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수집된 오류/버그 피드백 및 진행, 예정 상황
[ 1. 게임 진행 중 특정 영웅들이 공격을 하지 않고 가만히 멈춰있는 경우 ]
- >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발생 빈도가 줄었으나, 여전히 특정 상황에서 발생함을 확인 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의심이 가는 부분 한 종류를 추가 수정 했으며 1.0.17업데이트에 적용됩니다.
매우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 중이기 때문에 지속적인 추가 원인 파악 및 완벽한 수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 2. 게임 진행 중 비정상 종료 후 이어하기가 불가능한 현상 ]
- > 해당 현상은 해킹 앱의 접근을 막고자 준비 해 두었던 방어체계 때문에 1.0.16버전부터 발생하던 현상이었습니다.
현재 보안 개발 방식은 또 다른 방식으로 교체하였고, 1.0.17 버전부터 정상적으로 이어하기가 가능합니다.
[ 3. 게임 중 특정 몬스터들이 계속해서 거대해지고 게임이 오작동 하는 현상 ]
- > 원인의 일부를 수정했지만 여전히 지속적으로 발견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발생 빈도가 0이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버그를 추적하여 수정하겠습니다.
의심가는 부분은 계속하여 테스트 중입니다.
수정이 늦어지게 되어 몹시 죄송합니다.
[ 4. 게임 중 튕기는 현상 ]
- > 모수는 많이 줄었지만 여전히 앱이 튕기는 현상이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1.0.16 버전 이후 메모리 소모량이 조금 감소하였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게임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하여 튕김현상을 겪지 않을 수 있도록 계속 게임을 경량화 시켜가겠습니다.
[ 5. 일부 보구의 이미지가 잘못 적용된 부분, 일괄장착 시에 오작동 하는 부분 ]
- > 현재 몇몇 영웅의 보구 이미지가 잘못 적용되어 있는 현상을 파악했습니다.
또한, 보구나 룬 등의 일괄장착 시에 오작동이 발생하는 경우도 기록되어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위 현상들은 1.0.18 버전에서 수정될 예정이며 보다 편의성이 증진 될 수 있는 방향도 함께 모색중에 있습니다.
[ 6. 몇몇 버프나 패시브가 계속 꺼졌다 켜졌다를 반복하는 현상 ]
- > 현재 몇몇 버프들이 지속적으로 켜졌다 꺼졌다를 반복하는 현상을 확인 중에 있습니다.
일부 기기에서 프레임 드랍현상이 발생할 때 발생하는것으로 파악했으며, 현재는 이와 같은 상황에서 해당 현상을완화시키는 방향으로 수정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의 수정은 1.0.17버전에서 일괄 수정 적용됩니다.
[ 7. 룬마스터 영웅의 스킬이 오작동 하던 현상 ]
- > 룬마스터 영웅의 스킬 '홍일점'이 오작동 하던 현상을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수정을 마쳤고, 1.0.17버전부터는 정상적으로 스킬이 주변 아군을 회복합니다.
[ 8. 드래곤슬레이어 스킬의 툴팁이 잘못 되었던 현상 ]
- > 드래곤슬레이어 영웅의 스킬 '두개골강타' 가 툴팁과 달리 실제로 100% 확률로 발동되고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툴팁을 정상화 하였습니다. 1.0.17버전부터는 정상적으로 툴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현재 수집된 기획/밸런스 피드백 진행, 예정 상황
[ 1. 스내쳐 조정 방안 ]
-> 스내쳐의 공격범위가 짧아 사용에 다소 어려움이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사거리를 늘려보기도 하고, 조합식을 변경해보기도 하는 등 여러가지 형태로 테스트를 진행중에 있지만,
여전히 특정 구간에서 스내쳐 영웅의 포텐셜이 무척 높아 대체가 불가한 경우가 되기도합니다.
