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세한 것은 피정게 소울워커 탭이나 밸로프 소울워커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
※ 게임은 사자 직영 때와 동일하게 스팀으로 접속 가능.
| 메인 스토리 |
쳐낼 거 다 쳐내고 크게 시즌1과 시즌2로 나누어져 있지.
1) 시즌1 - 클라우드림 서부
- 로코 타운
- 캔더스 시티
- 그레이스 시티
- 루인 포트리스
- 잔디이불 캠프
- 디플루스 호라이즌
- 그레이스 시티 : 웨스트 워
2) 시즌2 - 클라우드림 동부 아르카디아 렐름
- Episode 1
・워밍 플라워 팜
・스타라이트 가든
・자이언트 피어
- Episode 2
・뮤티드 헤이븐
・체임버 어스트레이
・테인티드 아스퍼레이션
- Episode 2.5
・공중요새 에셀드레다
시즌2 에피소드2.5 'Prelude to War'가 지난 5월 29일 업데이트로 완결되었음.
현재 개발중인 레이드 스토리가 완료되는 대로 지지부진했던 시즌2를 마무리하고,
켄트와 재회하는 이야기로 시즌3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3월 말 개노에서 밝혔음.
이외에도 시즌1 시절 모두에게 호평받았던 '용사 이리스의 모험'처럼
새로운 이벤트 스토리를 기획 중에 있다고는 하나 확정 단계는 아니기에
개발진이 이런 것도 생각하고 있다는 걸 알아줬으면 함.
| 주요 업데이트 내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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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밸로프 이관 후를 기준으로 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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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바이올런트 썬 히어로 모드
2024년 3월 27일 업데이트. 밸로프로 건너온 개발팀이 직접 개발한 첫 컨텐츠.
사자 시절에 개발한 컨텐츠가 아니라고 김홍규PD가 개인방송에서 밝히기도 했었음.
예전 바썬 5등분 사건도 있고 또 플레마냐 할 수 있지만 바썬은 레이드 중에선 재밌는 축에 속하기도 하니...
4월 11일 약간의 난이도 완화 패치도 있었음.
2) 이리스 유마 '리메이크' 스킬 밸런스 조정
2024년 4월 24일 업데이트. 사자 시절 예고했다가 그 사건으로 인해 돌연 취소되었던 캐릭터 개선 패치.
캐릭터 구조를 뜯어고칠 정도로 대규모 수정이라 개발진이 리메이크라고 언급하였음.
이리스부터 시작되는 캐릭터 밸런스 패치는 패치가 진행된 후 1개월간 A/S 기간을 거친다고 함.
3) UI 개선 업데이트
2024년 4월 24일 업데이트. 지금까지 이어져 오던 메이즈 & 마을 UI를 전면 개편하는 내용.
단, 업데이트를 진행하자마자 불거져 나오던 가시성 및 시인성 문제로 해당 내용은 롤백하는 것으로 결정.
그러나 단순히 롤백하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개선안까지 제시하여 유저들의 평가도 나쁘지 않았음.
4) 바다의 로망 코스튬 염색 추가
내가 작년 10월 코스튬 업뎃 당일 내부 파일 열어봤을 때 염색 정보가 있었는데 정작 인겜엔 안 넣었더라고.
그래서 원성이 좀 있었는데 이제 추가됐음.
5) 미스틱 등급 '로스카' 아카식레코드 추가
2024년 5월 22일 업데이트. 오랜만의 아카식레코드 추가 소식.
일러스트도 예쁘게 잘 나왔고 피해량 증가 옵션을 아카식 최초 탑재해서 새롭게 적폐 아카식에 등극함.
6) 오드아이 외형 추가
2024년 5월 22일 업데이트. 사자 직영 시절 추가된 오드아이는 색 배합이 참피 같았는데,
이번에는 정말 예쁜 색들이 많이 나와서 한 번 쯤은 구매해볼 법함
단, 6월 19일까지 기간한정 판매고, 못 구하면 거래소나 유저거래로 구해야 해서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불만.
7) 시즌2 에피소드2.5 'Prelude to War' 완결
2024년 5월 29일 업데이트. 6개월 동안 끊겨있던 메인 스토리 챕터 하나가 완결됨.
끊긴 부분이 후일담 같은 느낌이라 유저들 간에 이런저런 말이 있긴 한데...나온 게 어디냐.
