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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슈로대)전략성 발전 문제는 이게 매출이랑 영향없는것도 크지 [105]

2025.05.23 (12:0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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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본이 캐릭터 게임이고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메카)가 활약하는 적당한 정도의 구색맞추기 판만 깔아주면 됐지 머리짜내는 정도의 전략성은 필요가 없지
(IP보기클릭)211.7.***.***
사실 요새는 자면서 한다기엔 옛날에도 자면서 했지
(IP보기클릭)175.125.***.***
특히 슈로대는 건담 겟타 마징가가 모이면 어떨까에서 시작한 시리즈인데 거기서 자기가 원하지 않는 캐릭터 육성이 강제되면 존나 짜침
(IP보기클릭)183.103.***.***
난 솔직히 캐릭터게임이라는 것도 모르겠음 지금처럼 연출의 빈익빈부익부차이가 크고 컨펌 단계에서 그 컷씬을 동일한 수준에 맞추지도 않은 상태로 제품을 출시하는데 이걸 진정한 팬심을 노린 캐릭터게임이라 할 수 있을까 이젠 그냥 팔리니까 발매하는 느낌임
(IP보기클릭)49.166.***.***
SRPG 탈을 쓴 캐릭터 만담 극 보는 노벨 아닌지
(IP보기클릭)118.235.***.***
이 게임은 어려워지면 매출이 줄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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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5.05.23 12:06 | | |
(IP보기클릭)175.125.***.***
루리웹-3470091471
특히 슈로대는 건담 겟타 마징가가 모이면 어떨까에서 시작한 시리즈인데 거기서 자기가 원하지 않는 캐릭터 육성이 강제되면 존나 짜침 | 25.05.23 12:08 | | |
(IP보기클릭)166.104.***.***
슈로대 특성이 저런거지 srpg 가 캐릭겜이란건 뭔소리여 | 25.05.23 12:13 | | |
(IP보기클릭)220.70.***.***
그건 슈로대 특징이지 장르 창시자인 파엠부터 당장 전략성 존나 강조했고 지금도 유지하는데? | 25.05.23 12:15 | | |
(IP보기클릭)166.104.***.***
파엠도 난이도 완화한다 하는 것도 srpg 라 그런게 아니라 최대한 게임 정체성 유지하면서 불쾌감 느낄만한 요소들 줄이는건 걍 요즘겜들 다 하는건데 몬헌이 캐릭터겜이라서 물약만세를 삭제했을까 | 25.05.23 12:19 | | |
(IP보기클릭)118.235.***.***
SRPG자체가 전략게임의 기물에 개성을 부여하고, 육성을 통해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하게 해서 시작한 장르라서 SRPG자체가 캐릭터게임 성향이 강한건 맞음 | 25.05.23 12:20 | | |
(IP보기클릭)61.32.***.***
거야 srpg도 캐릭터성 아예 배제하고 전략성으로만 승부하지는 않긴 함. 파엠이나 파판택, 랑그릿사 같은 놈들도 결국 주인공이 있고 스토리가 있으니 인기가 유지되는 거라... 완전 캐릭터가 배제되는 슈퍼대전략 같은 게임은 별로 없자너 | 25.05.23 12:20 | | |
(IP보기클릭)166.104.***.***