몇 가지 조정안을 들고 있지만 섣부른 조정보다는 너프가 아닌 다른 영웅들의 총괄적인 성장을 통해,
스내쳐의 선택지가 자연스럽게 줄어드는 방향이 올바르다 판단하여 조금 더 신중하게 수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조정이 늦어지게 되는 점 죄송합니다.
[ 2. 결투장의 좋지 않은 경험 ]
- > 현재 결투장은 매칭부터 시스템, 그리고 데미지 산출 과정 모두에서 몹시 세련되지 않은 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웅들의 체력에 비해 상대적으로 한 번에 대량의 데미지를 주고 받게 되다보니
영웅의 배치나 전략, 스킬 구성 등이 전혀 제기능을 못하고 있어 즐거운 경험을 제공 해드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 프리시즌이 종료 되면 마지막 프리시즌이 진행 될 예정이고 이때 저희가 내부에서 테스트를 통해 확립한
새로운 데미지 조정을 통해 조금 더 전략적이고, 재미있는 전략적 전투가 발생될 수 있도록 개편 될 예정입니다.
이는 다음(마지막) 프리 시즌 시작과 동시에 공개 될 예정이며,
형평성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결투장 참가자들에게 동일한 조건으로 조정됩니다.
[ 3. 레벨 효과나 툴팁 완성도 상승 ]
- > 지난 1.0.16 버전을 통해 몇몇 의미 없는 레벨효과들과 부정확한 툴팁들이 일부 수정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게임 내 툴팁이나 레벨효과 등에 문제가 있는 것들을 발견하고 있으며,
보구의 메인옵션 등도 영웅의 성격과 어울리지 않는 부분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부분들은 이번 1.0.17 버전 업데이트에서도 일부 수정될 예정이며,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개선되어 보다 명료한 의미전달과 기획 구성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일부 툴팁이나 레벨효과가 1.0.17버전에서 추가 수정될 예정이고, 해당 내역들은 패치노트를 통해 공개 됩니다.
[ 4. 각종 스테이지들의 플레이 정보전달이 부족한 현상 ]
- > 우선순위에 맞추어 진행 될 예정입니다.
다음 개발자노트에서는 진행 상황이나 예정일을 공유드릴 수 있을것으로 기대합니다.
[ 5. 인게임 아이템 도감에 대한 니즈 ]
- > 우선순위에 맞추어 진행 될 예정입니다.
[ 6. 영웅 및 아르카나 밸런싱 ]
- > 지난 1.0.16 버전을 통해 몇몇 영웅들의 스킬 개편을 진행 했습니다.
이번 1.0.17 버전에서도 일부 영웅들의 스탯이나 스킬, 아르카나의 능력 등이 상향 조정 될 예정이며,
지속적인 테스트를 통해 더 다양한 영웅들이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개선시켜나갈 예정입니다.
변화 내용은 업데이트 예정 패치내역 공지 사항에서 일괄 공개 됩니다.
[ 7. 크리강도 증가 강화효과의 연산 오작동 ]
- > 게임 내 모든 크리강도 옵션들은 합연산으로 연산되도록 구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인게임 버프효과로 획득하는 크리강도 버프가 곱연산으로 증폭되어 적용되고 있었습니다.
이 때문에 해당 효과로 인한 데미지 증폭량이 무척 커지는 현상이 발견되었고,
이로 인해 누가 더 해당 버프를 많이 얻느냐로 결투장의 결과가 갈리는 상황을 연출하고 있었습니다.
해당 효과는 형평성을 위해 이번 결투장 종료시점에 맞추어 정상적으로 연산되도록 수정 될 예정입니다.
이에 대해 따로 자세한 공지가 작성될 예정이며 보상 역시 해당 시점에 맞추어 지급될 예정입니다.
[ 8. 스토리 5장 4 난이도 하향 조정 ]
- > 5장 4 스테이지에서 난이도가 급상승하여 많은 신규 유저분들께서 큰 장벽을 느끼고 계신것을 확인했습니다.
