단계 III과 IV에서 던전 및 영역 대부분의 레벨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괴물은 일정 시점(최대 5레벨 아래까지)이 지나면 플레이어의 레벨을 따라올 것입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세계 우두머리, 군단 이벤트, 증오의 전장, 지옥물결, 또는 악몽 던전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세계 단계 III 예시
- 플레이어 레벨이 55 미만인 경우 괴물 레벨은 55입니다.
- 플레이어 레벨이 56~60인 경우 괴물 레벨은 55입니다.
- 플레이어 레벨이 61인 경우 괴물 레벨은 56입니다.
- 플레이어 레벨이 62인 경우 괴물 레벨은 57입니다(이 시점부터 괴물 레벨은 항상 -5가 되며 세계 단계 III의 최대 괴물 레벨은 70입니다).
세계 단계 IV 예시
- 플레이어 레벨이 75인 경우 괴물 레벨은 75입니다.
- 플레이어 레벨이 76~80인 경우 괴물 레벨은 75입니다.
- 플레이어 레벨이 81인 경우 괴물 레벨은 76입니다.
- 플레이어 레벨이 82인 경우 괴물 레벨은 77입니다(이 시점부터 괴물 레벨은 항상 -5가 됩니다).
■ 아이템 드랍율 조정
- 악몽 던전에서 선조 아이템 및 신성 아이템을 획득할 추가 확률이 +5%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 악몽 던전과 지옥물결 이외에서 정예 괴물이 추가 장비 아이템을 떨어뜨릴 확률 20%가 제거되었습니다.
- 악몽 던전과 지옥물결의 정예 괴물이 추가 장비 아이템을 떨어뜨릴 확률이 10%만큼 증가했습니다.
- 이제 악몽 던전을 완료하면 50% 확률로 두 번째 전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악몽 던전 완료 시 얻는 희귀 아이템이 1개에서 3개로 변경되었습니다.
■ 괴물
- 파티 플레이시에 추가되는 플레이어당 증가하는 괴물 HP가 85%에서 100%로 조정되었습니다.
■ 기타
- 탐욕의 신단 개수를 조정하여 게임 전반의 효율을 개선했습니다.
- 이제 야외 우두머리가 물약을 더 자주 떨어뜨립니다.
- 이제 상위 재료로 정제할 수 있는 자원의 양에 제한이 없습니다.
명망 수치 조정
-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서 부가 퀘스트 및 던전 명망 수치가 증가 했습니다.
- 부가 퀘스트가 20에서 30으로 증가했습니다.
- 번외 던전이 3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경험치 조정
- 세계 단계 III과 IV에서 속삭임 완료 시 보상 경험치가 매우 증가했습니다.
- 플레이어보다 레벨이 높은 괴물 처치 시 보너스 경험치 보상을 다음과 같이 조정합니다.
- 악의 종자 시즌 이전 보너스
- 1레벨 높음: +15%
- 2레벨 높음: +20%
- 3레벨 이상 높음: +25%
- 악의 종자 시즌 이후 보너스
- 최대 10레벨까지 레벨당 1.5% 보너스
- 예시:
- +1레벨: +1.5%
- +2레벨: +3%
- +10레벨: +15%
- 상위 세계 단계에서 괴물 레벨 차이에 따른 경험치 보상도 조정됩니다.
- 현재의 세계 단계 레벨 오프셋
- 세계 단계 II: 최대 +3
- 세계 단계 III: 최대 +10
- 세계 단계 IV: 최대 +100
- 변경될 오프셋
- 세계 단계 II: 최대 +3(변동 없음)
- 세계 단계 III: 최대 +6
- 세계 단계 IV: 최대 +10
- 예시:
- 플레이어가 레벨 1인 경우를 보겠습니다. 친구와 함께 세계 단계 IV로 들어온 후 던전 입구에 대기합니다. 친구들이 레벨 100인 괴물을 처치하기 시작합니다.
- 악의 종자 시즌 이전에는 다음의 보너스를 얻습니다.
- (레벨 100 괴물 경험치) * (1 + 25%)
- 악의 종자 시즌 이후에는 다음의 보너스를 얻습니다.
- (레벨 11 괴물 경험치) * (1 + 15%)
지옥물결
- 지옥물결의 괴물은 플레이어보다 2레벨이 아닌 3레벨 더 높아집니다.
- 수수께끼의 고통받는 선물 궤짝을 열 때 필요한 변종 잉걸불이 175개에서 250개로 늘어납니다.
- 지옥물결 구역에서 상호작용 가능한 모든 물체가 적은 확률로 변종 잉걸불을 떨어뜨립니다.
