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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널 판타지 VII 리메이크, 엔드게임 콘텐츠 기대해도 좋아

조회수 52318 | 루리웹 | 입력 2020.03.24 (11:30:09)
[기사 본문] 스퀘어 에닉스가 '파이널 판타지 VII 리메이크' 개발자와의 인터뷰를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게임에 대한 약간의 스포일러가 있기는 하지만 궁금해 할 사람을 위해 주요 내용을 발췌, 요약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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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왜 지금 리메이크를 하게 되었는가라는 질문에 키타세 요시노리 PD는 최고의 개발자들을 참여시키고자 했는데 마침 스케쥴이 맞았고,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원작을 경험한 적 없는 신규 플레이어에게 놀라운 것을 만들 만큼 시간이 흘러 기술과 세계가 변했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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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배경을 미드가르로 설정한 이유에 대해선 프로젝트 초기에 가능한 높은 수준의 그래픽과 디테일로 만들면서 팬들이 원하는 것을 제거하지 않는 대신 게임을 확장시키는 방법과, 최고의 시각적 퀄리티를 포기하는 동시에 원작의 에리어와 장면을 일부 삭제하는 대신 원작 전체를 한 번에 발매하는 방법의 두 가지 옵션이 있었는데, 리메이크 프로젝트가 파이널 판타지 VII으로 인식되려면 최선의 선택은 전자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한 번에 발매하기 위해 원작의 스토리를 요약했다면 팬들이 만족하지 못 했을 것이라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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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미드가르는 파이널 판타지 VII의 상징과도 같아서, 여기서 게임을 시작해 메인 파티가 도시를 탈출하는 부분까지를 다루게 되었다고 덧붙였는데, 하마구치 나오키 공동 디렉터는 새로운 미드가르를 만들기 위해 다크, 모던 스팀펑크, 다양성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에 입각했다며, 플레이어가 살아있는 것처럼 느끼게 하기 위해 노력했음을 강조했다. 원작에서는 미드가르의 각 섹션 사이 많은 부분이 가리워져 있었으나, 그 모든 공백을 메워 도시의 다른 지역들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보여주고, 지속적인 경험으로 만들었을 뿐 아니라 각 섹션에 고유의 문화와 공동체를 부여해 다양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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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직접 플레이가 불가능한 '레드 XIII'에 대해 하마구치는 유럽 미디어와의 인터뷰에서 이야기를 꺼냈는데 반응이 생각보다 커서 본작의 캐릭터들이 얼마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지 새삼 느꼈다며, 레드 XIII은 뒤에 합류하기 때문에 캐릭터 성장이 가능하다고 해도 그다지 만족스러운 경험이 되지 못 할 것이라고 판단, 게스트 캐릭터로 합류시켰지만 개발팀도 팬들만큼이나 중요한 캐릭터로 여기고 있기 때문에 전투에서는 플레이 할 수 없는 그의 게임 플레이를 특별한 방법으로 설계했다면서, 자세한 내용은 게임을 통해 직접 경험하기를 원하지만, 원작에는 없는 신라 빌딩의 새로운 상층이 추가되어 레드 XIII의 독특힌 피지컬 어빌리티를 사용하는 것이 이 층의 길을 찾는 열쇠가 될 것이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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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으로 팬들은 파이널 판타지에 대해 숨겨진 보스나 비밀 같은 것을 기대하는데 이 게임에서는 어떤가 하는 질문에 서프라이즈를 위해 얼마나 많이 있는지 정확히 알려줄 수는 없으나 엔드게임 콘텐츠를 기대한다면 실망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파이널 판타지 VII 리메이크는 스탠드얼론 게임처럼 설계되었고, 다른 메인라인 파이널 판타지 게임과 비슷한 크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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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파이널 판타지 VII 리메이크

기     종

PS4

발 매 일

2020년 4월 10일

장     르

RPG

가     격

제 작 사

스퀘어 에닉스/SIEK

기     타

자막 한국어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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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09
 댓글


