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야 밸패
액티브1스
변경점
둠브링어 공격기들의 협공이 추가
액티브스킬2
변경없음
패시브스킬1
메이의 스킬효과를 받는 아군만 지키던것에서 그냥 보호
신규패시브스킬의 효과를 받으면 회피가 추가로 증가
신규 스킬
패시브스킬2
적 도발 및 적중감소
도발로 부족한 탱킹성능을 늘리고 적의 적중을 감소시켜서 회피율이 오름
신규 스킬
패시브스킬3
전투속행 획득
회피비례 스킬위력감쇄
둠 브링어만으로 짜면 매 라운드마다 피해무효화 획득
패시브2와 마찬가지로 보호기로서의 탱깅력을 상승
부활1번이랑 스킬위력감쇄,피해무효화
이 스킬의 존재만으로 패시브1의 회피를 추가증가
열보호도 행보호도 없고 보호범위도 자기주변에 있어야 하던것이 도발로 공격집중과 회피증가,적의 적중감소,전투속행,피해무효화 등으로 탱킹력을 상승
액티브1스킬로 협동공격이 생겨서 메이가 있으면 핵을 날릴수있게 됨
다만 여전히 범위공격에서 아군을 지킬수없어서 혼자 따로 떨어져있어야 함
그래서 보호범위가 메이의 스킬효과를 받는 대상에서 그냥 자신의 스킬범위로 변했고 아군보호안해도 도발로 탱킹가능해졌음
액티브스킬1
지니야와 같이 둠브링어 공격기의 협동공격이 추가된것빼면 변화없음
액티브스킬2
변화없음
패시브스킬1
변화없음
패시브스킬2
기동형의 경우 스킬효과20%증가에서 50%증가로 변함
메이가 없으면 다이카가 AP주유
메이는 체력이 25%이하여야 주는 AP를 다이카는 그냥줌
신규스킬
패시브스킬3
적의 효저감소,방어력감소,회피감소,받피감약화
AP주유가 추가되서 메이를 빼고 둠브링어를 편성가능해짐
지니야와 마찬가지로 협동공격이 추가되서 핵을 쏠수있게됐음
적의 효저,방어,회피,받피감 감소로 딜에 기여
액티브스킬1
둠브링어 공격기들의 협동공격스킬들이 변화
덕분에 스털링도 둠브링어 편성시 핵을 쏠수있게됨
액티브스킬2
둠브링어한테는 스킬효과2배에서 파프니르와 같은 3배로 변경
패시브스킬1
둠브링어에게 스킬효과가 2배였던게 3배로 변경
패시브스킬2
효과유지시간이 1라운드에서 2라운드로 증가
둠 브링어에게 스킬효과2배에서 3배로 변경
패시브스킬3
둠 브링어만으로 편성시 아군전체 회피증가가 추가
최신캐라 큰변경은 없고 전체적으로 파프니르한테는 3배효과,둠 브링어에겐 2배효과여서 파프니른 지원같은 느낌에서 둠 브링어도 3배효과가 되면서 둠브링어 지원기로서의 역할도 강해짐
액티브스킬1,2
패시브 스킬1
변화없음
패시브스킬2
둠 브링어에게 1.5배였던 효과가 2배로 변경
신규스킬
패시브스킬3
공격적중시 메이와 자신의 AP증가
아군의 공격성공,아군에게 스킬사용시 자신과 메이의 AP증가
변경점이라 할건 거의 없고 신규승급스킬만 봐야할듯
자신과 메이의 AP주유효과
이걸로 매이의 핵과 레이스의 핵협동공격을 더 자주 쓰게 할수있음
꼭 핵이 아니라도 메이와 레이스가 더 빠르고 자주 공격할수있게 됐음
액티브스킬1
피해량 증가대상에 회피감소가 추가
액티브스킬2
피해량증가대상에 회피감소가 추가
지속화염피해가 4중첩시 추가로 피해량이 증가
패시브 변화없음
다이카가 승급으로 적 전체의 회피를 감소시키기에 다이카와 짜면 항상 피해량 증가상태로 1스킬과 2스킬을 쏠수있음
그리고 레이스외에도 핵 협동스킬을 쓸수있는 지니야,다이카,스털링의 추가로 더 자주 핵을 쏠수있어 핵의 지속화염피해 4중첩시 피해량증가효과를 넣은듯
게다가 레이스의 승급스킬로 아군이 공격할때마다 메이의 AP가 증가하니 또 핵을 쏘기 쉬워짐
액티브스킬1
스킬계수상승
피해랑증가대상에 회피감소가 추가
액티브스킬2
스킬계수증가
피해랑증가대상에 회피감소가 추가
패시브스킬1
변화없음
패시브스킬2
이해할수없는 자기자신의 스킬위력감소효과 삭제
스쿼드에 실피드가 있으면 스킬위력증가 추가
패시브스킬3
자신의 행동력을 감소시키는 쓰레기 효과삭제
액티브 스킬2의 사거리증가,방어무시효과 삭제