:: 175개 잉걸불 조각에서 250개로 증가 했다 ::
※ 신규 고유 6종 아이템
고유 아이템 6종
■ 일반 (상위 유니크)
- 아발리온 - 라이칸더의 창(우버 고유 지팡이): 정예 괴물 처치 시 10~20초간 무작위 제단 효과를 획득합니다. 이 효과는 30초에 한 번씩 발동됩니다. (세계 단계 4 드랍)
■ 야만용사
- 푸른 서슬(고유 도검): 행운의 적중 - 핵심 기술이 최대 20% 확률로 적들을 3초 동안 빙결시키고 0.75~1.5의 냉기 피해를 줍니다.
■ 드루이드
- 살점분리자(고유 한 손 철퇴): 쇠약의 포효와 피의 울부짖음이 주위의 중독된 적에게 0.5~1.0의 피해를 줍니다.
■ 강령술사
- 각성의 벽(고유 방패): 행운의 적중 - 뼈 폭풍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뼈 폭풍 밖에 있는 적을 적중시키면 최대 5~25% 확률로 그 위치에 추가 뼈 폭풍이 생겨납니다. 활성화된 희생 보너스 하나당 확률이 25% 증가하고 추가로 생겨나는 뼈 폭풍의 총개수가 1 증가합니다.
■ 도적
- 수리뿔(고유 활): 관통 사격으로 발사된 화살이 30~80% 확률로 벽과 사물에서 튕겨 나옵니다. 관통 사격이 적을 뒤에서 명중시키면 3초 동안 취약 상태가 됩니다.
■ 원소술사
- 망울(고유 마법봉): 자원 소모 없이 순간이동 마법부여의 효과를 얻습니다. 순간이동 마법부여를 사용해 피하면 무작위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 망울 인게임 발동 효과 ::
※ 신규 전설 위상
■ 일반
- 용맹(보조 위상): 주변의 적이 5명 이상일 때 2~4초간 기절시킵니다. 이 효과는 20초에 한 번씩 발동됩니다.
- 비겁자(기동력 위상): 감속되거나 오한을 느끼는 적에게서 멀어질 때 이동 속도가 20~40% 증가합니다.
■ 야만용사
- 선조의 돌진(공격 위상): 돌진이 4명의 선조를 부릅니다. 선조들은 돌진하여 원래 피해의 50~100%만큼 피해를 줍니다.
■ 드루이드
- 지하(공격 위상): 맹독 덩굴 사용 시 자신의 주위에 원 모양으로 산사태를 시전합니다. 대지 기술이 중독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20% 증가합니다.
■ 강령술사
- 피투성이 깃털(공격 위상): 피의 창이 피의 구슬을 소모하여 창을 만들어 냅니다. 추가된 피의 창은 원래 공격력의 20~50%만큼 피해를 주며 창에 맞지 않은 적을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 도적
- 전염 지점(공격 위상): 꿰뚫기를 세 번째 시전할 때마다 원래 위력의 100~150%만큼 독 주입된 기술로 발동됩니다.
■ 원소술사
- 타오르는 수호물(공격 위상): 마나를 200~100 소모하면 다음 화염벽이 자원 소모 없이 시전되고, 날아오는 소형 투사체를 파괴합니다.
※ 32종 악의 심장 (시즌 컨텐츠 전용)
- [사악한 심장] 공격: 사악한 악성 괴물에게서 획득하거나 코몬드의 마차를 통해 제작 가능
- [흉포함 심장] 방어: 흉포한 악성 몬스터에게서 획득하거나 코몬드의 마차를 통해 제작 가능
- [간악함 심장] 보조: 간악한 악성 몬스터에게서 획득하거나 코몬드의 마차를 통해 제작 가능
- [진노함 심장] 특수: 진노한 악성 몬스터에게서 획득하거나 코몬드의 마차를 통해 제작 가능
■ 일반 (공용)
- 피카나의(사악함, 공격력)
- 극대화 적중 시 적이 0.75~2.50초 동안 전기를 띱니다. 전기를 띤 대상들 간에 번개가 튀며 68~136의 번개 피해를 줍니다.
- 어두운 춤의(사악함, 공격력 - 세계 단계 III)
- 생명력이 60% 이상인 경우, 핵심 기술이 5초마다 주 자원 대신 68~51의 생명력을 사용합니다. 생명력을 소모한 기술은 10~20%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 유혹적인 운명의(사악함, 공격력 - 세계 단계 III): 극대화 적중 시 40~60%의 추가 피해를 주지만, 비극대화 적중 시 주는 피해가 20~15% 감소합니다.
