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비 제작에 대한 기본적인 용어에 익숙하지 않아 이해하기 힘들다면 댓글로 질문 주시면 답해드립니다.
< 무기 >
외형 : 무 소드 (대체 가능. 다른 무기군일 경우 빛나는 광석도 함께 넣어 제작.)
성능 : 천운의 검
어레인지 : 빛나는 휘석, 노래의 작은 병, 빛나는 비늘
강화 : 빛나는 휘석 - 2배철 - 노래의 작은 병 - 10배철 - 빛나는 비늘 - 사룡의 비늘 - 위험한 집게 - 사랑의 결정 - 희귀한 빈 캔
# 과정
1. 빛나는 휘석, 노래의 작은 병, 빛나는 비늘을 넣어 어레인지용 양손검을 만든다. (종류 상관, 품질 상관 없음)
2. 1에서 만든 어레인지용 양손검을 빈 자리에 넣어 천운의 검을 만든다.
3. 2에서 만든 천운의 검을 끼고 도그 / 마틴에게 장비 검사를 받는다.
4. 만들어진 천운의 검에 빛나는 휘석, 노래의 작은 병, 빛나는 비늘이 잘 들어 있으면 성공
5. 대장간 2단계 개방 후 열리는 '함께하는 제련대'를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외형의 무기를 만든다.
- 이때 미리 만들어둔 천운의 검을 재료로 함께 갈아넣는다.
- 만드려는 무기가 양손검이 아니면 빛나는 광석도 함께 갈아넣는다.
- 이 과정에서는 재료의 품질과 레벨 영향을 받는다. 좋은 재료, 고렙 재료를 쓰자. 재료 무기는 잡템으로(순무씨앗 등) 강화해 레벨만 올려두는 것도 방법.
6. 만들어진 무기를 확인해 공격력 보너스를 받지 못했으면 리셋후 다시 함께하는 제련대로 무기를 제작한다. (약 14000 공격력 이상 나왔으면 보너스를 받은 것.)
7. 만들어진 무기를 끼고 장비 검사를 받는다.
8. 빛나는 휘석, 노래의 작은 병, 빛나는 비늘이 잘 들어 있으면 성공
9. 적어놓은 순서대로 아이템을 강화하면 끝.
< 방패 >
외형 : 원숭이 인형 (대체 가능)
성능 : 룬 실드
어레인지 : 물체X - 무력의 사과 - 무력의 사과
강화 : 무력의 사과 - 무력의 사과 - 커다란 순무 - 10배철 - 빛나는 비늘 - 그린 코어 - 레드 코어 - 옐로 코어 - 블루 코어
# 과정
1. 어레인지용 방패를 만든다. (종류 상관, 품질 상관 없음. 위에 적은 어레인지 재료를 넣고 아무 방패나 만든다.)
2. 1에서 만든 방패를 빈 자리에 넣어 룬 실드를 만든다.
3. 2에서 만든 룬 실드의 상태를 확인한다. (스텟에 속성내성 20%가 떠 있으면 잘 된것.)
- 보통 신발, 악세서리, 무기 빼고는 큰 문제 없이 정상적으로 계승됩니다.
4. 어레인지 재료가 잘 들어있으면 성공
5. 만들어진 룬 실드를 재료로 갈아넣어 좋아하는 외형의 방패를 제작한다.
- 이 과정은 재료 아이템의 품질, 레벨의 영향을 받는다. 좋은 재료와 고렙 재료를 쓰는것이 좋다.
6. 마찬가지로 만들어진 방패에 어레인지 재료가 잘 들어있으면 성공. 방패는 보통 바로 성공한다. (스텟에 속성내성 20% + @ 가 떠 있으면 잘 된것.)
7. 순서대로 강화하면 끝.
< 모자 >
외형 : 밀짚 모자 (대체 가능)
성능 : 제너럴 모자
어레인지 : 물체X - 무력의 사과 - 무력의 사과
강화 : 무력의 사과 - 물체X - 빛나는 비늘 - 10배철 - 사룡의 비늘 - 그린 코어 - 레드 코어 - 옐로 코어 - 블루 코어
# 과정
방패와 제작 과정이 완전히 같다.
