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 8] "미아리 주"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공개! 미아리 조의 매력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EVO France 2025 행사장에서 시즌 2의 네 번째 추가 캐릭터인 Miary Zo의 게임플레이 트레일러가 공개되었습니다.
우리는 감독에게 예고편의 하이라이트와 핵심 요점을 물었습니다.
또한, 미아리 주의 격투 스타일과 이전 작품과 연관이 있을 수 있는 요소들도 소개하고 있으니, 끝까지 꼭 읽어보세요.
・미아리 주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예고편 하이라이트
・미아리 주의 격투 스타일과 특유의 기술에 대해 알려주세요.
미아리 주는 "다시 태어난 투신"이라는 키워드로 탄생했으며, 호기심 많고 쾌활한 성격을 특징으로 합니다. 그녀의 격투 스타일은 어떤 틀에 갇히지 않고, 무한한 에너지로 싸웁니다. 마다가스카르의 전통 무술인 모렌지와 아프리카 특유의 정통 타격 기술을 접목하는 것 외에도, 알락꼬리여우원숭이의 움직임을 흉내 내는 매력적인 공격을 구사합니다.
또한, "투신의 힘"으로 소환한 창을 이용한 공격은 물론, 뱀, 꼬리, 뿔 등 과거 오우거를 연상시키는 기술들을 구사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공격 옵션을 통해 상대의 시선을 자신의 전술에 집중시키지 않고, 능숙하게 전략을 전환하며 적절한 순간에 결정적인 공격을 가하는 데 탁월합니다.
뛰어난 신체 능력과 민첩한 움직임을 자랑하며, 스테이지 벽을 활용한 액션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지형과 전투 위치를 활용하여 3D 격투 게임의 독특한 스릴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마다가스카의 캐릭터로서의 그녀의 정체성은 어떤 움직임으로 표현되는가?
미아리 주의 동작 중 일부는 아프리카 무술에 대한 오마주를 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녀의 주요 자세 동작인 "모렌지 미로소(Morengy Miroso)"는 땅을 휩쓸며 마치 모렌지 경기 전에 행하는 의식을 연상시킵니다. 또 다른 동작인 "안티 아포(Antsy Afo)"는 뱀을 소환하여 오른팔에 감고 주먹을 날리는 동작으로, 경기 전 주먹에 천이나 밧줄을 감는 나이지리아 무술인 담베(Dambe)에 대한 오마주입니다.
▲“모렌지 미로소”의 지면을 휩쓸고 지나가는 동작.
・영상에서는 과거 작품의 오우거(투신)와의 연관성도 느낄 수 있습니다.
미리아 주는 오른손에서 여러 마리의 뱀을 뻗거나, 꼬리로 공격하거나, 뿔로 위로 휘두르는 등 오우거가 사용했던 것과 유사한 공격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녀 안에 깃든 "투신의 힘"은 오우거와는 다른 신에게서 비롯됩니다. 이 투신은 꼬리가 달린 여우원숭이와 비슷한 꼬리와 하나의 뿔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투신의 힘"은 그녀의 분노 기술에서 최대한 발휘됩니다. 우로보로스 링과 철권 8의 숫자 8을 결합한 자세로 시작하여 거대한 뱀을 소환합니다. 미아리 조는 뱀의 몸을 타고 올라가 창을 휘두르며 거대한 회전 어퍼컷을 날리고, 뱀으로 상대를 붙잡아 던지는 등 곡예적인 동작을 선보입니다. 마지막 폭발은 마다가스카르에서 자생하는 바나나 나무를 닮은 식물, 여행자의 야자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여행자의 손바닥에서 영감을 받은 폭발.
・미아리 주의 어떤 면이 히트 동안 강화되나요?
히트 중에는 내면에 잠재된 "투신의 힘"을 더욱 강력하게 발휘할 수 있습니다. 시각적으로는 평소 진홍색이었던 눈이 파랗게 변하고, 투신의 신성한 문양이 온몸에 나타납니다.
그녀의 행동은 투신 고유의 변형을 거칩니다. 강화된 뱀 확장 공격, 새로운 뿔 기반 추격 공격, 심지어 날개와 불꽃을 결합한 기술까지 포함됩니다. 또한, 공중에서 상대에게 불꽃을 발사하는 등 과거 시리즈의 오우거를 연상시키는 기술도 사용합니다. 더욱 화려하고 강력한 기술로 적을 압도하는 그녀의 능력이 돋보입니다.
・그녀의 기본 의상 1의 디자인에 대해 알려주시겠습니까?