- 사자심장의(흉포함, 방어력)
- 보호막 생성량이 10%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매초 3~7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보복의(흉포함, 방어력 - 세계 단계 III)
- 받는 피해의 10~20%가 억제됩니다. 방어, 기만, 또는 섬뜩함 기술을 사용하면 억제되었던 모든 피해가 250% 증폭되어 폭발하며 주위의 적들에게 최대 1360~2040의 화염 피해를 줍니다.
- 신중한 마음의(흉포함, 방어력 - 세계 단계 III)
- 일격에 20% 이상의 생명력을 잃을 경우, 2.0~4.0초간 면역을 얻습니다. 이 효과는 11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결의의(간악함, 보조)
- 자원 고갈 효과가 40~50% 감소합니다. 추가로, 자원 생성량이 3.0~8.0% 증가합니다.
- 반격의(간악함, 보조 - 세계 단계 III)
- 자신에게 걸린 군중 제어 효과가 제거될 때마다 주위 적들에게 510~680의 화염 피해를 줍니다.
- 치밀한 자의(간악함, 보조 - 세계 단계 III)
- 주 자원을 150~200 소모하면 다음 공격에 적중당한 적을 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악의 맹약의(진노함, 초월적)
- 적을 20마리 처치할 때마다 악의 보너스를 돌아가며 적용받습니다.
- 사악함: 공격 속도를 20% 획득합니다.
- 간악함: 핵심 및 기본 기술이 15% 확률로 자원을 완전히 회복시킵니다.
- 훙포함: 21초마다 85~102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 죄어오는 죽음의(진노함, 초월적)
- 대상에게 걸린 서로 다른 군중 제어 효과 하나당 지속 피해 효과가 30~40% 증가합니다. 저지 불가 상태의 괴물과 비틀거리는 우두머리는 그 대신 지속 피해 효과로부터 110~130%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 이발사의(진노함, 초월적 - 세계 단계 III)
- 2.0~4.0초 동안 대상이 받은 극대화 피해와 그 이후의 모든 피해를 흡수합니다. 그 후, 흡수된 피해가 한꺼번에 주위의 적들을 향해 폭발합니다. 축적된 피해는 매초 10% 증가합니다
■ 야만용사
- 집중된 분노의(사악함, 공격력)
- 2초 내에 100~60 분노를 사용한 이후, 비기본 기술의 극대화 확률이 20~30% 증가합니다.
- 되살아나는 생명력의(흉포함, 방어력)
- 생명력이 40~60% 이하인 경우, 모든 출처에서 받는 회복량이 50~60% 증가합니다.
- 무시무시한 속도의(간악함, 보조)
- 기술의 공격 속도가 20~35%보다 높으면 기술이 20~30% 확률로 모든 적을 1.25초 동안 넘어뜨립니다.
- 고통 감내의(진노함, 초월적 - 세계 단계 IV)
- 받는 피해가 5~15% 확률로 무시되고 대신 생명력을 17~68 회복합니다.
■ 드루이드
- 분노하는 달의(사악함, 공격력)
- 처치 시 5% 확률로 늑대 동료를 20~30초 동안 소환합니다. 추가로 늑대 기술의 등급이 +3 증가합니다.
- 동요하는 바람의(흉포함, 방어력)
- 근거리에 적이 8~13마리 있을 때 자동으로 회오리 갑옷을 시전합니다. 이 효과는 10~2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거침없는 힘의(간악함, 보조)
- 궁극기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원거리에 있는 적 최대 30~50마리를 자신에게 끌어옵니다.
- 고삐 풀린 야수의(진노함, 초월적 - 세계 단계 IV)
- 기절, 빙결 또는 넘어뜨리기 효과에 적중당하면 40~60% 확률로 회색곰의 격노가 자동으로 3초 동안 활성화됩니다.
■ 강령술사
- 신성모독자의(사악함, 공격력)
- 시체 주위를 걸어가면 매초 장착 중인 시체 기술이 자동으로 시전되며 30~4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 노화 오라의(흉포함, 방어력)
- 주위에 적이 5마리 이상 있을 때, 주위 적들에게 자동으로 5~15초 동안 노화의 저주를 거는 오라를 얻습니다.
- 얼어붙은 공포의(간악함, 보조)
- 행운의 적중: 최대 10~20% 확률로 2.5초 동안 공포에 질리게 합니다. 공포에 질린 적이 매초 20% 확률로 빙결됩니다.
- 대향연의(진노함, 초월적 - 세계 단계 IV)
- 각각의 하수인이 매초 정수를 1.0~2.0 고갈시키지만 50~7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하수인이 없을 경우 이 추가 피해 효과가 자신에게 적용되어 매초 정수를 5씩 고갈시킵니다.