(IP보기클릭)124.111.***.***

BEST
음..그니까 기존 7의 경우 간단한 모션과 대사로 처리 되었던 이벤트 컷들을 영상으로 전환하다보니 분량이 어마무시하게 늘어나서 그런거 아닐까요? 5분이면 되었던 이벤트를 영상컷신으로 교체하면 몇십분으로 늘어날테니까요
20.03.24 11:55

(IP보기클릭)220.70.***.***

BEST
이젠 가망이 없어...
20.03.24 11:48

(IP보기클릭)1.209.***.***

BEST
단순히 리메이크만 한게 아니라 새로운 시도까지 하셨다니, 기대됩니다!
20.03.24 11:33

(IP보기클릭)175.201.***.***

BEST
게임 스토리 엔딩을 보고 난 후에 해야하는것들을 그렇게 부릅니다.
20.03.24 11:42

(IP보기클릭)211.118.***.***

BEST
어머니....
20.03.24 11:50

(IP보기클릭)1.209.***.***

BEST
단순히 리메이크만 한게 아니라 새로운 시도까지 하셨다니, 기대됩니다!
20.03.24 11:33

(IP보기클릭)14.58.***.***

무방풀
명목상으로는 리메이크일 뿐이고 실상은 결정판 3부작이라 더더욱 기대되요. | 20.03.24 17:30 | | |

(IP보기클릭)175.223.***.***

화난행성
난 플스5 리마스터 버전으로 사야지 | 20.03.25 03:32 | | |

(IP보기클릭)211.246.***.***

해초코보 나이츠오브라운드 웨폰 등등은 안나오려나...
20.03.24 11:34

(IP보기클릭)61.32.***.***

Rill:
지금 파트에선 당연히 안나오겠죠~ 초반인디.. 나오면 밸붕~ | 20.03.24 12:34 | | |

(IP보기클릭)220.125.***.***

Rill:
웨폰들 있는곳 던전 정말 재미있게 나오면 좋겠네요 | 20.03.24 15:01 | | |

(IP보기클릭)222.119.***.***

Rill:
해초코보... 노가다 할 생각만해도 토나온다...ㅎㄷㄷ 노가다라도 이번엔 좀 재밌게 만들어주려나? | 20.03.24 18:18 | | |

(IP보기클릭)125.133.***.***

xamp2
???:짜잔~그런 당신을 위해 파판10에 있던 초코보 미니게임을 준비했습니다 | 20.03.24 18:23 | | |

(IP보기클릭)124.54.***.***

정심일도
파판10 초코보는 버그 있어서 편했죠. 해초코보가 훨씬 귀찮았습니다. | 20.03.24 20:43 | | |

(IP보기클릭)58.233.***.***

파이널 판타지
왠만한 노가다는 버티면서하는데 번개 200번피하기는 정말이지 중간에 집중력 흐트러지면 180번대에서 번개콰광, 패드도 콰광 | 20.03.24 23:00 | | |

(IP보기클릭)124.54.***.***

Show yourself
번개 200번은 지옥 인정합니다. 지금도 어떻게 깼었는지 참... | 20.03.25 01:22 | | |

(IP보기클릭)128.134.***.***

Show yourself
저도 번개가 더 싫었어요 인터판이라 꼼수 없이 초코보 레이스도 깼는데 번개는 잠깐 딴생각하는 순간 와장창 | 20.03.25 12:37 | | |

(IP보기클릭)110.70.***.***

정심일도
으아아아아!!! | 20.03.26 06:51 | | |

(IP보기클릭)223.39.***.***

나이츠 오브 라운드 다 찾아가서 봉인풀기 이런건가?? 수집 컨텐츠보다는 웨폰 종류를 늘려서 숨겨진 던젼같은거 늘려주는게 좋을거 같은데
20.03.24 11:35

(IP보기클릭)58.141.***.***

파트1에서 뭔 엔드게임이여
20.03.24 11:37

(IP보기클릭)220.70.***.***

BEST
이끼。
이젠 가망이 없어... | 20.03.24 11:48 | | |

(IP보기클릭)211.118.***.***

BEST
소 나
어머니.... | 20.03.24 11:50 | | |

(IP보기클릭)223.62.***.***

이끼。
엔드 게임 콘텐츠가 회차 요소 아님? 이해력 무엇? | 20.03.24 11:57 | | |

(IP보기클릭)221.150.***.***

이끼。
카지노 인듯. 막장게임 | 20.03.24 12:00 | | |

(IP보기클릭)1.215.***.***

얄리얄리얄라숑얄라리얄라
파판10 인터판 같이 숨겨진 보스같은 요소겠죠 이해력 무엇? ㅋㅋ | 20.03.24 12:14 | | |

(IP보기클릭)125.131.***.***

얄리얄리얄라숑얄라리얄라
ㅋㅋㅋㅋㅋ 회차요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린티난다 | 20.03.24 13:10 | | |

