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Games Mini 리뷰 – SaltCon Spring 2025에서 플레이
저는 지난 주말 SaltCon Spring 2025에서 친구들과 함께 여러 가지 새로운 게임을 플레이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올해는 목요일 밤 퇴근 후에 몇 게임을 했고, 금요일 내내 여러 게임을 했고, 토요일에는 반나절 동안 몇 게임을 했습니다.
내가 플레이한 게임 대부분은 나에게 새로운 것이었습니다. 어떤 게임은 다시 하고 싶은 히트작이었습니다. 반면 다른 게임은 재미없어서 계속하는 게 기뻤습니다.
SaltCon 이벤트 자체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지난달에 SaltCon에서 일어나는 많은 일들을 다룬 제 게시물을 확인하세요 . 이 게시물은 제가 플레이한 17개 게임에 대한 간단한 리뷰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제가 플레이한 순서대로요.
- 파이
- 베이컨
- 리버 밸리 유리공장
- [삭제됨]
- 카드라인: 세계여행자
- 우리 이후
- 스타워즈: 클론 전쟁
- 레드 라이징
- 트리오
- 전력망
- 은하계를 향한 경주
- 다운포스
- 원탁에서의 폭동
- 유물 러너
- 아크로폴리스
- 보물섬
- Azul: 퀸스 가든
파이 & 베이컨
저는 몇몇 친구들과 함께 SaltCon Spring 게임을 플레이하며 천천히 익숙해졌고, Allplay 의 두 가지 카드 게임도 플레이했습니다 .
Pies는 플레이어가 3라운드 동안 과일 카드를 플레이하여 가장 맛있는 파이를 준비하기 위한 재료 조합을 수집하는 트릭 테이킹 게임입니다. 라운드에서 각 트릭을 마친 후, 플레이어는 트릭에서 카드를 하나씩 수집합니다. 트릭의 승자부터 시작합니다. 하지만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의 카드를 훔치는 것과 같은 일을 할 수 있는 액션 카드도 있습니다.
베이컨 은 플레이어가 모든 카드를 얼마나 빨리 없애느냐에 따라 점수를 매기는 등반 카드 게임입니다. 처음 시작하는 플레이어는 자신의 손에서 카드 콤보(세트, 런, 플러시 등)를 내려놓습니다. 그 다음 플레이어는 더 높은 가치의 콤보나 패스를 내려놓아야 합니다. 베이컨 카드는 와일드이며 각 플레이어는 두 장으로 라운드를 시작합니다.
둘 다 매우 가벼운 카드 게임이고 카드 드로우로 인해 운이 많이 작용합니다. 그렇긴 하지만, 플레이어는 여전히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여러 가지 선택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여전히 약간의 생각이 필요합니다(Bacon에서 나쁜 선택을 한 것처럼).

리버 밸리 유리공장
River Valley Glassworks는 SaltCon Spring의 Hot Games 중 하나였습니다 . 하지만 Hot Games 테이블에서 자리가 나기를 기다릴 필요가 없었습니다. 제 친구 중 한 명이 사본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는 우리 중 몇몇에게 이 재미있는 컬러 유리 수집 게임(역시 Allplay에서 만든 게임)을 하는 법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개별 강 타일에서 유리를 드래프트합니다. 타일에 있는 모든 유리를 차지하면 해당 타일이 강 끝으로 이동하고 더 많은 유리로 다시 채워집니다(숫자는 타일에 표시된 돌의 수에 따라 다름). 따라서 강은 끊임없이 흐르고 더 많은 유리가 튀어나와 차지합니다.