■ 도적
- 집속탄의(사악함, 공격력)
- 행운의 적중: 최대 20% 확률로 섬광 수류탄을 3개 발사해 26~32의 물리 피해를 주고 적을 0.50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속임수의(흉포함, 방어력)
- 기만 기술 사용 시, 적을 도발하는 불안정한 그림자 미끼 덫을 그 자리에 놓습니다. 그림자 미끼 덫은 6.0초 후에 폭발하여 680~1020의 암흑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5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절단 사격의(간악함, 보조)
- 행운의 적중: 최대 20~40% 확률로 암살 기술이 적을 3초 동안 40% 감속시키고, 명사수 기술이 적을 밀쳐냅니다.
- 사악한 약제사의(진노함, 초월적 - 세계 단계 IV)
- 공격 시 5~15% 확률로 모든 주입 효과를 원래 지속 효력의 40~50%로 적용합니다.
■ 원소술사
- 탈라샤의(사악함, 공격력)
- 각 고유 원소로 피해를 줄 때마다 3~10초 동안 주는 피해가 7~12% 증가합니다.
- 주문 파괴의(흉포함, 방어력)
- 원소 피해를 받은 후에 5초 동안 해당 원소에 대한 저항이 20~40% 증가합니다.
- 앙심의(간악함, 보조)
- 군중 제어 효과에 걸렸을 때, 20~40% 확률로 해당 효과를 건 적과 주위 모든 적이 3초 동안 같은 효과에 걸립니다.
- 전능의(진노함, 초월적 -세계 단계 IV)
- 투사체를 발사하는 핵심 기술이 마나를 모두 소모합니다. 추가 마나를 35~45 소모할 때마다, 추가 투사체를 하나 발사하고 피해가 3.0~5.0% 증가합니다.
※ 직업 밸런스
야만용사
■ 기술
- 난폭한 이중 타격의 취약 지속 시간이 1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 맹렬한 지각 변동의 중첩당 추가 피해가 3%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강력한 돌진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대상 3명으로 제한되고, 최대 9초까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전술적 발 구르기의 분노 획득량이 25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결정타의 우두머리에 대한 추가 피해가 100%에서 150%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강철 손아귀의 취약 지속 시간이 2.5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파열 피해가 30%에서 45%로 증가했습니다.
- 전사의 파열 공격 속도 보너스가 20%에서 30%로 증가하고, 지속 시간이 4초에서 5초로 증가했습니다.
- 투사의 파열 회복력이 최대 생명력의 15%에서 18%로 증가합니다.
■ 지속 효과
- 무력화는 건강 상태의 적만 감속시키고, 감속 속도는 10/20/30%에서 20/40/60%로 증가합니다.
- 취약 상태에 대한 뼈 가르기의 출혈 추가 피해가 6/12/18%에서 5/10/15%로 감소합니다.
■ 정복자
- 진노 문양의 보너스가 핵심 기술뿐만 아니라 모든 피해에 적용됩니다.
■ 위상
- 가차없는 광전사의 위상 광폭화 지속 시간이 1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 전투의 광기 위상 광폭화 지속 시간이 1~2.5초에서 2~3.5초로 증가했습니다.
- 난투가의 위상 피해가 1~1.3에서 1.5~1.8로 증가했습니다.
- 불타는 분노의 위상 피해가 0.08~0.14에서 0.22~0.28로 증가했습니다.
- 철갑 전사의 위상 피해 감소가 15~25%에서 18~28%로 증가했습니다.
- 갈증 해소의 위상 행운의 적중 확률이 30~50%에서 40~60%로 증가했습니다.
- 선조의 메아리의 위상 행운의 적중 확률이 40~50%에서 50~60%로 증가했습니다.
- 무기 전문가 위상 행운의 적중 확률이 32~50%에서 37%~55%로 증가했습니다.
■ 아이템
- 고르의 파멸적인 손 보호구는 이제 2초마다 또는 소용돌이 종료 후 폭발하고, 적중 제한이 없어졌습니다.
- 심홍색의 전장 출혈 추가 피해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드루이드
■ 기술
- 강화된 발톱 공격 속도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폭풍의 일격 피해 감소가 25%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 바위 피해가 33%에서 46%로 증가했습니다.
- 야생의 짓밟기로 얻는 영력이 2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 극상의 찢어발기기 생명력 회복이 3%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대격변 번개 피해가 64%에서 77%로 증가하고, 회오리바람 피해가 19%에서 23%로 증가했습니다.
