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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C] 늙어 가는 K게임, '중년의 산업' 됐다 [16]

2025.09.04 (18:5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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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77405 | Multi | 마이온 | 468 | 2025.09.04 |
(IP보기클릭)175.113.***.***
산업 초창기에나 젊은 사장들 나오는거지 뭔 해괴한 논리를 갖다대네.. 그럼 미국이나 유럽 게임사 사장들은 죄다 30대임?
(IP보기클릭)140.248.***.***
특히 중국은 젊은 개발자를 앞세워 국내 시장의 공백을 빠르게 장악하고 있다. 글로벌 흥행작 ‘원신’을 만든 호요버스의 리우웨이 대표, ‘붕괴: 스타레일’을 내놓은 쿠로게임즈의 양카이 대표 모두 30대다. 이들은 인공지능(AI)과 서브컬처 IP, 멀티플랫폼 전략을 앞세워 10~20대 게이머를 집중 공략하고 있다. 붕스가… 누가 만들었다고?
(IP보기클릭)27.35.***.***
ㅋㅋㅋ gpt에 물어보고 사실 확인도 안해도 대충 작성한듯
(IP보기클릭)58.126.***.***
내가 게임 업계 처음 일할 때 40대 대기업 출신 이사님한테 들었던 얘기가(벌써 20년 전), 게임 업계는 30대가 경영을 하니까 20대를 가르킬 사람이 없어서 문제라는 거였어. 그래서 20대들이 들어오면 30대 선배가 했던 실수를 고스란히 반복한다고. 경험이 되물림 되지 않아서 산업계가 발전하지 않는다고. 원래 50대가 경영하면 경험 많은 40대가 30대 끌어가고, 그 30대가 20대 가르쳐야 된다고. 그러니까 지금 50대가 경영하는 건 맞는 거야. 이 ㄷㅅ들아. 20대가 경영하는 건 원래 존나 이상한 일이야. 그때는 게임 산업이라는 게 막 생겨서 50대는 참여하고 싶어도 할 수 없었던 거 뿐이라고. 진짜 ㅈㄴ 답답해 디지겠네.
(IP보기클릭)221.147.***.***
한국경제 수준에 딱맞는 맞는 사실이 없는 기사네
(IP보기클릭)175.113.***.***
산업 초창기에나 젊은 사장들 나오는거지 뭔 해괴한 논리를 갖다대네.. 그럼 미국이나 유럽 게임사 사장들은 죄다 30대임?
(IP보기클릭)140.248.***.***
특히 중국은 젊은 개발자를 앞세워 국내 시장의 공백을 빠르게 장악하고 있다. 글로벌 흥행작 ‘원신’을 만든 호요버스의 리우웨이 대표, ‘붕괴: 스타레일’을 내놓은 쿠로게임즈의 양카이 대표 모두 30대다. 이들은 인공지능(AI)과 서브컬처 IP, 멀티플랫폼 전략을 앞세워 10~20대 게이머를 집중 공략하고 있다. 붕스가… 누가 만들었다고?
(IP보기클릭)27.35.***.***
루리웹-0744094282
ㅋㅋㅋ gpt에 물어보고 사실 확인도 안해도 대충 작성한듯 | 25.09.04 19:28 | | |
(IP보기클릭)211.234.***.***
진심 왜 존재하는건지 1도 모르겠는 직업군 | 25.09.04 20: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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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8.126.***.***
내가 게임 업계 처음 일할 때 40대 대기업 출신 이사님한테 들었던 얘기가(벌써 20년 전), 게임 업계는 30대가 경영을 하니까 20대를 가르킬 사람이 없어서 문제라는 거였어. 그래서 20대들이 들어오면 30대 선배가 했던 실수를 고스란히 반복한다고. 경험이 되물림 되지 않아서 산업계가 발전하지 않는다고. 원래 50대가 경영하면 경험 많은 40대가 30대 끌어가고, 그 30대가 20대 가르쳐야 된다고. 그러니까 지금 50대가 경영하는 건 맞는 거야. 이 ㄷㅅ들아. 20대가 경영하는 건 원래 존나 이상한 일이야. 그때는 게임 산업이라는 게 막 생겨서 50대는 참여하고 싶어도 할 수 없었던 거 뿐이라고. 진짜 ㅈㄴ 답답해 디지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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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 수준에 딱맞는 맞는 사실이 없는 기사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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