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켓 투 라이드(리프레시) 게임 리뷰
기차 게임 중의 기차 게임입니다.
공개: Meeple Mountain은 본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고 솔직하고 편견 없는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본 리뷰는 제품 추천을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모두 탑승하세요!
티켓 투 라이드. 이름도, 게임도 다 알죠. 사람들이 싫어하는, 어쩌면 싫어하는 게임 중 하나일지도 모르는 게임이죠. 이 상징적인 게임은 2004년 처음 출시되어 이제는 술집에서 볼 만큼 오랜 역사를 자랑하며,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024년 기준, 티켓 투 라이드는 전 세계적으로 1,800만 장이 판매되었습니다. 플라스틱 기차가 이렇게 많다니! 리틀 플라스틱 트레인 컴퍼니(The Little Plastic Train Company) 에서 제작한 애프터마켓 기차 까지 등장하여 테이블 분위기를 한층 더 돋보이게 합니다.

이 게임은 1910년 북미 지역을 배경으로 한 원작을 훨씬 뛰어넘어 더욱 풍성한 세계관을 자랑합니다. 티켓 투 라이드: 샌프란시스코 와 티켓 투 라이드: 뉴욕 과 같은 2인용 버전과 일본, 북극광(북유럽 국가),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등을 포함한 전 세계 확장팩이 출시되었습니다. 다양한 콘솔에서 출시된 어린이용 버전과 디지털 버전, 그리고 티켓 투 라이드 아동 도서까지 ,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티켓 투 라이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 최근에는 레거시 버전인 티켓 투 라이드: 레거시 오브 더 웨스트가 출시되었는데, 올가을 레거시 그룹과 함께 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이 게임은 유방암 연구 재단(BCRF) 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한정판 핑크색 기차를 판매하여 수익금을 재단에 기부했습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을 기준으로 이 캠페인을 통해 18만 4천 달러 이상이 모금되었습니다.
티켓 투 라이드 의 세계는 광활합니다. 아직 들어보지 못하셨다면, 읽는 것을 멈추고 바로 확인해 보세요. 보드 게임계의 문화 현상으로, 크리스틴 위그와 윌 포트가 주만지 처럼 게임에 빠져드는 Saturday Night Live 촌극 까지 만들어질 정도입니다. 티켓 투 라이드는 '카탄의 개척자' 와 더불어 대부분의 취미 게이머들을 이 게임 세계로 끌어들인 두 작품 중 하나입니다.
최근 기본 게임이 카드와 보드의 아트가 업데이트되면서 약간의 개편을 거쳤습니다. 이전에 티켓 투 라이드 에 대한 열정 에 대해 글을 쓴 적이 있지만 , 이번 리뷰에서는 게임의 새로운 면모와 레일 라이딩에 대한 제 생각에 초점을 맞춥니다.

기차 여러분
티켓 투 라이드는 간단하고 명료합니다. 앨런 R. 문은 규칙이 기차표에 딱 들어맞을 정도로 간단하며, 5분 안에 게임을 배울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자면, 게임은 한 플레이어가 45개의 기차 조각 중 두 개 이하로 남은 채로 차례를 마칠 때까지 여러 차례에 걸쳐 진행됩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턴이 되면 다음 세 가지 행동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 동일한 색깔의 카드를 필요한 수만큼 내고, 해당 색깔의 기차를 보드에 놓아서 노선을 차지하세요 (부분 지불은 불가!).
- 앞면이 보이는 덱이나 뒷면이 보이는 덱에서 기차 카드 두 장을 뽑습니다 .
- 새 티켓을 뽑고 최소 하나는 남겨 두세요. 티켓에는 특정 도시 간 경로가 나열되어 있으며, 게임이 끝날 때까지 완료하면 점수를 얻지만, 완료하지 않으면 점수를 잃게 됩니다.
플레이어는 각 경로를 선택할 때마다 즉시 점수를 획득하며, 경로가 길수록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합니다. 게임 종료 조건이 충족될 때까지 게임은 계속되며, 총점이 가장 높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영혼에 좋다
티켓 투 라이드 에 대한 의견이 얼마나 극명하게 갈릴 수 있는지 정말 놀랍습니다 . 취미 생활에서는 꾸준히 비웃음과 무시를 당하는 것을 봤지만,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아 온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는 탄탄하고, 가볍게 즐기기에도 짧으며, 비게이머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운도 작용하고, 쓸모없는 카드 두 장을 뽑는 것만큼 짜증 나는 일은 없지만, 이 게임의 핵심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게임판에서 최고의 루트가 사라지는 상황에 적응하는 것입니다. 예상치 못한 기회를 잡기 위해 원래 계획에서 벗어나는 피벗 능력은 수많은 플레이 후에도 게임을 계속 즐길 수 있게 해주는 핵심 기술 중 하나입니다.
가족 게임으로는 놀라울 정도로 치열합니다. 플레이어들이 경로를 완성하고 상대를 막기 위해 경쟁하면서 경쟁이 빠르게 고조되고, 누군가 기차를 배치하기 전에 너무 오래 망설이면 테이블 주변의 긴장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이스탄불 , 크베들린부르크의 꽥꽥 , 에스노스 같은 다른 관문 게임을 선호하기 때문에 종종 플레이하기 꺼려지지만 , 결코 힘든 시간을 보낸 적은 없습니다. 졌을 때조차도, 알록달록한 게임판이 채워지고 모든 사람의 경로가 어떻게 얽혀 있는지 보는 것은 만족스럽습니다. 때로는 조화롭게, 때로는 숨길 수 없는 좌절감을 불러일으키는 방식으로 말이죠.