- 최고의 대격변 취약 효과 지속 시간이 2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 극상의 대격변 지속 시간이 2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 극상의 회색곰의 격노를 시전하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이 아닌 6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 지속 효과
- 제압을 발동하기 위해 필요한 흥분 유지 시간이 35/30/25초에서 24/20/16초로 감소했습니다.
■ 영혼 은총
- 피학성에 필요한 행운의 적중 확률이 75%로 변경되었습니다.
- 따끔거리는 거죽의 가시가 1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무쇠 깃털의 최대 생명력이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로 얻는 보강이 최대 생명력의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과부하 피해가 0.2에서 0.25로 증가했습니다.
■ 정복자
- 영혼 문양의 보너스가 핵심 기술뿐만 아니라 모든 피해에 적용됩니다.
■ 위상
- 잔잔한 산들바람의 위상 행운의 적중 확률이 5~10%에서 7~12%로 증가했습니다.
- 균형잡힌 위상 최대 영력이 30~50에서 60~80으로 증가했습니다.
- 폭풍우의 위상 추가 피해가 7~15%에서 10~18%로 증가했습니다.
- 가죽방랑자의 위상 회복력이 0.05~0.1에서 0.07~0.12로 증가했습니다.
- 공생하는 위상 재사용 대기시간이 4~8에서 3~5로 감소했습니다.
- 쑥대밭의 위상 추가 피해가 10~20%에서 16~26%로 증가했습니다.
- 양치기의 위상 추가 피해가 6~8%에서 6~10%로 증가했습니다.
■ 아이템
- 만족을 모르는 분노의 곰인간 기술 등급이 2에서 3으로 증가했습니다.
- 미친 늑대의 환희의 늑대인간 기술 등급이 2에서 3으로 증가했습니다.
강령술사
■ 기술
- 신병의 부패 감속 효과가 3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 취약 효과를 위한 불가사의 절단 시전 횟수가 4회에서 3회로 감소했습니다.
- 강화된 피의 쇄도 회복력이 최대 생명력의 2.5%에서 3%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피의 창의 관통 피해 감소가 15%에서 10%로 감소했습니다.
- 뼈 감옥으로 얻는 기본 정수가 15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혐오스러운 가시 박힌 철관 회복력이 최대 생명력의 5%에서 7%로 증가했습니다.
- 골렘 재사용 대기시간이 활성화되면 골렘의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적의 방해를 받지 않게 됩니다.
- 최고의 피의 파도가 경로를 따라 피의 구슬을 더 일찍 떨어뜨립니다.
- 마우스와 키보드로 시체를 자동 선택할 수 있는 해골 되살리기, 시체 폭발, 시체 촉수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했습니다.
- 해골 되살리기의 해골 사제 추가 피해가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해골 되살리기의 해골 사제 회복력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지속 효과
- 적출이 취약 상태의 적에게 주는 추가 피해가 6/12/18%에서 5/10/15%로 감소했습니다.
- 수혈의 하수인 회복력이 15/30/45%에서 20/40/60%로 증가했습니다.
- 활력 흡수 행운의 적중 확률이 2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 증폭이 주는 피해가 3/6/9%에서 4/8/12%로 증가했습니다.
■ 망자의 서
- 강령술사의 하수인이 야외 우두머리 전투 중 재생성된 이후에 자동으로 다시 소환됩니다.
- 해골 전사 방어병 업그레이드로 강령술사에게 받는 가시가 4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 암흑 해골 마법학자 업그레이드로 발사되는 추가 그림자탄에 필요한 공격 횟수가 5에서 4로 감소했습니다.
- 뼈 해골 마법학자 업그레이드로 얻는 보강이 11%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무쇠 골렘 업그레이드로 생성되는 충격파에 필요한 공격 횟수가 5에서 4로 감소했습니다.
■ 정복자
- 정수 문양의 보너스가 핵심 기술뿐만 아니라 모든 피해에 적용됩니다.
■ 위상
- 쪼개지는 위상의 뼈 파편 추가 피해가 50~100%에서 30%~60%로 감소했습니다.
- 낙하하는 어둠의 위상 추가 피해가 50~100%에서 75~125%로 증가했습니다.
- 냉기인도자의 위상 눈보라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8초로 감소했습니다.
- 굶주린 피의 위상이 피의 창을 발사할 확률이 10~20%에서 13~23%로 증가했습니다.
- 피에 젖은 위상 피해가 0.15~0.2에서 0.24~0.31로 증가했습니다.
- 궁극의 그림자의 위상 추가 피해가 0.16~0.22에서 0.43~0.48로 증가했습니다.
- 휘감는 핏줄의 위상 극대화 추가 피해가 30~60%에서 20~40%로 감소했습니다.
