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에디터는 각잡고 만들려나봅니다 아직 한글판UI는 없지만 (한글판전용 에디터파일이 존재합니다 San14EditorKO.exe 실행파일) 계속 업데이트중인거같습니다 현재 유일하게 무장 개성을 9개까지 편하게 수정이가능합니다
6~9번 개성을 민정으로 넣은결과.. (민정은 중복중첩효과가 몇개를넣어도 중복됩니다 안되는개성은 안됨)
6~9번 개성을 수정후 인게임에서 최대 5개가 표시되더라도 효과는 적용됩니다
참고로 민정은 숨겨진개성이여서 인게임 편집에서도 뜨지않습니다
4F黄巾:張角が君主である勢力に属している時、張角が出陣していると全能力上昇。
52敬関:関羽と同じ勢力に属している時、関羽が出陣中は全能力上昇。
53鎮圧:特定範囲内の敵が異民族だった場合、その士気を低下させやすくなる。
59美名:自部隊への地域支援効果が大きくなる。
5A悪名:自部隊への地域支援効果が小さくなる。
64調停:自部隊を除く特定範囲内の味方の連携が発生しやすくなる。
65勝手:自部隊を除く特定範囲内の味方の連携が発生しにくくなる。
66補佐:自分が連携に加わりやすくなる(嫌悪武将を除く)。
67慈悲:敵味方問わず兵士を殺しにくい(負傷兵にしやすい)。
68粗暴:敵味方問わず兵士を殺しやすい(負傷兵にしにくい)。
83秘計:都市に居ると攻められた際に敵部隊の全能力が低下(所持者が未行動のみ効果発揮)。
86工面:都市に居ると兵士の兵糧消費が少なくなる(所持者が未行動のみ効果発揮)。
89取次:都市に居るとその都市の武将の俸禄が減少(所持者が未行動のみ効果発揮)。
9B民政:自部隊の施設建設速度が上昇し、内政の全開発値が上昇。
9C麒麟:自部隊の士気が低下しにくくなり、自部隊の防御が上がる。
9D臥龍:状態異常戦法が必ず成功し効果時間が延長、状態異常無効、効果範囲内の罠を解除。
9E神医:次ターン開始時、自部隊を除く効果範囲内の味方の負傷兵を回復&状態異常の効果時間を短縮。
9F逆境:特定範囲内に敵部隊が多いと全能力上昇、自部隊の士気が低下しにくい。
A0神速:自部隊の機動力が上昇し、ZOC無視。
A1~A4:説明文はない。効果は不明。
숨겨진 개성 일어판 데이터
황건 : 장각이 군주인 세력에 속할 시, 장각 출진중 자신부대 모든능력상승
경관 : 관우와 동일 세력에 속할 시, 관우 출진중 자신부대 모든능력상승
진압 : 특정범위 내의 적부대가 이민족일경우, 적의 사기저하 큼
미명 : 자신부대가 받는 지역지원효과 영향이 커짐
악명 : 자신부대가 받는 지역지원효과 영향이 적어짐
조정 : 특정범위 내 자신세력부대의 연계발생이 쉬워짐
방자 : 특정범위 내 자신세력부대의 연계발생이 어려워짐
보좌 : 자신부대가 연계에 가세하기 쉬워짐(혐오무장 제외)
자비 : 적, 아군 상관없이 사망병 감소(부상병 증가)
난폭 : 적, 아군 상관없이 사망병 증가(부상병 감소)
비계 : 도시에 있으면 도시가 공격받을 때 적부대 모든능력감소
공면 : 도시에 있으면 병사의 군량소비감소
취차 : 도시에 있으면 그 도시의 무장봉록감소
민정 : 자신부대의 건물건설속도가 상승, 내정의 모든개발상승
기린 : 자신부대의 사기저하감소, 자신부대의 방어상승
와룡 : 상태이상전법이 반드시 성공하고 기간연장, 상태이상무효, 효과범위 내의 함정해제
신의 :다음 턴 개시 시, 특정범위 내 자신세력부대의 부상병회복, 상태이상 시 기간단축
역경 :특정범위 내에 적부대가 많으면 자신부대의 모든능력상승, 자신부대의 사기저하감소
속도 : 자신부대의 기동상승, ZOC 무시
민정 기린 와룡 신의 역경 속도 6가지는 숨겨진 고유개성으로 확인됬고
민정은 진흥의 2배이상의 효율이 나오는걸로 확인됬습니다
그리고 일어판번역인 신속은 한글판으로 속도이고 기동의 초기치를 바꾸는거같습니다(질주와같이 단순하게 기동력을 + 해주는타입의 개성이 아님)
예) 추행진형으로 평원에서 성도까지 속도 x0 = 159일, 속도 x1 = 136일, 속도 x2 = 128일, 속도 x3 123일, 속도 x4 = 102일 이런식으로 확연하게 차이가납니다
(중계점없이 직선거리기준)
기린도 마찬가지로 초기수치가 올라가는데 속도랑은 좀 다릅니다
예) 유비기준 병사 1000 학익진형 기린없음 579 + 46 = 625, 기린 x1 695 - 70 = 625, 기린 x2 810 - 185 = 625, 기린 x3 868 - 243 = 625
결과적으로 기린있는것과 없는것이랑 방어가 별차이가없는거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실제 진형을 선택하고 전장에 나가서 보면 - 수치는 사라져있고 + 수치에 방어가 더올라가있는걸 볼수있습니다
(아마도 내부수치에 +값을 주는과정에서 상한수치에 대한 표시문제인듯 싶습니다)
같은병사수 같은진형 같은무장으로 기린있는무장 없는무장이랑은 확연하게 승부차이가 난다고합니다
나머지 개성도 확인해볼 필요성이 있을듯 싶습니다
무장 오른쪽클릭 个性信息 개성정보 클릭
원하는 개성 선택후 确定 클릭
Crtl + S 저장
-에디터 사용전 인게임 세이브 필수-
세이브후 Attech to San14 F6 누르고 에디팅하면 됩니다
추가 개성중첩 정보 -개성 인맥을 중복으로 2개넣을시 1일만에 등용가능 + 익일귀환-
(IP보기클릭)180.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