실제로 난이도 상승폭이 너무 높게 상승함을 체감하고 이에 대한 조정을 진행하였습니다.
5장 4의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여 허들을 낮추었으며 보상에는 변화 없이 1.0.17버전부터 하향된 난이도로 변경됩니다.
[ 9. 강림 던전의 효용성에 대한 피드백 ]
- > 강림던전의 난이도나 플레이 피로감에 비해 영혼석의 획득의 어려움이 있고,
이를 통해 강림영웅의 성장이 무척 피로하다는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다음번 강림 던전 플레이부터는 특수한 재화를 지급받게 됩니다.
재화를 모아 보유중인 강림 영웅들의 영혼석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영혼석 상점이 추가 될 예정입니다.
영혼석 상점의 추가는 개발이 진행 되는대로 공유 드리겠습니다.
[ 10. 이벤트 던전의 연기에 대해서 ]
- > 기존의 일정대로라면 이벤트 던전이 이미 종료 된 후 새로운 이벤트 던전이 열려야 했지만,
일러스트 등의 몇몇 이슈로 인해 준비해 둔 두번째 이벤트 던전의 공개가 늦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이벤트 던전은 많은 유저분들께서 즐겨주시는 컨텐츠라는 점을 고려하여,
다음 이벤트 던전의 준비가 완료되어 바로 교체가 될 수 있도록 이벤트 기간을 조정 중에 있습니다.
다음 이벤트는 "겨울"을 소재로 한 이벤트이며 최대한 빠르게 교체가 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 현재 수집된 편의성 관련 피드백 진행 및 예정 상황
[ 1. 교환 상점 등의 품목 구매 시, 여러 개를 한꺼번에 구입할 수 있는 기능 ]
- > 해당 기능은 구현이 완료되었습니다.
1.0.17 버전에서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 룬과 관련된 편의성 ]
- > 지난 1.0.16버전에서 룬 인벤토리 스크롤 기능이 수정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룬의 일괄 장착, 등의 편의성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순차적으로 수정 예정이고, 개발자노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이번 1.0.17 버전에서는 룬의 연속 강화의 연출 속도가 좀 더 빨라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3. 잡화점의 갱신 문제 ]
- > 잡화점의 갱신 시점이 특정 행위와 연관되어 약간의 불편함과 어색함을 제공하던 현상이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수정이 완료 되었고, 1.0.17버전부터 보다 직관적으로 갱신시점을 정의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비슷한 현상이 결투장 티켓, 스태미너 충전 등에서도 발생 중인 것을 확인하였고, 다음 업데이트부터 순차적으로 수정 될 예정입니다.
[ 4. 인게임 편의성 ]
- > 전투 중에 사용할 수 없는 아이템들의 경우, 전투 중에는 정보 또한 확인할 수 없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개선하여,
사용은 불가하더라도 전투 중에 해당 아이템을 판매하거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위 내용은 1.0.17버전부터 적용됩니다.
[ 5. 인벤토리 부족에 대한 편의성 ]
- > 게임이 진행될 수록 인벤토리가 무척 부족한 현상에 대해 인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의 개선 방향을 모색중에 있으며,
서버에 부하를 주지 않으면서 합리적인 방향으로 인벤토리의 불편함을 해소드릴 수 있도록 기획 중입니다.
관련 내용은 기획 및 개발이 진행 되는대로 공유 드릴 예정입니다.
아르카나 택틱스를 사랑해 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금주의 동향 및 진행 상황 등을 공유드립니다.
앞으로도 더욱 나은 게임의 모습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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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읽어보면 웃겨 아무것도 개선 안 한 상태에 변명만 하고 있음 2주전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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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바로 말로만 관심없다고 하는게 아니고 진짜 관심없는거 | 19.11.27 16: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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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읽어보면 웃겨 아무것도 개선 안 한 상태에 변명만 하고 있음 2주전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