- 뼈 질풍 위상의 추가 뼈 폭풍 지속 시간이 4~8초에서 5~10초로 증가했습니다.
- 저주받은 자의 위상 추가 피해가 30~40%에서 40~50%로 증가했습니다.
- 피칠갑 위상의 메아리 피해 감소가 70~60%에서 60~50%로 감소했습니다.
- 생환의 위상 해골 추가 피해가 20~30%에서 30~40%로 증가했습니다.
■ 아이템
- 피 말리는 비명의 정수 생성이 2~5에서 7~10으로 증가했습니다.
- 죽음 없는 얼굴 피해가 0.25~0.35에서 0.28~0.38로 증가했습니다.
도적
■ 기술
- 고급 연발 사격의 지속 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했습니다.
- 마름쇠 덫 속도가 15%만큼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냉기 주입 행운의 적중 확률이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연막탄 추가 피해가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체계적 질주의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3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 은신 은폐 지속 시간이 4초에서 5초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어둠의 장막의 그림자가 소모되지 않을 확률이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 최고의 죽음의 덫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10초에서 12초로 증가했습니다.
■ 지속 효과
- 희생의 행운의 적중 확률이 30%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 흡수의 일격이 이제 행운의 적중 확률 75%를 필요로 합니다.
- 다부짐으로 얻는 지속 피해 효과 피해 감소가 5/10/15%에서 6/12/18%로 증가했습니다.
- 은폐 중 회복의 어스름 초당 회복량이 3/6/9%에서 4/8/12%로 증가했습니다.
- 여파의 기력 회복량이 25/50/75에서 30/60/90으로 증가합니다.
■ 정복자
- 전투 문양의 보너스가 핵심 기술뿐만 아니라 모든 피해에 적용됩니다.
- 소름돋는 전리품 전설 노드 지속 시간이 6초에서 9초로 증가했습니다.
■ 전문화
- 전투 준비의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4초에서 5초로 증가했습니다.
■ 전설 위상
- 폭발성 그림자의 위상 피해가 0.1075~0.193에서 0.2~0.27로 증가했습니다.
- 얼음 연금술사의 위상 오한 효과가 15%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그림자베기 위상 피해가 25~35%에서 80-100%로 증가했습니다.
- 맹독 연금술사의 위상 피해가 0.080~0.13에서 0.11~0.16으로 증가했습니다.
- 한 맺힌 위상 행운의 적중 확률이 30~50%에서 40~60%로 증가했습니다.
- 흉내낸 주입의 위상 지속 시간이 5초에서 9초로 증가했습니다.
- 빼앗긴 원기의 위상 회복력이 0.02~0.06에서 0.04~0.08로 증가했습니다.
- 치명적인 땅거미의 위상의 처치 시 생명력 회복 지속 시간이 4초에서 6초로 증가했습니다.
- 유독한 얼음의 위상 추가 피해가 10~25%에서 14~29%로 증가했습니다.
- 신출귀몰한 으름장의 위상 회피 확률이 1~5%에서 3~7%로 증가했습니다.
■ 아이템
- 하늘사냥꾼의 기력 획득량이 15~25에서 20~30으로 증가했습니다.
- 그림자의 매듭끈 행운의 적중 확률이 20~30%에서 24~34%로 증가했습니다.
원소술사
■ 기술
- 강화된 번개 줄기 피해가 24%에서 30%로 증가하고, 기술 등급 혜택을 받습니다.
- 파괴적인 번개 줄기 피해 감소가 2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 파괴적인 소각 피해 감소가 2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 얼음 칼날 시전 후 지연 시간이 짧아져 다음 동작을 더 빠르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화염탄의 기본 피해가 10%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 마법사의 화염벽 마나 재생량이 최대 25%에서 35%로 증가합니다.
- 마법사의 눈보라 핵심 기술의 마나 소모량 감소가 10%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최고의 냉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5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 지속 효과
- 원소 지배가 핵심 기술뿐만 아니라 숙련 기술에 영향을 미칩니다.
- 강력한 수호 지속 시간이 3초에서 9초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 감소 보호막 지속 시간이 2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 원소 조절의 초당 피해 감소가 1/2/3%에서 3/6/9%로 증가했습니다.
- 마나 보호막 피해 감소가 5/10/15%에서 7/14/21%로 증가했습니다.
- 걸신들린 불길 추가 극대화 피해가 10/20/30%에서 7/14/21%로 감소했습니다.
- 걸신들린 불길의 이동 불가 대상에 대한 추가 극대화 피해가 25/50/75%에서 10/20/30%로 감소했습니다.
