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스튜디오의 맷 부티는 헤일로 인피니트의 출시가 결승선에 도달하고 발에 걸려 넘어진 선수 같았다며 당시에 관해 얘기했습니다.
"달리기 선수의 전형적인 실수는 결승선에 도달했을 때 발에 걸려 넘어지는 겁니다. 우리는 거기에서 회복해야합니다. 짐은 우리에게 있습니다."
그는 게임스팟 팟캐스트에서 헤일로 인피니트가 2천만명의 이용자라는 기록을 세우며 좋게 출발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전염병 유행 시기에 헤일로 인피니트를 만드는 건 대규모의 AAA 게임을 완성하기 위해 전세계 수백명의 개발자가 원격으로 작업하는 최악의 상황이었다고도 했습니다.
그렇게 멀티 플레이는 출시 때 성황이었지만 흥미로운 콘텐츠가 부족하여 관심과 참여가 빠르게 추락했습니다.
"요즘에는 헤일로 인피니트 같은 게임에서 출시는 시작에 불과합니다.
콘텐츠를 유지할 계획이 있어야합니다. 정기적으로 지속적으로 참여시킬 계획이 있어야합니다.
그리고 우린 그런 계획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이에 대한 대응으로 개발사인 343 인더스트리의 개발자를 축소하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구조를 생각해냈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343은 헤일로 인피니트의 업데이트를 늦춰야 다시 일어서서 미래에 제대로 할 수 있다고 말했는데 부티가 암시하는 게 이것 같습니다.
또한 팀이 어떻게 헤일로 인피니트를 팬들을 위한 게임으로 만들기 위해 어떻게 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예시로 리더십의 변화를 언급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와 함께 해준 플레이어들에게 감사합니다. 요구가 더 많다는 걸 알고 있고, 우리가 제공할 수 있는 것이 훨씬 더 많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이게 바로 우리가 집중하는 부분입니다... 게임의 삶의 질과 콘텐츠의 규칙적인 흐름을 만들고, 되돌아가는 겁니다."
헤일로 인피니트의 다음 대규모 업데이트인 겨울 업데이트는 캠페인 협동과 포지 등 새로운 기능과 몇 가지 주요 변경점과 개선점을 가지고 11월 8일 출시합니다. 게임의 가장 큰 업데이트가 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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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라는 사자성어가 헤일로 인피니트의 현재 상황같네요. 콜오브듀티 모던2,오버워치2,포트나이트같은 게임이 있는데 굳이 망한 인피니트 멀티를 할 사람이 얼마나 될지 의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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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들은 일단 4,5 만든 꼬라지부터가 잘못됐음. 인피니트만 문제가 아니야. 도대체 누가 헤일로에서 콜옵식 일직선 연출과 진행을 좋아하겠냐고 ' 헤일로의 장점이던 스토리 텔링도 싸구려 감정선으로 죄다 소모해버리고 그냥 나가 죽어라 진짜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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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343은 헤일로 인피니트의 업데이트를 늦춰야 다시 일어서서 미래에 제대로 할 수 있다고 말했는데 부티가 암시하는 게 이것 같습니다. ㅋㅋ 지금도 한 시즌에 6개월이라는 미친 기간인데 여기서 더 늦춘다는거임? 그냥 돈먹고 놀고싶다 말을 하지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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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지의 헤일로가 그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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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때 당연히 있어야할 캠페인 다시하기,코옵,포지 모드 죄다 1년후에나 헐레벌떡 추가하고 가장 큰 업데이트 이 ㅈㄹ ㅋㅋㅋㅋ 사생결단과 멀티 모드는 죽어도 추가 못하지?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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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라는 사자성어가 헤일로 인피니트의 현재 상황같네요. 콜오브듀티 모던2,오버워치2,포트나이트같은 게임이 있는데 굳이 망한 인피니트 멀티를 할 사람이 얼마나 될지 의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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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속담이 아닌지… | 22.11.06 11: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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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자성어 ㅋㅋㅋㅋ | 22.11.06 14: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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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잃외고 | 22.11.08 09:44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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촛불난동종북좀비
