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gamerant.com/assassins-creed-mirage-valley-memory-dlc-interview/
※ 번역기 사용 / 오역 주의
다가오는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 DLC 확장팩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가 마침내 공개됐습니다.
최근 일본을 배경으로 한 신작을 선보인 후, 시리즈는 다시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로 초점을 돌려,
독특한 장소에서 펼쳐지는 완전히 새로운 모험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기억의 계곡 DLC는 바그다드의 도시 중심지에서 벗어난 알울라 계곡을 배경으로 상당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Game Rant는 프로듀서 Vincent Maulandi-Rabbione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Olivier Leonardi를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두 사람은 이번 DLC가 어떻게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 특유의 고전적인 게임플레이를 야생 환경으로 확장하는지,
그리고 시리즈의 역사적 고증에 대한 집념이 이번 작업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를 공유했습니다.
본 인터뷰는 간결성과 명확성을 위해 편집되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 개발진이 말하는 기억의 계곡 DLC
▶ Game Rant: 알울라 계곡이 본편 초기 설정 후보지 중 하나였다고 언급하셨는데요. 왜 바그다드로 변경되었나요?
▷ Rabbione: 미라지에서 오리지널 경험을 원한다고 했을 때, 여러분은 즉시 도시 환경을 떠올리셨을 겁니다.
파쿠르 중심의 플레이를 살릴 수 있는 무대니까요. 바그다드를 선택한 결정은 결국 "우리는 어떻게 시리즈의 뿌리로 돌아갈 수 있을까?", "어떻게 도시 안에 응축된 세계로 회귀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에서 비롯된 것이었습니다.
게임 내에서도 바그다드 외곽 지역은 거의 탐험되지 않습니다.
당시에는 중심 도시의 액션에 집중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했습니다. 그 선택이 결국 지금의 방향을 잡아준 셈이죠.
▶ Game Rant: 파쿠르 같은 어쌔신 크리드의 핵심 요소들이 전통적으로 도시 환경에서 특히 잘 작동해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런 원조 요소들을 알울라처럼 더 열린 지역에 어떻게 적용하셨나요?
▷ Rabbione: 맞습니다. 그게 주요 과제 중 하나였죠. 기존의 경험을 그대로 유지하고 싶었습니다.
새로운 환경에 맞으면서도 도시 지역에서 느낄 수 있는 것과 동일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요소를 설계해야 했습니다.
새로운 지역의 자연 중심적인 분위기를 유지하면서도, 기존과 같은 파쿠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 특정 측면에 더 집중해야 했습니다.
▶ Game Rant: 파쿠르가 가장 많은 집중이 필요했나요? 비교하자면, 잠입이나 암살 같은 다른 핵심 요소들은 적용하기 더 쉬웠나요?
▷ Rabbione: 확실히 더 쉬웠습니다. 파쿠르는 점프 거리나, 오르기에서 도약이나 넘기로 전환하는 방식처럼 매우 구체적인 규칙들이 필요합니다.
저희가 '황무지'라 부르는 남부 지역이나 거대한 북부 지역에서는 잠입 액션을 펼칠 기회가 훨씬 많습니다.
실제로는 완전한 잠입 플레이든, 정면 돌파식 전투든 동일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중립 업그레이드 중 일부는 시체를 흔적도 없이 사라지게 하는 반면, 다른 업그레이드는 큰 소음을 발생시킵니다.
두 가지 플레이 스타일 모두에 맞는 옵션이 존재합니다.
역사와 기억의 계곡
▶ Game Rant: 미라지의 가장 흥미로운 부분 중 하나는,
바그다드에 대한 기록이 부족해 지혜의 집 같은 특정 장소를 상상하여 게임 내에 구현했다는 점입니다.
알울라는 재현하기 더 쉬웠나요? 그곳의 역사는 더 명확하게 드러나 있나요, 아니면 여전히 많은 부분을 추론해야 했나요?
그 땅을 점령했던 다른 문명의 발굴 작업과 유물, 그리고 그 모습을 드러내는 일이 실제로 지금 진행 중입니다.
알울라의 재발견은 사실 매우 최근의 일입니다. 지난 15년 동안 이뤄져 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알울라를 담당하는 프랑스 기관을 통해 현장에서 전문가들과 협력할 기회를 얻었습니다.
이 기관은 오아시스 내 구시가지 주변 대부분의 지역 발굴 작업을 감독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구시가지, 오아시스, 사자 무덤 지역, 데단 도시 등 특정 지역에 전담 고고학자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도 북부를 구성하는 모든 나바테아 무덤들은 말할 것도 없죠.
