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레이스 타이어 교체하는 피트크루들은 모두 석박사 급이며
평소엔 차량개발을 하다가 레이스때는 피크크루로 투입된다.
아니다.
당연히 모든 F1팀엔 업무가 구분되어 있음
엔지니어,테크니션,미케닉
석박사 급이라고 알려져 있는 미캐닉들의 업무는
레이싱 전 엔지니어가 완성한 셋팅값을 바탕으로 머신을 조립하고
레이싱 도중 혹은 레이싱 종료 후 데미지를 입은 머신을 수리
레이싱 중에는 피트스탑 시 타이어 교체를 하는 업무를 함
보통은 고등학교 졸업 전후로 모터스포츠 정비업계로 들어와서
도제 방식을 통해 업무를 숙달하고 경력을 쌓아 F1 팀에 입성하는 방식임
숙련된 정비공들 이라고 보면됨
석박사급의 인력은 대부분 엔지니어들
차량 디자인, 공기의 유체역학, 부품설계, 다운포스 계산 등등을 담당하여
최상의 결과값을 도출하며 세팅값을 만들어 내는 인력임
그리고 테크니션
F1 머신은 일반 차량과 다르게 양산이 아니기 때문에 부품 하나하나를 대부분 수작업으로 만들어냄
엔지니어의 설계 요구에 따라 부품을 제작하고 가공하는 것이 테크니션임
테크니션도 미캐닉과 같이 도제방식으로 육성됨
즉 F1팀의 크루들을 모두 각자의 포지션이 정해져 있고
엔지니어와 미캐닉의 업무 구분은 분명히 되어있음
(IP보기클릭)218.155.***.***
본문에 고졸하고 업계 뛰어들었다 하잖아
(IP보기클릭)211.53.***.***
애초에 커뮤니티에 석박사들도 바퀴다는 f1이런 말도 안되는 루머가 퍼져서 그거 고쳐주는 글이니 미케닉에 석박사가 있을수도 있지만 대부분 아니란 글임 맞는 말이고
(IP보기클릭)118.235.***.***
비슷한걸로 F22는 볼트너트를 박사들이 조인다는 드립도 진으로 아는 애들 많더라
(IP보기클릭)223.39.***.***
근데 석박사면 기본적으로 이론공부를 꾸준히해야하는거 아닌가..공부,연구도 하면서 조립의 손맛까지 완벽하게 컨트롤할수있으면 인간수준이 아닌거 같은데..
(IP보기클릭)106.101.***.***
굳이 고등학교 졸업하고 할 수 있는 일을 10년가까운 세월 동안 박사 학위를 따고 나서 할필요가 있음?
(IP보기클릭)1.233.***.***
ㅋㅋㅋㅋ 비추실명제 하자ㅋㅋㅋㅋ 비츄1씩 달려있는거 개웃기네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39.112.***.***
1호기는 석박들이 조이긴 하지 ㅋㅋ
(IP보기클릭)218.156.***.***
그럴듯 석박사들의 연약한 육체로 타이어를 신속하게 교체할수가 없음
(IP보기클릭)218.155.***.***
현장에서 구르는 사람들이 배우는 지식의 대부분은 현장에서 오는 건데 학교를 몇년 더 다닌다고 더 잘 하고 그런 거랑은 무관한 거임.
(IP보기클릭)220.81.***.***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218.155.***.***
멍청한놈
본문에 고졸하고 업계 뛰어들었다 하잖아 | 22.07.20 14:34 | | |
(IP보기클릭)211.53.***.***
멍청한놈
애초에 커뮤니티에 석박사들도 바퀴다는 f1이런 말도 안되는 루머가 퍼져서 그거 고쳐주는 글이니 미케닉에 석박사가 있을수도 있지만 대부분 아니란 글임 맞는 말이고 | 22.07.20 14:35 | | |
(IP보기클릭)223.39.***.***
멍청한놈
근데 석박사면 기본적으로 이론공부를 꾸준히해야하는거 아닌가..공부,연구도 하면서 조립의 손맛까지 완벽하게 컨트롤할수있으면 인간수준이 아닌거 같은데.. | 22.07.20 14:35 | | |
(IP보기클릭)106.101.***.***
멍청한놈
굳이 고등학교 졸업하고 할 수 있는 일을 10년가까운 세월 동안 박사 학위를 따고 나서 할필요가 있음? | 22.07.20 14:36 | | |
(IP보기클릭)1.233.***.***
멍청한놈
ㅋㅋㅋㅋ 비추실명제 하자ㅋㅋㅋㅋ 비츄1씩 달려있는거 개웃기네ㅋㅋㅋㅋㅋ | 22.07.20 14:36 | | |
(IP보기클릭)210.117.***.***
항공우주나 자동차 에어로쪽으로 석박사 학위 받고 미케닉 하는거보다 엔지니어 하는게 월급이 더 많으니까요 | 22.07.20 14:36 | | |
(IP보기클릭)39.7.***.***
이런 들켰군. | 22.07.20 14:37 | | |
(IP보기클릭)218.155.***.***
야자와 니코니코
현장에서 구르는 사람들이 배우는 지식의 대부분은 현장에서 오는 건데 학교를 몇년 더 다닌다고 더 잘 하고 그런 거랑은 무관한 거임. | 22.07.20 14:38 | | |
(IP보기클릭)175.195.***.***
기능요원과 연구원은 테크트리가 다른 전문성인데 효율이 떨어지잖아.. 석박 미케닉도 있을수도 있지만 그건 다른 테크를 둘 다 밟은 사람이잖어. | 22.07.20 14:38 | | |
(IP보기클릭)75.159.***.***
그게 정상이긴 한데 보통 연구환경이 열악한 경우 (외주 맡길 돈이 없다거나, 지도교수가 짠돌이거나, 혹은 외주를 맡을 만큼 흔한 일이 아니고 완전히 새로운 일인 경우) 장비부터 직접 제작하다보니 손재주까지 뛰어나게 되어버린 석박사가 한둘이 아님... | 22.07.20 14:55 | | |
(IP보기클릭)75.159.***.***
좀 연구실이 커지면 석박사 하면서 그런 쪽으로 실험 장비 세팅, 장비 수리 같은거 전문으로 맡은 사람이 한 둘이 나옴 (그리고 어마어마하게 중요한 일인데 석박하는 입장에서는 독박쓰는거라 기피포지션) | 22.07.20 14:56 | | |