(IP보기클릭)121.15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DearDream
화가 많이 나셨나보네... 이런 덧글을 달면서 반응하는 모습 자체가 자신이 매우 격하게 반응하고 있다는 반증인데 ㅋㅋㅋ 재밌는 모습에 잘 웃고 갑니다 | 20.03.24 15:27 | | |

(IP보기클릭)39.11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DearDream
어린티 풀풀납니다 | 20.03.24 22:24 | | |

(IP보기클릭)122.3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DearDream

| 20.03.24 22:33 | | |

(IP보기클릭)14.4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DearDream
본인은 시간낭비하시면서 푸념댓글 남기는데 왜 남은 하지말라고해요? | 20.03.24 23:04 | | |

(IP보기클릭)60.157.***.***

이파네마보이
궁예짓도 머리가 좋아야 ㅋㅋ | 20.03.24 23:05 | | |

(IP보기클릭)106.102.***.***

이끼。
파트1이라고 표시도 안돼어 있는데 여차하면 이걸로 끝임 | 20.03.25 08:06 | | |

(IP보기클릭)119.194.***.***

케르발
틀딱티 나니까 조용히좀 | 20.03.25 16:57 | | |

(IP보기클릭)115.145.***.***

분할 방식이라고는 해도 체험판 해보니까 안 살 수는 없겠더라
20.03.24 11:38

(IP보기클릭)175.223.***.***

실시간 배틀이 된만큼 코옵(멀티)도입해서 몬헌처럼 보스전 전투를 함께 즐기는 모드가있다면 보다 더 즐거울것같아요
20.03.24 11:38

(IP보기클릭)118.223.***.***

엔드게임 컨텐츠 이야기 할때가 아닌것 같은데? 몇개의 분할로 판매할것이며, 얼마의 주기로 나올것을 언급하는게 더 급선무 아닌가?
20.03.24 11:39

(IP보기클릭)61.32.***.***

인생게임을찾아서
아오 인제 그만해~ 흐름 넘어갔잖어~ 발매하고 소식 기다리는수밖에 없어. | 20.03.24 12:36 | | |

(IP보기클릭)118.223.***.***

샤눕더기덕
4월10일 발매되고 파트1분량 며칠이면 엔딩보는 사람들 수두룩할거고, 템 파밍요소가 많아서 템파밍할 게임도 아닌데, 그때 가서는 '빨리 파트2내주세요 파트2마렵단 말이예요' 할 사람 한두사람 아닐텐데... 또 주식 장난하면서 간만보는것 뻔할텐데 체험판 조금해보고 금방 태세전환하는것도 좀 아니지 않나요? | 20.03.24 12:53 | | |

(IP보기클릭)223.62.***.***

인생게임을찾아서
이건 뭔.. 모든 싱글 겜이 파밍요소 있는 줄 아시나요. | 20.03.24 13:47 | | |

(IP보기클릭)118.223.***.***

얄리얄리얄라숑얄라리얄라
난독인가요? 파밍요소없다고 말한것 안보여요? | 20.03.24 13:50 | | |

(IP보기클릭)1.235.***.***

인생게임을찾아서
그렇게 궁금하시면 루리웹에서 징징대지 마시고, 스쿠에니에 직접 문의해보시는 편이 더 빠르지 않을까요? | 20.03.24 14:45 | | |

