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ce74\uc81c\ub098","rank":0},{"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0},{"keyword":"\ubc84\ud29c\ubc84","rank":1},{"keyword":"\ud2b8\ub9ad\uceec","rank":1},{"keyword":"\uc57c\uad6c","rank":2},{"keyword":"\ub864","rank":0},{"keyword":"\uc2a4\ud154\ub77c\uc18c\ub77c","rank":-4},{"keyword":"\ub9bc\ubc84\uc2a4","rank":1},{"keyword":"\uc820\ub808\uc2a4","rank":1},{"keyword":"\ub2c8\ucf00","rank":2},{"keyword":"\u3147\u3147\u3131","rank":0},{"keyword":"\ub9c8\ube44m","rank":-4},{"keyword":"\uba85\uc870","rank":1},{"keyword":"\uc2a4\ud0c0\ub808\uc77c","rank":4},{"keyword":"\ud2b8\ub7fc\ud504","rank":"new"},{"keyword":"@","rank":1},{"keyword":"\uc544\uc774\uc628","rank":3},{"keyword":"\uc6d0\uc2e0","rank":-3},{"keyword":"\uc2a4\ud154\ub77c","rank":-3},{"keyword":"\ub9d0\ub538","rank":2},{"keyword":"\ub358\ud30c","rank":"new"},{"keyword":"\ub9c8\ube44","rank":-9}]
(IP보기클릭)121.166.***.***
(IP보기클릭)220.126.***.***
맞습니다. 지금은 그래도 문화예술이라 부를 수 있는 혹은 진짜 재밌다고 할 수 있는 게임이 많지만 수익이 주목적인 게임이 양산되면 갓게임들의 입지가 줄어들 우려가 있거든요. 지금도 사업을 기획하는 입장과 게임을 개발하는 입장이 충돌하는 경우가 상당한데 수익중시형 게임이 사업용으로 쏠쏠하다는 인식이 커지게 될 경우 큰 손 분들이 다 그쪽에 투자하게 될 가능성이 높으니까요. 김성회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희망편'에서 그렇게 얻은 수익을 갓게임의 제작 역량 상승을 위해 쓴다면 게임업도 진흥되고 예술 작품이 많아지는 거지만 돈 자체가 목적인 사업자들이 많이 뛰어들수록 게임의 질과 이미지가 악화될 수밖에 없거든요. 지금 세계의 흐름 때문에 어쩔 수 없다는 의견이 있는데 그렇더라도 게이머 분들의 우려를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을 연구, 구축 부터 하고 도입에 대한 여론을 확실히 파악하는 게 선행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김성회님께서 게이머를 위해 게임 3223, 아청법 중 표현물 조항 등에 목소리를 내주셨으니 게이머 분들도 게임의 미래를 위해 김성회님의 걱정 거리인 게임의 도박화, 수익 중시화 등에 대해서 같이 고민하고 목소리를 내는 게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미래의 아이들에게 우리의 어린 시절을 책임지던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같은 명작들을 즐기게 해주기 위해서라도 말입니다. | 25.10.12 13:5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