진짜 순수 전략겜이랑 비교하면야 당연히 캐릭 요소가 있지만 그런 식으로 따지면 사실 rpg 장르에서 캐릭터겜이 아닌게 어딨음 | 25.05.23 12:22 | | |
(IP보기클릭)175.198.***.***
저도 이부분이 제일 성질이..... 내가 원하지도 않는놈이 계속 튀어나와서 키워주세요 안키우면 못깨요 데헷 하는거 정말 성질남.... | 25.05.23 12:33 | | |
(IP보기클릭)49.171.***.***
SRPG가 캐릭터의 성장을 한 축으로 잡고 있기 때문에 캐릭터성, 즉 캐릭터의 네러티브와 개성을 강조하는 것은 분명한 사실임 단지 '캐릭게임'이라는 걸 캐릭터빨만 내세워서 다른 게임성은 뒷전으로 미루는 멸칭 정도로 쓰려고 하는 의도라면 SRPG가 그런 게임은 아니긴 하지. | 25.05.23 12:37 | | |
(IP보기클릭)211.7.***.***
사실 요새는 자면서 한다기엔 옛날에도 자면서 했지
(IP보기클릭)211.7.***.***
2차 Z였나 새벽에 O키 연타하면서 하다가 얼굴에 프습 떨굴 뻔 했었네 | 25.05.23 12:06 | | |
(IP보기클릭)211.7.***.***
(2차 Z가 무슨 옛날 겜이냐고 할 할 배들은 14년 전 게임이란 걸 상기하시오) | 25.05.23 12:07 | | |
(IP보기클릭)118.235.***.***
네 할부지 | 25.05.23 12:13 | | |
(IP보기클릭)14.33.***.***
기면증 ㄷㄷ | 25.05.23 12:13 | | |
(IP보기클릭)112.162.***.***
근본이 캐릭터 게임이고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메카)가 활약하는 적당한 정도의 구색맞추기 판만 깔아주면 됐지 머리짜내는 정도의 전략성은 필요가 없지
(IP보기클릭)1.232.***.***
(IP보기클릭)118.235.***.***
문제는 그쫄깃함이란것도 개별차가 큼. 누구에게는 쫄깃한게 다른사람에겐 고무같이 질길수있는거임. 이걸 조율하기엔 이미 시리즈가 걸어온길이 늦어버렸지 | 25.05.23 12:08 | | |
(IP보기클릭)211.196.***.***
(IP보기클릭)183.103.***.***
난 솔직히 캐릭터게임이라는 것도 모르겠음 지금처럼 연출의 빈익빈부익부차이가 크고 컨펌 단계에서 그 컷씬을 동일한 수준에 맞추지도 않은 상태로 제품을 출시하는데 이걸 진정한 팬심을 노린 캐릭터게임이라 할 수 있을까 이젠 그냥 팔리니까 발매하는 느낌임
(IP보기클릭)118.235.***.***
그거에 기체간성능격차까지 생기면 구작 특정회사 시절된다든데 | 25.05.23 12:09 | | |
(IP보기클릭)211.7.***.***
진짜 캐릭터 게임 특유의 분위기는 많이 빠지긴 한 거 같음 팬심을 채워줄만한 요소가 연출/스토리 밖에 안 남음... 서프라이즈 기체/기술도 드물고 조연은 맨날 잘리고 크로스 오버도 예전처럼 세계관 단위는 드물어졌고 | 25.05.23 12:11 | | |
(IP보기클릭)121.169.***.***
연출 퀄리티 좀 통일 시키라는 거에 기체성능격차를 왜 가져오는거지 | 25.05.23 12:12 | | |
(IP보기클릭)118.235.***.***
딴지거는게 아니라 구작중에 특정회사가 연출에 기체 성능까지 차별둔다던거 이야기한건데... | 25.05.23 12:14 | | |
(IP보기클릭)39.7.***.***
ㅇㄱㄹㅇ 어디 신생회사도 아니고 개발경력만 10년인데 품질 통일이 안되는건 심각하긴해 | 25.05.23 12:27 | | |
(IP보기클릭)39.7.***.***
10년이아니라 20년이상이지참 | 25.05.23 12:28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18.235.***.***