플레이어가 유리잔을 가져가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플레이어 보드의 아랫줄에 놓습니다. 유리잔의 색깔이 아랫줄에 놓이면, 같은 색깔의 유리잔만 그 위에 놓을 수 있습니다. 게임이 끝나면, 플레이어는 보드에 있는 유리잔의 위치와 높이에 따라 점수를 얻습니다. 리버에서 좋은 점수를 얻으려면 약간의 계획과 약간의 행운이 필요합니다.
초안을 작성할 때는 "지불"하는 유리의 모양이 중요합니다. 수집하고 보관할 때는 색상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지출할 것과 다른 색상을 수집할 때와 시기를 주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각할 만한 재미있는 것들이지만 너무 많이 생각하지 마세요. 게임이 돌아가고 게임 자체가 매우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 게임을 시작할 때 기대를 가지고 있었고, 실망하지 않았습니다!
리버 밸리 글래스웍스 는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좋은 보드 게임입니다. 저는 이 게임을 한 권 구매해서 계속 플레이하고 싶습니다.

[삭제됨]
[삭제됨]은 SaltCon 게임 라이브러리에서 봤을 때 재밌는 스파이 게임처럼 들렸습니다. 우리는 상자에 스파이가 대사관에 침투하고, 방에서 방으로 이동하고, 파일을 복구하고, 헬리콥터로 탈출하는 내용이 적혀 있었습니다. 하지만 규칙을 살펴보고 뛰어든 후, 게임이 몹시 재미없다는 것을 금방 알게 되었습니다.
게임의 아이디어는 훌륭해 보였습니다. 하지만 실행은 큰 실수였습니다.
게임의 이름을 유지하기 위해, 게임에 대한 나머지 간단한 리뷰는 삭제되었습니다(여러분을 구하기 위해).
![[삭제됨] 보드 게임](https://www.theboardgamefamily.com/wp-content/uploads/2025/03/SaltCon_Redacted.jpg)
카드라인: 세계여행자

밤을 나쁘게 마무리하는 것을 막기 위해, 우리는 다시 SaltCon 게임 라이브러리에 들러 1일차를 마무리할 가볍고 빠른 게임을 찾았습니다.
Cardline: Globetrotter는 우리가 이전에 리뷰 한 많은 Timeline 게임과 비슷합니다. 플레이어는 카드를 한 장 받지만 뒷면은 보지 않습니다. 자신의 차례가 되면 다른 카드의 줄에서 어디에 놓을지 선택해야 합니다. 선택한 후 카드를 뒤집어서 맞는지 확인합니다. 맞으면 카드 한 장을 성공적으로 제거한 것입니다. 맞지 않으면 틀린 카드를 버리고 대체 카드를 손에 넣습니다.
모든 카드를 성공적으로 배치한 첫 번째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Globetrotter 버전의 게임에서 카드는 국가입니다. 그리고 각 카드의 뒷면에는 해당 국가의 크기, 인구, GDP, CO₂ 배출량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플레이할 때마다 순서대로 배치해야 하는 다른 요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처음 플레이했을 때는 인구를 선택했습니다. 따라서 인구 측면에서 가장 낮은 것부터 가장 높은 것까지 카드를 정렬하려고 했습니다.
각 게임은 5분 정도만 걸렸기 때문에 우리는 그만두기 전에 여러 번 게임을 했습니다.
우리 이후
금요일 아침, 저는 2023년 Pandasaurus Games 에서 출판한 After Us 라는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었습니다 .
2083년, 인간은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원숭이들은 살아남아 계속 진화했습니다. 플레이어는 원숭이 부족의 리더로서 부족을 집단 지능으로 이끕니다.
카드를 플레이하는 독특한 방법을 가진 덱 빌딩 게임입니다. 많은 덱 빌딩 게임에서처럼 플레이어는 자신의 스타터 카드 덱으로 시작합니다. 그들은 매 라운드마다 특정 수의 카드를 손에 들고 이를 사용하여 덱에 추가할 더 강력한 카드를 얻는 데 도움이 되는 요소를 수집합니다. 헹구세요. 반복하세요.
하지만 After Us의 독특한 요소는 플레이어가 4장의 카드를 뽑으면 콤보를 만들기 위해 카드를 한 줄로 배열한다는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완성된 상자에 있는 리소스나 포인트를 얻습니다. 맨 위 줄부터 시작하여 중간 줄, 맨 아래 줄 순입니다. 대부분 카드는 카드 가장자리에 상자 조각이 있고 플레이어는 정렬된 다른 카드 옆에 놓아서만 상자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각 라운드는 동시에 진행되므로 모든 사람이 4장의 카드를 뽑은 다음 동시에 정리합니다. 그런 다음 카드에 나열된 리소스를 얻고 리소스를 사용하여 덱에 새 원숭이 카드를 구매합니다. 새 원숭이 카드를 얻으면 덱 위에 올려 다음 턴에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저는 그 부분이 좋습니다!).
저는 또한 일이 계속 진행되도록 동시 플레이를 좋아합니다. 그러나 단점은 상대방이 무엇을 하는지 전혀 신경 쓰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들이 멋진 콤보를 만드는 것을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그런 의미에서 멀티 플레이어 솔리테어와 같습니다.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카드로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할 뿐입니다. 다른 플레이어에게 영향을 미칠 방법이 없습니다.
하지만 그게 항상 나쁜 것은 아닙니다. 제 마음은 제 카드 배열을 가장 잘 최적화하는 방법과 다음에 어떤 종류의 원숭이 카드를 획득할지에 대해 내내 클릭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저는 게임을 정말 즐겼습니다. 제 점수는 그렇게 좋지 않았지만, 더 많은 플레이를 원하게 만들었습니다. 확실히 좋은 게임의 신호입니다. (게다가, 아트워크도 정말 마음에 들어요.)

