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확인할 목적으로 정보를 정리해 봅니다.
0. 보스 체력이 배섀르크 대비 꽤 늘어난다.
1. 매 턴 스킬 : 가장 먼/가까운 인형을 공격하고 (디)버프 부여
- 공격력 증가, 받는 피해 증가. 자신의 턴에 공격 시 카오스에게 공격받음(매복 등 트리거 가능)
1-1. 특성 상 아마 버프로 분류되지 싶은 물건. 끈벌레 때와 같은 이치로 모든 인형이 같은 거리에 있다면 조력인형을 2대 공격하므로 조력인형의 딜 비중이 높다면 버프를 집중해서 쌓아주는 것도 좋은 방법. 다만 후술할 사정으로 인해 속성 편성은 어렵고 실질적으로 물리 편성만 가능.
1-2. 배섀르크에서도 본 (마키아토 등의)반격-재반격 택틱 가능.
2. 홀수 턴 스킬 1 : 체력이 가장 많은 인형 타겟. 다음 턴에 타겟과 반경 2칸 이내 인형을 공격하고 디버프 부여(정화 시 아군 전체 버프 부여).
- 3기 이하 타격 시 이동력 디버프(정화 시 물리 방어무시 버프), 4기 이상 타격 시 받는피해 디버프(정화 시 속성 치명피해 버프).
2-1. 짝수 턴에는 체력이 가장 많은 인형을 중심으로 진형을 짤 것. 반경 2칸 이내+보스와 같은 거리인 인형은 3기밖에 불가능하기에 속성 편성은 위 1번의 버프 몰아주기가 불가능.
2-2. 3턴부터 홀수 턴 단일 정화, 짝수 턴 단일/전체 정화.
2-3. 이번부터 디버프 정화 버프는 인형별 턴이 아니라 전체턴 기준으로 부여되어 탁류 편성도 재행동과 관계 없이 버프 유지 가능.
3. 홀수 턴 스킬 2 : 전체 인형 최대체력 10% 피해 + 디버프 부여
- 받는 피해 증가, 일반적 정화 불가. 피격 후 현재체력이 100% 이상인 상태이거나 회복을 받아 100% 이상이 된 경우 정화되며 해당 인형에게 방어무시 버프 부여.
3-1. 서클 레벨 버프로 기본체력이 100%를 초과하기 때문에 피격 직후 버프 획득도 어렵지 않지만 단일 힐로 전원의 체력 유지는 택틱 짜기 나름.
4. 짝수 턴 스킬 : 5칸 이내 적 전체 공격. 아무도 안 맞으면 버프 획득, 3/6/9명 이상 맞으면 디버프 획득
4-1. 언제나 있는 피격숫자 패턴.
5. 패시브 스킬 1 : 턴 시작 시 체력이 100% 미만일 경우 / 체력이 50% 미만이 된 즉시 각각 보호막 생성
- 1차 보호막 : 최대 체력 10%, 안정피해 -2, 방어력 +50%
- 2차 보호막 : 최대 체력 15%, 받는피해 -30%
5-1. 배섀르크와 비슷한 보호막 패턴. 1차는 1턴 적 페이즈에 발생할 거고 2차는 아군이 때리는 도중에도 발생 가능.
6. 패시브 스킬 2 : 물리/속성 피해를 5번 받을 때마다 각각 물리/속성 방어 버프 생성
- 정화 시 받는피해 디버프 생성
6-1. 언제나의 정화 패턴...인데 정화 요원이 다수 필요. 지원사격이 넘치는 연소 편성은 경구가 열심히 일해야겠고 클루카이가 한 번 긁을 때 페리티아까지 6번씩 때리는 산성 편성도 버프가 빨리 생성되니 주의.
6-2. 정화가 부족하면 SMG 인형에게 극비문서를 주고 5칸 이상 이동해서 정화하기.
7. 2/5턴에 탄약상자 3개씩 드랍
정리.
1. 물리 편성은 전원 보스에게서 같은 간격으로 배치(최고 딜러가 조력인형이 아니라면 속성 편성과 같게).
속성 편성은 딜러 둘을 보스에 가깝게/멀게 배치.
2. 3턴부터 매 턴 아군 디버프 정화. 홀수 턴에는 전체정화하지 않도록 주의.
3. 보스를 5대 때릴 때마다 생기는 방어버프 수시로 정화.
4. 인형들 체력 100% 이상 유지.
5. 짝수턴에 경고공격 위치에 3기 이하(물리)/4기 이상(속성) 배치, 동시에 5칸 이내에서 같이 맞기.
보스킬...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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