강화 과정만 다르다.
< 의상 >
외형 : 바람의 망토 (대체 가능)
성능 : 드래곤 베스트
어레인지 : 물체X - 무력의 사과 - 무력의 사과
강화 : 무력의 사과 - 전설의 오크 천 - 10배철 - 빛나는 비늘 - 2배철 - 그린 코어 - 레드 코어 - 옐로 코어 - 블루 코어
# 과정
방패와 제작 과정이 완전히 같다.
강화 과정만 다르다.
< 악세서리 >
외형 : 결혼 반지 (대체 가능)
성능 : 다이아몬드 브로치
어레인지 : 현자의 증표, 마도의 비법, 방어의 극의
강화 : 진실의 석판 - 10배철 - 빛나는 비늘 - 2배철 - 사룡의 비늘 - 그린 코어 - 레드 코어 - 옐로 코어 - 블루 코어
# 과정
- 발암 부위 투 탑
1. 어레인지용 악세사리를 제작한다.
2. 1을 재료로 다이아몬드 브로치를 만든다.
3. 어레인지 재료가 제대로 들어갔는지 마틴 / 도그에게 검사받는다.
- 아주 높은 확률로 다른게 들어가 있음.
- 극한의 세이브 로드 노가다 필요.
4. 재료가 제대로 들어갔으면 해당 다이아몬드 브로치를 갈아넣어 원하는 악세사리를 만든다.
- 이 과정은 재료 품질, 레벨 영향을 받는다. 좋은 재료를 쓰자.
5. 또다시 마틴 / 도그에게 완성품을 검사받아야 한다. 아주 높은확률로 이상한게 들어가있다.
7. 어레인지 재료가 제대로 들어가있으면 성공.
8. 남은것은 강화 뿐.
< 신발 >
외형 : 페어리 부츠 (대체 가능)
성능 : 페어리 부츠
어레인지 : 로켓 윙, 고스트 부츠, 스니킹 부츠 (혹은 취향에 따라 스트라이더 부츠)
강화 : 빛나는 비늘 - 10배철 - 사룡의 비늘 - 2배철 - 위험한 집게 - 그린 코어 - 레드 코어 - 옐로 코어 - 블루 코어
# 과정
- 발암 부위 투 탑
- 악세사리랑 완전히 같은 과정
- 악세사리보다 더 발암이다.
- 버그인지 뭔지 모르겠지만 신발 계승시 신발의 재료까지 계승 대상에 선택된다. (원하는 신발 세개 효과를 계승하기가 매우 어렵다는 뜻.)
- 이 버그는 아마도 로켓 윙에서 많이 발생하니 어레인지 시 로켓 윙을 첫 번째 재료에 넣지 말고 뒤쪽 재료에 넣어보자.
- 그래도 발생할 수 있음.
< 최종 효과 >
공격력 약 25000 정도
방어 약 12000 정도
마법공격 약 12000 정도
마법방어 약 11000 정도
근력 약 11000 정도
모든 상태이상 무효
스턴 무효
치명 피해 무효
무속성을 제외한 모든 속성 완전 내성 (무속성은 75% 내성이 최대)
이동 속도 크게 증가 + 미끄러짐 효과
이동 속도 증가
경직 시간 감소
몬스터의 인식 저해
RP 자동회복
공격에 사랑 속성 부여
치명 확률 100%
기절(즉사)을 제외한 상태이상 100% (기절은 60%)
레어 아이템 드랍률 증가 (5 배로 알고 있음)
공격 사거리 증가 4 단계 (최대)
저는 신발을 강화할 때 2배철을 써야하는 자리에 빛나는 비늘 하나를 넣어 강화하는 실수를 해버려서 근력이 조금 낮게 나왔습니다.