이 디자인은 미아리 조의 쾌활하고 활력 넘치는 모습을 의상을 통해 명확하고 매력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또 다른 핵심은 미아리 주의 배경, 특히 마다가스카르의 오우거와의 관계를 반영한 디자인이라는 점입니다.
"전투의 신으로 부활하다"라는 키워드를 구현하기 위해 팔과 다리에 달린 커다란 고리 모양의 액세서리는 이전 작품의 오우거에서 영감을 받은 요소들을 담고 있습니다. 귀걸이와 상의는 마다가스카르의 상징적인 식물인 자카란다 꽃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창은 서로 얽힌 바오밥 나무를 형상화했습니다.
▲TEKKEN Project에서 디자인
・기본 의상 3의 광택이 나고 눈길을 끄는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어떤 과정을 거쳐서 만들었나요?
의상 3은 마리 시마자키가 디자인했습니다. 미아리 조의 키워드와 배경 스토리 외에도, 개발팀이 마다가스카르를 방문하면서 수집한 통찰력을 공유하여 디자인 콘셉트를 더욱 확장하고 풍부하게 만들었습니다.
그 결과, 시마자키 씨의 개성이 돋보이는 디자인이 탄생했습니다. 현대적인 의상처럼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의상으로서도 독특한 매력을 발산합니다. 의상의 장식, 귀걸이, 그리고 뒷머리의 삭발과 같은 섬세한 디테일은 그녀의 세련된 스타일 감각을 그대로 보여주며, 진정으로 매혹적인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녹색 베이스와 빨간색 액센트의 조합은 마다가스카르 국기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색상 구성표의 경우, Miary Zo의 갈색 피부를 아름답게 돋보이게 하기 위해 디자인 초기부터 흰색 안감을 사용했습니다.
▲마리 시마자키 디자인
・미아리 주와 함께 무대 "바오밥 호라이즌"도 선보일 예정인데, 이 무대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무대를 제작하면서 마다가스카르의 자연환경, 일상생활, 그리고 문화를 조사했습니다. 이러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무대는 중앙의 바오밥나무를 중심으로 웅장하고 개방적인 분위기를 기반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벽돌집, 논 풍경, 소달구지 등 마다가스카르 특유의 요소들도 무대에 반영되었습니다.
이 스테이지는 낮과 밤을 모두 배경으로 합니다. 낮에는 밝고 따뜻한 분위기를, 저녁에는 고대 유적의 신비로움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노을을 선사합니다.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낮과 밤의 대조적인 분위기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무대의 또 다른 매력은 BGM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마다가스카르에는 살레지(Salegy)라는 대중음악 장르가 있는데, 특유의 경쾌함과 반복적인 리듬이 최면을 거는 듯한 효과를 특징으로 합니다. 이 무대의 BGM은 살레지의 리듬과 분위기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경쾌하고 신나는 "철권 스타일"의 배틀 트랙으로 편곡되었습니다.
BGM의 클라이맥스 버전에서는 그녀와 오거의 관계를 강조하는 특별한 터치가 있는데, TEKKEN 3에서 오거의 테마곡에서 사용된 문구가 두드러지게 등장합니다.
그런데 음악은 지역 모렌지 전투에서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전사가 입장할 때 음악이 연주되어 전투의 열기를 북돋우고 강력한 영혼의 흐름을 상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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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잘빠졌다고 하는사람들은 외모 원툴유저임... 단순 캐릭터 컨셉을보면 철권8 초기부터 문제시해온 자세, 무기, 마법 이게 저캐릭터안에도 고스란히 있음 그래서 싫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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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속에 뭐가 든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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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쁘긴 한데 기술이 너무 난잡한 느낌임 오거 스타일이면 오거 스타일 캐릭터로 만들고 동물 자세 스타일로 할거면 동물 자세 스타일 캐릭으로 만들고 마샬 아츠 쓸거면 마샬 아츠 캐릭을 만들고 마법을 쓸거면 마법캐를 만들면 되는데 캐릭 하나에 이걸 다 짬뽕해놨음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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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케다 머레이 하라다 겜알못 세 명이 모였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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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싫은거에 한표... 캐릭은 타입인데 그놈의 마법... 뭐 세계관 판타지니뭐니 하는데 사람들의 기본인식은 무술기반의 격투같은거기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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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케다 머레이 하라다 겜알못 세 명이 모였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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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인이 우승 하기를 바란다는 하라다의 꿈 | 25.10.13 12: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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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artz0425
머리속에 뭐가 든건지? | 25.10.13 08: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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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암성
