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출처부터 밝혀드립니다. 노부나가의 야망 창조 일본 위키 사이트 입니다. - http://souzou2013.wiki.fc2.com/wiki
- 특성 -
- 전략과 전투 내정에서 자동으로 효과를 발휘한다.
- 한명의 무장 당 최대 20개 (영주 22개)까지 익힐 수 있다.
- 전투에서 상대무장을 물리치거나 체포된 무장을 처단하면 상대의 튿성을 자기 세력이 보유할수 있다.
- 플레이 영주 세력이 보유하는 특성(전수서)는 家臣(가신) 커맨드에서 伝授(전수)를 통해서 휘하 무장에게 익히게 할수 있다
- 성장과 전국전 달성에서 새롭게 익힐 수 있다. 성주로 임명하거나 휘하 세력에서 출진하여 경험을 쌓게 하면 빨리 성장한다.
- 성장에 따른 특성과 획득은 유형별로 패턴이 존재하며 어떤무장이 어떤특성을 얻을수 있는지는 미리 정해져 있다
- 특정 무장만 취득할수 있는 고유의 특성들도 존재한다.
- (PK추가) 군단을 편성하는 경우 군단장이 자신의 휘하 무장에게 군단장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전수해줄수 있다.
- (PK추가) 관위 와 직책은 각각 1인당 하나씩만 보유할수 있다. 플레이 하는 영주가 최고 관위를 가지고 있고 그 아래 관위를 하나씩 나뉘어 주거나 교체할수 있다.
- 등급은 S> A> B> C> D> E 순서에 효과가 높다. 관위와 직책 이외의 E 단계는 마이너스를 의미 (디버프)
発攻(발공)/発守(발수) -> 발동률에 따라 확률로 발동하는 타입
常攻(상공)/常守(상수) -> 발동률에 영향을 받지 않는 상시 발동 타입
리캐스트 -> 수치가 클수록 발동률 판정까지 시간이 길어진다
정치
특성 이름 | 효과 | 등급 | 효과 값 | 비고 |
---|---|---|---|---|
余禄 여록 |
드물게 본래 획득 가능한 경험치 이외에 다른 능력의 경험치를 획득 가능 |
A | +12 | |
土木名人 토목명인 |
설영을 실행하면 (陣)진이 2 단계 상승 |
B | +200 | |
民心掌握 민심장악 |
성주가 되면 해당 거점의 최대민충과 민충회복속도가 상승 |
C | +5 | |
宰相 재상 |
普請(보청)에 필요한 동원인력(노력)을 크게 감소 |
B | -3 | 하위 특성 : 能吏(능사) |
能吏 능사 |
普請(보청)에 필요한 동원인력(노력)을 감소 |
C |
하위 특성 : 敏腕(민완) |
|
敏腕 민완 |
普請(보청)에 필요한 동원인력(노력)이 약간 감소 |
D | -1 |
내정
특성 이름 | 효과 | 등급 | 효과 값 | 비고 |
---|---|---|---|---|
創造 창조 |
창조성에 따라 주의(보수/중도/창조)에 관계없이 모든 정책을 실시 가능 |
S |
織田信長(오다 노부나가)이 통솔 15 / 무력 15 / 지력15 / 정치 15 상승시 획득 |
|
数寄者 수기자 |
드물게 가보을 획득 가능 |
A | +27 |
古田重然 (후루타 시게나리 ) 千宗易 (센소에키 즉 千利休 센리큐) |
築城名手 축성명수 |
축성시 완료되면 내구력이 높아진다. |
A | +110 | |
禄寿応穏 녹수응온 |
성주시 최대민충/ 민충과 병사회복속도/ 인구 상승 |
A | +10 | |
人たらし 히토타라시 |
영주와 성주 일때 휘하 가신의 충성 상승 |
B | +2 | |
密使 밀사 |
밀담에서 叛心(반심)을 증가하기 쉬워진다 |
C | +2 | |
外交術 외교술 |
외교공작으로 신용이 증가하기 쉬워진다 |
C | +3 | |
治水巧者 치수교자 |
봉행 때 개발 石高(석고) 상승이 쉬워진다 |
D | +20 | |
利殖達人 이식달인 |
봉행 때 개발 商業(상업) 상승이 쉬워진다 |
D | +20 |
합전
편성 관련
특성 이름 | 효과 | 등급 | 효과 값 | 발동률 | 비고 |
---|---|---|---|---|---|
百万一心 백만일심 |
같은 친인척이 함께 있다면 공격력이 상승, |
합전 A |
常攻(상공) +10 % 形態(형태) +20 % |
100 % | |
副将 부장 |
부장으로 배치시 공격력이 상승 |
합전 B |
常攻(상공) +10 % | 100 % | |
内助の功 내조의 공 |
부장으로 배치시 수비력이 상승 |
합전 B |
常守(상수) +10 % |
100 % | |
波状攻撃 파상공격 |
3명 무장을 부대로 편제시 공격력, 협공 효과가 상승 |
합전 C |