초창기 게임 시절, 복잡한 게임을 너무 일찍 선보이는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그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게임을 포기하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티켓 투 라이드는 플레이어들이 있는 곳에서 만나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주는 완벽한 예입니다. 따뜻하고 밝고 화려한 디자인 덕분에, 다채로운 기차 노선이 얽히고설킨 지도는 그야말로 인스타그램에 딱 맞는 모습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러한 점을 더욱 강조하여 도시 곳곳에 유명 건물들을 추가하고, 캔자스시티부터 시카고, 캘거리까지 랜드마크를 찾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카드 아트가 돋보이고, 전체적인 디자인 또한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마치 아트 디자인 담당자들이 "어떻게 하면 이 게임을 인스타그램에 더 잘 어울리게 만들 수 있을까?"라고 고민한 것 같습니다.

선택의 폭이 넓지는 않지만, 그게 중요한 건 아닙니다. 티켓 투 라이드 는 친구,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데 집중하는, 일종의 입문 게임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처음 플레이하는 플레이어들의 반응은 값을 매길 수 없을 만큼 소중하기 때문에 제 컬렉션에는 항상 자리할 것입니다. 누군가 모든 역경을 딛고 마지막 티켓을 완성했을 때의 갑작스러운 승리감과, 오랫동안 기다려온 루트가 마지막 순간에 막혔을 때의 패배감에 찬 탄식을 봤습니다. 이러한 순간들이 일반 플레이어를 평생 게이머로 만드는 것입니다.
테이블 상황에 맞춰 변형되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어린 플레이어에게는 전략과 계획에 대한 가벼운 레슨이 되고, 숙련된 플레이어에게는 철길 위에서 벌어지는 칼싸움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커피를 마시며 조용히 플레이하거나, 시끌벅적한 게임 밤에는 시끄럽게 게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버전은 시대를 초월하는 매력을 더욱 강조하며, 좋은 디자인은 결코 유행을 타지 않는다는 것을 일깨워줍니다.
이 새로운 업데이트는 시각적으로 이미 매력적인 게임에 생동감 넘치는 색감을 더합니다. 색상 팔레트가 더욱 밝아졌고, 게임판에 지역 랜드마크가 추가되어 경로 구축의 매력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하지만 게임의 메커니즘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아직 소장하고 있지 않다면 최신 업데이트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베테랑 플레이어도 크게 부족하지 않을 것입니다.

접근성, 매력, 그리고 반복 플레이 가능성을 기반으로 구축된 티켓 투 라이드 의 명성이 조만간 사라질 것이라고는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앞으로도 여러 세대에 걸쳐 보드게임의 필수품으로 남을 것입니다. 부모에게서 자식에게 물려주고, 명절 선물로 주고받으며, 현대 보드 게임을 정의하는 게임 중 하나로 영원히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작가 평점
- 좋습니다. 추천합니다.
티켓 투 라이드 세부 정보
- 디자이너: Alan R. Moon
- 아티스트: Cyrille Daujean , Cyrille Deaujean , Julien Delval
- 출판사: ADC Blackfire Entertainment , Bandai , Bergsala Enigma , Boardgame Space , Days of Wonder , Edge Entertainment , Galápagos Jogos , Giochi Uniti , Hobby World , Lautapelit.fi , Nordic Games GmbH , Rebel , Rebel Sp. z oo , Siam Board Games , Swan Panasia Co., Ltd.
- 출시일: 2004
- 플레이어 수 : 2 - 5
- 연령대 : 8세 이상
- 시간 범위 : 30~60분
- 메커니즘: 카드 작성 , 연결 , 핸드 관리 , 맵 축소 , 네트워크 및 경로 구축 , 세트 수집
- BGG Geek 등급: - Meeple Mountain 등급으로 변환:.
- Ticket to Ride 에 대한 추가 기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