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1편 기획 때 구상했지만...
시간과 용량 때문에 삭제된 드래곤!!
(이 녀석... 기합이 팍 들어갔구만 그래...)
아... 좋은 아침입니다.
와 이거 그 드래곤이잖아.
이녀석... 부활시키고 싶은데... 괜찮습니까...?
이렇게 큰 녀석은 무리야... 데이터 짜기도 힘들고 애초에 화면에 넣을 순 있을지. (표시불가)
그래서 생각을 좀 해봤습니다만 록맨 같은 캐릭터론 무리여도 배경에는 낼 수 있겠죠?
배경에다 그리면 배경을 움직임으로써 드래곤도 움직일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남은 입과 날개, 꼬리만 캐릭터로 움직이면...
그거다!! 그거라면 문제 없겠지. 혼다!!
뭐? 근데 그럼 록맨이 서는 발판도 같이 움직일 거라고. (발판도 배경)
발판을 배경으로 처리할 필요는 없어! 이걸 왜 진작에 못 떠올렸지!
캐릭터로 만든 블록을 발판으로 처리해 그 위를 록맨이 다니도록 하면 되지...
그럼 드래곤은 아무 문제없이 날 수 있어!!
그 그렇구나. 그렇게만 한다면...!!
괴 굉장해. 이렇게 큰 캐릭터가 나는 건 슈팅 게임에서나 가능한 줄 알았는데...
날 수 있어!! 좋았어. 이즈미!!
당시 기술력과 용량으론 이 거대한 보스를 집어넣는 건 무리였기에 머리와 날개만 구현을 하고
배경에다 몸통을 그려넣은 그림을 여러장 준비해 머리와 날개의 움직임에 맞춰 마치 애니메이션처럼 움직이는 식으로 해결했던 것.
이러한 개발진의 노력은 결실을 맺어 메카 드래곤은 당시 어린이들에게 충격과 공포를 안겨준 보스로서 뇌리에 박혔고
추억은 억천만 브금에 힘입어 록맨 2를 대표하는 보스로 기억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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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거 보면 예날 게임 개발자들 대단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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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시 없으면 게임 개발도 못하는 병1신들이지만 출시할땐 피시유저들 홀대해야지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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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개발자가 소비자보고 컴 업글하라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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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생 그자체라 편법으로 때운 수준이 장난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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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해보니 록맨 2 시절 정도면 패미컴에서 저 정도 크기의 적 내는게 쉽지 않은데 발판 때문에 록맨 떨어져 죽기 딱 좋은 곳이라 신경을 못썼군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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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w.d
야생 그자체라 편법으로 때운 수준이 장난 아님 | 23.10.13 22: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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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적으로 마리오 구름=마리오 풀숲ㅋㅋ | 23.10.13 22: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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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때도 아이디어나 최적화 거지 같은게 있었겠지만 그런건 지금까지 회자가 안돼서.... | 23.10.13 22: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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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세기의 게임 이식판 제작법: 1. 원제작사와 계약한다 2. 허가를 받는다 3. 알아서 만든다 | 23.10.13 23: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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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륭브륭
피시 없으면 게임 개발도 못하는 병1신들이지만 출시할땐 피시유저들 홀대해야지ㅋㅋ | 23.10.13 22: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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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80 90 대 글카를 가지고 있어도 프레임 드랍 걸리는 겜들이 등장 | 23.10.13 22: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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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륭브륭
이젠 개발자가 소비자보고 컴 업글하라더라 | 23.10.13 22: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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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허! 시대는 객체지향! 모듈화!! 코드복붙!!! 최적화나 순수자작이라니!! 그대들은 어찌하여 시대의 흐름을 보1질 못하는가!!" | 23.10.13 23: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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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소녀♡하와와상
| 23.10.13 22: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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ㄳ!! | 23.10.13 22: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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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해보니 록맨 2 시절 정도면 패미컴에서 저 정도 크기의 적 내는게 쉽지 않은데 발판 때문에 록맨 떨어져 죽기 딱 좋은 곳이라 신경을 못썼군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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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3세대까지 콘솔은 저런 최적화 똥꼬쇼 및 프로그램 트릭이 많이 동원됨ㅋㅋ | 23.10.13 22: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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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리오 용량 몇십 키로바이트 인거 보고 처음엔 실행파일이 아니라 아이콘인줄 알았었는데ㅋㅋㅋㅋ | 23.10.13 22: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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