常攻(상공) +10 % |
100 % |
|
공격 관련
특성 이름 | 효과 | 등급 | 효과 값 | 발동률 | 리 캐스트 | 비고 |
---|---|---|---|---|---|---|
槍弾正 창탄정 (야리단죠) |
군마 · 철포 미 배치시 공격력이 대폭 상승 |
합전 B |
発攻(발공) +20 % | 20 % | 0 |
하위 특성 : 槍術(창술) 무력 +20 상승시 획득 |
槍術 창술 |
군마 · 철포 미 배치시 공격력이 상승 |
합전 D |
発攻(발공) +10 % |
20 % | 0 | |
赤備え 적비 |
군마 배치시 공격력이 대폭 상승 |
합전 B |
発攻(발공) +20 % | 20 % | 0 | 하위 특성 : 馬術(기마) |
馬術 마술 |
군마 배치시 공격력이 상승 |
합전 D |
発攻(발공) +10 % |
20 % | 0 | |
神弾 신탄 |
철포 배치시 공격력이 대폭 상승 |
합전 B |
発攻(발공) +20 % |
20 % | 0 | 하위 특성 : 遠当て(원당) |
遠当て 원당 |
철포 배치시 공격력이 상승 |
합전 D |
発攻(발공) +10 % |
20 % | 0 |
이동 속도 관련
특성 이름 | 효과 | 등급 | 효과 값 | 발동률 | 비고 |
---|---|---|---|---|---|
神速 신속 |
부대의 이동속도가 크게 상승 |
통솔 B | +7 | 100 % |
하위 특성 : 電光石火(전광석화) |
電光石火 전광석화 |
부대의 이동속도가 상승 |
통솔 C | +5 | 100 % | 하위 특성 : 疾走(질주) |
疾走 질주 |
부대의 이동속도가 조금 상승 |
통솔 D | +3 | 100 % | |
韋駄天 위타천 |
부대의 이동 속도가 상승 |
합전 A |
+5 | 100 % |
하위 특성 : 早駆(조구) 통솔 +16 · 무력 +16 상승시 획득 |
早駆 조구 |
부대의 이동 속도가 정비(가도)와 폭설의 영향을받지 않는다 |
합전 B |
100 % | ||
見切り 견절(포기) |
부대가 행군형태 일때 이동 속도가 상승 |
합전 D |
移動(이동) +5 常守(상수) -10% 形態(형태) +20% |
100 % |
군량 관련
특성 이름 | 효과 | 등급 | 효과 값 | 발동률 | 비고 |
---|---|---|---|---|---|
兵站上手 병참상수 |
보급 군량의 소비가 감소 |
합전 B |
10? | 100 % | 하위 특성 : 遠路踏破(원로답파) |
遠路踏破 원로답파 |
보급 군량의 소비가 조금 감소 |
합전 C |
15? | 100 % |
지형 관련
특성 이름 | 효과 | 등급 | 효과 값 | 발동률 | 비고 |
---|---|---|---|---|---|
上忍 상인 |
포위시 사격 대에 의한 반격 효과를 무효화 |
합전 A |
100 % |
하위 특성 : 忍(인) |
|
兵家 병가 |
부대의 협공 효과가 상승 | 지략 C |
挟撃(협공) +5 % |
100 % |
하위 특성 : 策士(책사) |
堅守 견수 |
부대가 머물고있는 요소의 설영 효과가 상승 |
합전 D |
陣(진) +20 % | 100 % |
< width="987" class="" style="width: 987px; border-top-color: rgb(102, 102, 102); border-left-color: rgb(102, 102, 102); border-top-width: 1px; border-left-width: 1px; border-top-style: solid; border-left-style: solid; border-collapse: separate; border-spacing: 0px;" cellspacing="0" cellpadding="0">
특성 이름 | 효과 | 등급 | 효과 값 | 발동률 | 리 캐스트 | 비고 |
---|---|---|---|---|---|---|
野戦名人 야전명인 |
평지 / 산 에서의 공격력과 수비력이 상승 |
합전 A |
常攻(상공) +20 % |
100 % | ||
大筒 대통 |
평지 / 산 에서의 공격력이 대폭 상승 |
합전 B |
発攻(발공) +20 % |
20 % | 0 | |
海戦名人 해전명인 |
바다에서의 공격력과 수비력이 상승 |
합전 A |
常攻(상공) +30 % |
100 % | ||
鉄甲船 철갑선 |
바다에서의 공격력이 대폭 상승 |
합전 B |
発攻(발공) +20 % | 20 % | 0 |
전투 개시시 관련
특성 이름 | 효과 | 등급 | 효과 값 | 발동률 | 리 캐스트 | 비고 |
