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엠버하트 게임 리뷰
드래곤탑
공개: Meeple Mountain은 본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고 솔직하고 편견 없는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본 리뷰는 제품 추천을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올봄 마인드클래시 게임즈 사무실을 방문했을 때 , 마인드클래시 플레이 라인의 차기작인 엠버하트( Emberheart )의 실제 구성품들을 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 (이 라인의 다른 게임으로는 아스트라(Astra) 와 아이언우드(Ironwood) 가 있습니다 .) 보드는 거의 완성된 상태였고, 귀여운 드래곤 토큰을 포함한 구성품들은 보기 좋았습니다. 무엇보다도 마인드클래시 팀이 이 하위 브랜드의 차기작에 대한 잠재력에 매우 기대하고 있는 것 같아서 제가 게임에 대해 기대가 컸습니다.
엠버하트 는 애덤 포터와 롭 피셔가 디자인했고, 앤드류 ♥♥♥리가 일러스트 작업을 맡았습니다. (100개가 넘는 작품에 참여했지만, 특히 언내 스턴트 마인드 의 뛰어난 이미지 와 에버델 의 귀여운 동물들이 가장 눈에 띄었습니다 .) 여덟 살 아들과 함께한 작품을 포함하여 몇 편의 연극을 해보니, 마인드클래시 팀이 엠버하트 의 출간을 얼마나 기대했는지 알 것 같습니다. 마인드클래시 CEO 빅토르 피터를 비롯한 출판사 관계자 들과 심도 있는 논의 끝에, 엠버하트는 마인드클래시 플레이 라인이 지향하는 가장 순수한 형태라고 판단했습니다.
엠버하트 는 마인드클래시 팬들을 위한 가벼운 전략 게임입니다. 보이드폴 과 아나크로니를 플레이하며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형 전략 게임을 찾고 있다면, 엠버하트가 출시되는 즉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드래곤 딜라이트
엠버하트 는 2~4인용 액션 선택 게임입니다. 엠버하트 에는 솔로 모드가 없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마인드클래시 게임들은 대부분 솔로 모드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엠버하트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플레이해야 한다는 점이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의 입찰 방식은 최소 3명의 플레이어가 있어야 제대로 작동합니다. 따라서 엠버하트를 2인 플레이로 플레이할 때는 각 라운드 시작 전에 2인용 덱을 사용하여 세 번째 플레이어의 액션을 시뮬레이션합니다.
5라운드 동안 플레이어는 위험한 밀렵꾼들의 손아귀에서 드래곤을 구출하는 "용감한 챔피언" 역할을 맡게 됩니다. 드래곤을 구출하기 위해 플레이어는 지역 용병들, 즉 용병과 같은 소모성 "용병"이나 특정 용을 다루는 기술을 훈련받은 전문가를 고용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모험단을 이끌고 보드 주변의 6개 액션 장소 중 한 곳으로 가서 영웅을 모집하고, 산을 오르며 드래곤을 구출하고, 드래곤을 안전하게 목초지로 보낼 땅을 확보해야 합니다.
엠버하트 의 주요 플레이 방식은 모든 액션을 특정 순서대로 처리하기 전 액션 선택 단계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즉, 플레이가 매우 빠르다는 뜻입니다. 제 플레이(2~3인 플레이)는 항상 약 한 시간 정도 걸렸고, 어떤 경우에는 45분 만에 끝났습니다. 보이드폴 처럼 마인드클래시 계열의 무거운 게임을 좋아하지만 , 보이드폴은 평일 저녁에 플레이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게임입니다. 엠버하트는 가족과 저녁 식사 전후에 플레이해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아기의 첫 유로"의 익숙한 요소들이 여기에 있습니다. 각 플레이어 보드에는 플레이어의 게임 진행 중 효율성을 높여주는 트랙이 있으며, 상급 플레이어는 지속되는 플레이어 능력을 발동할 수 있는 선택지가 있는 양면 플레이어 보드가 있습니다. (저는 아이들에게는 능력이 없는 기본 면을 사용했지만, 취미로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에게는 고급 면을 사용했습니다.) 영웅 카드는 처음 획득했을 때는 아무런 가치가 없지만, 나중에 영웅 카드와 같은 색깔의 드래곤과 매칭되면 영웅은 플레이어에게 지속되는 능력과 게임 종료 시 득점 조건을 부여합니다.