스타워즈: 클론 전쟁
저는 최근에 Star Wars: The Clone Wars 를 한 권 샀지 만 아직 플레이해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SaltCon에 가져가서 플레이해보았습니다.
이 게임은 Pandemic의 게임 플레이를 기반으로 합니다. 하지만 바이러스가 전 세계 국가를 감염시키는 대신, 드로이드와 봉쇄가 은하계 전역에 나타납니다. 플레이어는 서로 다른 제다이로 협력하여 다양한 임무를 완수하고 악당을 물리칩니다.
나는 그 경기를 정말 즐겼다. 그리고 우리가 이겼기 때문만은 아니다.
일반적인 게임 흐름은 Pandemic을 알고 있기 때문에 익숙합니다. 좋은 일입니다. 하지만 Star Wars 세계관으로 구현한 것이 재미있는 게임으로 살아납니다.
각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마주할 다른 빌런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그 빌런은 각 턴의 빌런 액션 단계에서 사용될 고유한 카드 덱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제다이의 고유한 능력도 게임 플레이에 잘 들어맞습니다. 하지만 게임을 정말 독특하게 만드는 것은 게임을 진행하면서 완료해야 하는 무작위 미션입니다. 드로이드와 싸우기 위해 보드를 돌아다니는 대신, 미션은 다른 목적을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드로이드와 싸우는 동안에도). 그리고 그렇게 함으로써 플레이어의 손에 있는 카드는 여러 가지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정말 재밌습니다.

레드 라이징
Red Rising은 피어스 브라운의 책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카드 게임으로, 14개 계급으로 나뉜 디스토피아 사회를 특징으로 합니다. 플레이어는 흥미로운 카드 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추종자를 모아 권력을 잡으려는 가문을 대표합니다.
각 카드는 고유한 파워를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은 고유한 득점 목표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차례가 되면 플레이어는 자신의 카드 중 하나를 점점 늘어나는 카드 더미에 놓습니다. 카드를 플레이할 때, 카드의 배치 능력을 사용합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어는 다른 위치에 있는 카드 더미의 맨 위에서 카드를 가져와 해당 위치에 대한 액션을 수행합니다(또한 카드를 자신의 손에 추가합니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엔드게임 스코어링을 위해 손에 있는 카드를 어떤 카드로 유지할지, 능력과 액션을 위해 어떤 카드를 버릴지 끊임없이 알아내려고 노력합니다. 두 옵션 모두 가치가 있기 때문에 흥미로운 균형입니다.
손에 넣고 싶은 카드가 어느 위치에 놓여 있고 카드 더미에 점점 더 깊이 묻히는 것을 보는 것도 짜증납니다. 더미 가운데에서 카드를 꺼낼 수 있는 능력을 얻는 것은 매우 드뭅니다. 대신 플레이어는 차례가 되면(또는 뒤집힌 덱에서 블라인드 드로우) 각 더미의 맨 위에 있는 카드로 기회를 노려야 합니다.
재밌긴 했지만, 다시 하고 싶은 게임은 아닙니다.