- 불타는 과도 전류의 마나 재생량이 10/20/30%에서 15/30/45%로 증가했습니다.
■ 정복자
- 파괴 문양이 핵심 기술뿐만 아니라 모든 피해에 적용됩니다.
■ 마법부여
- 벼락불 마법부여로 짜릿한 에너지를 생성할 확률이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 얼음 보주 마법부여가 시전될 확률이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소각 마법부여 재사용 대기시간이 18초에서 14초로 감소했습니다.
- 히드라 마법부여의 마나 소모량이 300에서 200으로 감소했습니다.
■ 전설 위상
- 효율의 위상 마나 소모량 감소가 10~20%에서 15~25%로 증가하고, 숙련 기술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 아마겟돈의 위상 피해가 0.205~0.25에서 0.35~0.4로 증가했습니다.
- 산산조각 난 별의 위상 피해가 0.15~0.2에서 0.2~0.25로 증가했습니다.
- 구렁이의 위상 히드라 지속 시간 감소가 30~20%에서 20~10%로 감소했습니다.
- 빙하의 위상 얼음 가시가 빙결된 대상에게 주는 추가 피해는 25%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 빙하의 위상 얼음 가시 피해가 0.2~0.3에서 0.25~0.35로 증가했습니다.
- 얼어붙은 동토의 위상 얼음 가시 피해가 0.25~0.35에서 0.3~0.4로 증가했습니다.
- 얼어붙은 흔적의 위상 얼음 가시 피해가 0.2~0.3에서 0.25~0.35로 증가하고, 오한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파고드는 추위의 위상이 빙결된 적을 취약하게 만들 확률은 25~35%에서 30~40%로 증가했습니다.
- 둘러싸인 위상의 초당 생명력과 마나 회복력이 10~20%에서 20~30%로 증가했습니다.
- 안정적인 위상 자원 소모 없는 시전 확률이 5~10%에서 7~12%로 증가했습니다.
- 갈라지는 마력의 위상 추가 번개 창 생성 확률이 11~20%에서 41~50%로 증가했습니다.
- 끊어지지 않는 끈의 위상 연쇄 번개가 추가될 확률이 25~35%에서 30~40%로 증가했습니다.
■ 아이템
- 계몽자의 장갑 화염구 피해 감소량이 65~75%에서 55%~65%로 감소했습니다.
- 에수의 가보 극대화 확률이 이동 속도 보너스의 15~25%에서 20-30%로 증가했습니다.
- 에사도라의 넘실거리는 카메오가 번개 회오리를 생성할 확률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아이템 및 옵션 밸런스 조정
■ 위상
- 불복의 위상의 추가 방어도가 25%~50%에서 15%~30%로 감소하고, 최대 중첩은 100에서 60으로 감소했습니다.
- 응보의 위상이 기절한 적에게 주는 추가 피해가 20~40%에서 10~20%로 감소했습니다.
- 착취자의 위상이 저지 불가 적에게 주는 추가 피해가 20~50%에서 20~40%로 감소했습니다.
- 별빛 위상 자원 회복량이 10~20에서 20~40으로 증가했습니다.
■ 아이템
- 도살자의 식칼 감속 효과가 40~75%에서 61-75%로 증가했습니다.
■ 아이템 접사
■ 주요 스탯
- 제어 방해 지속 시간 감소: 이제 바지에 나타납니다.
- 보호막 생성량: 이제 모든 직업에 나타납니다. 또한 게임 후반에 획득하기 시작합니다.
- 보호막이 있을 때 행운의 적중 확률: 이제 모든 직업에 나타납니다. 투구에 적용 시 ~12%까지, 목걸이 또는 보조 무기에 적용 시 ~20%까지 감소합니다.
- 숙련 기술 피해: 신규 추가되었으며 원소술사 무기에 나타납니다. 핵심 기술 피해와 동일하게 증가합니다.
- 모든 원소에 대한 저항: 이제 방패에 나타납니다.
