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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송 순서 >>
막간1 : 근황
1부 : 개발자 노트
막간2 : 개발자와 함께 하는 '루슬리스 골드' 레이드 파티 플레이
2부 : Q&A
※ 본 게시글에서는 1부까지만 정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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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황 >>
지난 6월 18일 (수) 에 실시되었던 로스카 레이드와 치이 2차 각성 업데이트 덕분에 정신없는 나날을 보내고 있다.
거의 2주 동안 집에 제대로 들어가지도 못하고 잠도 못 잔 채로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개발자B) 한 열흘 중에 사나흘 정도만 집에 들어갔었고 대부분은
밸로프에 출장 온 사람들을 위해 준비해둔 숙소에서 잠만 자고 일하고 있다.
그래서 방송 중에 뜬금없이 횡설수설을 할 수도 있으니 부디 양해 부탁드린다.
(개발자P) 로스카 레이드는 밸로프 산하에서 완전히 새롭게 제작한 레이드이다.
그래서 더욱 유저들의 많은 피드백을 받고 싶다.
(개발자B) 로스카 레이드는 개발자J가 거의 대부분을 도맡아 제작하였다.
내가 아이디어는 약간 제공하고 제작은 개발자J가 진행하는 방식.
(작성자 주 : 개발자J는 패러럴 메트로놈 전후로 라이언게임즈에 입사했었던 인물)
(개발자P) 제작일정이 약간 촉박했으나 지금까지 일정을
제대로 못 지켰던 것을 마음에 두고 있어 이번에는 최대한 맞추기 위해 노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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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규 정보 >>
1. 치이 2차 각성 스킬 밸런스 조정
① 묘도 변형 2식 - 붉은 개다래 꽃
- 공격 판정이 좁다는 의견이 많아 기존에 비해 50% 가량 확장
② 묘도 변형 1식 - 센바람살
- 후딜 감소 (글로벌 쿨타임이 걸려있었는데 이것을 삭제)
③ 포식자의 격노
- 회피하고 나서도 히트 판정이 날 정도로 판정 범위 확대
④ 천상묘섬
- 1타의 공격 판정이 좁다는 의견이 있어 2타의 판정과 동일한 크기로 조정
2. 진 세이파츠 (2차 각성)
- 다음 달 업데이트 예정
- 녹음은 아직 안 되어 있는 상태 (담당 성우 및 녹음 스튜디오와 스케줄 조정 중)
- 일러스트 (스케치) 공개
- 2차 각성의 코스튬 일러스트 컨셉은 개발자B의 주관이 들어갔음
- 진 스킬 대사는 개발자P가 적을 예정
3. 2차 각성 업데이트 일정
① 2025년 07월 : 진
② 2025년 08월 : 에프넬
③ 2025년 09월 : 스텔라
④ 2025년 10월 : 릴리
⑤ 2025년 11월 : 다나
⑥ 2025년 12월 : 나비
⑦ 2026년 01월 : 어윈
⑧ 2026년 02월 : 이리스
- 매달 캐릭터 1명씩 업데이트 예정
- 위 순서는 개발자B가 선정한 기준이 별도 존재
- 다나와 나비는 기존 캐릭터들에 비해 스토리가 달라서 새롭게 써야 하고 파악할 것도 많아 뒤로 미뤘음
- 어윈과 이리스는 현재 성능 상 1티어 라인에 있기 때문에 현재 밸런스를 고려한 결정
- 개발자B가 생각했을 때 릴리보다 다나가 앞에 와야 정상이라고 생각했으나, 작업 난이도를 따졌을 때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
4. 신규 코스튬 '웨딩 수영복' 일러스트 공개
- 릴리와 나비의 일러스트 공개
- 개발자B가 외주업체와 미팅을 가지고, 그쪽에 맡겨서 제작을 진행하고 있음 (아웃소싱)
- 이번에는 캐릭터들이 대체적으로 앉아있거나 누워있는 모습으로 그려져 있는데 이것은 일부러 의도한 것
- 오는 7월 업데이트 예정
5. 가을 코스튬 컨셉
- 코스튬을 작년에 많이 제작하지 못했기 때문에 올해 하반기에는 달려볼 생각이다
① 1안 - 데일리 룩 (유저가 제안)
- 밀리터리와 데일리 룩을 제안하였는데 그 중 데일리 룩을 채택
- 일러스트는 개발팀이 만든 것이 아니라 유저가 컨셉을 제안하면서 AI로 만들어 보내준 것
② 2안 - 거리의 무법자 (개발자B)
- 일러스트는 개발자B가 컨셉을 적당히 잡고 AI를 통해 만들어본 예시
- 야쿠자 같이 등에 문신이 있는 모습을 만들어봤으면 좋겠다
- 애들이 워낙 순둥순둥한 모습이 많다 보니 다른 컨셉으로도 한 번 해보는 게...
③ 3안 - 위험한 그녀 (개발팀)
- 개발자들이 만들어 보고 싶은 컨셉이다
- 고스트 생츄어리 코스튬으로 어느 정도 비슷한 컨셉을 꾸며낼 수는 있긴 하나 겹치지 않게 만들어볼 것
6. AI 이미지 사용 현황
- 현재 이미지 뿐만이 아니라 개발 환경에서도 AI를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다
- 처음에는 말이 많았으나 사용자의 숙련도도 증가함에 따라 초기에 비해 변화도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 AI를 통해 나온 이미지는 그대로 사용하지 않고 밸로프 아트팀에게 리터치를 의뢰하고 있음
- 아무 것도 안 하고 있기보다는 AI를 써서라도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하고 있다
7. 이벤트 미니게임
- AI를 사용하여 따로 개발자 없이 기획자들끼리 미니게임을 제작하고 있음
- 기존에는 이벤트를 계속 재활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비판이 많았던 것을 마음에 담아두었다
- 현재 준비 중인 미니게임은 소울워커 클라이언트 내부에서 실행되지 않고, 웹 브라우저에서 플레이한 후 클라이언트로 돌아와서 보상을 정산받는 형식
- 처음 시도해보는 것이다 보니 우려가 될 만한 것들도 최대한 방어해볼 생각이다
8. 추후 업데이트 목록 (6~7월)
① 마스터리 프리셋
- 스킬 포인트가 패시브 스킬과 마스터리 스킬에 모두 사용하고 있어 원래라면 이전에 끝났어야 될 컨텐츠
- 패시브 스킬은 아예 투자하지 않아도 되는 방향으로 협의를 끝냈음
- 7월 중순에는 끝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
② 캐릭터 슬롯 추가
- 다나 이후로 새로 추가되는 일이 없었음
- 다캐릭 육성하는 사람들은 승급을 제대로 못하는 상황도 찾아와서 이번 기회에 늘리려고 한다
③ 이벤트 미니게임 개발 파이프라인 개발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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