트리오
분위기를 조금 가볍게 하기 위해 다음으로 Trio 6게임을 했습니다 .
우리는 그렇게 많은 게임을 하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게임이 얼마나 빨리 진행되는지, 그리고 재밌는 게임 플레이로 인해, 우리는 계속해서 게임을 하고 싶어했습니다.
트리오는 1에서 12까지 번호가 매겨진 카드로 하는 간단한 카드 게임입니다(게임에는 각 번호가 3장씩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세 개의 "트리오"를 가장 먼저 얻으려고 합니다. 같은 번호의 3장 세트입니다. 다른 플레이어(또는 자신)에게 손에 있는 가장 높거나 가장 낮은 카드를 공개하도록 요청하여 그렇게 합니다. 또는 테이블 중앙에 있는 카드를 뒤집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이런 방식으로 자신의 차례에 두 장의 카드를 공개합니다. 그 카드가 일치하면 같은 방식으로 세 번째 카드를 공개합니다. 그 세 번째 카드도 일치하면 플레이어는 성공적으로 "트리오"를 만들었습니다.
간단하게 들리고, 사실 그렇습니다. 하지만 기억과 플레이어의 손에서 가장 높거나 가장 낮은 것을 요구할 수 있는 능력의 조합이 전략적 요소를 가져옵니다. 그리고 그 콤보가 그것을 재미있고 중독성 있게 만듭니다.
Trio는 Happy Camper에서 최근에 받은 게임으로, 전체 리뷰를 위해 다음으로 올릴 게임입니다. 보통은 리뷰해야 할 게임이 너무 많아서 새로운 게임이 들어오면 리뷰를 위해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합니다. 하지만 지난 한 달 동안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Trio를 플레이하면서 얼마나 즐거웠는지 생각하면, 리뷰 목록의 맨 위로 바로 올라갔습니다.
다음 주에 전체 리뷰가 게시되면 알림을 받으려면 저희 리뷰를 구독하세요 .

전력망
가벼운 게임인 '트리오'를 몇 번 하고 점심을 먹은 후, 우리는 ' 파워 그리드' 라는 본격적인 게임에 뛰어들 준비가 되었습니다 . 여전히 제가 가장 좋아하는 전략 보드 게임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실망하지 않았습니다!
조카가 올해 게임을 배우고 싶어한다고 해서 Power Grid 사본을 SaltCon에 가져갔어요. 조카는 제가 게임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이야기하는 걸 듣고 마침내 하고 싶어했어요. 그리고 저는 기꺼이 응했어요.
여기서 자세한 설명을 하는 대신, 관심이 있다면 Power Grid에 대한 전체 비디오 리뷰를 시청해 보세요 .
(그리고 혹시 궁금하시다면, 네, 저는 결국 타이브레이커에서 승리했어요.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은하계를 향한 경주
약 2시간 동안 Power Grid 게임을 한 후 잠시 휴식을 취하고 나서 처음으로 Race for the Galaxy를 플레이하게 되어 기뻤습니다.
이 게임은 20년 전인 2007년에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그래서 수년 동안 Race for the Galaxy에 대해 듣고 Roll for the Galaxy를 즐겼는데 , SaltCon Math Trade에서 Race의 사본을 얻었을 때 바로 플레이하는 것이 이 게임을 깊이 파고드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세계나 기술적, 사회적 발전을 나타내는 카드를 플레이하여 은하계 문명을 건설합니다. 각 라운드에서 플레이어는 비밀리에 동시에 라운드의 한 단계에 해당하는 액션 카드를 선택합니다. 이러한 단계에서 플레이어는 카드를 뽑거나, 카드를 플레이하거나, 세계에 상품을 추가하거나, VP 칩을 위해 상품을 소비할 수 있습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그 라운드에서 선택한 모든 단계를 수행할 수 있지만, 특정 단계를 선택한 플레이어는 그 단계에서 추가 혜택을 얻습니다.
하지만 게임 이름에서 말했듯이, 그것은 레이스입니다. 세상과 기술을 확장하는 것을 아무리 좋아하더라도, 실제로 게임의 끝을 유발하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가장 중요한 때에 우주에 남겨지게 됩니다.
게임 종료는 플레이어가 12장의 카드로 문명을 건설하거나 VP 칩 풀이 고갈될 때 트리거됩니다.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은하계에 있는 승리 포인트와 플레이 중에 얻은 VP 칩을 합산합니다. 가장 높은 점수가 승리합니다.
Roll for the Galaxy를 즐겨 플레이했기 때문에, 저는 이미 다양한 게임 단계와 선택 과정에 익숙해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첫 플레이에서는 여전히 많은 것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모든 아이콘과 게임 중에 제가 하는 일에 익숙해지기까지는 여러 번 플레이해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계속 플레이하게 되어 기쁩니다.

