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과 같이 시리즈의 기술 디렉터 이토 유타카가 최근 AAA 게임들의 긴 개발 주기와 달리, 빠른 출시로 신입 개발자들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용과 같이 스튜디오는 40~50명의 프로그래머가 모험, 전투, 미니게임 등 각 영역별로 나뉘어 독립적으로 작업하는 모듈식 개발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대규모 게임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프로그래밍 섹션 매니저 나카무라 토모아키는 "입사 2년 차에 게임 엔딩 크레딧에 이름이 올라가고, 다음 작품이 바로 기다리고 있다"며, 작년 신입들은 1년 동안 3개의 게임에 참여했다고 설명했습니다.
AAA 게임 개발 기간이 전반적으로 길어지는 추세 속에서, RGG 스튜디오의 빠른 개발 주기는 신입 개발자들에게 귀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쳐 4의 경우 아이디어 구상부터 5-6년이 걸린다고 하는 것과 대조됩니다.

(IP보기클릭)183.99.***.***
빨리 나오는건 좋은데 갈수록 퀄러티가 떨어지잖아. 스토리도 여전하고 서브스토리는 갈수록 퇴하하고....
(IP보기클릭)115.91.***.***
용과 같이 프랜차이즈에 대한 평가는 다르겠지만 개발자 입장에서 보면 굉장히 건강한 방식으로 스튜디오 운영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긴 합니다.
(IP보기클릭)106.102.***.***
용과같이 8은 하와이 파트 제외하면 전부 재활용이라 개발이 빠르지 않을 수가 없음
(IP보기클릭)221.143.***.***
스토리 주제 의식은 명확한데 그걸 풀어나가는 내러티브나 깊이가 많이 떨어짐 디렉터 역량에 의구심이 들 수밖에
(IP보기클릭)203.254.***.***
용과 같이 7이나 8정도 퀄리티면 난 좋다고 봄
(IP보기클릭)115.91.***.***
용과 같이 프랜차이즈에 대한 평가는 다르겠지만 개발자 입장에서 보면 굉장히 건강한 방식으로 스튜디오 운영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긴 합니다.
(IP보기클릭)183.99.***.***
빨리 나오는건 좋은데 갈수록 퀄러티가 떨어지잖아. 스토리도 여전하고 서브스토리는 갈수록 퇴하하고....
(IP보기클릭)211.49.***.***
(IP보기클릭)118.235.***.***
용과같이는 잘모르겠는데 바하 크레딧 올라갈때 다 일본인이거 보고 조금 부러웠어요 | 24.12.05 19:50 | | |
(IP보기클릭)106.102.***.***
용과같이 8은 하와이 파트 제외하면 전부 재활용이라 개발이 빠르지 않을 수가 없음
(IP보기클릭)218.146.***.***
저는 그게 매우 영리한 방향이라고 봅니다. 특히 최근 서구 대형 개발사들이 AAA게임 만드는 거 보면, 일본 개발사들이 추구하는 효율성이 오히려 그동안 과소평가 된 게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들고요. 천문학적인 돈으로 AAA게임을 만들면 개발 기간 늘어나는 건 당연한 거고 실패하면 리스크도 크기 때문에 결국 '안전한 선택'만 하게 되죠. 그 누구의 심기도 건드리지 않는 방향으로 만들려다보니 결국 이도저도 아닌 무색무취 게임이 나올 수밖에 없는 거고요. | 24.12.05 20:08 | | |
(IP보기클릭)221.143.***.***
스토리 주제 의식은 명확한데 그걸 풀어나가는 내러티브나 깊이가 많이 떨어짐 디렉터 역량에 의구심이 들 수밖에
(IP보기클릭)180.231.***.***
미드시리즈가 인기있다고 시즌 늘어갈수록 스토리가 똥이 되는거처럼 어쩔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비싼 각본가 쓰지도 않을뿐더러 | 24.12.05 23:53 | | |
(IP보기클릭)210.179.***.***
(IP보기클릭)118.235.***.***
용8보다 잘만든 게임이 얼마나 있다고 | 24.12.05 20:29 | | |
(IP보기클릭)221.153.***.***
(IP보기클릭)121.157.***.***
그것도 제대로 못하는 애들이 태반. 용과같이 스튜디오정도면 이런 제작 시스템 굉장히 효율적으로 잘써먹는거 같음. 실제로 모션 복붙이니 맵 복붙이니 까도 용과같이 합본으로 3,4,5,6 주욱 해보니까 나름 납득할만한 차이점들은 확실하게 느껴졌었고... | 24.12.05 21:36 | | |
(IP보기클릭)221.153.***.***
크게 팬들 심기 거슬리는짓도 안하고 장르 바꿔서 호불호야 있겠지만 구작팬들도 존중하는거 보면 잘하고있긴함ㅇ | 24.12.05 22:53 | | |
(IP보기클릭)221.153.***.***
왜 비추하는거야 존나 웃기네 | 24.12.06 17:01 | | |
(IP보기클릭)211.60.***.***
(IP보기클릭)118.235.***.***
플레이 자체는 실시간 액션이건 턴제건 재밌으니 스토리도 좀 더 신경썼음 좋겠음.. 5편 시나다 챕터는 야쿠자가 아닌 민간인인데도 가장 기억이 남는데
(IP보기클릭)203.254.***.***
용과 같이 7이나 8정도 퀄리티면 난 좋다고 봄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211.234.***.***
걍 싸게 만들고 조금 버는 전략이지 | 24.12.05 20:45 | | |
(IP보기클릭)159.123.***.***
(IP보기클릭)218.156.***.***
(IP보기클릭)59.9.***.***
(IP보기클릭)124.59.***.***
(IP보기클릭)49.174.***.***
(IP보기클릭)58.224.***.***
(IP보기클릭)218.237.***.***
전략
진짜 쿵더쿵 하다가 너무 지루해서 겜 포기함... 차라리 7에서 센베이 파는게 더 재밌었음 | 24.12.06 02:37 | | |
(IP보기클릭)118.47.***.***
쿵더쿵은 선 넘음 ㅋㅋㅋ 7 회사키우기는 잼났음 | 24.12.06 09:42 | | |
(IP보기클릭)221.153.***.***
전략
당장 물장사 수납시킨거부터가...서양 pc들 눈치보는거같긴함 이치반이면 애초에 출신 자체가 유흥출신인데 이걸 물장사를 안한다니 아무리 생각해도 간섭 빼박임 서브퀘도 이도저도아닌 느낌이 여러모로 용과같이의 매력 자체가 최근작들에서 많이 사라진게 좀 불안하긴하죠 애초에 그런 감성땜에 이 시리즈가 여기까지 커온건데 언제부턴가 걍 서브퀘도 일본감성 다 빼고 뻔하게 소프트한 소재들만 다루고 그러다보니 개노잼되어버림 | 24.12.06 17:04 | | |
(IP보기클릭)221.153.***.***
이번에 나오난 마지마 해적 외전도 뭔 뮤지컬을 넣질않나 전체적인 분위기 자체가 그냥 테마파크가 된 느낌임 | 24.12.06 17:0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