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가 신형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 2'에 대해 2026년 3월 말까지 최대 2500만대 규모로 생산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6월에 출시된 이 기기는 초기 반응부터 호조를 보이고 있으며, 출시 첫 해 판매 대수로서도 사상 최고를 달성할 전망이다.
계획된 생산 규모는 24년 말부터의 누계 대수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닌텐도는 제조 파트너들에게 오랫동안 생산 확대를 요청해 왔으며, 연말 성수기에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연말 성수기 기간의 수요 동향이 명확해지는 단계에서 최종적인 대수를 조정할 가능성도 있다.
익명을 조건으로 관계자는 비공개 계획이라며, 이번 회계 연도 판매 대수는 훨씬 더 보수적인 닌텐도의 계획은 물론이고, 애널리스트 예상치인 1760만 대를 넘어설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생산 계획을 바탕으로 예측하면, 닌텐도는 이번 분기 중에 닌텐도 스위치 2를 약 2000만 대 이상 판매할 가능성이 있다. 나머지는 다음 회계연도 재고로 이월된다.
보도에 따라 닌텐도 주가는 한때 전일 대비 2.4% 오른 1만 2440엔을 기록했다.
닌텐도로부터는 코멘트를 얻지 못했다.
지금까지 보도되지 않았던 이 야심 찬 생산 계획은 닌텐도가 닌텐도 스위치 2의 성공을 확실히 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닌텐도는 1분기(4월~6월)에 광고 선전비를 두 배로 늘렸다.
다만 블룸버그가 집계한 애널리스트들의 컨센서스에 따르면, 2분기(7월~9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8%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많은 애널리스트들은 스위치 2를 포함한 연간 실적 전망의 상향 조정을 예측하고 있다.
가장 큰 시장인 미국에서는 지금까지의 판매 대수가 닌텐도 스위치 1과 비교했을 때 77% 웃돌고 있다고 조사 업체인 사카나(Sakarana)가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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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가 쟤네가 게임 낸다고 급해질 것도 없고 저 둘이 게임 안내고 삽질하는것도 아니고 젤다 마리오는 여유를 가진다는 근거도 없는데 이런 뇌피셜 댓글은 도대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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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치즈키 다카시 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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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나온 모치즈키 다카시 기사 중에 제대로 된 게 하나도 없는 것 같은데 진짜 퇴출당해야할 존재임. 게임회사에 안 좋은 거짓기사도 아무렇지 않게 내는 gno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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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블룸버그라 링크 안누르고 멈칫했는데 안누르길 잘했네요 ㅋㅋㅋ 모치즈키 타카시 저거 진짜 안 짤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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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영업이익이 계속 감소중이예요. 게다가 스위치1에서 스위치2로 전향하려고 하는 중이라 닌텐도가 여유부릴 시점이 아님. 더 분발해야하는 게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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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포켓몬 나오고 내년초까지 커비, 메프4, 친모아, 왕눈 무쌍 등 독점작은 매달 나오는데요;; | 25.10.17 12: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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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켓몬za?? 11월 젤다무쌍 12월 메트로이드 프라임4... | 25.10.17 13: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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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포켓몬 기점으로 이제 뭐좀 순차적으로 나오려는 느낌이라 출시일부터 10월까지 기준이라면 저소리 안나올수가 없긴함... | 25.10.17 13: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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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치즈키 다카시 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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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lair__
아 블룸버그라 링크 안누르고 멈칫했는데 안누르길 잘했네요 ㅋㅋㅋ 모치즈키 타카시 저거 진짜 안 짤리나 | 25.10.17 12: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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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크게 한 25억대라고 쓰지 요즘 사랑이 식었네 ㅋㅋ | 25.10.17 13: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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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티냐옹
닌텐도가 쟤네가 게임 낸다고 급해질 것도 없고 저 둘이 게임 안내고 삽질하는것도 아니고 젤다 마리오는 여유를 가진다는 근거도 없는데 이런 뇌피셜 댓글은 도대체 | 25.10.17 12: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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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티냐옹
닌텐도 영업이익이 계속 감소중이예요. 게다가 스위치1에서 스위치2로 전향하려고 하는 중이라 닌텐도가 여유부릴 시점이 아님. 더 분발해야하는 게 맞습니다. | 25.10.17 12: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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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나온 모치즈키 다카시 기사 중에 제대로 된 게 하나도 없는 것 같은데 진짜 퇴출당해야할 존재임. 게임회사에 안 좋은 거짓기사도 아무렇지 않게 내는 gno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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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치1보다 빨리 닳나요 | 25.10.17 13: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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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치1 처음기기 수준 근데 이 크기에 이 성능에 배터리 더 큰거 넣기도 힘듬..공정이 더 바뀌어서 전력소모가 줄거나 기기 더 커져야함. | 25.10.17 13: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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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초기구형 구매자인데 그 당시 젤다 야숨을 휴대모드로 2시간 반정도만 즐겨도 배터리 거의 다 나갔습다. 디스플레이 밝기와 게임에 따라 배터리 소모량이 좀 다르긴한데 비슷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 25.10.17 13: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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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절 2시간 좀 넘게 하면 뜨던 배터리 부족 알림이 1시간 반 이내에 오는 것 같아요. 체감 엄청 줄었습니다 | 25.10.17 14: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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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치1 최초발매된 초기형(배터리 개선판 아닌 구형)을 제가 안사봐서 모르겠는데 말로만 듣던 그 기기 느낌이랄까요 | 25.10.17 13: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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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그 초기형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 이번에도 공정개선판 나오면 사려고 기다리고 있긴 합니다 | 25.10.17 13: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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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은 대기전력은 그냥 평범한 선인데, 게임 좀 몰입하려고 하면 배고프다고 난리입니다 휴대모드로 젤다 1시간 반 조금 넘었나? 그럴겁니다. 그래서 팔았다가 나중에 신형(OLED 말고)에선 플래이타임이 넉넉해졌었습니다 | 25.10.17 13: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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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이거 공정개선판이 나올 수 있나 싶긴 한데… | 25.10.17 13: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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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삼성 8나노라 슬슬 레거시 들어가는 공정이긴 한데 이 아래 삼성 공정들은 설계 호환이 안되고 엔비디아가 안쓰는 공정이라서 엔비디아가 대승적 결단으로 tsmc 넘어가던가 삼성이 기적을 발휘해서 따내던가 하는 경우의 수 밖엔 없어요 | 25.10.17 17: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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