다운포스
제 조카도 Downforce를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서, 제가 그에게 플레이하는 법을 가르쳐서 매우 기뻤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레이싱 게임 중 하나거든요. 결국 6명의 플레이어와 두 번 플레이했는데, 두 번 다 조카가 이겼어요!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자동차 경매에 입찰하고, 자동차 경주를 하고, 특수 능력을 사용하고, 결과에 베팅합니다. 주사위를 굴릴 필요가 없습니다. 카드가 어떤 색상의 자동차가 얼마나 멀리 이동할지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경매에서 구매한 자동차를 선호하고 싶더라도, 플레이하는 카드는 다른 플레이어의 자동차도 이동시킵니다.
따라서 잘하려면 실제로 해야 할 일은 게임 중에 세 가지 베팅 지점에 올바른 "베팅"을 하는 것입니다. 베팅한 자동차가 높은 순위를 차지하면 좋은 점수를 받을 것입니다.
게임의 플레이 방식을 자세히 알아보려면 작년 Downforce에 대한 전체 리뷰를 확인해보세요.

원탁에서의 폭동
Riot at the Round Table은 올해 SaltCon 참석자에게 게임 선물로 제공되었습니다. 즉, 입장하고 배지를 받으면 간단히 게임 사본을 가져갈 수 있다는 뜻입니다.
우리 모두가 게임 사본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시도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플레이하려면 게임 사본이 한 개만 필요하지만, 그것은 우리 모두에게 우리의 뜨거운 작은 손에 앉아 있는 게임을 시도할 기회를 주었습니다.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공격하고 방어하는 카드 게임입니다. 한 플레이어는 자신의 왼쪽에 있는 플레이어를 자신의 손에서 카드를 내어 공격합니다. 그런 다음 방어하는 플레이어는 더 높은 카드를 내어 방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플레이어는 이미 전투에 있는 카드 중 하나와 일치하는 경우 카드를 쌓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모든 플레이어의 카드는 공격자와 함께 계산됩니다. 방어자는 혼자 서 있습니다.
첫 라운드를 치른 후, 저는 이 게임이 나에게 맞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재밌는 건 제가 첫 라운드에서 가장 잘해서 크라운을 하나 얻었다는 거예요. 크라운 3개를 먼저 따는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이깁니다. 하지만 플레이어가 5명인 만큼 그 지점에 도달하려면 시간이 꽤 걸릴 것 같았어요. 예상대로 게임은 약 1시간 정도 걸렸어요. 이런 종류의 게임에선 제가 좋아하는 시간보다 훨씬 더 길었어요.
그날 밤 나가면서, 나는 개봉하지 않은 내 책을 입구 선반에 다시 올려놓았다. 다른 사람이 그것을 즐길 수 있도록. (게임 중에 사진을 찍는 것도 잊었다.)
유물 러너
토요일 오전에 사전 약속이 있어서 오전 11시경까지 컨벤션 센터로 돌아갈 수 없었습니다. 친구들과 다시 만난 후, 몇 년 동안 하고 싶었던 또 다른 게임인 Relic Runners 에 뛰어들었습니다 .
이 게임은 2013년 Days of Wonder에서 출시했습니다. 즉, 제가 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 호기심을 느낀 지 10년이 넘었습니다(저는 Days of Wonder에서 무엇을 출시하는지 항상 주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SaltCon Math Trade에서 구입한 게임이기도 해서 바로 뛰어들고 싶었습니다.