애초에 그 두가지 다 딱히 슈로대랑은 안어울리지않나? | 25.05.23 12:12 | | |
(IP보기클릭)59.30.***.***
(IP보기클릭)118.235.***.***
옛날이라고 크게 다른가 싶기도하고 | 25.05.23 12:10 | | |
(IP보기클릭)59.30.***.***
뭐 옛날에는 반대긴 했지 근데 Y나 30에서 바로 고성능 전함 줘서 더 체감 되는걸지도 | 25.05.23 12:14 | | |
(IP보기클릭)121.142.***.***
예전엔 그 반대였음 ㅋㅋㅋ 마징가 한번 써볼라 했다가 순식간에 녹아내리는거 보고 이게 맞나 싶었음. | 25.05.23 12:14 | | |
(IP보기클릭)1.248.***.***
갭슬레이 페더인라이플 공포의 그 이름 | 25.05.23 12:21 | | |
(IP보기클릭)61.32.***.***
윙키판 슈로대에서 풀개조 마징가 철벽 두른거 동방선생 석파천경권 한방에 날아가버리는 거 보고 겜 껐던 기억이 나네... | 25.05.23 12:23 | | |
(IP보기클릭)58.123.***.***
(IP보기클릭)121.142.***.***
리셋노가다 해서 돈벌고 그걸로 뉴타입 개조해서 닥돌이 전략이라면 할말 없음. 거기에 안맞을때까지 무한 리셋도 한다? 이게 전략인가 ㅋㅋㅋ | 25.05.23 12:23 | | |
(IP보기클릭)61.79.***.***
어렵긴 무슨 그냥 엿같은 거지ㅋㅋㅋㅋㅋㅋ | 25.05.23 12:50 | | |
(IP보기클릭)118.33.***.***
그땐 재미있었음 물론 지금은 아님 | 25.05.23 14:19 | | |
(IP보기클릭)49.166.***.***
SRPG 탈을 쓴 캐릭터 만담 극 보는 노벨 아닌지
(IP보기클릭)118.235.***.***
이 게임은 어려워지면 매출이 줄음
(IP보기클릭)118.235.***.***
그리고 난이도 타령 하는 인간들도 자기가 좋아하는 작품의 주인공이 잡졸한테 빌빌거리면 싫어 할게.뻔함 | 25.05.23 12:11 | | |
(IP보기클릭)118.235.***.***
내가 좋아하는 작품의 주인공이.사기케면 좋지만 다른 작품이랑 비교 되는건 싫은 심리에.가까운거라 | 25.05.23 12:13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06.102.***.***
(IP보기클릭)118.235.***.***
엥... 격투 잘뽑힌거아니었어? | 25.05.23 12:13 | | |
(IP보기클릭)106.102.***.***
3d모델링을 뽑을거면 차라리 건담쪽 ip처럼 좀 멋있게 뽑던가... 얘들은 꾸준하게 못뽑는 느낌이 들고 관절 삐그덕거리고 움직임이 레고 움직이는 느낌이 들더라... | 25.05.23 12:15 | | |
(IP보기클릭)118.235.***.***
난 그 주인공기체 격투 공개된거 괜찮다고봤는데 그렇게볼수도있구나 | 25.05.23 12:17 |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61.32.***.***
그리고 그 테라다는 OGMD에서 똑같은 짓을 해서 OG 타이틀 종지부를 스스로 찍었지.... 뭐 난이도 문제보다는 스토리 진행이 전혀 안되더라는 문제가 컸지만 이게 또 마장기신 3이랑 똑같았거든 | 25.05.23 12:25 | | |
(IP보기클릭)125.130.***.***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06.101.***.***
파엠도 난이도 노멀도 만들고, 캐릭 죽어도 영구사망 안하는 캐쥬얼 모드도 만들고... 쉽게 하려면 쉽게 하게 해주는 방향으로 가고있지 SRPG는. 어렵게 하고싶으면 최고난이도 고르고 거기다 제약플 하란거고..
