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충 일본 체험회 소감 같은 데서 토크쇼에서 이런저런 이야기가 나왔다, 한거라서 정확하진 않음.
1. 택티컬 에어리어 미션은 강제 미션 없음
안그래도 30때 지적이 많았어서, 그냥 선택지 요소를 초반에 뿌려놓고,
후반에는 자유도를 줄여서 스토리를 수렴되게 만들거라함.
2. Y는 단일작
확장팩까지야 모르겠는데 Y완결편이라든가 2차 Y라든가는 없음.
3. 수마나 마크로스 등 1부만 참전한 건 나중에 써먹기 위함.
참전허가도 받았는데, 2부 파트까지 하는 건 제작 여건상이나 진행상 힘들고,
시리즈 계속 될테니 미리 연출같은 거 만들어둘 겸 1부만이라도 참전시켰다는 모양.
4. 1년마다 한 시리즈는 힘듬.
지금까지 독자적인 엔진을 쓰다가 범용 엔진을 써서 제작 난이도는 낮아졌지만,
VXT 시리즈마냥 1년 마다 시리즈가 나오는 건 제작 여건상 힘들다고.
5. 고난이도는 적턴 정신기 불가
어느 난이도부터 불가인지는 안보이는데,
난이도는 전문가 난이도를 포함한 4단계고
고난이도에서는 적턴 정신기 등 여러 요소가 제약 먹는다고 함.
난이도 밸런스는 VXT30을 전난이도 무개조 클리어한 사람이 검수한다고.
6. 어시스트링크는 특정 캐릭터에게 사용시 추가 연출 있음.
T나 30때 서포터는 딱히 별개 연출이 없었지만,
서포터를 개선한 어시스트링크는 쓸 때마다 대사 출력 등 연출이 있고,(이점은 우리나라 시연회에서도 확인됨)
특정 어시스트 링크의 캐릭터로 특정 캐릭터에게 효과를 줄경우 특수 연출이 재생된다함.
(이때 성우가 있는가는 현재 불명)
이밖에도 어시스트링크에 배치된 캐릭터와 출격한 기체와의 시너지에 따른 특수효과라든가,
도 있다나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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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없을 거라는 게 정배였지. 얘들 시리즈물로 해서 매출 좋았던 적이 드물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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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소스 우릴 용도로 조금만 참전한거구나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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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로대 육성 스타일 상 적의 능력치로 난이도를 높이면 육성 뚫리는 순간 난이도가 난이도가 아니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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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참전시키면 참전작 수도 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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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다음 작에서! 에어리얼 개수형은 나올 거임. 1기 마지막화에서 나온 게 에어리얼 개수형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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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하고 4번은 다행이다 솔직히 요즘 시대에 DLC 만들면 되지 후속편을 만들려면 확연한 그래픽적 시스템적 변화를 주지 않는 이상 반대임 4번도 앞으로 유니티 엔진 사용한다길래 제작 신경도 안쓰고 마구 찍어낼까봐 우려했었는데 저렇게 말해주니 그래도 퀄리티 신경써주겠다는 말로 들려서 다행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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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일작이라고? 에우리얼개수형 시드프리덤 그리드맨유니버스 안녕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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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없을 거라는 게 정배였지. 얘들 시리즈물로 해서 매출 좋았던 적이 드물다고. | 25.06.23 12: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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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x차 네임 붙여 시리즈로 내는거는 그럴수 있다고 생각은 하지만, 그게 스토리가 긴밀히 이어지는 주제에 나올때마다 콘솔이 달라져버리니 그 부담이 가장 큰 부담요소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알파시리즈는 그나마 플스1과 2로 끝났지만 z는 편당 2부작에 최초가 플2, 2차가 psp, 3차가 비타/플3이었으니..ㅠㅠ 이젠 스팀 진출 했으니 그럴 리스크가 줄어들긴 했지만, 예전부터 스토리 이어지는 시리즈를 낼꺼면 적어도 한 콘솔에서 전부 내고 끝냈으면. 하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ㅠㅠ | 25.06.23 13: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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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소스 우릴 용도로 조금만 참전한거구나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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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참전시키면 참전작 수도 늘고! | 25.06.23 12: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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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시리즈도 참전작 추가 계약하고 해야하는 거라 귀찮은 게 많은데. | 25.06.23 12: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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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로대 육성 스타일 상 적의 능력치로 난이도를 높이면 육성 뚫리는 순간 난이도가 난이도가 아니게됨 | 25.06.23 12: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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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완결 알파외전 Ap 할때 내 모든걸 쏟아부어서 클리어 했을때의 그 기분이 아직도 눈에 선하다. 그외엔 클리어 해봐야 영 감동도 없고... | 25.06.23 12: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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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다 육성제약 좀 있던 시절이잖앜ㅋㅋㅋㅋㅋㅋㅋ | 25.06.23 12: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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엥 그랬나 | 25.06.23 12: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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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 육성 시스템이랑 저때를 비교하면 걍 꽁꽁 묶인 수준임ㅋㅋㅋㅋㅋ | 25.06.23 13: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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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 그런거 말고 최근작은 너무 시스템이 복잡해짐 | 25.06.23 13: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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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잡해졌나? | 25.06.23 13: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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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솔직히 소대제 있는 슈로대 빼고 복잡할게 있나? 특히 V부터는 엄청 간편해졌는데 | 25.06.23 16: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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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바이리스우💬🔁💙