---|---|---|---|---|---|---|
独眼竜 독안룡 |
공격력과 이동속도가 지속 상승 |
합전 S |
特殊(특수) | 100 % | 20 |
伊達政宗 (다테 마사무네) 상승시 획득 |
名人 명인 |
여러능력이 조금 상승 |
합전 B |
常攻(상공) +5% |
100 % |
堀秀政 (호리 히데마사) |
|
根気 근기 (끈기) |
전투 시작 후 일정시간 동안 |
합전 C |
特殊(특수) |
100 % | 20 |
반대 특성 : 短期(단기) |
短期 단기 |
전투 시작 후 일정시간 동안 |
합전 E |
特殊(특수) | 100 % | 20 | 반대 특성 : 根気(끈기) |
慧眼 혜안 |
전투 시작시에 적 부대를 일정시간 동안 행동 불능으로 만듬 |
합전 B |
100 % | 10 |
行動不能(행동불능) |
|
剣豪 검호 |
전투시 첫공격의 공격력이 크게 상승 |
합전 A |
発攻(발공) +30 % |
100 % | 0 | |
地黄八幡 지황팔번 (지오하치만) |
전투시 첫공격의 공격력이 상승 |
합전 A |
発攻(발공) +20 % |
100 % | 0 |
하위 특성 : 先駆け(선구) |
先駆け 선구 |
전투시 첫공격의 공격력이 조금 상승 |
합전 B |
発攻(발공) +10 % | 100 % | 0 |
병수 관련
특성 이름 | 효과 | 등급 | 효과 값 | 발동률 | 비고 |
---|---|---|---|---|---|
不惜身命 불석신명 |
병력 수 60% 미만에서, 공격력 상승/ 수비력 저하 |
합전 A |
常攻(상공) +25% |
100 % |
真田信繁(사나다 노부시게) = 사나다 유키무라 |
七難八苦 칠난팔고 |
병력 수 60% 미만에서, 공격력 상승/ 수비력 저하 |
합전 A |
常攻(상공) +20 % 常守(상수) -10 % |
100 % |
山中幸盛(야마나카 유키모리) = 야마나카 시카노스케 |
真の武士 진정한무사 |
병력 수 60% 미만에서 수비력이 대폭 상승 |
합전 A |
常守(상수) +50% |
100 % | |
奮迅 분신 |
병력 수 60% 미만에서 공격력이 상승 |
합전 B |
常攻(상공) +15 % | 100 % | |
背水 배수 |
병력 수 40% 미만에서 공격력이 대폭 상승 |
무용 B |
常攻(상공) +20 % | 100 % |
하위 특성 : 捨て身(목숨걸기) |
捨て身 목숨걸기 |
병력 수 40% 미만에서 공격력이 상승 |
무용 C | 常攻(상공) +15 % | 100 % | 하위 특성 : 気合(기합) |
気合 기합 |
병력 수 40% 미만에서 공격력이 약간 상승 |
무용 D | 常攻(상공) +10 % | 100 % | |
不屈 불굴 |
병력 수 30 % 미만에서 수비력/형태변경시간 강화 |
합전 C |
常守(상수) +10 % |
100 % | |
信仰心 신앙심 |
적보다 병력이 적은경우 공격력 저하/ 수비력 상승 |
합전 C |
常攻(상공) -20 % 常守(상수) +10 % |
100 % | |
堅陣 견진 |
적보다 병력이 많은경우 수비력 상승 |
합전 D |
常守(상수) +10 % | 100 % |
형태 변화시
특성 이름 | 효과 | 등급 | 효과 값 | 발동률 | 리 캐스트 | 비고 |
---|---|---|---|---|---|---|
軍略家 군략가 |
형태변경시간이 감소 |
지략 B | 20 % | 100 % |
하위 특성 : 兵家(병가) |
|
策士 책사 |
형태변경시간이 조금 감소 |
지략 D | 10 % | 100 % | ||
忍 인 |
적의 형태변경시간이 증가 |
합전 C |
-20 % | 20 % | 30 |
|
확률로 발동
특성 이름 | 효과 | 등급 | 효과 값 | 발동률 | 리 캐스트 | 비고 |
---|---|---|---|---|---|---|
名将 명장 |
형태변경시간이 증가 수비력이 대폭 상승 |
통솔 A | 形態(형태) -20% 常守(상수) +20% |
5 % | 10 | |
猛将 맹장 |
이동속도가 저하 공격력이 대폭 상승 |
무용 A | 移動(이동) -20% 常攻(상공) +20% |
5 % | 10 | |
知将 지장 |
수비력이 저하 협공효과가 상승 |
지략 A | 常守(상수) -10% 挟撃(협공) +20% |
5 % | 10 | |
傾奇者 경기자 (가부키모노) |
부대대장 때, 공격력과 수비력이 크게상승 |
합전 A |
常攻(상공) +20% |
10 % | 30 | 발동시 명령 불가 |
