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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난이도에 대한 주절주절 (노스포)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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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2.161.***.***

아주 정확한 평론 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이 게임의 재미란 조건문을 창의적으로 활용한 빌드짜기에 달린거라고 봐요 그래서 난이도가 오르면 이 조건문 설정이나 템세팅을 바꿔가면서 적의 조합을 궤멸시킬 수 있는 방법을 계속 고민해야 하는 것이고 난이도를 낮추면 상성이 점점 희미해지는 스타일 이라고 봅니다 어떤 캐릭이 좋다 x 어떤 조합이 좋다 o 5명의 파티원이 유기적으로 어떤 결과물을 만들어냈을 때 희열을 느끼게 되는거죠 중간에 유저는 개입할 수가 없으니 마치 도미노게임처럼 설계만 할 수 있고 이후론 지켜볼 수 밖에 없는 그런 느낌?
25.08.31 14:25

(IP보기클릭)97.126.***.***

포스트박스
그 설계해두고 지켜보는 재미가 취향에 안맞는 분들은 "이 겜 대체 왜 함???" 이라는 반응도 보이시더라구요 ㅋㅋㅋ 겜 특성상 중간은 없을꺼 같고 극호외 극불호가 대다수이지 않을까 싶네요 | 25.09.06 14:02 | | |

(IP보기클릭)1.241.***.***

맞아요 이런 게임 익숙해서 파티 새로 짤 때마다 투기장 두어바퀴 돌면서 한번도 안 지는지 테스트해보고 미세조정하면서 테스트 끝나면 실전투입하면서 재미 느끼는 분이면 2회차 최고난이도에서도 어택땅으로 밀리는 게임 맞는데 그런 스타일 아니면 신규 대륙 넘어갈때마다 과속방지턱 한번씩 걸리는 게임이에요
25.09.05 14:12

(IP보기클릭)97.126.***.***

루뜸
어휴 전 제노이라 난이도는 못할꺼 같습니다 ㄷㄷ 1회차만으로도 100시간 넘어가고 있으니 엔딩 보면 봉인하려구요 ㅋㅋ | 25.09.06 14: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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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점
9.8
장르
RPG, 시뮬레이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S4, SWITCH, PS5, XSX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유통사
세가
일정
[출시] 2024.03.08 (PS4)
[출시] 2024.03.08 (PS5)
[출시] 2024.03.08 (XSX)
[출시] 2024.03.08 (SWIT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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