(IP보기클릭)61.32.***.***

인생게임을찾아서
말씀하신대로 해주는게 정상이고 당연한거긴한데, 이놈들이 이렇게 나오니 더이상 우짤수 없다는 얘기임~ 그냥 까더라도 본편해보고 까는 것밖에는 우리가 할수있는게 없네요~ 스쿠에니로서도 사활을 건 큰 투자이니만큼 신중한것 같아요. 그리고 주식장난인지 뭔진 모르겠지만, 태세전환은 한적없고 전 애초에 키타세가 얘기한 뺄꺼빼고 한장으로 가느냐? 꽉꽉 채워서 표현할수 있는 모든것을 표현하는 다부작으로 갈거냐에서 두번째를 택한거에 애초에 동의하고 감사한 사람이라... 3부작 넘어가지만 않으면 좋겠어요. 너무 길어지면 그건 또다른 심각한 문제니까.. 납득할수 있는 선에서 나오기를 바랄뿐입니다. | 20.03.24 15:46 | | |

(IP보기클릭)118.223.***.***

샤눕더기덕
저뿐만 아니고 님포함 7리메이크 발표때부터 가슴 설레인 사람 한둘 아닐겁니다. 전 솔직히말씀드려서 한장보다는 고퀄의 분할을 더 환영하는 사람입니다. 다만, 그 주기가 얼마나의 텀이 있는지 모두 궁금하지 않나요? 파트1 내 놓고선 몇개월이 될지... 몇년이 될지... 그러다가 극단적으로 말해서 여러가지 사정으로 엎어져서 취소가 될지... 차라리 전 분할로 내지만, 그 주기를 좀더 좁히거나 없앴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물론 애달파서 어서 빨리 하고싶은 마음은 다 똑같겠지만, 무슨 시즌제로 하는 미드도 아니고, 기약없이 기다리는것에 반감이 간다는거죠. 사실 다 그렇지 않나요? 파트1 나와서 전투시스템이 턴제에서 그나마 손맛느껴지는방식으로 바꼈다곤 하지만, 스토리 위주로 한번클리어 하면 두번 손가기 힘든게임인데(숨겨진 아이템찾고 길찾고 하면 플탐이야 좀더 늘겠죠) 여튼 파판3~7이 제 인생게임이기에 여러가지 아쉬운 마음에서 하는말입니다. 여기 막무가네로 깔려고 하는사람도 있을지는 모르지만, 저 처럼 애착이 더 가서 볼멘소리 하는사람이 더 많다고 봅니다. 루리웹특성도 알고 나이도 어느듯50을 향해 가는 마당에 글 잘 안올리는데 이래저래 까이니 기분참 묘하네요 ㅎㅎ 님한테 하는 말은 아닙니다. | 20.03.24 16:10 | | |

(IP보기클릭)61.32.***.***

인생게임을찾아서
네~ 공감합니다. 까이는건 뭐 루리웹에선 일상이구요^^ 제 생각에는 스쿠에니도 입털기가 어려운 상황이 아닐까 조심스레 예측합니다. 이번 리멕파트1이 대박을 치면 언제! 초대박치면 언제! 최소 대박은 예약해놓은것 같긴합니다만~^^ 그 후에 입을 땔꺼같아서여.^^ 맘푸세요. | 20.03.24 16:38 | | |

(IP보기클릭)118.223.***.***

샤눕더기덕
네~ 제발 대박쳐서 파트끝까지 어서빨리 나왔으면 합니다. 예전에 느꼈던 감동을 아이들과 함께 나누고 싶은 마음 간절하네요 ^^ | 20.03.24 16:48 | | |

(IP보기클릭)112.172.***.***

인생게임을찾아서
분할이 정말 주기가 없거나 최대한 짧으면 그건 그냥 돈 2~3중으로 받겠다 하는거니 엥간한 호구가 아니고서야 그걸 사람들이 납득할수는 없습니다. 게임이 방대한 만큼 세세하게 표현하고 싶은대로 표현하고, 그렇게 하려면 시간이 오래 걸리니 차라리 분할 제작을 하자. <- 이개념을 그나마 팬들이 수용해주는 마지노선인거죠. | 20.03.24 17:28 | | |

