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승두로 4000점 깎고 조금씩 올라가던중에 반가운 소식이 들리기에 서둘러 번역해 봤습니다.
흑흑 따이갓은 영원할것입니다 동무들
※는 개인적인 제 주관입니다
1. 앞 스탭
전체동작을 21->20 프레임으로 변경
모션을 변경했습니다.
※고작 1프레임이지만 부담이 훨신 덜해지는게 느껴지네요
2.백 스탭
전체동작을28->24 프레임으로 변경!
※전에 백스탭 동작이 너무 길어서 못쓸정도였는데.. 지금은 아주 훌륭합니다 승두센세! 체감이 가장 빠르게 되는 부분중 하나
3.서서 약 손
앉은상태에서 히트하는 공격판정을 전방으로 확대
※전에 승두 약펀치는 정신나간 미친판정이라 생각했는데, 이번 패치로 인해서 제법 쓸만한 약공격으로 변했습니다. 물론 앉은상태에서 안맞는 구간이 있기에 방심은 금물
4.서서 강 손
히트백 감소
※강손-> 약펀치 or 카운터 강손-> 약발 콤보가 쉬워졌습니다.
5.서서 강 발
5-1. 첫타 발생을 7->8 프레임으로 변화 (2타는 전과 같습니다)
5-2. 첫타에서 V트리거 발동이 가능합니다 (다른건 불가능)
5-3. 첫타는 히트하고 2타가 빗나갈 경우 V트리거 캔슬이 불가능하게 바꿨습니다.
5-4. 2타만 히트했을때 데미지를 90->80으로 변경했습니다
5-5. 2타만 히트했을때 히트백 감소
5-6. 2타째에 V트리거 캔슬했을시 유리시간이 5프레임 증가했습니다
※주목할부분은 히트백감소, 데미지 너프 정도인거같습니다. 데미지는 너프됐지만 히트백이 감소해 강발->강타이가어퍼컷이 더 쉽게 이어집니다
6.앉아 강 손
6-1. 공격발생을 11->10 프레임으로 변경
6-2. 경직을 18->19 프레임으로 변경 (히트, 공격시 프레임은 동일합니다)
6-3. 히트백 감소
7.앉아 중 발
공격 발생이 10->9 프레임으로 변경
※ 1프레임 밖에 안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생각보다 부담을 많이 줄여줬습니다.
8.앉아 강 발
크러쉬 카운터시 V게이지 증가율이 100->120으로 변경
※패치노트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 캐릭터 공통으로 120으로 변경됐습니다.
9.점프 중 손
2타째 히트시 상대가 공중에 더 오래있게됐습니다.
※좋다기보다는 올바른 패치... 사실 전이 너무 정신나간 판정이었죠..ㅋㅋ 먼저 점프하지않으면 어퍼가 안맞는 쓰래기 기술이었는데... 이제는 거의 모든 상황에서 맞추기만 하면 EX아빠깟 or V스킬 아빠깟이 히트합니다. 활용가치가 생긴셈
10. 점프 강 발
몸쪽 피격판정을 축소했습니다.
11. 스탭 로우킥
캔슬 가능한 시간이 15~18 프레임에서 18프레임으로 변경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탭하이킥, 스탭 로우킥 둘다 캔슬이 전보다 많이 널널해졌습니다. 기분탓일지도 모르겠지만 전보다 훨~~신 쉬워졌습니다.
12. 타이가 슛 (서서장풍)
12-1. 공중 히트시 상대가 날아가는 거리가 감소했습니다.
12-2. 공중 히트시 상대가 날아가는 시간이 증가했습니다.
12-3. 공격판정을 위쪽으로 확대시켰습니다.
12-4. 공격판정 발생시, 상쇄판정을 가로방향으로 축소, 위쪽으로 확대시켰습니다.
12-5. 약,중 장풍이 탄속이 느려졌습니다.
12-6. 가드시 데미지를 10->12로 변경
※많은 변화가 있었고 앉아 장풍과 차이점을 두는데 중점을 둔 느낌입니다. 특히 앉아장풍 히트백 너프로 인해 서서 장풍 가드백이 2배는 더 큽니다! 이젠 서서장풍도 적극적으로 활용해봅시다 동무들!
13. EX타이가 슛
13-1. 공격판정을 위쪽으로 확대시켰습니다.
13-2. 상쇄판정을 위쪽으로 확대시켰습니다.
14. 그랜드 타이가 슛(앉아 장풍)
14-1. 상단부분 장풍무적시간을 5프레임 증가시켰습니다.
14-2. 공중히트시 날아가는 거리가 감소했습니다.
14-3. 공중히트시 날아가는 시간이 증가했습니다.
14-4. 약,중 장풍이 탄속이 느려졌습니다.
14-5. 가드백을 축소시켰습니다.
※가드백이 축소됐습니다. 뼈아프지만.. 탄속이 느려진 만큼 전보다 좋아진게 체감됩니다! 적절히 섞어주며 활용합시다 동무들!
15. 타이거 어퍼컷 (모든 강도)
스탭하이킥, 스탭로우킥에서 캔슬해서 발생했을시 1프레임 빨리 발동합니다.
※타이밍도 쉬워졌고 적극적으로 노려볼만합니다. 특히 강어퍼컷 패치로 전보다 훨~신 쓰기 좋아졌습니다.
16. 타이거 어퍼컷 (강)
1프레임~16프레임까지 공중공격 무적. V스킬 강어퍼컷도 동일합니다
※드디어 구원이 보입니다 동무들! 이제 약어퍼컷의 지랄맞은 궤도때문에 고통받을일은 적어졌소!! 특히 스탭캔슬 강어퍼컷을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오 동무들!! 방심하고 점프하는 나쁜이들의 엉덩이를 찔러주시오. 생각만해도 두근두근하는 패치
17. EX타이거 어퍼컷
전 캐릭 공통으로 EX무적기 다음에 1.2배로 피해를 받게 됐습니다
18. 타이거챠지 (1번 트리거 발동)
18-1 타이거슛에서 캔슬했을시 히트/가드 경직을 +25F/+24F -> +27/+26으로 변경
18-2 그랜드 타이거슛에서 캔슬했을시 히트/가드 경직을 +23F/+19F -> +27/+23F 으로 변경
19. 타이거 캐논(1번 트리거 사용)
가드시 -2 -> +2 로 변경
※전에 플러스가 아니었다는게 더 소름.. 그래도 3줄짜리 트리건데...
20. 타이거 러쉬(2번트리거 앞사용)
히트시 날아가는 거리 감소
전체적으로 버프가 많이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전에는 조작감, 캐릭터자체가 약간 뻣뻣한 느낌이 강했는데 지금은 다양한 상황에서 유연하게 대처가 가능하게 된 느낌입니다.
무엇보다 가일 너프로 인해서 랭크게임하는데 코빼기도 보이지않네요 ㅎㅎㅎㅎㅎ 언제 다시 부활할지 모르지만 ... 캐릭터 개성을 더 살리면서 유연하게 된 느낌입니다.
따이갓은 영원할겁니다 동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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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홈페이지에는 없었던걸로 압니다 ㅠ | 18.12.20 20: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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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른 님의 영상입니다. https://youtu.be/iRkfpvXIb34 여기 보시면 답 나옵니다. | 18.12.20 21:3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