캐릭터 잘빠졌다고 하는사람들은 외모 원툴유저임... 단순 캐릭터 컨셉을보면 철권8 초기부터 문제시해온 자세, 무기, 마법 이게 저캐릭터안에도 고스란히 있음 그래서 싫음 | 25.10.13 08: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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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는 왜 문제임. 무기는 어짜피 안쓰고 마법만있는데 뭐라도 적어서 문제 종합세트인것처럼 부풀렸네. 잘나온 부분도 있고 못나온것도 있는거. 오우거 빙의 좋음. 마다가스카르 무술 좋음. 근데 레이나처럼 외적 특색이 부족함.동물+오우거+지팡이라 너무 잡스런 느낌도있음 | 25.10.13 08: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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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암성
이쁘긴 한데 기술이 너무 난잡한 느낌임 오거 스타일이면 오거 스타일 캐릭터로 만들고 동물 자세 스타일로 할거면 동물 자세 스타일 캐릭으로 만들고 마샬 아츠 쓸거면 마샬 아츠 캐릭을 만들고 마법을 쓸거면 마법캐를 만들면 되는데 캐릭 하나에 이걸 다 짬뽕해놨음ㅋㅋㅋㅋㅋ | 25.10.13 08: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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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태지9
저도 싫은거에 한표... 캐릭은 타입인데 그놈의 마법... 뭐 세계관 판타지니뭐니 하는데 사람들의 기본인식은 무술기반의 격투같은거기때문... | 25.10.13 08: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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싫은건 이해되는데 그냥 그게 철권 8 방향성이라 저 케릭의 문제는 아님. 그건 별개임. 걍 철8 이 모든 케릭에 죄다 자세, 파생 이지, 마법이나 무기 쥐어주고 있는거라서 그 이유로 저 케릭이 싫은거면 그건 그냥 철 8 자체가 싫은거임 그건 기존 철권 유저도 대체로 동의할걸 | 25.10.13 09: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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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2부터 전시리즈 개근한 30년 플레이 유저입니다... 철권8 싫어할만합니다 | 25.10.13 09: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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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걍 철권 8 방향성이 싫다는거면 철8이 첫 입문인 유저 말고는 대체로 동의함 근데 글 보면 정확히 저 케릭이 싫은거처럼 적어놨던데 그건 저 케릭이 아니라 철 8의 문제 아닌가 해서 한 말임 저건 철 8 모든 케릭에 해당되는 말이라서 ㅇㅇ | 25.10.13 09: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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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 시작 자체가 태권도 vs 가라테 하면 누가이김? 같은 느낌으로 전세계 무술스타일 가상 vs 집합같은 느낌이였는데 지금은... | 25.10.13 09: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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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왜곡입니다 그건 버파 담당이었음 철권은 첨부터 로봇, 칼든닌자, 악마, 엔젤등 설정 자잘한거 필요없이 걍 재미위주라는 느낌이었음 | 25.10.13 09:59 | | |
(IP보기클릭)112.175.***.***
그건 버파에 가깝고 철권은 버파 짭이었고 철권은 1부터 요시미츠 잭, 2는 데빌 로저 알렉스, 3는 오우거 이런애들 나오던 게임임 | 25.10.13 10:00 | | |
(IP보기클릭)112.175.***.***
어차피 8에서 다른캐릭 다 저러고 있는데 신캐만 그거 빼면 그게 더 문제임 | 25.10.13 10: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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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론 '원래 이게 근본이다' 라는 주장엔 좀 공감이 어렵습니다 데빌과 오우거는 태생이 보스캐릭입니다 엔젤은 데빌에서 파생된 캐릭이구요 철권의 그러한 캐릭이 과거부터 존재했던 건 맞지만, 특수한 경우의 캐릭터들 이었고 보스가 아닌 캐릭터들을 합쳐도 비율상 극소수 였습니다 지금과는 꽤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 25.10.13 10: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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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이 첨부터 설정 개연 개연치않는 재미위주라는거를 공감이 어렵다는건가요? 철권의 맨손싸움 부분을 좋아하시는건 알겠습니다만 1편부터 솔직히 닌자두령, 이소룡오마쥬, 데빌인자가진 주인공, 로봇, 타이거마스크 등 걍 맨손싸움 그런거보다 흥미로운 소재를 차용하는걸 즐기는 재미위주가 근본 맞는거 같은데요 | 25.10.13 10: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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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이 첨부터 그런 기조로 쭉 이어져 왔는데 보스든 엔딩이든 캐릭이든 극소수라고 하기엔 너무 사례가 많지 않나요 걍 맨손싸움하는 캐릭이 더 보고싶다라는 주장을 하는게 맞죠 | 25.10.13 10:40 | | |
(IP보기클릭)223.62.***.***
저의 이야기에서 킹이나 로우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원거리 공격기가 있거나, 무기를 들고 싸우는 캐릭터는 특수한 경우이거나 비율상 극소수였고 그 부분이 지금과는 많이 달랐다는 이야기 였습니다 | 25.10.13 10: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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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 태그 1 때부터 즐긴 아재인데... 근본이니 뭐니 그런건 별로 공감 안되고, 게임하다보면 기존에 비해 맵이 너무 좁고, 벽에 몰리면 일방적으로 끝나는게 별로임. 맵이 좁다기 보단 콤보가 길어지다보니 캐릭터가 멀리 날아가는데 벽 공방이 일방적이다 보니 재미가 없음. 한번 뜨면 줄창 맞다가 벽에 몰려서 한번 더 두들겨 맞으면 거의 빈사 상태 몰리는 게임이라 서로 주고 받는 느낌이 기존보다 부족함. 기존 시리즈처럼 피할꺼리가 많은 무한 맵이 나와주거나 한번 맞은 사람에게도 반격의 여지를 주는 카운터 요소가 나와주면 좋겠음. | 25.10.13 10: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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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들 말로 부시럭거리지 말고 10선으로 해결 보심이? | 25.10.13 12: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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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아재라 완전 공감. 