8) 보안프로그램 변경
2024년 5월 29일 업데이트. 보안프로그램이 XIGNCODE에서 nProtect로 변경됨.
| 레이드 |
레이드는 지금 최상위가 '콜래트럴 대미지' 라는 곳임 (위 짤의 할배가 보스)
1) 바이올런트 썬 (Lv72) - 바썬
2) 브로큰 세이비어 (Lv76) - 브세
----- 시즌1 완결 -----
3) 트레지디 페어리 (Lv79) - 트페
4) 패러럴 메트로놈 (Lv79) - 패메
5) 바일 프레데터 (Lv82) - 바프
6) 콜래트럴 대미지 (Lv82) - 콜대
바썬과 브세는 솔플용 메이즈도 따로 있어서 지금 시점에서 스토리 보기엔 큰 지장 없음.
트페 가려면 브세 장비인 '피카레스크' 세트를 맞춰야 좀 편한데,
시즌1 웨스트 워 메이즈 돌면 나오는 티끌을 제니스한테 가서 결정으로 교환하면
사람 없는데 어떻게 파티를 하냐는 질문에는
파티창에 복귀/뉴비 도와주세용 이나 확성기 치면
고인물이 행력도 빼고 도움을 겸해 파티 들어오니까 걱정 ㄴ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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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2부터 추가된 레이드는 솔플용도 같이 만들어주니까
파티가기 좀 그러면 솔플로 숙달하고 가 봐 ㅇㅇ
패메는 '스피릿'이라는 성장형 장비를 얻기 위한 레이드인데,
스토리 클리어하면 1개 공짜로 주고 메이즈 내에서도 재료템 드랍함.
단, 성장하는데 필요한 경험치를 얻기 위해선 패메를 비롯한 여러 레이드 중 아무 거나 돌아야하고,
이 과정에서 시간이 조금 걸리다 보니 거래소에서 경험치템 사서 업하고도 그럼.
제니가 좀 많이 깨지긴 한다만...뭐 신규 장비용 레이드라고 보셈. (솔플용도 있음)
바프는 시즌2 메인 빌런 중 하나인 비스타와 싸우는 레이드임.
소워 최초로 12인 공격대를 편성하는 대규모 레이드인데,
이후 예정인 업데이트 내용에서 데일리 컨텐츠로 바꿔서 간소화를 한다고 하니 참고.
3월 27일 난이도 추가 완화가 있었음
콜대는 현재 최상위 레이드인데 바썬처럼 시간제한이 있음.
요즘은 유저 대부분이 상향평준화돼서 금방금방 깨니까 걱정은 말고.
몇 판 돌다 보면 최상위 장비가 그냥 드랍되다 보니
트페 장비에서 이쪽으로 건너뛰는 뉴비들이 종종 있음.
나도 부캐는 트페에서 콜대 장비로 바로 건너뜀.
콜대 이전까지의 장비 제작은 필요 재료량도 낮아졌고,
트페 장비는 강파방 안 써도 +9까지 강화할 수 있게 바뀜.