처음부터 특정 시대나 지역을 전문으로 하는 고고학 책임자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 발굴 중인 유물 사진과 실제 발견된 모든 것들의 사진과 설계도를 제공받아 세계 재현 작업이 훨씬 수월했습니다.
그들과의 관계는 보다 직접적이었기에, 표현이 잘못되었을 때 그들은 매우 신속하게 수정해 주었습니다.
구시가지 같은 도시 환경은 안바르나 바그다드의 다른 지역과 약간 비슷해 보일 수 있지만, 지붕의 환기 시스템 같은 매우 특정한 요소들이 있습니다.
저희는 가능한 한 정확하게 재현하기 위해 그들로부터 즉각적이고 직접적인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 Game Rant: 정말 흥미롭네요. 그런 재발견이 계속되고 있다는 사실이 작업 과정에 어떤 변화를 가져오나요?
▷ Maulandi-Rabbione: 맞습니다! 9세기와 지금이 똑같은 지역도 있지만, 간신히 흔적만 남아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래서 고고학자들과 많은 논의를 해야 했는데, 그들은 "확실하지 않아요, 아직 발굴 중이라 몇 달 후에 다시 알려드릴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어요."라고 말하곤 했죠. 당시 장소들의 명칭에 대해 그들과 함께 작업하는 것도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예를 들어, 한 지역의 이름이 Qasr al-Farid로 몇 달간 확정된 적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네, Qasr al-Farid가 맞아요"라고 했었죠.
그런데 불과 몇 주 전, 그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새로운 나바테아어 해석이 발견했는데, 당시 그곳은 그렇게 불리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몇 주 혹은 몇 달 안에 모든 공식 문서에서 이름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게임에 공식 명칭을 넣는다면 여러분이 가장 먼저 정확한 이름을 사용한 게임이 될 것입니다."라고 알려주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의 역사와 기억의 계곡에서의 스토리
▶ Game Rant: 새로운 활동 '도난품(Stolen Goods)'로 주제를 전환해 보죠. 이 활동이 기억의 계곡의 주제와는 어떻게 연결되나요?
우리가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와 발할라의 결말을 알고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요소들은 바심이라는 인물의 정체성에 어떤 역할을 할까요?
▷ Leonardi: 이건 정말 성장이라는 주제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과거를 뒤로 하고 나아가는 이야기죠.
바심에게는 아주 큰 상처가 있는데, 일곱 살 때 버려져 길거리 도둑으로 자랐고, 칼리프가 아이들을 학살한 사건은 그에게 엄청난 트라우마로 남았습니다.
왜 자신이 버려졌는지, 왜 칼리프가 아버지를 밀어냈는지에 대한 답을 찾아야 합니다. 아버지와 헤어진 10년 동안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이 새로운 여정을 통해 얻게 될 답들로 그는 과거 삶의 또 다른 장을 닫게 될 것입니다.
그러고 나서 마지막 막, 즉 여러분이 다른 사람이 되는 순간을 시작할 준비가 된 거죠.
저희는 이 순간을 꼭 이 지점에 배치하고 싶었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이 닫을 수 있는 또 다른 문이자, 다음 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이 되기 때문입니다.
▶ Game Rant: 이 역사에 대해 알아가면서, 특별히 인상 깊었던 사소한 부분들이 있었나요?
▷ Leonardi: 이 장소에 관한 이야기가 정말 많았습니다!
전문가들과 통화할 때마다 새로운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최근에는 중국식 컵과 접시가 발견되었다고 하더군요.
사막 한가운데 있는 이곳에 중국인들이 실제로 방문했다는 사실은 아무도 몰랐습니다.
전문가들과 이야기할 때마다 새로운 사실을 발견하게 됩니다.
또한, 일 년 중 특정 시기에 태양이 특정한 각도로 비추면 구시가지의 특정 건물에 특별한 그림자가 드리운다는 사실도 알게 됐습니다.
그로 인해 자연과 나바테아인의 비를 모으는 기술에 관한 축제가 생겨났습니다.
알울라의 물은 갑작스러운 홍수로만 공급되기 때문에, 10분 동안 쏟아지는 폭우를 최대한 활용해야 합니다.
오아시스 내부에서 물을 모으고, 저장하고, 재배분해야 합니다.
그런데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은, 오아시스의 여러 지점으로 물을 운반하는 거대한 지하 터널 네트워크가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이 터널은 카나트라고 불리며 이 지역 특유의 구조물입니다).
알울라가 존재할 수 있었던 것은 나바테아인들이 빗물 모으기의 달인이 되었기 때문인데,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