(IP보기클릭)211.234.***.***
인게이지는 돈을 벌수단을 않줘서 하다 보면 짜지더라. 회차플레이도 안되서 s 급 무기 다 못모음. | 25.05.23 12:24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06.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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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0.117.***.***
(IP보기클릭)118.235.***.***
난이도 파괴하는 기체들이 있지.. 마크로스7팀이랑..이데온같은.. 그 두개가 같이나온 3차알파는 선을 많이 넘었지만 재밋었어
(IP보기클릭)125.130.***.***
이데온 넘 노잼이긴 했어 역부러 쳐 맞아야 이데 게이지 오르는데다 터지면 게임 오버라 | 25.05.23 12:13 | | |
(IP보기클릭)118.235.***.***
맵병기로 죄다 수치채운다음 맵병기로 쓱싹.. 마크로스7으로 시드팀 시드 한번에 다깨기 등등 뭔가 뽕은 나름 채워보기도 했었는데.. | 25.05.23 12:14 | | |
(IP보기클릭)121.182.***.***
3차알파에서 이데게이지 채우는건...너무 쉬움....... 게다가 혼자 독식하지 말라고 힘조절 정신기까지 있는걸. | 25.05.23 12:55 | | |
(IP보기클릭)125.130.***.***
헐 맞음... | 25.05.23 12:57 | | |
(IP보기클릭)58.76.***.***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121.142.***.***
ㄹㅇ ㅋㅋㅋㅋㅋㅋ | 25.05.23 12:16 | | |
(IP보기클릭)121.182.***.***
특정 시리즈는 리셋을 해도 결과가 안바뀌기도 했었지. | 25.05.23 12:56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06.102.***.***
알파는 연출의 혁신이었음; 윙키에서 반프레스토로 넘어오는 시기라서 알파 알외 2차까지 얼마나 환골탈태했는데 | 25.05.23 12:17 | | |
(IP보기클릭)121.142.***.***
제일 많이 팔린게 알파인건 아심? 거기다 사진 한잔 띨룽 넣고 스프라이트 이어붙이기질 하다가 드디어 제대로 움직이기 시작한게 알파인데 뭐가 구려짐 | 25.05.23 12:25 | | |
(IP보기클릭)106.101.***.***
아니 가장 처순번이란 뜻으로 알파란거지 알파시리즈겠어요.... | 25.05.23 12:26 | | |
(IP보기클릭)175.198.***.***
몇차 알파인지는 모르겠지만;;; 알파부터 연출이 넘사가 된건데요;;; | 25.05.23 12:35 | | |
(IP보기클릭)106.101.***.***
아니 아니 알파시리즈가 구리단게 아니라 알파오메가란 뜻이라고 크앗 | 25.05.23 12:41 | | |
(IP보기클릭)175.198.***.***
아항 죄송합니당 그래서 잉?? 한거 에요 ㅋㅋㅋ | 25.05.23 12:42 | | |
(IP보기클릭)121.182.***.***
기체간 특성을 흐리지 않으면 밸런스가 완전 개판이되서... 이것도 제작인에겐 고민임 ㅋㅋㅋㅋㅋㅋ | 25.05.23 12:57 | | |
(IP보기클릭)106.102.***.***
단어선정을 헷갈리게 썼구만ㅋㅋㅋㅋ 알파이자 오메가라는 단어에서 오메가를 빼버리고 여기서 쓰면 윙키빠처럼 보인다곸ㅋㅋㅋ | 25.05.23 13:52 | | |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21.182.***.***
최근에 해본거중에는 천옥편이 그냥 편하게 할 게임은 아니었고. OGMD가 여러모로 불편했지 ㅋㅋㅋ | 25.05.23 12:57 | | |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4.33.***.***
격추시 이탈하면 스토리 어케 감당함 | 25.05.23 12:17 | | |
(IP보기클릭)223.39.***.***
전투만 안 나오고 함내대기처럼 말은 하는걸로 | 25.05.23 12:18 | | |
(IP보기클릭)14.33.***.***
강제출격 이벤트도 있잖아 | 25.05.23 12:20 | | |
(IP보기클릭)223.39.***.***
그렇네 수리치 2배 지불하면 부활 가능하게 하는 거 정돈 있어야겠네 | 25.05.23 12:22 | | |
(IP보기클릭)21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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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61.32.***.***
아 SP 10포인트 투자하면 최종보스의 필살기도 다 회피 가능한 게임이라니까요 ㅋㅋㅋ | 25.05.23 12:29 | | |
(IP보기클릭)121.182.***.***
3차처럼 정신기 소모포인트 대폭 올리면 까무러침. | 25.05.23 13: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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