■ 피해 관련
- 힘: 무기에 적용 시 50% 강력해짐 -> 무기에 적용 시 25% 강력해짐
- 민첩: 무기에 적용 시 50% 강력해짐 -> 무기에 적용 시 25% 강력해짐
- 지능: 무기에 적용 시 50% 강력해짐 -> 무기에 적용 시 25% 강력해짐
- 의지력: 무기에 적용 시 50% 강력해짐 -> 무기에 적용 시 25% 강력해짐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30% 감소
- 주입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30% 감소
- 함정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30% 감소
- 극대화 피해: ~17% 감소
- 번개 극대화 피해: ~17% 감소
- 뼈, 대지, 주입된 기술 및 늑대인간 기술 극대화 피해: ~17% 감소
- 취약 피해: ~40% 감소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보조 무기 고유 접사): ~35% 감소
- 극대화 피해(도검 고유 접사): ~50% 감소
- 취약 피해(석궁 고유 접사): ~65% 감소
- 군중 제어 상태 효과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주는 피해: ~30% 감소
- 빙결 상태 효과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주는 피해: ~20% 증가
- 물리/화염/냉기/번개/독/암흑/비물리/양손둔기/양손베는무기/쌍수/원거리/무기교체기술/인간 형상/변신 상태/ 피/뼈/암살/어둠/대지/서리/주입된기술/명사수/방화/감전/폭풍/소환/곰인간/늑대인간 기술 피해: ~25% 증가
- 물리, 화염, 암흑 지속 피해: ~40% 증가
- 난투/동료/구현/덫 기술 피해: ~33% 증가
- 총 방어도: ~30% 감소
- 곰인간/늑대인간 형상일 때 총 방어도: ~25% 감소
- 출혈/화상/중독/지속 암흑 상태인 적에게 받는 피해/보강 상태에서 피해 감소: ~25% 감소
- 근거리/원거리에 있는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 20% 감소.
- 공격 회피 후 4초 동안 공격 속도/피해: ~20% 증가
#블리자드 #액티비전 #나에리 #디아블로4 #디아4 #Diablo4 #Blizzard #시즌1 #악의종자 #악의심장 #고유아이템 #전설위상













(IP보기클릭)210.97.***.***
"소심한 사람에게는 절대 쉽지 않을 목표입니다" 불만있나요 작은 네팔렘들. 불지옥으로 오십시오. 유저에게 쓰는 단어를 가리지를 않아. 진짜 ㅁㅊㄴ들 같아.
(IP보기클릭)61.101.***.***
디아2때 신오브를 병~신오브로 만들어놓음 ㅎㅎ 어떻게 스킬+같은건 싹없애고 랜덤 텔포만 가져왔냐 ㅎ
(IP보기클릭)121.157.***.***
망울 만든 놈 해고해야함. 안그래도 원소술사 암울한데 고유로 예능템을 넣어..?
(IP보기클릭)58.124.***.***
이번 패치로 진짜 재미가 확 떨어져 버림. 우린 핵앤슬래쉬를 하고싶은거지 로아같은 MMORPG를 하고싶은게 아니라고! 체감되는게 이놈들 본인들 게임 아이덴티티가 어떤건지도 모르는거 같고 업뎃 적용하기전에 내부에서 테스트도 안해본거 같음.
(IP보기클릭)221.147.***.***
디아블로3때 악몽을 다시 볼줄이야.. 소름이다 그냥 두번다시 블리자드게임을 안사는게 답일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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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2때 신오브를 병~신오브로 만들어놓음 ㅎㅎ 어떻게 스킬+같은건 싹없애고 랜덤 텔포만 가져왔냐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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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심한 사람에게는 절대 쉽지 않을 목표입니다" 불만있나요 작은 네팔렘들. 불지옥으로 오십시오. 유저에게 쓰는 단어를 가리지를 않아. 진짜 ㅁㅊㄴ들 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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ㅅㅂ 진짜 몹들이나 늘리고 쎄게만들어놓지… | 23.07.19 21: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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몹 늘리는건 시즌 초반에 패치 예정되어있음 | 23.07.19 21: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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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울 만든 놈 해고해야함. 안그래도 원소술사 암울한데 고유로 예능템을 넣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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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3때 악몽을 다시 볼줄이야.. 소름이다 그냥 두번다시 블리자드게임을 안사는게 답일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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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패치로 진짜 재미가 확 떨어져 버림. 우린 핵앤슬래쉬를 하고싶은거지 로아같은 MMORPG를 하고싶은게 아니라고! 체감되는게 이놈들 본인들 게임 아이덴티티가 어떤건지도 모르는거 같고 업뎃 적용하기전에 내부에서 테스트도 안해본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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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이 상상하는 그 이상으로 안 나오기 때문 | 23.07.20 00:08 | | |
(IP보기클릭)121.135.***.***
너무 안나오지않았나요 어차피 전설부터는 거래도 안되는데 | 23.07.20 00:14 | | |
(IP보기클릭)119.192.***.***
아예 안나오잖어 전세계에 할배검 먹은 사람 몇명이나됨? | 23.07.20 04:21 | | |
(IP보기클릭)223.62.***.***
게임 안해본 티가 너무 나는데. | 23.07.20 15: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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