적이 중장형일경우 액티브스킬2가 받피감을 해제하는 효과 삭제
평범하게 자신의 공격력,행동력,방어관통증가
스쿼드내에 실피드가 있으면 방어막/피감무시 추가
가장 많이 변한 둠 브링어
이전 스킬들은 디버프에 가까운 쓰레기스킬들이라서 다 삭제
액티브1,2의 피해량증가대상에 회피감소를 넣어 다이카와 편성시 항상 발동
패시브2의 디버프를 지우고 실피드와 편성시 스위증
패시브3의 디버프와 그 디버프대신 얻는 액티브스킬2의 방무를 지우고 행동력감소가 행동력증가로 변하고 공격력증가,방무가 방관으로 변경
중장한정 피감해제를 지우고 실피드가 있으면 방어막/피감무시가 추가
다이카와 실피드와 편성하는게 좋은 스킬셋
액티브스킬1
스킬계수상승
피해량증가대상에 회피감소가 추가
밴시의 1스킬협동공격이 추가
액티브스킬2
스킬계수상승
밴시의 2스킬협동공격 추가
패시브1,2
변화없음
신규스킬
패시브스킬3
스위증,방관 증가
밴시가 있으면 방어막/피감무시
큰 변화는 없고 스킬계수상승해서 딜이 올랐고 밴시의 협동공격이 추가
밴시가 실피드와 편성하면 빙어막/피감무시 얻는것처럼 실피드도 밴시와 편성하면 똑같이 얻고 스위증과 방관이 증가
액티브스킬1
스킬계수증가
액티브스킬2
스킬계수증가
피해량증가대상에 회피감소 추가
나앤의 2스킬 협동공격 추가
패시브1,2
변화없음
신규스킬
패시브스킬3
적전체의 방어력,회피감소
스쿼드에 나앤이 있으면 적 전체의 받피감 약화
스앤도 큰 변화는 없고 스킬계수상승으로 딜증가
2스킬에 나앤의 협동공격과 나앤이 있으면 받피감을 약화시키고 자발적으로 방깎을 걸어 딜증가
회피감소도 걸어 다이카가 없어도 피해량증가가 가능
액티브스킬1
스킬계수증가
액티브스킬2
스킬계수증가
피해량증가대상에 회피감소가 추가
스엔의 2스킬협동공격 추가
패시브1,3
변화없음
패시브2
승급이라 적혀있지만 오류
메이가 있어야 발동하는 추가효과가 스엔이 있어도 발동가능해짐
마찬가지로 큰변화는 없음
스킬계수증가로 딜증가,메이가 없어도 스엔이 있으면 추가효과가 발동하고 스엔의 2스킬협동공격이 추가
전체적으로 다이카와 스엔으로 회피감소른 걸고 공격기들에거 다 회피감소시 피해량증가가 추가해서 상시로 피해량증가가 가능해짐
밴시와 실피드
나앤과 스엔으로 세트를 이뤄 딜러진 구분
다이카.지니야,스털링에 핵유도가 추가
레이스가 메이에게 AP추가로 주유
탱커는 지니야뿐이니 못빼고
나머지를 누구로 하느냐로 나뉠듯
밴시,실피드를 딜러로 넣고 서폿으로 다이카,스털링을 넣어 다이카가 메이와 같은 수준의 AP주유를 하고 지니야,다이카,스털링이 협동공격으로 실피드의 공격을 유도,다이카의 회피감소로 피해량증가효과를 채운다
나앤과 스엔을 딜러로 넣고 다이카,스털링을 서폿으로 넣어 다이카가 주유,스엔이 있으니 메이가 없어도 나앤의 추가효과가 발동
다이카와 스엔이 회피감소있으니 피해량증가효과를 만족
지니야,다이카.스털링이 공격하면 나앤의 2스킬이 협동공격으로 나간다
메이와 레이스를 딜러로 넣고 다이카와 스털링을 서폿으로 넣는다
메이가 핵쏘고 레이스2스와 다이카,지니야,스털링의 1스로 핵을 쏘는 핵연발 메타
대충 이렇게 나뉠듯
변화가 없는 스킬들이 많은게 좀 아쉽지만 컨셉을 확실히 잡은듯
밴시와 실피드는 단일공격 컨셉
나앤과 스엔은 행공격 컨셉
그리고 메이와 레이스로 전체공격 컨셉
개인적으론 핵연발이 좋다ㅋㅋㅋ
핵의 위력은 전혀 안변했지만 연발로 쏘게 해서 강화한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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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 말고도 대다수가 밸패라기엔 변경점이 크게 없는 스킬이 많은게 아쉽긴해 | 25.06.19 12:18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