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러로써 보면 높은 치명피해 기반으로 한방을 가진 모니카
순수깡댐으로 찍어버리는 개리슨
조건부 탱&딜이 쩌는 알루몬
무난한 딜에 힐도 덤으로 되는 칼리
거기다 칼리는 코인교환 무기덕에 마나 무한으로 엄청 편한 플레이까지 가능 (사실 이게 전설무기)
놀란은 그런데 마나가 많기는 한데 정작 과충전량이 상대적으로 바닥을 기다 보니
후반으로 갈수록 장기전이 불안해짐.
물론 이것도 나름 보강이 될수는 있지만
다른 애들에 비해서는 안좋다고 봐야 하니.....
놀란이 그렇다고 힐이 쩌느냐.....
칼리 처럼 압도적인 유틸성 + 지속힐인것도 아니고
알루몬처럼 치유량 + 보호막이 되서 오버힐까지 유리해지는것도 아니고
힐과 보호막 둘다가지고 있지만 보통 힐 시전 시간 사이 체력은 빠지고
그럼 힐을 쓰지 보호막을 쓸일도 드물고
차라리 알루몬처럼 오버힐이 보호막이 되는게 유리하죠
거기다 가장 치명적인 문제가
메인 딜러라 할수 있는 모니카, 개리슨 둘다 물리 딜러고
탱커가 되는 알루몬이나 걸리도 물리 딜인데
칼리는 물방을 깍는데 놀란은 마방을 깍죠......
시너지 조차 시궁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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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광역이 생각보다 쓸모가 없는게 어짜피 사형집행인 처럼 쩌는놈들은 한번에 몰아 잡는건 오버스팩이 된 이후고 보스들은 한마리만 나오고 결국 광역딜을 요구하는 구간이 그다지 많지 않다보니 ㅠㅠ 차라리 적을 얼려서 몇턴간 스턴시킨다거나 촉수로 잡아서 공격을 못하게 한다거나 뭐 그런식으로 방해형으로 특화가 되야 할꺼 같기도 해요 | 17.10.22 23: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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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턴기를 맞으면 스턴내성이 몇턴간 생기는 애들이 워낙 많아서... 첫번 스턴을 제외하곤 그후 메즈기를 쓸일이 생각보다 적더라구요 모니카의 액션스턴기도 꽤 좋기도 하고 놀란은 너무 유틸성이 딸림 딜도 딸리고 심지어 피통도 딸림 버스트3가 쓸만하긴 한데 정작 3번쓸만한 스킬이 폐기물급임; 놀란은 대 보스용으로 어필하기보단 스토리밀기용 즉 잡몹처리용으로 어필을 하면 좋을것같기도 해요 엔딩본 사람은 알겠지만 분명 배체2가 나올테고 데이터전승이 될지 모르겠지만... 그때를 위해서래도 놀란은 어느정도 상향이 되야한다고 생각되요 | 17.10.22 23: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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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C에서 계승될수는 있지만 다음 확장팩이면 계승보단 특전이 아닐런지 이왕이면 게임 진행중에 몇몇 선택지? 들이 뭔가 영향이 있었으면 싶기도 하고..... (도박꾼들 공격하거나 술집에서 의미없는 대화 하는 애들...) 놀란은 스토리 진행용도로 갈꺼면 차라리 선,후딜은 길더라도 단일 딜의 70% 수준으로 광역을 쏜다거나 적의 수에 따라서 스킬 %가 바뀌는 타입이라거나 (1마리 150%, 2마리 100%, 3마리 70%) 칼리꺼 연타 스킬 처럼 연타를 기반으로 하는 스킬이면 보스전이든 광역이든 효율성이 좋기도 하고...... 화염/비전 법사면 좀 그럴싸한 뭔가 있어야 할껀데 | 17.10.23 00: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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