< width="987" class="" style='font: 13px/18.2px "ヒラギノ角ゴ Pro W3", "Hiragino Kaku Gothic Pro", "MS Pゴシック", sans-serif; width: 987px; text-align: left; color: rgb(68, 68, 68); text- none; text-indent: 0px; letter-spacing: normal; word-spacing: 0px; border-top-color: rgb(102, 102, 102); border-left-color: rgb(102, 102, 102); border-top-width: 1px; border-left-width: 1px; border-top-style: solid; border-left-style: solid; white-space: normal; border-collapse: separate; border-spacing: 0px; font-size-adjust: none; font-stretch: normal;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 -webkit-text-stroke-width: 0px;' cellspacing="0" cellpadding="0">
특성 이름 |
효과 | 등급 | 효과 값 | 발동률 | 리 캐스트 | 비고 |
---|---|---|---|---|---|---|
鬼 귀신 (오니) |
공격력과 수비력이 대폭 상승 |
합전 A |
発攻(발공) +20 % |
30 % | 0 |
하위 특성 : 夜叉(야차) |
夜叉 야차 |
공격력과 수비력이 상승 |
합전 B |
発攻(발공) +15 % |
30 % | 0 | |
花実兼備 화실겸비 |
공격력과 수비력이 상승/ 형태변경시간이 감소 |
합전 S |
常攻(상공) +20 % |
20 % | 10 |
本多忠勝 (혼다 타다카츠) |
西国無双 서국무쌍 |
공격력과 수비력이 상승, 형태 변경 시간이 감소 |
합전 S |
常攻(상공) +20 % |
20 % | 10 |
立花宗茂 (타치바나 무네시게) |
信長の野望 신장의야망 |
그 야망은 끝이없으니..
병력진군 속도 상승 / 공격력 방어력 대폭 상승 |
합전 S |
常攻(상공) +10% 常守(상수) +10% 移動(이동) +5 形態(형태) +10% 士気(사기) +10% 陣(진) +10% 挟撃(협공) +10% |
5 % | 10 |
織田信長 (오다 노부나가) 상승시 획득 |
虎
호 드물게 부대의 공격력과 수비력이 크게 상승 (虎(호)호랭이 특기는 일본 위키에 없어서 대체적으로 이렇게 써내립니다. ;ㅅ; )
(토라)
< width="982" class="" style='font: 13px/18.2px "ヒラギノ角ゴ Pro W3", "Hiragino Kaku Gothic Pro", "MS Pゴシック", sans-serif; width: 982px; text-align: left; color: rgb(68, 68, 68); text- none; text-indent: 0px; letter-spacing: normal; word-spacing: 0px; border-top-color: rgb(102, 102, 102); border-left-color: rgb(102, 102, 102); border-top-width: 1px; border-left-width: 1px; border-top-style: solid; border-left-style: solid; white-space: normal; border-collapse: separate; border-spacing: 0px; font-size-adjust: none; font-stretch: normal;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 -webkit-text-stroke-width: 0px;' cellspacing="0" cellpadding="0">
특성 이름 | 효과 | 등급 | 효과 값 | 발동률 | 리 캐스트 | 비고 |
---|---|---|---|---|---|---|
謀神 모신 |
적 부대를 혼란 |
합전 S |
도망 명령 불가 |
10 % | 20 |
毛利元就 (모리 모토나리) 상승시 획득
|
風林火山 풍림화산 |
여러 능력이 상승/ 수비력이 대폭 상승 |
합전 S |
常攻(상공) +50 % |
10 % | 10 |
