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온마인드, ‘유니티 데브 윅스(Unity Dev Weeks) 2023’ 웨비나 진행, 유니티 신기술 더해진 신규 버추얼 휴먼 T.K 제작기 공개

조회수 427 | 루리웹 | 입력 2023.05.30 (09:24:09)
[기사 본문]

- 온마인드의 이진표 테크니컬 아티스트가 연사로 나서

 

- 버추얼 휴먼 관련 유니티의 다양한 기술 접목한 신규 캐릭터 T.K 제작기 소개

 

- 유니티 신기술로 더욱 쉽고 간편해진 버추얼 휴먼 개발 과정을 널리 알리고, 버추얼 휴먼에 대한 관심도 증진 시키고자 웨비나 참여

 

- 6월, 총상금 1억 온마인드 버추얼 휴먼 어워드 진행해 유니티와 긴밀한 협업 이어 나갈 방침

 

글로벌 버추얼 휴먼 제작사 온마인드가 유니티의 최신 기술 웨비나 ‘유니티 데브 윅스(Unity Dev Weeks) 2023‘에 참여한다. 


웨비나에는 온마인드 이진표 테크니컬 아티스트(Technical Artist)가 연사로 나서 ‘유니티로 시작하는 디지털 더블’을 주제로, 유니티 기술을 활용한 버추얼 휴먼 제작기를 공개한다. 이진표 TA는 과거 넵튠에서 테크니컬 아티스트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온마인드에서 버추얼 휴먼 제작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온마인드는 이번 웨비나에서 유니티의 기술을 활용하여 디지털 더블로 제작한 버추얼 휴먼 T.K의 제작기를 제작 과정별로 상세하게 소개한다. 디지털 휴먼 2.0 패키지, 헤어 솔루션, 지바 페이스 트레이너 등 유니티의 기술을 활용해 현실감 넘치는 버추얼 휴먼을 쉽고 편리하게 제작하는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온마인드의 버추얼 휴먼 T.K는 지난 3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 2023에서 최초 공개돼 많은 관심을 얻은 바 있다. 


온마인드 이진표 TA는 “과거 한땀 한땀 직접 캐릭터를 제작해야 했다면 지금은 유니티의 버추얼 휴먼 관련 기술들을 활용해 많은 부분이 자동화되어 더욱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아직 ‘버추얼 휴먼’이라는 개념이 다소 낯선 분들도 많을 텐데 이번 웨비나를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버추얼 휴먼 개발을 간접 체험하고, 궁극적으로 업계 전반에 걸쳐 버추얼 휴먼에 대한 관심도를 증진시킬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온마인드가 참여하는 ‘유니티로 시작하는 디지털 더블’은 5월 31일(수) 오후 2시부터 30분 가량 유니티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스트리밍 되며 사전 등록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해당 웨비나는 추후 유니티 코리아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니티 데브 윅스는 유니티 코리아가 국내 크리에이터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하는 온라인 행사이다. 게임 개발은 물론 건축, 로봇, VR, XR, 앱 비즈니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유니티 활용 사례와 인사이트가 소개될 예정이다. 올해 유니티 데브 윅스는 5월 23일부터 5월 25일까지,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총 6일에 걸쳐 진행된다. 


한편, 온마인드는 유니티 데브 윅스 외에도 유니티와 다양한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버추얼 휴먼 기술 협업은 물론 유니티의 글로벌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2022’, ‘MK CES 포럼 2022’, ‘GDC 2023’ 등 유수의 글로벌 행사를 함께 참여하며 글로벌 버추얼 휴먼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오는 6월 중에는 공모전 형식으로 총상금 1억원이 걸린 온마인드 버추얼 휴먼 어워드를 준비 중이며, 유니티 기술을 활용하여 본인만의 버추얼 휴먼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img/23/05/30/1886a0a53c5afd4.jpg

 

img/23/05/30/1886a0a554dafd4.jpg

 


이명규 기자   sawual@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PC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온마인드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