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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합니다. 저도 플레이 하는 내내 계속 ‘기’에서 멈춘 듯한, 즉 뭔가 맥락 파악이 가능하도록 이야기가 진행되는 건 없고 계속 그저 떡밥만 던져대는 식으로 흘러가다 심지어 그 상태로 엔딩까지 나버리길래 도대체 이게 뭔지, 설마 원작을 해본 사람들만 이해를 할 수 있는 건가 싶었는데, 심지어 원작 해본 사람들도 마찬가지 감상이었다고 하더라고요. 개인적으로 파판 시리즈의 가장 큰 장점이자 대표 포인트는 차세대기 수준의 엄청난 그래픽과 연출, 그리고 아름답고 절절한 스토리라고 생각을 하는데, 솔직히 딱 파판 10 이후로 그런 장점은 완전히 끊겨버렸음은 물론이고, 심지어 이젠 중간 수준도 안되는 것 같아요. 파판7 리메이크야 원래 파트 1이니까 그렇게 ‘기’만 나오다가 끝나는 게 당연한 거라 생각하며 되게 재밌게 했는데, 리버스까지 그래버리니까 이게 도대체 뭐지 싶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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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를 원작 그대로 만드는건 아니기땜에 원작 기준으로 판단할순없죠. 완전히 엉뚱한 쪽으로 결말이 날수도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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곁가지를 추가하거나 바꾸는건 몰라도 메인 스트림을 건드리면 무조건 욕먹을 수 밖에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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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건 몰라도 파판7 외전작들과 이번 파판7 리버스와의 연관성은 좀 두고 봐야 합니다 그냥 각각 다른 시간 선의 이야기라고 퉁 칠 수도 있어서 뭐 이건 파트 3가 나와 봐야겠죠 문제는 이거 외에도 떡밥이 너무 많아서 문제 솔직히 파판7 리버스에서 어느 정돈 풀고 갈 줄 알았는데 떡밥을 더 날릴 줄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이거 수습 할 수 있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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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는 말씀이시고 저도 답답하긴 한데.. 사실 어디까지 외전 스토리를 흡수할지 모르겠습니다;;; 크라이시스 코어 // 켈베로스 ? // 어드밴스드 칠드런? 그리고 오리지널과 다르게 멀티엔딩이면..;; 3편에서 정말 많은 것들을 해야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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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건 몰라도 파판7 외전작들과 이번 파판7 리버스와의 연관성은 좀 두고 봐야 합니다 그냥 각각 다른 시간 선의 이야기라고 퉁 칠 수도 있어서 뭐 이건 파트 3가 나와 봐야겠죠 문제는 이거 외에도 떡밥이 너무 많아서 문제 솔직히 파판7 리버스에서 어느 정돈 풀고 갈 줄 알았는데 떡밥을 더 날릴 줄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이거 수습 할 수 있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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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이요 ㅠ 진짜 리버스 엔딩보고 정리되는게 너무 없었어요 | 25.10.31 15: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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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44.***.***
전 리메이크를 ps4노멀 30프레임으로 했어서 리버스에서 그래픽 향상 자체는 마음에 들었네요. 오픈필드 비쥬얼 자체는 리멕은 솔직히 고저차도 없고 레일식이었는데 리버스는 발전은 하긴 했었어요 | 25.10.31 15: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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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를 원작 그대로 만드는건 아니기땜에 원작 기준으로 판단할순없죠. 완전히 엉뚱한 쪽으로 결말이 날수도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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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한편 한편은 아니라고 생각하네요 말 그대로 분할한 게임 구조로 평가 자체도 힘든.. | 25.10.31 15: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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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2522168148
곁가지를 추가하거나 바꾸는건 몰라도 메인 스트림을 건드리면 무조건 욕먹을 수 밖에 없음 | 25.10.31 16: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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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는 말씀이시고 저도 답답하긴 한데.. 사실 어디까지 외전 스토리를 흡수할지 모르겠습니다;;; 크라이시스 코어 // 켈베로스 ? // 어드밴스드 칠드런? 그리고 오리지널과 다르게 멀티엔딩이면..;; 3편에서 정말 많은 것들을 해야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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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듀서가 원작 모르고 해도 된다고 했으니까 어느 정도는 설명을 해야 할 것 같네요 놀랍게도 리버스까지에서 푼게 너무 없어서.. | 25.10.31 15: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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갠적으론 에반게리온 극장판 처럼 3부작으로 리부트 하겠다 하다가 1개 더 나온거 처럼.. 쟤들도 그럴거 같아요;;; | 25.10.31 15: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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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근슬적 시리즈화할지도요 | 25.10.31 15: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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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합니다. 저도 플레이 하는 내내 계속 ‘기’에서 멈춘 듯한, 즉 뭔가 맥락 파악이 가능하도록 이야기가 진행되는 건 없고 계속 그저 떡밥만 던져대는 식으로 흘러가다 심지어 그 상태로 엔딩까지 나버리길래 도대체 이게 뭔지, 설마 원작을 해본 사람들만 이해를 할 수 있는 건가 싶었는데, 심지어 원작 해본 사람들도 마찬가지 감상이었다고 하더라고요. 개인적으로 파판 시리즈의 가장 큰 장점이자 대표 포인트는 차세대기 수준의 엄청난 그래픽과 연출, 그리고 아름답고 절절한 스토리라고 생각을 하는데, 솔직히 딱 파판 10 이후로 그런 장점은 완전히 끊겨버렸음은 물론이고, 심지어 이젠 중간 수준도 안되는 것 같아요. 파판7 리메이크야 원래 파트 1이니까 그렇게 ‘기’만 나오다가 끝나는 게 당연한 거라 생각하며 되게 재밌게 했는데, 리버스까지 그래버리니까 이게 도대체 뭐지 싶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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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적 야망 자체는 15에서 노력하다가 다음 작품부터는 더 이상 기술력의 파판이라 할 수 없게 된 것 같네요. 일단 파판7리멕 시리즈는 언리얼4에서 멈춰 있다는게 문제 같아요. 파판16도 사실 파판14 개량 엔진이었고 최소한 언리얼5 쓰는 야망을 보였으면 하네요 | 25.10.31 16: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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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적으로 걱정할 수 밖에 없긴 하네요. 요즘 aaa게임 한편으로 넣을 수 있는 스토리 볼륨이 한계가 있는데 이야기해야 할건 대서사시급이니.. | 25.10.31 16: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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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44.***.***
ㅠㅠ | 25.10.31 16: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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