배충이 하이 | 22.11.06 13: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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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343은 헤일로 인피니트의 업데이트를 늦춰야 다시 일어서서 미래에 제대로 할 수 있다고 말했는데 부티가 암시하는 게 이것 같습니다. ㅋㅋ 지금도 한 시즌에 6개월이라는 미친 기간인데 여기서 더 늦춘다는거임? 그냥 돈먹고 놀고싶다 말을 하지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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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들은 일단 4,5 만든 꼬라지부터가 잘못됐음. 인피니트만 문제가 아니야. 도대체 누가 헤일로에서 콜옵식 일직선 연출과 진행을 좋아하겠냐고 ' 헤일로의 장점이던 스토리 텔링도 싸구려 감정선으로 죄다 소모해버리고 그냥 나가 죽어라 진짜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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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483927686
출시때 당연히 있어야할 캠페인 다시하기,코옵,포지 모드 죄다 1년후에나 헐레벌떡 추가하고 가장 큰 업데이트 이 ㅈㄹ ㅋㅋㅋㅋ 사생결단과 멀티 모드는 죽어도 추가 못하지? ㅋㅋㅋㅋ | 22.11.06 10: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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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꼬라지는 무슨 에디터로 맵에 에셋 깔아놓고 몹만 추가한듯한 성의없는 레벨디자인인데 싱글 엔딩볼떄까지 레이스 3~4대 탱크로 처리하는게 가장 큰 스케일 ㅋㅋㅋ 엔진 개발부터가 말아먹어서 대규모 전투는 절대 구현못하죠 | 22.11.06 10: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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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부 제가 하고 싶던 말들이었습니다. | 22.11.06 11: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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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sileda
추가적으로 공개후 세계적으로 욕 어마어마하게 먹자 대표들이 나서서 쉴드치고 연기하면서 발매때는 꼭 성공시키겠다고 확신 했었음.. 대표들 하는말들이 다 헛소리 | 22.11.06 10: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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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sileda
캬 고렇군요 | 22.11.06 10: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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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집파괴자가 엄청나긴 한데!! 포르자도 잇으요~~ | 22.11.06 10: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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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지의 헤일로가 그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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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최후반이 가관이었어요. 집에 갈 사간이에요. 치프 안돼 나는 널 지켜주기로 했단 말이야! 제가 그 말을 얼마나 기다렸는데요. ㅠㅠ 이딴거 만들고 지네들끼리 감동 쳐먹고 있었을지 ㅋㅋㅋ | 22.11.06 11: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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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놈들로선 리치에서 에밀이 했던 "알겠습니다. 세게 박으십쇼" 같은 감성은 절대 못만듭니다. | 22.11.06 11: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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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들끼리 설정놀이라도 일관적으로 하던가 343 3부작 매번 소프트 리셋이나 다름 없이 떡밥 던지고 다음작에서는 대충 넘어감 ㅋㅋ | 22.11.06 12: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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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어디어디 덕후들이 모였다는 소리만 봐도 자동으로 기대접게됨 스타워즈 조진것도 자칭 스타워즈 씹너드들이고ㅋㅋ | 22.11.06 18: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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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력도 없어요. 개발진중에 기술직들 죄다 나가고 외주로 돌려막고 있는거 다 뽀록났음여. 이번에 엔진개발도 개판으로해서 아무도 손 못대니까 다 갈아엎고 추하게 언리얼5로 만들자는 이야기도 나오는중 | 22.11.06 11: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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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블 인수 되어봤자 콜옵도 저리 되지 않을까 ㅋㅋㅋㅋㅋ | 22.11.06 19: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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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돈미새 액티비전은 마소보단 닥달하는 기업이라 인수되도 별문제 없을거임ㅋㅋㅋ | 22.11.07 00: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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