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적인 rpg 게임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보다 높은 난이도의 컨텐츠를 개방함
-> 그에 따라 새로운 장비 세팅을 출시함 -> 그에 따라 기존 장비에서 새로운 장비로 갈아탈 때 충격이 별로 없음. 권장 레벨 100인 맵 에서 100짜리 캐릭터가 100짜리 장비 들고 싸움.
메이플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높은 난이도의 컨텐츠가 개방됨
-> 몬스터가 강해지고 새로운 보스몹들이 출시됨 -> 새로운 장비 세팅은 제공하지 않음. 뭔가 얻기 ㅈㄴ 힘든 엔드 컨텐츠 장신구 한두개 추가함. 드랍율 0.001%, ㅈ 같은 강화같은거나 가끔씩 첨가함. -> 이런 패치가 반복됨 -> 3~4년 경과 여전히 장비 세팅은 예전이랑 변함이 없는데, 몬스터 스팩은 ㅈ같이 높아짐. -> 장비 세팅은 변화가 없으므로 공격력 1~2 올리려면 ㅈ같은 확률 을 뚫고 무슨무슨 강화를 해서 만들어야 함. 요기서 보보보 같은 문제가 터지는 거임. 싯팔 보보보 그딴거 없이 보스몬스터를 잡을수 있게 해줬으면 그딴걸로 문제 안나왔곘지 -> ㅈ 같은 확률을 뚫고 온갖 떡칠을 해야 간신히 신규 컨텐츠에 적응 가능한 스팩이 됨. -> 당연히 온갖 떡칠된 기존 무기의 가치는 상상을 초월함
-> 기존 썩은물이 무수한 확률의 벽을 뚫고 풀세팅을 맞춰서 더이상 돈을 안 쓰게 됨 -> 3~4년 만에 기존 무기 압살하는 신규 장비 세팅 출 ☆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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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케인셰이드 5년만에 나왓수 카루타는 10년다되고 솔직히 기간운운은 너무 애매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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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케인셰이드 5년만에 나왓수 카루타는 10년다되고 솔직히 기간운운은 너무 애매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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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현재 검마가는 사람들중에서는 아케인 풀셋안끼고 꺠는 사람 많음 | 21.12.23 18:15 | | |
(IP보기클릭)165.132.***.***
아니 내말은 장비 세팅 출시를 5~6개월로 잡으면 모르겠는데 5년 단위로 내니까 이꼴이 난다는 거임. 1부터 140까지는 10래밸 간격으로 장비 나오다가 150 ->200 ->250 간격으로 나오니까 이 꼬라지가 나는거지 | 21.12.23 18:15 | | |
(IP보기클릭)121.140.***.***
아이템 하나하나 5중 강화를 하게 해놨으니 장비를 자주 못내지 돈 겁나 들게 해놨는데 상위 템 자주 내놓으면 열심히 강화 안할테고 그럼 매출이 안나올테니까 그이후엔 돈 많이 쓴 사람들이 많아져서 오히려 상위 템을 못내놓게 된것도 있겠고 | 21.12.23 18:20 | | |
(IP보기클릭)165.132.***.***
그래서 욕처먹고 있는거자나 돈독 올랐다고 | 21.12.23 18:22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