武田信玄 (다케다 신겐) 통솔 +15 무력 +15 지력 +15 정치 +15 상승시 획득 |
軍神 군신 |
공격력 상승/ 적에게 타격 데미지 증가 |
합전 S |
発攻(발공) + 100% |
10 % | 10 |
上衫謙信 (우에스기 겐신) 상승시 획득
|
조건부 확률로 발동
특성 이름 | 효과 | 등급 | 효과 값 | 발동률 | 리 캐스트 | 비고 |
---|---|---|---|---|---|---|
突貫 돌관 |
통솔 차이에 따라 공격력 상승 |
통솔 B | 発攻(발공) +10 % 常攻(상공) +20 % |
20 % | 0 | |
槍衾 창금 |
통솔 차이에 따라 수비력 상승 | 통솔 B |
発守(발수) +10 % |
20 % | 0 | |
猛攻 맹공 |
무용 차이에 따라 공격력 상승 |
무용 B |
発攻(발공) +10 % 常攻(상공) +20 % |
20 % | 0 | |
鉄壁 철벽 |
무용 차이에 따라 수비력 상승 |
무용 B |
発守(발수) +10 % 常攻(상수) +20 % |
20 % | 0 | |
鬼謀 귀모 |
지략 차이에 따라 공격력 상승 |
지략 B |
発攻(발공) +10 % |
20 % | 0 | |
神算 신산 |
지략 차이에 따라 수비력 상승 | 지략 B | 発守(발수) +10 % 常攻(상수) +20 % |
20 % | 0 | |
姫武者 희무자 |
적장이 남성의 경우 피해를 비활성화 |
합전 B |
5 % | 0 | ||
傾城 경성 |
적장이 남성의 경우 드물게 공격력 저하 |
합전 B |
発攻(발공) -30 % | 30 % | 0 | |
封殺 봉쇄 |
적보다 지략이 높으면 적의 공격력 저하 |
합전 B |
常攻(상공) -20 % | 20 % | 30 |
|
下剋上
하극상 적의 세력이 클때 부대의 공격력과 수비력이 대폭 상승 (하극상 특기는 일본 위키에 없어서 대체적으로 이렇게 써내립니다. ;ㅅ; )
공성전 관련
특성 이름 | 효과 | 등급 | 효과 값 | 발동률 |
비고 |
---|---|---|---|---|---|
攻め弾正 공격하는 단죠 |
포위시 사기 게이지 감소 속도 강공(공성전에서 포위가 아닌 공격) 공격력 상승 |
합전 A |
常攻(상공) +10 % |
100 % |
하위 특성 : 攻城達人(공성달인) |
攻城達人 공성달인 |
포위시 사기 게이지 감소 속도, 강공 공격력 상승 |
합전 B |
常攻(상공) +10 % |
100 % | 하위 특성 : 攻城(공성) |
攻城 공성 |
포위시 사기 게이지 감소 속도가 상승 |
합전 C |
士気(사기) +20 % |
100 % | 하위 특성 : 攻城下手(공성하수) |
攻城下手 공성하수 |
포위시 사기 게이지 감소 속도가 저하 |
합전 E |
士気(사기) -20 % |
100 % |
자신의 디버프 특기 |
농성 전 관련
특성 이름 | 효과 | 등급 | 효과 값 | 발동률 | 비고 |
---|---|---|---|---|---|
籠城達人 농성 달인 |
농성시 사기게이지를 감소하는 속도가 저하/ 공격력 상승 |
합전 A |
常攻(상공) +10 % |
100 % | 하위 특성 : 籠城(농성) |
籠城 농성 |
농성시 사기게이지를 감소하는 속도가 저하 |
합전 B |
士気(사기) +20 % |
100 % |
|
후퇴시
특성 이름 | 효과 | 등급 | 효과 값 | 발동률 | 비고 |
---|---|---|---|---|---|
逃げ弾正 후퇴하는 단죠 |
후퇴시 이동 속도/ 공격력/수비력이 상승 |
합전 A |
常攻(상공) +10 % |
100 % |
高坂昌信 (고사카 마사노부 ) |
捨て奸 스테가마리 |
후퇴시 이동 속도/ 공격력 수비력이 상승 |
합전 A |
常攻(상공) +20 % |
100 % | |
退き佐久間 물러나는 사쿠마 |
후퇴시 이동 속도/ 수비력 상승 |
합전 B |
常守(상수) +20 % |
100 % | 佐久間信盛 (사쿠마 노부모리) |
殿軍 전군 (싱가리) |
후퇴시 이동 속도가 상승 |
합전 C |
移動(이동) +10 | 100 % |
부대 괴멸시
특성 이름 | 효과 | 등급 | 효과 값 | 비고 |
---|---|---|---|---|
捕縛 포박 |
적 무장을 포박하기 쉬워진다 |
합전 B |
+10 (%?) | |
幸運 행운 |
적에게 쉽게 포박 당하지 않는다. |
합전 B |
+10 (%?) |
반대 특성 : 不運(불운) |
不運 불운 |
적에게 쉽게 포박 당한다. |
합전 E |
-10 (%?) |
반대 특성 : 幸運(행운) 자신에게 거는 디버프 특기 |
