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가지고 있는 치토이츠 사진이
리치 탕야오라는 미친짓인지는 모르겠지만...
초보들한테 기억해두면 좋은 역이라고 알려주고싶음
일단 얘를 왜 추천하냐 하면
1.
치토이츠는 33332로 이루어지는 마작에서 유이하게 (다른하나는 역만인 국사무쌍)
2222222 라는 특이한 상태로 화료하게 됨
그러기에 일반적인 몸이 아니기 때문에 강제로 멘젠상태가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음
얘를 의식하면 일부 퐁으로 울 상황에서도 자제 할 수 있는 연습이 되기도 함
2.
도망자들의 역
수비하는데 특화되어있음
텐파이 상태마저 머리대기이기에
언제든지 대기패를 바꿀 수 있다는 장점이있음
그리고 심지어 여차하면 완성된 머리 하나를 깨서 안전패로 만들 수 있음
그러기에 작정하고 방어적으로 하면 어지간해선 론 당할일이 없는 역임
(이래서 예시사진이 미친짓이라는거임 대기를 바꾸는게 메리트인 역을 대기 고정을 해버리다니)
3.
운영하기 굉장히 편함
물론 머리가 어느정도 붙었을 때부터긴 한데
보통 머리가 5개면 엄청 잘풀린거고 3, 4개가 보통
이때 남은 패 수와 내가 커츠를 하나라도 들고있다면
언제든지 토이토이로 전환할 수 있다는게 굉장히 좋음
4번째 이후로는 들고있는 대기패들이 적어지기에 점점 머리가 안붙기 시작하는데
이 때부터 눈치를보면서 언제든지 공수전환이 가능하다는점이 굉장히 좋음
특히 토이토이는 울어도 완성되는 역이기에
이 또한 장점임
4.
패 종류를 안따짐
그저 2x7을 만들기만 하면 되는 역이라서
뭘 들고있던간에 머리만 만들면 된다
즉 시작 패가 자패도 어중간하고 순저도 띄엄띄엄 들어와서 완전 이게 대체 뭘 가야하는거지?
싶을 때 가장 먼저 떠올리기 좋은 역이라는거임
초장부터 숫자패를 버려서 국사무쌍인 척도 할 수 있고
버려지는 패들이 꼬여있어서 혼선을 줄 수도 있음
(예시 사진이 미친짓이라는 이유2
보통 위의 특성때문에 1,9 혹은 자패를 섞어 화료를 노리기에 탕야오를 보기힘든 역인데 탕야오를 해버렸음...)
아무튼 이야기가 길어졌는데
결국 이거도 패가 붙어야만 할 수 있는건 변함없지만
알아두면 좋은거라고 생각해두면 좋을거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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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버림패에 또이가 쌓이기 시작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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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또이츠 특) 리치걸고 패버렸는데 그 바로 다음순에 버린 패 들어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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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버림패에 또이가 쌓이기 시작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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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 아 좀만 아낄걸 x3 | 22.04.12 02: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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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또이츠 특) 리치걸고 패버렸는데 그 바로 다음순에 버린 패 들어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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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도라 많이 붙으면 쌔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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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uduki(癒月)Choco
뭐 저도 어지간해선 토이토이로 넘어가지만 저 머리 여러개를 만들면 운영하기 편하단갈 알려주기 위한 글이라... | 22.04.12 02: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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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uduki(癒月)Choco
치또이로 "도망치는 길"이 있다는 것을 알아두는 건 좀 도움이 될 거임. 어쨌든 특수한 형태의 완성형이니까 | 22.04.12 02: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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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uduki(癒月)Choco
실제로 예시 판도 슌츠를 얼마나 만들고 이페코가 가능한가를 생각하다가 머리가 여러개 붙으면서 전환 된 경우였음 | 22.04.12 02:33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