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하는 그림이 다소 조잡한데 제 실력이 미천하여 그런것이니 이해 바랍니다 (...)
개요
기존에 적으로 만났던 유닛들을 지휘하여 작전을 하는 이벤트입니다.
잘 육성한 강력한 인형들이 아닌 시생물, 바랴그단 등의 유닛들을 이용해야 하니 머리를 다소 굴려야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출격 준비에 있는 "사냥꾼 입문" 컨텐츠와 유사합니다.
MP-1-1 미스터리 연역 Ⅰ
벼슬두더지 4기를 이용하여 인형 4기를 처치하는 미션입니다.
2번 공격해야만 처치가 가능한데 제한 턴 수가 2턴 밖에 안되고, 적 공격으로 한방에 죽기 때문에 그냥 공격하면 실패하게 됩니다.
여기서 활용해야 하는 게 벼슬두더지가 가지고 있는 [단체 사냥] 패시브입니다.
근접한 적에게 행동 지원을 가하는 스킬인데, 경구 패시브의 근접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적 사이에 유닛을 배치하면서 평타 + 행동 지원으로 적을 처치해나가면 됩니다.
이 경우 1턴에는 3명만 처치 가능하므로, 1명을 남겨야 하는데 네메시스가 이동력이 가장 낮으니 네메시스를 남기면 됩니다.
아래는 행동별 스크린샷입니다.
MP-1-2 미스터리 연역 Ⅱ
밀쳐내기 낙사와 화약상자 + 왕배벼룩의 폭발을 이용하는 미션입니다.
1) 먼저 양 쪽에 있는 대도 이지스를 움직여서 레버를 가동하여 화약상자를 밀고 가시곰을 낙사 시킵니다.
반드시 레버를 먼저 가동해야 합니다.
2) 다음으로 맵 위에 있는 척탄병으로 중앙의 왕배벼룩에게 폭렬 투척을 하면
왕배벼룩과 화약상자가 전부 터지면서 적 선봉병에게 데미지가 들어가고 엄폐물이 사라집니다.
3) 마지막으로 아군 선봉병으로 남은 적을 처치하면 됩니다.
MP-1-3 미스터리 연역 Ⅲ
은신 벗기기 + 골리앗 자폭 위치 유도가 핵심인 미션입니다.
골리앗을 왼쪽으로 밀어서 낙사시킬 수 도 있는데, 이는 함정입니다.
1) 먼저 중립 골리앗을 위로 밀어서 헌팅 포워드의 은신을 해제합니다.
2) 저격 이시스로 헌팅 포워드를 처치합니다. 원거리가 가능한 저격 이지스로만 처치 가능.
3) 남은 대도 이지스로 바위치커비를 왼쪽으로 밀어냅니다.
이렇게 하면 골리앗이 바위 치커비와 대도 이지스를 동시에 타격할 수 있는 위치로 이동하여 자폭합니다.
MP-1-4 미스터리 연역 Ⅳ
골리앗을 모아서 터트리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미션입니다.
1) 대도 이지스를 이용하여 각각 골리앗을 가운데로 모읍니다.
순서는 크게 상관 없고, 가운데로 대충 모으기만 하면 됩니다.
2) 저격병으로 아무 골리앗을 공격하여 터트리면 다른 골리앗도 연달아 터지면서 완료됩니다.
MP-1-5 미스터리 연역 Ⅴ
왕배벼룩을 이용하여 적을 몰살 시키는 미션입니다.
왕배벼룩은 이동력이 낮으므로 밀대의 힘을 빌려야 하며, 샤크리를 폭발 범위 안에 넣기 위해 바위치커비 스킬을 사용해야 합니다.
1) 왕배벼룩을 밀대 앞으로, 수비병을 왕배벼룩과 바위치커비 사이에 배치합니다.
수비병이 없으면 바위치커비가 사망하므로 실패하게 됩니다.
1턴에서 바위치커비는 그냥 행동 종료해도 무방합니다.
2) 우측 선봉병을 레버 방향으로 이동시키고 종료합니다.
3) 2턴에서는 바위치커비의 [긴급 냉각] 스킬로 샤크리를 한 칸 밀어냅니다.
4) 우측 선봉병으로 레버를 작동시켜, 왕배벼룩을 위로 이동시킵니다.
5) 왕배벼룩을 추가로 위로 이동시켜 행동 종료하면 [역병 전파] 스킬에 의해 자폭하여 1타 4킬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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