플레이어는 보물과 귀중한 유물(승리 포인트)을 찾기 위해 정글을 수색하는 고고학자입니다. 문제는 기지 캠프로 돌아가 더 많은 식량을 비축해야 하기 전까지는 그렇게 멀리까지 모험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보물을 발견하고 길을 만드는 것은 힘든 일이고 식량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게임은 이해하기 쉽지만, 생각하게 만드는 것은 결정입니다. 나갈 때마다 식량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돌아가야 하기 전까지는 그렇게 멀리 갈 수 없습니다. 자신의 색깔로 길을 만들면 나중에 더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그렇게 하고 싶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또한 일부 초기 보물의 이점을 얻는 것과 상충됩니다. 이 게임은 전반적으로 흥미로운 선택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5명의 플레이어로 플레이했기 때문에, 다른 플레이어들이 당신이 원하는 것을 당신이 도착하기 전에 훔칠 수 있기 때문에 어느 방향으로 모험을 떠날지 결정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우리 모두 게임 플레이를 즐겼지만, 우리 모두 5명의 플레이어가 자신의 운명을 통제할 수 있다고 느끼기에는 너무 많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이제 게임이 집에 있으니 3인과 4인으로 플레이해서 느낌이 얼마나 다른지 알아보고 싶습니다.
모든 Days of Wonders 게임과 마찬가지로 구성 요소 역시 환상적입니다.

아크로폴리스
아크로폴리스는 작년 솔트콘에서 하고 싶었던 게임이었지만 못 했어요. 그래서 올해 드디어 할 수 있어서 정말 기뻤어요.
토요일에 같이 플레이하던 친구들은 내가 도착하기 전에 이미 게임을 했지만, 그들은 다시 플레이하고 나에게 가르쳐 주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뛰어들었습니다.
도시 건설의 타일 배치 게임입니다. 각 타일은 3개의 결합된 육각형으로 만들어졌으며, 플레이어는 이를 배치하여 도시를 확장하고 확장합니다. 게임이 끝나면 플레이어는 다양한 도시 섹션(위에서 볼 수 있음)과 자신이 있는 레벨에 따라 점수를 얻기 때문입니다. 레벨이 높을수록 점수가 높아집니다. 하지만 건설하는 동안 점수를 얻지 못할 도시도 덮습니다. 가능한 한 최고의 점수를 얻기 위해 조각을 배치하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트레이드오프입니다.
게임의 또 다른 흥미로운 측면은 타일이 드래프트를 통해 획득된다는 것입니다. 각 라운드가 시작될 때, 여러 개의 타일이 한 줄로 배치됩니다. 자신의 차례에 플레이어가 줄의 첫 번째 타일을 가져가고 싶다면 자유롭게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줄 위쪽의 타일을 원한다면, 통과하는 타일마다 스톤 1개를 지불해야 합니다.
라운드는 빠르게 지나갑니다. 턴에 타일을 가져와서 놓는 것만 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사람이 타일을 놓은 후, 새로운 라운드가 시작되고 더 많은 타일이 배치됩니다.
도시의 각 부문/색깔은 다른 면에서 점수를 받습니다.
예를 들어, 빨간색 육각형은 군사용이며 도시 외곽에 있는 경우에만 점수를 얻습니다. 파란색 육각형은 주거용이며 모두 연결되기를 원합니다. 플레이어는 가장 큰 연결된 주거 구역에서만 점수를 얻습니다. 반면 노란색 육각형은 시장이며 서로 인접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는 홀로 서 있을 때만 점수를 얻습니다. 이런 식으로 계속됩니다.
빠른 "초안 및 배치" 흐름 덕분에 아크로폴리스 게임은 금세 지나갑니다. 그리고 더 많은 것을 원하게 만듭니다. 그래서, 네, 아크로폴리스가 제 원하는 게임 목록에서 올라갔습니다.

