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멸 오딘 원챔의 사용법
되도록이면 나가지 않고 기다리는 것을 추천한다. 어쩔 수 없이 나갈 때는 짧게 나가 상대가 있을 곳을 미리 찍어서 쏜다.
(점프 피킹)은 원거리나 중거리에서 사용하고 근거리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초근거리는 사용하면 바로 헤드를 맞고 죽는다.
(대기할 때 중요한 점) 엄폐를 이용해 싸우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엄폐를 이용하지 않으면 헤드를 맞을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위에서 대기할 때 엄폐를 써야 한다고 말했는데 그것도 중요하지만 각도 알아야 한다. 내가 유리하고 상대는 나를 잘 보지 않는 각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물론 엄폐를 쓰는 것은 필수이다. 각을 모른다면 사설에서 친구와 1주일 정도 투자해서 찾아야 한다. 대충 빠르면 1주, 늦으면 2주 정도 걸린다.
(점프 피킹)은 중거리나 원거리에서 대부분 사용한다. 원거리는 거의 점프 피킹만 한다. 일반적으로 찍고 쏘는 것이 좋다. 오딘으로 피킹 나갈 때는 상대 위치를 알아야 나갈 수 있다. 여기가 재능의 영역이다. 초보자들이나 중수까지는 피킹은 안 나가는 것을 강추한다.
(에임의 중요성) 많은 사람들이 오딘은 에임이 안 좋은 사람만 쓴다고 하는데, 실제로 윗 구간에서 오딘으로 다 패는 사람은 거의 오딘으로 헤드 투탭을 때리기 때문에 그냥 아무것도 못하고 죽는 경우가 태반이다. 물론 오딘의 에임이 좋고 오딘을 잘 쓰는 사람 기준이다. 그러니 오딘도 에임이 필요한 것은 마찬가지다. 오딘으로 몸샷만 때린다면 다 플래티넘이 한계라고 본다. 물론 각이나 상판이 좋다면 몸샷으로도 초월자는 갈 수 있는 가능성이 있겠지만 이런 경우는 잘 없기 때문에 그냥 편하게 오딘 에임 연습해서 초월자 가능하게 하는 것이 편하다. 그러니 오딘은 몸샷만 때리면 올라간다는 것은 저티어에서나 그런 것이고, 오딘은 몸샷만 때리면 되는 이런 말을 하는 친구는 거의 저티어라고 보면 된다. 결론은 헤드에임이 필수이며 여기서 티어가 많이 갈린다.
(줌 킬 때와 안 킬 때)
줌을 킬 때는 대기나 점프 피킹할 때 점프와 동시에 줌을 킨다. 또 안 킬 때는, 에임이 좋으면 굳이 안 꺼도 된다. 피킹 나갈 때 기준으로 안 꺼도 헤드가 잘 맞는다. 그럼 피킹 나갈 때 굳이 줌을 킬 필요는 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줌킬 때가 잘 맞는다면 줌을 켜서 쏘면 된다. 결론은 줌이 잘 맞으면 줌으로 쏘고, 아니라면 안 키고 쏘는 것이 맞다. 둘 다 연습해서 둘 다 잘 되면 더 좋은 것이고, 하지만 대기할 때는 무조건 줌을 켜야 한다는 점을 알아두자. 위에서 말한 것들 중에서 진짜 오딘 에임이 다 헤드만 간다. 그럴 경우에는 다이아 티어까지 갈 수 있다. 하지만 그런 사람은 거의 없기 때문에 각이나 점프 피킹 등 내가 위에서 말한 것들을 적용하면 좀 더 윗 구간까지 갈 수 있을 것이다. 유튜버 폐빠님 같은 경우는 각도 오지게 잘 쓰고 상대가 맞추지 못하는 위치에서 계속 있으면 매번 자리를 움직이면서 각까지 바꾸면서 헤드도 잘 쏘니까 레디까지 갈 수 있었던 것이다 (뇌지컬도 좋으신 것 같다).
(근거리한정 움직이기 런앤건)근거리에서는 런앤건도 좋다 모든 티어대에 다 먹히니 꼭 써보기를 추천한다 런앤건도 대매에서 충분한 연습후 가는것이 좋다.