무작위성은 라운드에서 카드가 어떻게 나오는지에 따라 결정되지만, 플레이어가 정말로 먼저 시작하고 싶다면 상대보다 먼저 선 플레이어 토큰을 가져가는 것만큼 쉽습니다. 모든 정보는 공개되며, 각 플레이어의 공급에서 특정 용병을 제거할 수 있는 라운드 종료 시 부정적인 효과조차도 두 장의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며, 매 라운드마다 한 명의 플레이어가 그 중 어떤 카드를 제거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엠버하트 는 드래곤을 소재로 한 게임이라, 점수를 가장 많이 올리는 방법, 즉 드래곤을 가장 많이 획득하는 방법이 금방 명확해집니다. 영웅은 조건부 득점 요소가 많은 반면, 드래곤은 그렇지 않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드래곤은 다른 카드와 매칭 여부와 관계없이 게임 종료 시 1점에서 7점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산으로 가는 것이 게임에서 가장 좋은 드래곤을 얻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제가 플레이할 때마다 숙련된 플레이어들이 그 장소를 더 자주 방문하기 시작했습니다.

노트 없음, 딱 적당함
엠버하트 의 가장 큰 단점은 그저 견고하다는 것입니다.
설명해 드리죠. High Frontier 4 All 같은 무거운 전략 게임을 아침으로 먹거나, 지난 몇 년 동안 훨씬 가벼운 전략 게임을 많이 봐 온 저에게 Emberheart 는 "와"라는 감탄사를 연발하게 만드는 요소가 전혀 없었습니다. 턴마다 제 선택지를 고민하며 종종 감탄사를 내뱉곤 했는데, 여덟 살배기 아이가 Emberheart가 뭘 하려는지 알아내고 저보다 더 많은 점수를 따려고 애쓰는 모습을 보는 건 정말 신나는 일이었습니다. 저희 플레이에서는 제가 이겼지만, 최종 점수는 73-68이었습니다 (편리한 점수 패드를 제공해 준 Mindclash, 고마워요!). 아이가 진 건 영웅 점수 계산법을 너무 늦게 알아냈기 때문입니다.
엠버하트 는 전반적으로 탄탄합니다. 플레이 속도도 빠르고, 디자인도 훌륭하며, ♥♥♥리의 아트워크는 플레이어들을 게임 세계로 끌어들이는 데 탁월합니다. "지금 당장 플레이해 보세요"라고 외치지는 않지만, 접근성 덕분에 플레이어들을 끌어들이는 매력이 있습니다. 플레이어 능력은 그다지 스릴 넘치지는 않지만, 없어도 괜찮습니다. 게임에 굳이 필요하지 않으니까요. 결정 공간은 보통 한 라운드에서 특정 행동을 수행하기 위해 특정 장소로 보낼 용병의 수에 따라 결정되는데, 의도적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미 대부분의 시간을 시스템을 같은 방식으로 공격하는 데 할애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즉, 많은 드래곤을 모으는 것, 이상적으로는 마운틴(고점 드래곤 카드로 구성된 자체 덱을 사용)에서 모으는 것, 그리고 매 라운드마다 최소 한 번은 선술집에서 직원을 모으는 것, 그리고 드래곤을 모은 후에는 드래곤과 같은 계열의 영웅 카드를 모으는 것입니다. 그리고 영웅 능력이 발동될 것이 확실합니다. 엠버하트 에는 플레임이라는 평판 트랙이 있는데, 다른 플레이어들이 너무 앞서 나가지 않도록 이 트랙을 낮춰야 합니다(플레임이 가장 낮은 플레이어는 게임 종료 시 보너스 점수를 받습니다). 제가 코어 게이머들과 플레이해 본 결과, 모두가 플레임의 중요성을 알고 있었기에 플레임을 통제하기 위해 각자의 역할을 다했습니다.
마인드클래시 덕후인 저에게 엠버하트는 아이들에게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보여주고 싶을 때 딱 맞는 게임입니다. 모두가 동등한 입장에서 이길 수 있는 게임이죠. 그리고 이 게임을 통해 아이들이 트리커리언: 환상의 전설을 함께 즐기도록 유도하고 싶어요!
작가 평점
- 좋습니다. 추천합니다.
엠버하트 세부 정보
- 디자이너: Adam Porter , Rob Fisher
- 아티스트: 앤드류 ♥♥♥리
- 퍼블리셔: Crowd Games , Devir , Maldito Games , Mindclash Games , Super Meeple , YOKA Games
- 출시일: 2025년
- 플레이어 수 : 2 - 4
- 연령대 : 12세 이상
- 시간 범위 : 60~90분
- 메커니즘: 경매/입찰 , 세트 수집 , 작업자 배치
- BGG Geek 평가: 0 - Meeple Mountain 척도로 변환: 0.0 .
- Emberheart 에 대한 추가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