(IP보기클릭)118.22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æksent]
마지막 줄이 정말 딱 들어 맞는 말씀이네요. '기대는 하되 실망 할 준비도 하는게 좋다' 지금까지 수 많은 대작을 기다리면서 느낀 대부분의 감정은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와 같았네요. 그와 반대로 전혀 기대도 안하고 '이런 게임이 있었나?' 싶었던 게임에서 즐거운 재미를 찾았던 게임도 있었습니다. 지금 당장 생각나는 게임으로는 "헬 다이버즈"가 떠오르네요. 고퀄 리메이크로 나오는것 자체로 만으로도 기쁘고 만족을 해야하는지... 1파트만... 아니. 어쩜 데모판만 그럴듯 하게 만들어 장사만 할지는 지켜봐야 되겠네요. | 20.03.24 18:58 | | |

(IP보기클릭)112.147.***.***

인생게임을찾아서
소비자로서 옳은지적인데........왜 다들 기업의 대변인이 되어서 난리지 ㅋㅋ 이러다가 스쿠에니에서 파트2발매 중단!! 해버리면, 또옹싸다가 뒤 못닦은듯한 느낌의 파판7이 될텐데.....처음 나오는 신작이면 모를까. 사골을 우렸는데, 그걸 한그릇만 주고, 나머지 두그릇일지 세네그릇일지 모른 양은 소도 안잡았습니다. 사골탕이 많이 팔리면 소 잡을께요! 라고 하는데......당연히 문제 제기는 할 수 있지! | 20.03.25 13:42 | | |

(IP보기클릭)211.52.***.***

rumpsugar
여기 파판 광팬이 워낙 많아서 싫은소리 조금이라도 하는걸 못견뎌함 ㅋㅋㅋ | 20.03.26 11:50 | | |

(IP보기클릭)115.89.***.***

스탠드얼론 게임은 뭐고 엔드게임은 또 뭐임?
20.03.24 11:40

(IP보기클릭)175.201.***.***

BEST
루리웹-3401914086
게임 스토리 엔딩을 보고 난 후에 해야하는것들을 그렇게 부릅니다. | 20.03.24 11:42 | | |

(IP보기클릭)183.104.***.***

루리웹-3401914086
스탠드얼론 동일한 세계관이지만 독립된 하나의 게임 엔드게임 클리어후 즐길거리 | 20.03.24 11:48 | | |

(IP보기클릭)210.99.***.***

루리웹-3401914086
숨겨진 던전이라던지 무기나 뭐 계속 붙잡고 할만한것들 말하는거 엔드컨덴츠 | 20.03.24 11:51 | | |

(IP보기클릭)58.72.***.***

루리웹-3401914086
스탠드얼론은 확장팩이지만 본편 없어도 플레이 가능한 게임을 뜻합니다 옛날 스타 같은 경우는 본편이랑 브루드워 둘 다 있어야 브루드워 플레이가 가능해서 스탠드얼론이 아니지요 | 20.03.24 12:31 | | |

(IP보기클릭)175.223.***.***

루리웹-3401914086
스탠드얼론은 그냥 싱글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프라인 상태로 혼자 즐기는 게임을 스탠드얼론형 게임이라고 부릅니다. 엔드게임컨텐츠라는 것은 게임을 전부 클리어하고 난 뒤에도 지속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요소를 말합니다. 흔히 스토리와 별개로 공략하는 무한의 던전이라던지 파밍요소가 강한 반복형 컨텐츠들이 가장 흔합니다. | 20.03.24 19:08 | | |

(IP보기클릭)175.201.***.***

파트1인데 엔드게임 컨텐츠라구?
20.03.24 11:41

(IP보기클릭)106.102.***.***

AppleMaster
파트1이라고 표시도 없음 여차하면 더이상 안 낼 생각이겠지 | 20.03.25 08:08 | | |

(IP보기클릭)14.49.***.***

파트2는 10년 걸리겠네
20.03.24 11:42

(IP보기클릭)124.50.***.***

클라우드 마지막 리미트기는 언제쯤 볼수 있을려나.....
20.03.24 11:43

(IP보기클릭)221.165.***.***

약팔지 마라. 아직 파트 몇이 끝인지도 모르는구마 ㅋ
20.03.24 11:43

(IP보기클릭)210.105.***.***

딴건 모르겠는데 첫짤 다이나믹 테마 좀 psn에 풀어주면 안되겠니?
20.03.24 11:44

(IP보기클릭)61.74.***.***

가망없나?
20.03.24 11:45

(IP보기클릭)175.223.***.***

삼라만상.
20.03.24 11:45

(IP보기클릭)221.165.***.***

디럭스 구매완료
20.03.24 11:45

(IP보기클릭)121.166.***.***

그래서 몇개로 나눌거냐고...
20.03.24 11:47

(IP보기클릭)223.6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츄플
3장임 | 20.03.24 12:38 | | |

