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트 BGM은 소지의 MP3파일을
"소유 BGM목록"에 수록하고,
게임 중의 BGM으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재생 가능한 MP3파일[PS4®&PS Vita공통]
대응 샘플링 주파수
32000Hz/44100Hz/48000Hz
대응 코덱
MPEG1Layer3
대응 비트 레이트
96kbps/112kbps/128kbps/160kbps/192kbps/224kbps/256kbp/320kbps
위의 규격을 충족하고 있어도 회생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MP3파일만 읽어 올 수 있습니다.
※MP3파일의 설정에 따라서는
BGM이름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 MP3파일의 준비
[PS4®]의 경우
USB메모리 등의 USB스토리지 기기에 "SRWMUSIC"라는 이름을 붙인 폴더를 작성합니다.
작성한 폴더에 BGM 중 넣고 싶은 MP3파일을
저장하고 PlayStation®4의 본체에 접속합니다.
[PS Vita]의 경우
메모리 카드에 저장한 MP3파일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PS Vita의 경우, 화상이 내장된 MP3파일 등,
상기의 규격을 충족하고 있어도
회생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MP3데이터의 보존 방법 등 메모리 카드에 대한 자세한 방법은 『 유저 가이드 』를 참조하십시오.
■ 소유 BGM목록(=게임 내)로의 전송[PS4®&PS Vita공통]
상기의 "MP3파일의 준비"를 한 후
맵 중의 코멘드"시스템",
혹은 인터미션 메뉴"옵션"→"시스템"을 선택하고
그 안에 있는 메뉴"BGM선곡:전투 BGM"
또는"BGM치환:내장 BGM"을 선택합니다.
"BGM선곡:전투 BGM"의 경우
그 뒤, 설정하는 기체를 선택하고 그 이후의
"테마 선택"화면에서 변경하는 항목을 결정 후
"SELECT:MUSIC"화면으로 이동하면
내장 BGM목록 또는 소유 BGM목록이 표시됩니다.
"BGM치환:내장 BGM"의 경우
그 뒤 변경하는 BGM을 결 후"SELECT:MUSIC"화면으로 이동하면
내장 BGM목록 또는 소유 BGM목록이 표시됩니다.
이"SELECT:MUSIC"화면에서
OPTIONS버튼(Vita의 경우 START버튼)
또는 □ 버튼을 누르면 BGM목록 갱신의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 버튼이 전송 확인 대화 상자에 갑니다).
대화 상자 선택하여 본체 HDD(Vita의 경우 메모리 카드)에 MP3파일 전송이 진행되며
소유 BGM목록이 등록됩니다.
■ 게임 내 사용[PS4®&PS Vita공통]
"소유 BGM목록"에, 소지의 MP3파일이 등록된 뒤에는
전투 애니메이션 내에서 재생하는 BGM과
게임에 내장된 BGM과 치환 등으로 쓸 수 있습니다.
또한 『 슈퍼 로봇 대전 V』에서는
각 MP3파일에 대한 볼륨 설정이나
정렬 조건 설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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