이번에 Y에서 저력 너프 당하긴 했습니다 30때 레벨 9기준 받는데미지 데미지 0.1배 였는데 0.3배로 바뀌었습니다 | 25.06.23 13: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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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하고 4번은 다행이다 솔직히 요즘 시대에 DLC 만들면 되지 후속편을 만들려면 확연한 그래픽적 시스템적 변화를 주지 않는 이상 반대임 4번도 앞으로 유니티 엔진 사용한다길래 제작 신경도 안쓰고 마구 찍어낼까봐 우려했었는데 저렇게 말해주니 그래도 퀄리티 신경써주겠다는 말로 들려서 다행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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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단순하게 반다이에서 이제 찍어낼 정도로 푸시는 안해준다는 의미일지도. | 25.06.23 12: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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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일작이라고? 에우리얼개수형 시드프리덤 그리드맨유니버스 안녕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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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다음 작에서! 에어리얼 개수형은 나올 거임. 1기 마지막화에서 나온 게 에어리얼 개수형이야 | 25.06.23 12: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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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오리얼 개수형은 무조건 나와 나올수가 없는게 칼리번이고 | 25.06.23 13: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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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장 프로듀서부터가 임팩트 3회 클인가 한 양반이던 거로 기억. | 25.06.23 12: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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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캐릭터게임인 이상 비슷하게 갈 수 밖에 없지 않을가. 서포터요소는 | 25.06.23 12: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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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치. 포켓몬도 1년마다 나오지 않는 마당에. | 25.06.23 12: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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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지금까지 슈로대에서 완결 에피소드 없던 것도 어케저케 처리했으니 알아서 어케저케할 듯? | 25.06.23 12: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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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슈로대 같은 상황이면 야메나사이! 상황 자체가 나올 수가 없어섴ㅋㅋㅋ | 25.06.23 12: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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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팀 여러개 굴리는 거 아니면 1년 1게임은 빡세지. | 25.06.23 12: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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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 10년 넘음 | 25.06.23 12: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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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때 최고 난이도에서 적턴 정신기 제약 줬는데 그부분에 대해선 반응 좋았으니까 이번에도 도입하는 듯 | 25.06.23 12: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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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로대망했무새만 이제 안보이면 됨. | 25.06.23 12: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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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후년 4월 내로 나올 게 아니라면? 아니면 Y 확장팩 같은 걸 35주년이라고 내거나? | 25.06.23 12: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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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Y로 35주년 미리 기념하는걸로 하죠 | 25.06.23 13: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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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다음 작에 1부는 기체참전! | 25.06.23 12: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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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아아아악 개종민!!! | 25.06.23 12: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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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된지 10년 쯤 됐어요 할배! | 25.06.23 12: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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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부지 그건 VTX30 4작품동안 모두 그랬어요 | 25.06.23 12: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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힝 하면서도 몰랐네 | 25.06.23 12: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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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나제논이랑 그리드맨도 뭐, 담작품부터는 걍 유니버스 명의로 뜰 듯. | 25.06.23 12: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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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는 유니버스 명의로 잘 나오고 있으니까 다이나제논 잘 다뤄줬으면. 연출 호불호는 어쩔수 없다면 크로스오버 스토리만은 잘 뽑아줬으면 | 25.06.23 12: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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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다음에 나오겠지 뭐 | 25.06.23 12: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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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것만 보고 빈약할 게 있나? | 25.06.23 12: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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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즈아! | 25.06.23 13: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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