(초 근거리 월샷)쪼선생이라는 유튜브에 지톨이라는 오딘유튜버를 들어 봤을것이다.근거리에서 오딘 월샷 런앤건으로 다 잡는데 척후대를 이용하여 각귀체를 상대는 못보고 난 볼수있게 스킬활용을 해서 레디까지 간 사람도 있다. 참고로 오딘은 중 근거리가 편하니 대도록이면 중근거리에서 사용하는걸 추천한다.그래서 지톨은 에임까지 좋으니 상대 입장에서는 아무것도 못한다. 타이밍이나 센스 같은것도 잘 생각하기 때문에 지톨이라는 오딘의 전설이 있을수가 있었을것이다. 오딘으로 갈기면서 런앤건도하고 벽에서도 올거 같으면 쏴보고 별을짓을 다해봐라 상대가 좋아 죽을것이다. 리콘이나 각귀체를 이용하면 더 좋다.
(월샷 월뱅)발로란트에는 월샷 자리들이 있다. 월샷자리들은 사설에서 연구하는것도 좋다 하지만 우리들은 시간이 없기 때문에 해외영상에 (월샷)월뱅을 영어로 치면 대부분 다 나온다. 의외로 시작과 동시에 죽는경우가 많다. 월샷으로 초반에 한명따고 시작하는게 정말 이득이다. 난 오딘 월샷을 같은 자리에서 쏘지않고 움직이면서 매라마다 다른자리에서 상대가 예측하지 못하게 두명에서 1명따고 시작한다. 이러면 상대가 말리기 시작한다 오딘은 이런점이 좋은거다.모르겠으면 해외영상에 이런거 잘 나와있으니 꼭 영어로 쳐서 알아두자.
(근거리에서 않으면서 갈기기) 이건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데 먼저 앉기 키를 누르고 상대가 오면 사플을 듣거나 올거 같은 느낌이 왔다. 그럼 미리 갈기면서 앉아서 나가는것이다. 이때 줌을 하지 않고 근거리에서 앉으면서 갈겨라. 그러면 상대가 미칠것이다. 참고로 쏠때 앉으면서 나가야하고 절때 일어서지 말자. 난 이걸 정말 애용한다.
(에임펀칭이용) 오딘한테 헤드를 맞으면 화면이 흔들린다. 머리를 먼저 쏘면 무조건 오딘이 이기는경우가 많다. 오딘으로 헤드 투탭이 아니여도 평균적으로 4발 안에 만 잡는다고 해도 다른거 다 무시하고 다이아는 갈것이다.참고로 마지막은 포함하지 않는다. 마지막은 모든경우에 다 해당되기 때문에 오딘을 잘 쓰는것이 여기서 갈린다.
이건 마지막에 있는 글은 꼭 보기를 바란다. 그러니 오딘도 밴달처럼헤드를 먼저 쏘자.
(자리를 항상 바꾸자)오딘은 찍샷을 많이 당하기 때문에 항상 예측하지 못한자리에 있어야한다. 오딘들면 대기할때 찍샷맞고 죽는다 이말도 한번쓴 자리를 계속 써서 그렇다. 항상 다른각을 이용하고 자리를 바꿔준다. 이것도 중요하니까 알아두자.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 것] 전 오딘 피킹 나갈 때 항상 죽는다. 이런경우에는 근거리에서 소리를 내고 길게 피킹해서 그렇다 또한 줌을 키고 피킹해서 그렇다. 난 중거리 근거리는 대부분 짧게 피킹하는게 좋고, 모든 경우 앉아서 쏴야 한다. [절때 소리내서 피킹하지 않는것도 명심하자] 원거리나 중거리에서는 발소리가 안 들리는 한에서는 길게 마음대로 나가라. 점프 피킹을 해도 되고, 짧게 나가도 되고 아무렇게나 해라. 그 뒤는 상대와 당신의 에임에 모든 것을 걸자. 난 대부분 원거리에서는 점프 피킹을 많이 나가는 것 같다. 이렇게 되면 잘 죽지 않고 상대가 먼저 죽는다. 별까지 붙이겠다.
모두 긴 글 읽어줘서 고맙다. 도움이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