보물섬
다음으로 우리는 생각을 자극하는 Treasure Island 게임에 뛰어들었습니다. 1 대 다수로 추리하는 게임입니다.
한 플레이어는 섬 어딘가에 보물을 묻은 롱 존 실버입니다(화면 뒤의 미니맵에 정확한 지점을 표시). 나머지 플레이어는 그를 탑에 묶어두고 보물을 찾고 있는 반항적인 일당입니다. 각 라운드에서 롱 존 실버는 보물이 있는 곳에 대한 단서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더욱 어렵게 만들기 위해 그의 단서 중 일부는 허세일 수 있습니다.
각 라운드가 지날수록 롱 존 실버는 탈출에 더 가까워집니다. 게임이 그렇게 많은 라운드를 진행하면 그는 탈출하여 보물이 있는 곳으로 달려갑니다. 롱 존 실버가 도착할 때까지 다른 해적들은 스스로 보물을 찾아서 이길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는 보물을 찾은 해적이 이긴다고 하지만, 저희는 이 게임이 실제로는 협력 탐색이며 보물을 찾았을 때 모든 해적을 승자로 간주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게임은 좋은 것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각 플레이어는 각자의 미니 맵과 마른 지우개 마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미니 맵에 개인적인 메모를 표시하지만, 자, 링, 컴퍼스를 사용하여 이동 및 검색 영역으로 메인 보드를 표시합니다.
정말 잘 만들어진 게임이고, 플레이하면서 정말 즐거웠습니다.
이제 사본을 하나 얻었으니, 더 많은 보물 찾기에 나서고 싶습니다.

Azul: 퀸스 가든
저에게 SaltCon Spring 2025의 마지막 게임은 Azul: Queen's Garden 이었습니다 . 토요일 오후 늦게, 사교와 게임 플레이로 인해 우리의 마음은 약간 흔들렸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약간 익숙하지만 여전히 시도할 새로운 것이 있는 게임을 선택했습니다.
우리는 Azul의 이전 버전을 모두 플레이했지만 Queen's Garden은 아직 시도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모든 Azul 게임의 기본 타일 드래프팅에 익숙했습니다. 우리는 이 최신 버전의 게임에 대한 새로운 타일 배치 규칙과 스코어링만 배우면 되었습니다.
우리가 발견한 것은 Azul의 이 버전이 다른 버전과 상당히 다르다는 것입니다. 훨씬 더 많은 결정과 주의해야 할 사항이 추가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다른 모든 Azul 게임에서는 타일의 색상만 중요합니다. 플레이어는 타일을 색상 그룹으로 수집하여 색상 그룹에 배치합니다. 하지만 Queen's Garden에서는 타일의 심볼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플레이어는 드래프트, 지불, 보드에 배치할 때 색상과 심볼에 모두 주의해야 합니다. 약간은 머리를 쥐어짜는 일입니다.
그리고 게임이 끝난 후에도, 나는 아름다운 정원을 만들었다는 느낌이 전혀 들지 않았습니다. 한 시간 동안 해왔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나에게 불완전하게 느껴졌습니다.
마침내 플레이하게 되어서 기쁘다. 하지만 나는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버전인 Azul: Stained Glass of Sintra를 고집할 것이다 .

또 다른 훌륭한 SaltCon이 기록되었습니다.
오랫동안 하고 싶었던 게임을 많이 했고, 친구들과 조카와 조카의 아내와 며칠 동안 재미있게 놀았습니다. 정말 좋았어요.
https://www.theboardgamefamily.com/2025/03/17-games-mini-reviews-played-at-saltcon-spring-2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