(IP보기클릭)211.234.***.***
미케닉은 기술공이니까 석박사일 필요가없지 | 22.07.20 14:59 | | |
(IP보기클릭)106.101.***.***
그거 필요한 직업이 있긴 있음.. 외과의사라고 | 22.07.20 17:45 | | |
(IP보기클릭)218.15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뿌리채소
그럴듯 석박사들의 연약한 육체로 타이어를 신속하게 교체할수가 없음 | 22.07.20 14:42 | | |
(IP보기클릭)118.235.***.***
비슷한걸로 F22는 볼트너트를 박사들이 조인다는 드립도 진으로 아는 애들 많더라
(IP보기클릭)211.234.***.***
개발중인 시제품 볼트는 조일수도 있겠지 | 22.07.20 14:39 | | |
(IP보기클릭)39.112.***.***
Acek
1호기는 석박들이 조이긴 하지 ㅋㅋ | 22.07.20 14:39 | | |
(IP보기클릭)39.7.***.***
무인항공기 한정해서 직접 제작을 하기도 하는데 그것도 체급이 작은것들만 제한적으로 그러는거지.. 커지면 그냥 기술직 쓰거나 그냥 믿을만한 업체에 외주맡김... | 22.07.20 14:44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1.150.***.***
메르세데스 경력 끝물에 똥뿌림 ㅋㅋ | 22.07.20 14:38 | | |
(IP보기클릭)211.202.***.***
최장시간 피트스탑 | 22.07.20 14:58 | | |
(IP보기클릭)106.102.***.***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221.153.***.***
이 말씀이 맞는거 같군요. 팀이 크지 않았을때는 석박사가 세팅도하면서 타이어갈았고 F1시장이 점점 커지면서 진짜 타이어를 초단위로 완벽하게 갈을 수 있는 피지컬이 필요하니 이제는 그쪽으로 전문화된 사람 따로 뽑고. 석박사는 세팅하는 그런시대라고 봐야할거 같습니다. 시장규모가 커지고 분업이 더 철저해야지만 성적이 더 좋아지는 시대가 왔기 때문에 변화된거라고 봐야죠. 예전의 이야기가 전설처럼 퍼져서 지금도 그런줄 알았다고 봐야할거 같습니다. | 22.07.20 14:43 | | |
(IP보기클릭)125.140.***.***
F1 시장이 작았을 때 얘기면 도대체 얼마나 옛날 얘기인거임? | 22.07.20 15:18 | | |
(IP보기클릭)118.235.***.***
(몰랐음)
(IP보기클릭)220.81.***.***
GLaDOS__
| 22.07.20 14:41 | | |
(IP보기클릭)59.12.***.***
(IP보기클릭)223.42.***.***
(IP보기클릭)223.42.***.***
아예 그쪽 전문으로 배우는 대학이면 몰라.. | 22.07.20 14:46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64.125.***.***
(IP보기클릭)106.252.***.***
(IP보기클릭)27.122.***.***
(IP보기클릭)211.234.***.***
같은말임 근데 모터스포츠에서는 미캐닉이라고 불렁 | 22.07.20 14:52 | | |
(IP보기클릭)125.140.***.***
걍 있어 보일라고 영어 발음대로 부르는거 메카닉이나 정비공이라 하면 댐 알레르기라고 하면 옛날 사람 같으니까 알러지라고 하는거랑 비슷함 | 22.07.20 15:21 | | |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1.147.***.***
사이버포뮬러 초반에는 메카닉이 둘밖에 없어서 엔지니어랑 사장딸까지 붙어서 타이어갈아줌.. 가끔 일손부족하다고 입장권사서 놀러온 외부인도 피트에 끌고옴 | 22.07.20 14:55 | | |
(IP보기클릭)75.159.***.***
아스카네 보면 저택에 별장에 엄청 부자로 보이는데 다른 것도 아니고 팀 인력도 제대로 못 구해서 좀 황당했음... | 22.07.20 14:59 | | |
(IP보기클릭)218.233.***.***
원래는 그냥 중소차튜닝 회사였나 그랬을거임. 나중에 하야토가 여러번 우승하면서 커진거고 | 22.07.20 15:06 | | |
(IP보기클릭)218.50.***.***
(IP보기클릭)114.180.***.***
(IP보기클릭)112.170.***.***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66.104.***.***
(IP보기클릭)106.102.***.***
루리웹-5238226906
하야토가 성질 낸게 당연한거엿구나... | 22.07.20 16:50 | | |
(IP보기클릭)221.160.***.***
루리웹-5238226906
주인공과 함께해온 시리즈의 공신을 한순간에 머저리로 만드는 처참한 연출 | 22.07.20 17:54 | | |
(IP보기클릭)61.253.***.***
천조국 MIT 나 켈테크 졸업 후 많이 가는 곳
(IP보기클릭)116.38.***.***
(IP보기클릭)218.154.***.***
(IP보기클릭)221.150.***.***
ㄴㄴ 1초 후반대임 근데 이번에 안전문제로 규정 바껴서 평균 2.5초대로 늘어남 | 22.07.20 16:49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0.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