| 이런저런 Q&A |
유저들이 게시판에 올려준 질문글을 보고 개발팀이 답변해주는 내용들
코스튬 재판 관련이나 밸패 같이 이미 업데이트가 된 내용은 일부 제외했음
Q1) 레이드 장비 관련
- 출시예정인 황금 메이즈에서 드랍되는 캐릭별 무기 장비 2종은 히기어나 콜대 액세서리1/2/3과는 완전 다른 옵션을 갖고 있음
- 무기에 따라 캐릭터 플레이 스타일의 변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음
Q2) 랭킹 및 어드밴싱 헬릭스 개편
- 여력이 되는 대로 바썬을 제거하고 콜대 추가
- 헬릭스는 우선순위의 문제로 개편 논의 단계는 아님
- 소울스톤 속성 공격은 황금 메이즈에서 드랍될 새로운 스피릿으로 대체
Q3) 신규 캐릭터
- 언제 내놓을 지 확답을 할 순 없지만 준비는 하고 있음
- 에녹은 아님
(작성자 주 : 한창 이관 얘기로 떠들썩할 때 캐서린이 플블로 나올 예정이었다고 했었음)
Q4) 캐릭터 밸런스
- 불편한 부분은 최대한 조율하려고 하나 많은 논의가 필요
- 신규 레이드 출시 전까지는 사소한 문제점이나 간단한 부분은 수정할 생각
- 대대적인 개편은 그 이후 가능
Q5) 친구 메모 기능
- 서버 작업이 필요하여 작업 순위는 나중이 될 듯
Q6) 뉴비 지급장비 확장
- 황금 메이즈가 출시되는 때를 기준으로 기존 레이드 중 일일 레이드로 재편된 레이드의 장비 제작 난이도 완화
- 제작으로만 가능했던 장비를 드랍으로도 획득할 수 있도록 고려 중
Q7) 점핑권
- 신규/복귀 관련 행사가 있을 경우 진행할 예정
Q8) 바일 프레데터의 일일 컨텐츠화
- 더 이상은 12인 스쿼드 체제로 하지 않고 4인 플레이로 바꿀 예정
- 솔로 모드는 기존과 동일하고, 하드 모드는 비스타와 바로 대결을 시작
- 난이도 조절도 추가로 들어갈 계획
Q9) 스쿼드 또는 포스 컨텐츠의 추후 업데이트 계획
- 앞으로는 4인 컨텐츠를 위주로 제작
- 제작은 하고 싶지만 아직은 시기상조라 생각
Q10) 황금 메이즈는 어떤 곳?
- 장비 파밍용 메이즈
-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단순하게 파밍할 수 있게 제작중
- 개발에 많은 리소스를 투입할 수 있는 여력은 안 되지만, 깜짝 놀랄 요소도 추가함
Q11) 타겟팅의 가시성 향상
- 호불호가 갈릴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의견 취합이 필요
Q12) 신규 코스튬
- 밸로프 이관 이후 작업 과정의 안정화를 위해서 일시중단했었음
- 현재 공개 준비 중인 락 & 스쿨 밴드 코스튬은 밴드 연주에 필요한 음악과 보이스 녹음, 모델링, 일러스트 등 많은 부분이 작업 진행 중.
- 특히 일러스트의 경우 이관하기 전에 작업된 것이기에 수정 및 보완이 필요한 상태
- 이외에도 다양한 컨셉으로 준비중이니 많은 기대 부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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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심히 운영중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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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달전에 복귀해서 ㅁㅊㄴ처럼 하고있는데 코스튬한벌만 사놓으면 돈안쓰고 노력으로 극복가능해서 좋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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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긔애용 콘 | 24.06.01 15: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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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전일
그런 스토리가?! 붉은 악단처럼 내놓을 계획이었다니 ㄷㄷ | 24.06.01 15: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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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전일
전용맵 나온 거 보고 프리미엄 아바타 확정인가 싶었는데 스케일 크게 벌렸었네; 신규 레이드는 벨레토 할배가 아닌 지금 개발팀에서 작업 중인 거겠군 | 24.06.01 15: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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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전일
아니 이리스 개편에 그런 뒷이야기가 있었다니 의외넼ㅋㅋㅋ 썰풀어줘서 정말 고마워 재미있게 봤음 | 24.06.01 15: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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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전일
으어니 도대체 얼마나 큰 규모로 기획을 한 거야...별의 별 내용이 다 나오네;; 지금에야 어느 정도 컷했겠다지만 저대로 나왔어면 진짜 여러 의미로 장난아니었겠다 | 24.06.01 16: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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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전일
그 분량이면 말 다 했네 ㅋㅋㅋㅋ 7주년 이후는 진짜 기대할 만했다 | 24.06.01 16: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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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전일
끝났다 싶었더니 뭐가 자꾸 나와...헤헤 너무 맛있다 | 24.06.01 16: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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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전일
이 이상 요구하면 내가 양아치지 ㅋㅋㅋ 이렇게 잠깐 풀어준 것만 해도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음. | 24.06.01 16: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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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서디
에이 게임에 애정이 있으면 이렇게 되는 거 아니겠습니까 ㅎㅎㅎ | 24.06.01 16: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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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보다 금방 고점 찍을 수 있어서 언제든 복귀해도 상관없음 다음번 대규모 패치에서 기존 레이드의 난이도 완화나 육성장비 지급 같은 거 개편하니까 그때 노려도 좋고잉 | 24.06.02 15:42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