하지만 2배철, 10배철은 희귀도가 매우 낮기에 다른 고급 재료를 쓰면 2배철 효과는 못 받더라도 방어력 마법방어력에 추가로 큰 보너스를 받으니 아주 큰 손해는 아닙니다.
최종 아이템을 만들때 가장 신경써야 하는 부분은 공격력, 근력같은 스텟이 아닌 내성과 치명 공격 확률 등 % 수치입니다.
스텟은 조금 낮게 나오더라도 그만큼 레벨과 스킬을 올리면 그 차이쯤은 간단히 메꿔집니다. 최대 몇천씩 차이나도 실제로 큰 지장은 없습니다.
하지만 % 수치는 꼭 맞추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내성이 100%인 것과 99%인 것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 추가 정보 )
- 극한의 스피드를 느끼고 싶다면 아네뜨의 목걸이와 탈리스만의 성능을 계승한 악세사리를 만든 뒤, 물체X를 먹어 마비를 걸면 됩니다. (탈리스만 효과로 마비 효과 반전)
- 제가 최종 악세서리에 이 효과를 넣지 않은것은 이 정도까지는 빨라질 필요도 없고, 전투에 크게 도움되는 효과를 넣는것이 더 좋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 참고로 지금 효과를 계승한 로켓 윙과 고스트 부츠의 이동속도 증가 효과만으로도 농사가 힘들어질 정도로 빨라집니다.
( 주요 재료 획득처 )
- 룬 스피어의 조각 : 오디아 - 최종 보스 뼈 물고기, 핌불의 경계 - 간디지 총감이 극한의 확률로 드랍 (1% 이하 예상. 파티원 전부 무기에 희귀한 빈 캔 강화(희귀아이템 드랍률 증가) 추천)
- 제너럴 오브 : 핌불의 경계 - 간디지 총감이 극한의 확률로 드랍
- 암석룡의 가루 : 도적왕의 아지트 - 드래곤 골렘이 매우 낮은 확률로 드랍
- 적룡의 가루 : 리그버스 미궁 20F - 리인카네이션이 매우 낮은 확률로 드랍
- 사룡의 비늘 : 켈브 용암 동굴 3F - 바질리스크, 리그버스 미궁 10F - 나가가 매우 낮은 확률로 드랍
- 이상한 촉수 : 뇌명의 황야 - 메두사가 적당히 낮은 확률로 드랍
- 10배철 : 클라우드헤임 2F 워프하자마자 오른쪽에 보이는 사랑의 문에서 출몰하는 쮜돌이(일본어 찌로리아)가 낮은 확률로 드랍
- 2배철 : 마찬가지로 쮜돌이가 100% 확률로 드랍
- 빛나는 비늘 : 리그버스 미궁 19F 에 많이 나오는 레드 드래곤이 그럭저럭 괜찮은 확률로 드랍
- 사랑의 결정 : 영원한 어둠 2F에 나오는 픽시, 사랑의 문, 자애의 문에서 드랍되는데 게이트 드랍률은 거의 0에 수렴하니 픽시한테 뜯어내는 편이 정신건강에 좋음.
- 노래의 작은 병 : 메리네 호수 위쪽 얼어붙은 폭포 있는데쯤에서 등장하는 세이렌이 높은확률로 드랍. 리그버스 미궁 초반부의 세이렌한테 뜯어내는것이 편함.
- 전설의 오크 천 : 도적왕의 아지트 - 워프하자마자 오른쪽 끝 막다른길 방에 딱 한마리씩 출현. 게이트에서 멀어졌다 다가가면 리젠되니 무한파밍 가능. 매우 낮은 확률.
- 룬의 결정 : 룬 크리스탈을 망치로 때려부수면 낮은 확률로 드랍. 확률이 아주 창렬은 아니지만 룬 크리스탈 자체가 보기 힘들기에 얻기 힘들다. 간디지 총감이 극한의 확률로 줄 때도 있다.
- 위험한 집게 : 리그버스 미궁 15F - 다이아몬드 비
- 그린 코어 : SEED 천공성 / 리그버스 미궁 19F의 리틀 그리모어가 매우 낮은 확률로 드랍.
