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와서 라도 글을 써보려 합니다.
러시(약공격): 캐릭별로 공속이라던가 러시끼리 비비면 누가 이긴다 이런것 써볼 생각입니다. 그리고 장점같은거요.
헤비(강공격): 나가는 속도나 범위 그리고 얼마나 이지로 쓸만하냐로 이야기를 할것 같습니다.
잡기: 대체로 잡기는 똑같으나 일부 캐릭은 잡기 범위가 다르기도 하고요. 다른 운영법을 가진 친구들이 있어서 다룰 생각입니다.
점프: 이겜 의외로 점프 중요합니다.
밑에 설명할 핵심 이지에서 이야기 해드리겠습니다.
대시: 이건 약간 확신 할수있는데 이거 나가는 속도 다릅니다. 빨리 튀어가는 놈있고 딱 나 대시 한다 하고 튀어가는 놈있고 그럽니다.대시 공격 같은것도 다뤄볼 생각입니다.
그외 필살기들 : 그냥 콤보나 설명을 할셈입니다.
서포트 능력: 기의 효율이나 경직나 콤보잇기 좋으지에 대해 다뤄볼생각입니다.
※스탯: 이중요한걸 빼먹었네요.
체력은 7종류로
16100:최상
15800:상
15600:중상
15500:중
15200:중하
14800:하
14100:최하
13600: 시시오 밖에 없음
으로 분류 하겠습니다.
혹시 이거 아시나요?
팀 3명의 체력의 합계가 체력이된다는것
외국 사이트에서 얻은 정보인데 확인해보미 맞더군요.
그러미 캐릭의 체력은 진짜 중요한 정보인셈이지요.
그담은 공격력도 5종류로
600:상
580:중상
565:중
550:중하
530:하
이렇게 구분 하겠습니다.
나머지는 내성인데 이것은 너무 다양하기 때문에 특정한 부분만 짚어서 설명할 생각할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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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적인 이지법
굳이 쓸필욘 없다고 생각하지만 혹여나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수 있고 멀티전 하면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서 한번 써봅니다.
이겜은 격겜 치곤 좀 특이한 이지를 가지고있습니다.
가드가 모든 공격을 다막을수 있기때문입니다. 많이 뚜드린다고 깨지지도 않고 가드 뚫고 데미지 들어가긴 하는데 궁말곤 그렇게 되지도 않기 때문에 설령 가드뚫고 데미지 들어가도 죽지는 않는 구조라서
이겜의 이지 핵심은
가드를 뚫거나 상대가 가드를 풀고 공격하는 타이밍에 카운터를 넣는것이 핵심이 되게 됩니다.
1. 가드 뚫는 법
쉽게 두가지입니다. 스매쉬 (차징 공격) 그리고 잡기입니다.
1) 러시 공격 이후 풀차지 헤비 스매쉬
약공격 이후 강공격이 자연스럽게 이어지기 때문에
약공으로 때려보다가 상대에게 막고있으면
강공격 차징으로 상대가드 뚫는것이 매우 일반적인 콤보입니다.
이차징중에 잡아버리거나 스텝으로 피하고 공격하는 파훼법이 있습니다.
근데 여기서 한번 또 꼬아서 풀차징을 안하고 중간에 공격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 필살기로 카운터
상대가 공격하러 달려든 타이밍에 필살기를 쓰는 방법입니다. 장풍으로 견제를 하던가 이겜은 특이하게 필살기에 슈아가 붙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일반적으로 평타를 이깁니다.
3)스텝
그냥 공격 타이밍 혹은 필살기 쏘는 타이밍에 맞춰 스텝으로 피해서 무방비할때 공격 하는겁니다.
이 타이밍은 나가기 직전 아니면 피하기가 힘들어서 캐릭 고유의 속도릋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4) 대시 잡기
대시이후 공격할줄 알고 필살기를 쓰거나 가드를 올리는 심리를 이용해서 잡기를 거는것입니다.
이것도 확신할수있는게 대시이후 잡기는 딜레이가 줄어듭니다. 그래서 아주 휼륭한기술입니다. 그리고 잡기는 성공하면 기를1줄 채워주기에 꽤 핵심 기술이지요.
5)대시 차징 공격
대시 공격도 차징이 됩니다. 당연하게도 가드가 깨집니다. 대시 하면 보통 가드를 올리기 때문에 잘걸리고요. 시야가 가려지면 달려오는것도 잘구별이 안되기 때문에 설령 스텝으로 피해도 지나쳐가서 맞추기 어려운 경우도 있고요.
잡기는 콤보가 끊기지만 여긴 콤보를 이어갈수있습니다.
6) 점프 차징 공격
이겜의 점프는 정말 특이한데 필요없을듯 하면서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이윤 즉슨 필살기가 왠만해선 땅으로 나가기 때문입니다. 점프를 하면 평타나 잡기 필살기의 위험으로 약간 벗어날수있습니다.(예외는 존재함)
그래서 휼륭한 이지가 될수있습니다.
게다가 점프 차징공격도 가드를 뚫기 때문에 매우 쓸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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