역직
특성 이름 | 위계 | 효과 | 등급 | 효과 값 | 발동률 | 리 캐스트 | 비고 |
---|---|---|---|---|---|---|---|
征夷大将軍 정이대장군 (세이이타이쇼군) |
正一位 정1위 |
적 부대를 행동 할 수 없게하고 공격력과 수비력을 저하시킬 수있다 |
역직 S |
常攻(상공) -20% |
20 % | 10 | |
管領 관령 (간레이) |
従二位 종2위 |
드물게 적 부대의 이동속도가 저하 |
역직 A |
移動(이동) +20% |
20 % | 10 | |
関東管領 관동관령 (간토간레이) |
従三位 종3위 |
드물게 적 부대의 이동 속도가 저하 |
역직 A |
移動(이동) -20 % |
20 % | 10 | |
侍所所司 시소소사 (사무라이도코로쇼시) |
正四位上 정4위상 |
적의 거점 포위시 사기게이지 감소속도가 크게 상승 할 수있다 |
역직 B |
士気(사기) +40% |
20 % | 10 | |
政所執事 정소집사 (만도코로시츠지) |
正四位上 정4위상 |
적의 거점 포위시 사기게이지 감소속도가 크게 상승 할 수있다 |
역직 C |
士気(사기) +40% | 20 % | 10 |
이하 나머지 역직들은 政所執事(정소집사)만도코로시츠지 역직 효과와 비슷하고 다만 역직 등급에서만 한단계씩 떨어지니 여기까지만 쓰도록 하겠습니다.
관위
특성 이름 | 위계 | 효과 | 등급 | 효과 값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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関白 관백 (간파쿠) |
正一位 정1위 |
가보증정 효과기간이 크게 길어진다. 공작으로 신용도가 증가하기 쉬워진다. |
관위 S |
延長(연장) +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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左大臣 좌대신 (사다이진) |
従一位 종1위 |
가보증정 효과기간이 크게 길어진다. 공작으로 신용도가 증가하기 쉬워진다. |
관위 S |
延長(연장) +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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右大臣 우대신 (우다이진) |
正二位 정2위 |
가보증정 효과기간이 길어진다. 공작으로 신용도가 증가하기 쉬워진다. |
관위 A |
延長(연장) +4 工作(공작) +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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内大臣 내대신 (나이다이진) |
従二位 종2위 |
가보증정 효과기간이 길어진다. 공작으로 신용도가 증가하기 쉬워진다. |
관위 A |
延長(연장) +4 工作(공작) +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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大納言 대납언 (다이나곤) |
従三位 종3위 |
가보증정 효과기간이 조금 길어진다. 공작으로 신용도가 증가하기 쉬워진다. |
관위 B |
延長(연장) +2 工作(공작)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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権大納言 권대납언 (곤다이나곤) |
従三位 종3위 |
가보증정 효과기간이 조금 길어진다. 공작으로 신용도가 증가하기 쉬워진다. |
관위 B |
延長(연장) +2 工作(공작) +10 |
이하 나머지 관위들은 権大納言(권대납언)곤다이나곤 관위 효과와 비슷하고 다만 관위 등급에서만 한단계씩 떨어지니 여기까지만 쓰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역직이랑 관위 다 쓸려면.. 이건 너무 길어서.. 그냥 포기 할려고여.. 어짜피 같은 효과들이고 하니.. 양해를 ;ㅅ; )
차차 하나씩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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