- 레드 코어 : 레드가 낮은 확률로 드랍. 리그버스 미궁 19F에서 파밍하는 것이 편하다.
- 옐로 코어 : 옐로가 낮은 확률로 드랍. 마찬가지다.
- 블루 코어 : 블루가 낮은 확률로 드랍. 역시 마찬가지다.
- 빛나는 광석 : 고등급의 망치 사용 시 모든 광석에서 낮은 확률로 드랍. 사파이어 광석에서 높은 확률로 드랍.
- 빛나는 휘석 : 반짝나무를 벌목 시 낮은 확률로 드랍.
- 무력의 사과 : 유성이 떨어지는 날 (날씨 표시에 별모양) 뇌명의 황야 워프포인트 바로 앞에서 나오는 킬러 그리폰에게서 입수.
- 희귀한 빈 캔 : 속삭임의 숲 아래쪽의 호수에서 가장 작은 그림자 (20.1cm 이하 어종) 를 낚으면 약 2~30% 확률로 등장. 문제는 해당 사이즈 물고기 그림자가 뜰 확률이 낮은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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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있을걸로 생각됩니다. 지금 카운터 스톱까지 올린사람이 없어서 모르겠지만 일단 속성 내성은 4때와 같이 200%, 상태이상은 100%가 카운터스톱이고 공격시에 데미지 표기는 최대 99999까지 되는걸로 보아 HP는 카운터 스톱이 없고 일반 스텟은 99999가 카운터 스톱이 아닐까 싶네요. 하지만 제가 실험해본 결과 데미지가 99999 이상이면 표기는 99999라고 뜨지만 실제로는 그 이상의 데미지가 들어가더군요. 그렇다면 스텟 역시 마찬가지일수도 있겠네요. 참고로 권 어빌리티 중 붕권이었나? 기를 모아서 때리는 공격이 있는데 그 공격을 쓰면 왠지 모르겠지만 99999 이상의 데미지도 볼 수 있습니다. | 21.09.20 23: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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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권지르기가 사거리는 고자여도 뎀지는 그럴싸하죠 ㅎㅎ | 21.09.21 00: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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낚시하다 보면 극한의 확률로 낚입니다. 리그버스 마을 내의 낚시터나 동굴 맵(바사라의 은신처인지 도적왕의 소굴인지)에서 조금 더 잘 낚인다는 말도 들리긴 했는데 확실하진 않습니다. 제가 입수한 방법은 리그버스 미궁 20층의 보상 상자, 도적왕의 아지트 입장하자마자 한 방 앞으로 가서 오른쪽 방으로 들어가면 매번 리젠되는 고정 보물상자, 교역소의 하인츠가 랜덤하게 들여놓는 물건 이 세 가지고 이 세 가지 방법으로 얻는게 훨씬 쉬우니 낚시하다 지치지 마시고 교역소 노가다나 보물상자깡으로 얻으시길 바랍니다. | 21.09.22 15: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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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21.09.22 15: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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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자에만 물체x를 강화한 이유를 잘못 말씀하신건가요? 물체 X 는 재료로 넣거나 강화에 쓰면 이후 넣은 모든 재료 효과가 반전이고, 다시 강화하면 효과가 풀려서 이후 넣은 재료는 효과가 제대로 적용됩니다. 하지만 2배철, 10배철은 특이한 성질이 있는데, 바로 이전에 쓰인 재료 효과의 각각 2배, 8배 효과를 갖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과 이후 강화 재료에 대해 물체 X 의 효과를 해제시켜 버립니다. 한마디로 예를 들어보면, 물체 X - 커다란 순무(물체 X 때문에 사랑내성 -15%) - 10배철(사랑내성 120%) 이런 식으로 넣으면 처음 커다란 순무의 효과는 물체 X 때문에 -로 적용되지만 이후 10배철의 8배 효과는 +로 적용되어 결과적으로 둘이 더해져 사랑 내성 105%를 얻습니다. 내성은 100% 만 넘으면 되기 때문에 이 방법을 쓰면 강화 칸을 한 칸 아낄 수 있습니다. 