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옥 난이도 추가로 인해서 생기는 문제가 뭐겠냐
지옥 난이도가 너무 어려워져서? 설마...절대 그런 이유 아님 아마 지옥5 적정 난이도는 기껏해야 2.6 언저리일 거임
심지어 지옥2 돌면서 다들 알겠지만 권장 투력은 진짜로 이정도 투력 넷 모이면 타임어택까지 다 됨 제작진이 구라치는 게 아님
문제는 권장투력을 맞춘 유저 넷이 자기 역할을 다 하면서 딜을 충실히 꼬박꼬박 박을 때 깰 수 있는게 권장 투력이라는 거지
이제 다들 알고 있음....같이 어비스 갔을 때 스무스하게 패턴 숙지도 다 하고 자기 역할 수행 깔끔하게 하면서 조합 좀 꼬여도 커버 가능한 괜찮은 파티원들? 새 난이도 열리자마자 죄다 지옥5 가 있을 거임
그 밑에는 이제
권장 투력은 안 되는데 파티 가입제한 빡세게 걸어두는 놈
자기 캐리할만큼 티어권 직업 아닌 놈 들어오면 강퇴하는 놈
오토충
무빙은 손으로 하니까 자긴 오토충 아니라는 오토충
직업 필수 룬 하나도 안 끼고 온 놈
역병 쇠약 이딴 거 끼고 투력 올린 뻥근육
이런 애들이랑 같이 비벼서 올라가야됨
물론 가끔 부캐 키워서 올라오는 준비 잘 하고 오는 파티원도 있긴 함
근데 그런 애들은 1인분을 하는거지 공팟에서 개판치는 쓰레기를 커버해주는 1.5인분 2인분 해주는 캐리머신이 아니라는 거임
그런 애들은 이미 다 지옥5 갔다고
제대로 하는 애들만 적정투력 3명 더 찾아서 타임어택 깨고 올라가는 걸 4번을 해야되는데 이게 쉽겠냐 심지어 던전 종류가 3갠데?
당장 지금 지옥2 파티만 해도 처음 던전 돌아보면서 파티원들 좀 알아서 잘 하나 눈치로 간보다가 괜찮네 싶으면 3릴 후루룩 돌고 빼잖아
중간 단계는 캐리해줄 사람 같은 거 없고 모두가 1인분 해야 깰 수 있는데 그러면 1명만 빵꾸나도 게임 구조상 바로 파티 터진다는거임
뭐 윗단계 도는 사람이 아래 내려와서 도와주고 가는 것도 말이 안 되는게 이건 그냥 미담이지 해결방법이 아님
왜 게임 구조를 개판을 내놓고 해결법을 유저한테 떠넘김? 이게 MMORPG의 참맛이고 묘미라서?
동건이는 뭐 넥슨에 세뇌촉수라도 뻗어놨냐 왜 손 뗀지 십수년이 넘어가는 마비노기 본가가 하는 짓거리랑 똑같은 개짓거리를 신작에서 또 하냐? 칼라로 연결된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