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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옥토패스 트래블러2 35시간 플레이 소감 (노스포, 장문)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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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2.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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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터도 초반에 고렙지역가서 강한 무기 먹고 숨겨진 전직하고 이런 고전 rpg에서 있던 재미요소들을 잘 캐치해서 넣어놨죠. 그래서 딱히 오픈월드 스타일이 아니지만 요즘 유행하는 오픈월드 게임스타일보다 훨씬 모험하는 재미도 있고.. 레벨 스케일링이 없을떄는 어떻게 월드디자인해야하는가 그런 부분을 잘 만든것 같습니다. 이게 단점으로 다가올 수도 있는데 1에서는 2차전직보스가 꽤 레벨이 높아도 어려운 전투가 많고 어차피 거의 만렙에 모든 2차전직 풀고 스킬세팅 각잡고 해야 xxx를 깰 수 있어서 그런게 다 상쇄되고요. RPG적으로는 훨씬 잘만들었지만 딱 이 부분이 좀 아쉬웠던 제노블3보다 옥토패스가 나은 부분입니다. 옥토2는 어려운 보스전이 훨씬 많은걸로 아는데..저는 1 노가다까지 80시간 했었습니다 2도 아마 그정도 혹은 그 이상 해야 하는 게임일겁니다.
23.02.28 22:02

(IP보기클릭)106.101.***.***

BEST
일일이 자유도랑 밸런스 맞출 수가 없음. 엘든링도 고렙존 가서 파밍하고 메인 진행하면 고드릭이고 라단이고 순삭임.
23.02.28 22:12

(IP보기클릭)222.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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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그렇다고 스케일링하면 게임내내 끝까지 뭘하든 퀀텀점프하는 순간도 없고 뽕맛도 없고 밋밋한 경험을 하게 되고요 저도 그래서 레벨스케일링 매우 싫어합니다. 난관을 돌파하거나 열심히 꼼수 활용해서 쉽게 진행하거나 플레이어의 선택에 맡기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23.02.28 22:14

(IP보기클릭)222.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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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터도 초반에 고렙지역가서 강한 무기 먹고 숨겨진 전직하고 이런 고전 rpg에서 있던 재미요소들을 잘 캐치해서 넣어놨죠. 그래서 딱히 오픈월드 스타일이 아니지만 요즘 유행하는 오픈월드 게임스타일보다 훨씬 모험하는 재미도 있고.. 레벨 스케일링이 없을떄는 어떻게 월드디자인해야하는가 그런 부분을 잘 만든것 같습니다. 이게 단점으로 다가올 수도 있는데 1에서는 2차전직보스가 꽤 레벨이 높아도 어려운 전투가 많고 어차피 거의 만렙에 모든 2차전직 풀고 스킬세팅 각잡고 해야 xxx를 깰 수 있어서 그런게 다 상쇄되고요. RPG적으로는 훨씬 잘만들었지만 딱 이 부분이 좀 아쉬웠던 제노블3보다 옥토패스가 나은 부분입니다. 옥토2는 어려운 보스전이 훨씬 많은걸로 아는데..저는 1 노가다까지 80시간 했었습니다 2도 아마 그정도 혹은 그 이상 해야 하는 게임일겁니다.
23.02.28 22:02

(IP보기클릭)106.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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딸기토미
일일이 자유도랑 밸런스 맞출 수가 없음. 엘든링도 고렙존 가서 파밍하고 메인 진행하면 고드릭이고 라단이고 순삭임. | 23.02.28 22:12 | |

(IP보기클릭)222.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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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899280175
네.. 그렇다고 스케일링하면 게임내내 끝까지 뭘하든 퀀텀점프하는 순간도 없고 뽕맛도 없고 밋밋한 경험을 하게 되고요 저도 그래서 레벨스케일링 매우 싫어합니다. 난관을 돌파하거나 열심히 꼼수 활용해서 쉽게 진행하거나 플레이어의 선택에 맡기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 23.02.28 22:14 | |

(IP보기클릭)125.181.***.***

전작을 안해보신 분이시군요. 지금 말씀하신 단점들이 전작에선 훨씬 더 컸습니다.
23.03.01 16:02

(IP보기클릭)119.200.***.***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23.03.03 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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