원래는 물체 X - 무력의 사과 - 물체 X - 커다란 순무 - 10배철을 해야 하는걸 물체 X 무력의 사과 - 커다란 순무 - 10배철로 단축시켰으니 말이죠. 물론 이런 식으로 10배철을 써버리면, 이후 스탯 강화용으로 10배철을 쓸 수 없기에 꼭 필요한 내성 100% 달성용으로만(방패, 의상) 이 방법을 사용했고, 모자에서는 더 이상 내성을 챙겨줄 필요가 없기에 스탯뻥용으로 10배철을 쓰기 위해 10배철을 아끼고 물체 X로 반전 상태를 해제했습니다. 이때는 강화칸 하나를 아끼기보다 10배철을 아끼는 편이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물체X - 빛나는 비늘 - 10배철 = 근력 2100 : 물체X - 물체X - 빛나는 비늘 - 10배철 = 근력 2700 | 21.09.24 12:54 | |
(IP보기클릭)211.217.***.***
아 이해했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의상 강화에 무력의 사과 - 전설의 오크 천 - 10배철 - 빛나는 비늘 - 10배철 - 그린 코어 - 레드 코어 - 옐로 코어 - 블루 코어 이케 10배철이 두번인데 비늘 담에는 2배철 쓰면되겟죠? | 21.09.24 15: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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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타가 있었군요.. 말씀하신대로 그렇게 하시는게 맞습니다. 본문도 고쳐두겠습니다. | 21.09.24 16:12 | |
(IP보기클릭)211.217.***.***
좋은 공략 감사합니다! | 21.09.24 17:28 | |
(IP보기클릭)175.214.***.***
(IP보기클릭)114.202.***.***
예 맞습니다. 잡 악세서리에 어레인지 재료 3개를 넣고 만든후 그걸 다이아몬드 브로치에 넣습니다. 그렇게 어레인지된 다이아몬드 브로치(잡 악세서리 성능)을 최종 악세서리에 넣으면 최종 악세서리(다이아몬드 브로치 성능 / 어레인지 3개) 이렇게 됩니다. 신발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이 과정이 굉장히 복잡하고 매번 할때마다 대장장이 확인을 통해 어레인지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야 해서 매우 어렵습니다. 버그인지 그냥 표준사양인지 모르겠지만 가끔씩 어레인지 장비의 재료가 어레인지되는 기현상이 일어나기도 해서(장비 재료인 광석, 지느러미가 갑자기 어레인지됨) 성공할 확률이 극히 낮습니다. 수없이 많은 세이브 로드가 필요합니다. 만약 장비 재료가 어레인지되는 현상이 일어난다면 어레인지 순서를 바꿔보시면 성공 확률이 좀 더 올라갈겁니다. | 21.10.12 18: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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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과의 호감도, 무기 제작 시 들어간 재료의 레벨, 무기 제작 시 들어간 재료의 가치, 그리고 확률의 영향을 받습니다. 13900이면 너무 낮은데 아마 호감도 낮은 주민과 함께 만들었거나 무기 재료로 쓰인 소재가 너무 저급이거나 소재 레벨이 너무 낮은 것 같네요. | 21.10.16 14: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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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대로 이해하신 것 맞습니다. 페어리부츠를 외형으로 하려면 페어리 부츠 재료 2번 들어가는게 맞아요. 저는 재료가 많아서 그렇게 했지만 재료가 부족하다면 재료가 간편한 다른 신발로 하셔도 됩니다. 1. 잡 신발 - 어레인지 3개 2. 완성된 잡 신발을 넣어서 페어리부츠 제작 3. 페어리부츠(잡 신발 능력치 계승 / 어레인지 3개)에 어레인지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 4. 이 페어리부츠를 재료로 넣어 최종 페어리부츠 제작(이때부터 소재의 레벨과 등급이 중요) 이렇게 하는 것 맞습니다. | 21.10.17 02:4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