거기에 자세 캐릭이 너~~~무 많음. 태그1까지는 레이우롱이나 화백사제 정도였던 것 같고, 님 말씀대로 한번 뜨면 반피가 깎여도 그게 길지 않아서 나한번 띄울수 있으면 공방이 되긴 함. 물론 이 모든게 그 이후의 철권 시리즈에 내가 적응 못하고 도태된것도 맞음 | 25.10.13 14: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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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다 틀리다 따지기 애매하지만, 요시미츠나 잭 같은 캐릭터가 기본으로 있었던게 철권입니다. 특수한경우라고 할수없다고 생각합니다. 8명의 캐릭터중 2명이 사람인기 기계인지 모를 캐릭터인데 (여기에 킹까지 끼면 8명중 3명) 극소수라고 할수없다고 봅니다. 그리고 전캐릭터 다 가지고있던 10단콤보나 가드불능 초필살기 생각하면 리얼리티 보다는 재미위주인게 근본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 25.10.13 15: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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곰도 있음ㅋㅋ | 25.10.13 18: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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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네 ㅋㅋ | 25.10.13 19: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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킬릭 | 25.10.13 11: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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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 | 25.10.13 11: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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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거랑 연관되있어서 아자젤이랑 연관된 비인기캐 자피나 처럼 은근 나올수도있다봅니다 | 25.10.13 10: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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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캐릭들은 인기가 없어서 망한거라... 인기를 얼마나 끌지 봐야겠죠 | 25.10.13 10: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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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안짤리게 오우거일족으로 | 25.10.13 12: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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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한정으로 그... 캐릭터 이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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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아리가 빡촌으로 유명하긴 했었음 ㅋㅋㅋ | 25.10.13 12: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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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 PVP랑 별반 차이가 없어지기 일보직전 | 25.10.13 12: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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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알ㅜㅜ | 25.10.13 11: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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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스토리안도 킹오파 기스 스토리에서 아이디어 받은거.. | 25.10.13 14: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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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만 보면 오히려 섹시 컨셉인 니나 안나가 노출 하나도 없음 뜬금포 아주세나는 기본복장으로 비키니가 있었고 | 25.10.13 15: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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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야 애랑 콜라보인줄 알고 좋다 말았네...미아리 라니... 미아리=마리=마아리로즈...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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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미나+키릭+황성경+타림+소피티아 다섞었는데??? | 25.10.13 14: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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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날 그사람이 그사람이긴 해요 | 25.10.13 15: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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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체로 좋아함 근데 격겜이라서 유입이 잘 안되는거 뿐임 루리웹만 봐도, 나오지도 않은 게임에 ㅅㅅ어필 강하면 일단 갓겜 확정이고 퍼스트 디센던트 같은거 보면 무조건 유입은 됨 이후 유지는 게임성이나 운영 몫이지만 여캐만 디립다 넣으면 게이머라는 집단은 대체로 좋아함 레이나 하나로 북미 씹덕 몇명이나 유입됐는지는 레딧 보면 잘 나옴 격겜이라 다른 일반 게임만큼 머릿수로 유입이 안되는거뿐 | 25.10.13 16: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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