(IP보기클릭)59.1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츄플
한장은 인스톨 시디입니다 | 20.03.24 13:14 | | |

(IP보기클릭)211.10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츄플
1장은 PC 인스톨시디, PS1 인터내셔널에만 존재하는 추가컨텐츠가 들어있는 보너스 시디였습니다. 게임은 총 CD 3장이에요. | 20.03.25 12:53 | | |

(IP보기클릭)203.171.***.***

한번에 발매하면 왜 원작을 축소해야 하는지 원작을 했어도 이해 불가능 왜 선택지가 퀄리티업은 분할판매 원작을 축소하면 완전판 발매밖에 없는거야 다른 서양의 대작들은 퀄리티도 좋고 이야기도 방대한데 한번에 나오는데
20.03.24 11:47

(IP보기클릭)210.99.***.***

glossy
지금 분량만해도 100기가에 디스크 두장 발매인데 3분할 단순계산해도 게임하나에 300기가에 디스크 여섯장짜리 내놓으란 말인데.. 조금 힘들지 않을까 합니다 | 20.03.24 11:54 | | |

(IP보기클릭)124.111.***.***

BEST
glossy
음..그니까 기존 7의 경우 간단한 모션과 대사로 처리 되었던 이벤트 컷들을 영상으로 전환하다보니 분량이 어마무시하게 늘어나서 그런거 아닐까요? 5분이면 되었던 이벤트를 영상컷신으로 교체하면 몇십분으로 늘어날테니까요 | 20.03.24 11:55 | | |

(IP보기클릭)74.82.***.***

별의 신탁
체험판 퀄리티를 보니 너무나 납득이 가서 뭐... | 20.03.24 12:13 | | |

(IP보기클릭)110.10.***.***

glossy
당장 갓오브워만 봐도 3분할로 나오는 케이스임 | 20.03.24 12:18 | | |

(IP보기클릭)118.36.***.***

glossy
요새 이식버전 오리지날 파판7 플스4로 하는데요 그냥저냥 할거 해가면서 미드갈 나오니까 딱 5시간 넘게 찍혀있었습니다. 오리지널 분량대로 만들면 안되죠 | 20.03.24 13:05 | | |

(IP보기클릭)223.6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eurowind
아몰랑 분할 빼액 | 20.03.24 13:47 | | |

(IP보기클릭)119.197.***.***

대대박일세
이번에 체험판 분량만봐도 원작에선 가디언 잡을 때까지 10분대에 끝나던 분량이 리베이크에선 20분대에 끝나는거보면 컷씬이나 리메이크 요소때문에 플레이타임이 2배정도 늘어날 것 같네요. | 20.03.24 14:00 | | |

(IP보기클릭)211.186.***.***

서슬달
파판과 갓옵은 엄연히 다른 케이스죠..파판7은 이미 과거에 완성형 게임으로 나온 작품이고요..갓옵은 처음부터가 시리즈물이었고..전 파판7 분할판매에 납득하고 있기에 그냥 그러려니 하고 있지만 예시가 너무 잘못된것같아요..적어도 분개하시는분들 입장에선 기존에 나옷 갓오브워1을 리메이크 하면서 그걸 굳이 또 분할에서 판매하겠다는 인식이지..기존의 갓옵 1,2,3라는 엄연한 독립작품들과 비교하는건 너무 개념이 다른 이야기라고 봅니다..기존의 한가지의 조각이었던것을 여러조각으로 나누고 그 여러조각을 기존의 한 조각 처럼 보이게 하는 작업을 하는것이 지금의 파판7 리메이크인거고 우린 아직 그 결과물을 보지 못했기 때문에 걱정하시는분들도 이해는 해야한다고 봅니다..그걸 갓옵워를 가지고 오는건 방어논리에 어긋난다고 보이네요 | 20.03.24 14:11 | | |

