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T 리드 디자이너 Riot Mort와 게임 디자이너 Riot Kent가 참여한 TFT 12.15 밸런스 패치 변경 내용을 담은 영상입니다. 해당 내용들은 정식 패치가 적용되기 전에 바뀔 수도 있습니다.
큰 변경점
특성
● 빛비늘
쓸데없이 큰 보석 골드 획득 기준이 되는 생존한 아군 유닛 수: 3명 → 2명
거물의 갑옷 중첩당 체력: 5 → 8
황금술사의 지팡이 골드당 주문력 (초고속 모드): 3 → 4
● 조련사
조련사 (3) 추가 피해: 100% → 200%
뇸뇸이 스킬 피해량: 100/130/160/200 → 85/110/140/175
챔피언
1/2단계
● 이즈리얼
스킬 피해량: 175/225/300 → 200/250/325
● 세나
공격력: 55 → 50
기본 마법 스킬 피해량: 275/425/600 → 300/500/700
● 케인
체력: 700 → 750
공격력: 55 → 60
● 트위치
공격 속도: 0.65 → 0.7
3/4/5단계
● 리 신
공격 속도: 0.7 → 0.75
스킬 피해량: 280/350/480 → 295/375/495
● 자야
체력: 700 → 750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40/90 → 0/60
공격 속도: 0.7 → 0.75
● 쉬바나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30/60 → 0/60
화염 숨결이 이제 항상 가장 크게 모여있는 곳을 대상으로 삼습니다.
아이템
● 영원한 겨울 (휴대용 대장간 아이템)
공격 속도 감소: 30% → 20%
● 가고일 돌갑옷
대상당 방어력 & 마법 저항력: 18 → 16
● 로켓 주먹 (휴대용 대장간 아이템)
체력: 400 → 350
증강
● 폭풍의 눈 (골드, 전장 중심에 있는 유닛이 X의 주문력을 획득하고 폭풍의 벼락이 내린 후 X의 주문력으로 증가합니다. 키아나를 획득합니다.)
○ 주문력: 40 → 45
○ 벼락 이후 주문력: 120 → 135
● 별의 선물 (골드, 별의 구가 X% 확률로 전리품을 담고 있는 작은 보너스 구를 생성합니다. 나미를 획득합니다.)
○ 보너스 구 생성 확률: 50% → 100%
● 단결된 의지 I/II/III (아군 유닛이 전체적으로 활성화된 특성 하나당 X의 공격력과 주문력을 획득합니다.)
○ 특성 하나당 공격력: 2/3/4 → 1/2/3
작은 변경점
특성
● 비취
체력 회복량: 2/5/8/25% → 2/4/8/25%
챔피언
1/2/3/4단계
● 카르마
카르마의 스킬이 나가는 동안 대상이 죽으면, 해당 투사체가 이제 대상이 죽은 곳에서 폭발합니다.
● 애쉬
스킬 피해량: 125/175/225 → 125/175/250
● 나미
스킬 피해량: 150/200/250 → 150/180/210
스킬 체력 회복: 175/200/225 → 170/190/210
● 코르키
기본 스킬 피해량: 110/170/600 → 90/140/600
● 탈론
찌르기 기본 피해량: 120/200/700 → 120/200/1200
5단계
● 아오 신
스킬 피해량: 210/400/2500 → 225/400/2500
● 파이크
처형 기준값: 25/33/100% → 25/33/1%
(*설명: 3성 파이크 피해량이 5000이어도 처형 기준값이 100%라 해당 챔피언의 최대 체력으로 피해를 입혀서 피바라기나 마법공학 총검 같은 체력 회복 아이템과 시너지가 잘 안나게됨. 그래서 3성 파이크의 처형 기준 값을 1%로 낮춰서 더이상 처형시키지 않고 5000의 피해를 전부 들어가게 만들었음.)
● 야스오
야스오가 처형 애니메이션을 재생할때 이제 무적상태가 됩니다.
증강
● 어수선한 마음 (골드, 라운드 종료 시 대기석에 챔피언이 가득 찼다면 X의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 이제 2-1 스테이지에서만 등장합니다.
● 후반 전문가 (실버, 9레벨에 도달하면 X골드를 획득합니다.)
○ 플레이어는 더이상 골드를 집지 않아도 됩니다. 골드는 이제 9레벨에 도달하자마자 즉시 획득합니다.
● 무모한 소비 (골드, 준비 단계에서 상점 새로고침과 경험치를 둘 다 구매했다면 다음 전투에서 빛비늘 챔피언의 피해량이 X% 증가합니다. 케인을 획득합니다.)
○ 더이상 2-1 스테이지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 소나의 스킬 대상이 서풍을 맞았다면, 소나는 대상이 내려오는 것을 기다리는 대신 다음 가장 멀리 있는 유닛을 대상으로 삼습니다.
● 쓰레쉬가 서풍을 맞았다면 간혹 스킬 시전을 실패하지 않습니다.
● 고속 광자포 (고속 연사포 찬란한 아이템)을 착용한 누누와 윌럼프가 이제 증가한 사거리에서 스킬을 시전합니다.
● 가장 크게 모여있는 곳을 찾을 때 바드의 정확도가 향상되었습니다. 해당 변경점은 바드의 적들이 모두 고립되어있는 상태 (모두 옆에 빈 칸이 있는 상태)인 상황에서만 영향을 미칩니다.
● 다에야가 일직선상에서 가장 많은 적들을 찾을 때 더 넓은 줄에서 찾습니다.
● 상대 게임판에서 신록의 장막 증강(프리즘, 아군 유닛이 전투 시작 후 X초 동안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이 더이상 얼어붙은 심장의 공격 속도 감소 효과를 막는데 실패하지 않습니다.
● 판도라의 대기석(실버, X골드를 획득합니다. 라운드가 시작될 때마다 대기석 가장 오른쪽 3명의 챔피언이 동일한 비용의 무작위 챔피언으로 변신합니다.)을 지닌 플레이어의 별등급 상승 시각 효과 표시가 이제 더 정확하게 업데이트됩니다.
● 사이펜의 깨물기가 특정 상황에서 더이상 회피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