(IP보기클릭)211.18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eurowind
아 당연히 갓옵1이랑 이번 리메이크 파판7의분량은 압도적으로 파판7이 많겠죠;; 제말의 요지는 그게 아니니까;;하여튼 뭐 그냥 말 많은 이유도 게임이 걱정되고 그런거지 분탕러분들만 있는건 아니라는걸 표현하고 싶었어요 그런분들은..그냥 무시하면 될듯 어디에나 ㅄ들은 있는거죠 | 20.03.24 15:57 | | |

(IP보기클릭)175.196.***.***

대대박일세
나도 리멕 분할 판매발표 직후엔 분할판매 회의적인 쪽이었는데 체험판 해보니까 딱 이분 얘기가 맞는 것 같음 | 20.03.24 16:54 | | |

(IP보기클릭)175.223.***.***

glossy
용량의 문제라기보다는 작업량의 문제가 아닐까요? 물리적인 시간이 늘면서 분할하여 출시할 수 밖에 없었는 상황? 당연히 그 결과로 용량도 늘어났겠지만 | 20.03.24 19:11 | | |

(IP보기클릭)1.21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eurowind
한편으로 냈으면 다른 걸로 까고있겠죠 분할무새가 아닌 다른무새로,,,, | 20.03.24 21:11 | | |

(IP보기클릭)182.31.***.***

대대박일세
이렇게 생각하는게 원래 상식아닌가? 아니야? 쌍팔년도 한분량을 지금 세대 한분량으로 등가교환이 가능하다는 산수는 대체 모자란건지. | 20.03.24 22:18 | | |

(IP보기클릭)222.239.***.***

glossy
원작 축소할 필요없죠. 그냥 원작 처럼 배경 CG로 때우고 저해상도 영상으로 돌리고 원작의 atb 시스템과 액션을 혼합한 현재의 배틀시스템 없애고 원작그대로의 atb 시스템으로 하면 전혀 문제가 없었을겁니다. 물론 중요한 npc가 아닌 엑스트라들은 원작처럼 배경으로 만들어버리구요 | 20.03.24 23:04 | | |

(IP보기클릭)60.157.***.***

시드tlem
그러면 결국 성검전설2 됩니다 그렇게 나오면 더 욕먹었음 | 20.03.24 23:08 | | |

(IP보기클릭)222.239.***.***

도쿄촌놈
분할이라고 납득 못하는 사람들은 이런걸 원하는듯하니까요. 이러면 분할따위 필요없죠. | 20.03.24 23:10 | | |

(IP보기클릭)125.131.***.***

시드tlem
ㅎㅎ | 20.03.25 11:50 | | |

(IP보기클릭)110.70.***.***

디럭스,티파테마구매완료
20.03.24 11:51

(IP보기클릭)58.120.***.***

초구무신패참Ver.5
티파테마 대행해주는 곳이라도 있나요? | 20.03.24 14:31 | | |

(IP보기클릭)110.70.***.***

게러프
이베이서 직접 구매한거라 대행은 잘모르겠습니다 | 20.03.24 16:03 | | |

(IP보기클릭)58.120.***.***

초구무신패참Ver.5
정보 감사합니다. | 20.03.24 16:15 | | |

(IP보기클릭)223.39.***.***

파트 나눠질 걱정보다 콘솔기준 몇 세대 후 끝날지가 걱정되고 판매량이 곤두박질 쳐버려서 미완으로 끝나버릴지도 모르고 7개발에 올인해서 차기작이 안나올지도 우려되고.. 전반적으로 걱정이 많이 되네요
20.03.24 11:57

(IP보기클릭)112.172.***.***

투숙하니?
주가에 영향없는 라이트닝사가도 다나왔는데. 파판7의 존재는 잘못되면 회사가 휘청할정도에요. 미완으로 끝낼걱정없어요 | 20.03.24 14:56 | | |

(IP보기클릭)39.7.***.***

숨겨진 보스로 세피로스 나오겠지
20.03.24 12:01

(IP보기클릭)220.81.***.***

요 몇년간 잘만들었으면 분할해도 그러려니 했겠지만 그렇지 않으니 우려가 나오는거죠.....
20.03.24 12:02

(IP보기클릭)60.15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Cidolfus Orlandeau
엔드 컨텐츠 뜻을 모르는듯 | 20.03.24 23:08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74.8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흉켈
만나는 정도가 아니라 전투도 있는듯하더군요 | 20.03.24 12:12 | | |

(IP보기클릭)74.8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DearDream
예고에서 컷씬만 살짝 보여줬지만 서프라이즈로 이벤트성 전투로 잠깐이라도 나오면 좋은겠네요 | 20.03.24 12:45 | | |

(IP보기클릭)222.101.***.***

아니, 분할판매하는 게임에 회차요소나 엔드게임 컨텐츠를 왜 넣어ㅋㅋㅋㅋㅋㅋㅋㅋ 2편에서 만렙으로 시작하라고? 아니면 레벨 상한선을 걸어놓을 생각인가
20.03.24 12:10

(IP보기클릭)117.111.***.***

조이멘맨777
스탠드 얼론이라고 햇으니 2편에선 다시 레벨1부터 시작일 것 같음요ㅋㅋ | 20.03.24 12:18 | | |

(IP보기클릭)222.101.***.***

마군Z
레벨 초기화 미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파판4에서 주인공만 레벨 초기화되는(암흑기사에서 성기사로 전직하면서 레벨 초기화) 이벤트가 있긴했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0.03.24 12:22 | | |

(IP보기클릭)117.111.***.***

조이멘맨777
정황상 파판7 리메이크는 하나의 게임을 나눠파는게 아니라 파판7 스토리를 따라가는 새 게임 시리즈라고 봐야하지않나 싶습니다. 다음작에서 신규 시스템같은게 이것저것 추가돼있어도 놀랄 것 없음요ㅋㅋㅋ | 20.03.24 13:08 | | |

(IP보기클릭)211.186.***.***

조이멘맨777
근대 저도 이게 걱정됨 2편이 1편바로 뒤에 미드갈 탈출한 뒤의 이야기인데 갑자기 레벨 기술 아이템 모두 초기화 돼 버리면 모티베이션이 많이 떨어지지 않을까 하는거죠;;소환수도 갑자기 리셋되는걸까요? 리미트도 초기화 될듯한데..여러모로 레벨디자인도 그렇고 2의 초반은 기껏 키워놓은 1캐릭터 애들 다시 키우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지루해지지 않을지도 걱정되네요.. 물론 게임은 나오기는 커녕 개발도 안했을것이며 그걸 앞으로 개발진들이 해결해 나가겠지만 파판10이후로 하양세인 스퀘어애닉스가 그걸 잘 할수 있을지는 솔직히 불안하네요 ㅡㅡ;; | 20.03.24 14:16 | | |

(IP보기클릭)58.120.***.***

버틸수가 없다
예전에 일본 게임중에선 시리즈작 연계할때 이전 시리즈 최종레벨이 차기작의 기본레벨이고 최종 장비가 차기작의 기본장비로 시작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데이터를 연동시켜 주거나 위의 방식대로 진행할지도 모르죠. | 20.03.24 14:33 | | |

(IP보기클릭)175.196.***.***

버틸수가 없다
이런 걱정은 유저로써 당연히 할 수 있는 내용들인거 같아요 그래도 전작의 세이브 데이터를 이용한 연동시스템은 이미 다양한 게임들에서 시도되었던 적이 있으니까 전작의 최종데이터를 기반으로 2편의 시작점 상태를 조절하는정도의 그 정도의 기술력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 20.03.24 16:57 | | |

(IP보기클릭)211.186.***.***

Cafe Mocha
결국은 레벨디자인을 어텋게 할지가 관건이겠네요..다만 세이브 연동이 된다해도 레벨1부터 시작하는건 아마 다르지 않을듯싶어서,.결국 스킬이나 리미터기들은 초기화될듯합니다..아니라면..결국 레벨디자인을 어텋게 할것인가로 돌아오겠네요 -0-;;하여튼 경우가 경우인지라 별 예측을 다 해보네 | 20.03.24 17: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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