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리던 게임이 나와서 빠르게 후딱 해봤습니다. 17~18세기를 너무 좋아해서 출시를 꽤 기다렸던 ㅋㅋ
2 방식에서 다시 1 방식으로 돌아갔습니다. 2 방식을 더 좋아했기 때문에 좀 아쉽긴 하지만 1 팬이 더 많은 걸로 압니다.
게임은 딱 가격만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픽은 적당한데 사운드는 부실합니다. 유닛들 눌렀을 때 음성이라던가 효과음이 없어서
뭔가 허전합니다. 드러머가 있지만 드럼을 치지 않습니다! 매우 허전한 행진;; 싸울때도 함성이라던가 장교의 지휘 명령이라도 있었으면 ㅠㅠ
장교와 드러머로 부대 만드는 건 똑같네요. 35명부터 한 부대가 만들어지고 그 후엔 정해진 규모별로 지정되네요.
맵 크기는 좀 큰 편이라 행진하는데 시간은 걸리는데 공격 모션은 굉장히 빠르네요. 총 쏘는 모습들은 멋지긴 한데
사격이 매우 빠릅니다. 장전 모션이 있는지도 잘 모르겠군요. 파이크병은 서로 뭉쳐서 마구 찔러댑니다.
공격 액션들이 뭔가 너무 급해서 조금 아쉽습니다.
지금은 소규모 부대로 싸우긴 했는데 대량 물량으로 진행되는 게임입니다. 자원 쌓이는 속도와 생산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계속 찍어낼 수 있어서
개발사 설명 및 영상처럼 대규모 부대로 싸우게 되겠더군요.
(IP보기클릭)59.9.***.***
저도 사서 해봐야겟군요 코삭1만 알앗을땐 그냥 거기에 맞춰서 계속 파고들엇지만 코삭2가 나오고 나서 플레이한후론 쉽게 1으로 돌아가기 힘들었엇습니다 자원문제 부터 시작해서 전투방식 까지 물론 전투시스템 자체로는 2가 더매니악하고 복잡햇지만 익숙해지고나면 오히려 2의 시스템이 더 편하게 느껴지지 때문에 특히 광산 같은경우 상시 전투유닛을 배치시키지 않으면 적에게 뺏기는게 다반사이기 때문에 진짜 광산 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이는게 너무 불편햇엇습니다 물론 코삭2를 플레이한후로말이죠 물론 코삭3가 1 리메이크로 나온다고 햇기에 어느정도 감수는 햇엇지만 혹 내심 전투 시스템을 코삭2 처럼 내주지 않을까라는 바램도 잇엇지만 아니었나보네요 아그리고 커스텀전투 시작할때 18세기 연구가 완료 됀채로 시작하는 모드가 잇는데 적하고 싸울때 컴퓨터들이 18세기 병영을 지엇으면서도 계속 17세기 유닛만 뽑아대는 고질적인 문제가 잇엇는데 이게 해결돼엇을지 모르겟군요.... 코삭1 처럼 똑같다면 난감 하겟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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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사서 해봐야겟군요 코삭1만 알앗을땐 그냥 거기에 맞춰서 계속 파고들엇지만 코삭2가 나오고 나서 플레이한후론 쉽게 1으로 돌아가기 힘들었엇습니다 자원문제 부터 시작해서 전투방식 까지 물론 전투시스템 자체로는 2가 더매니악하고 복잡햇지만 익숙해지고나면 오히려 2의 시스템이 더 편하게 느껴지지 때문에 특히 광산 같은경우 상시 전투유닛을 배치시키지 않으면 적에게 뺏기는게 다반사이기 때문에 진짜 광산 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이는게 너무 불편햇엇습니다 물론 코삭2를 플레이한후로말이죠 물론 코삭3가 1 리메이크로 나온다고 햇기에 어느정도 감수는 햇엇지만 혹 내심 전투 시스템을 코삭2 처럼 내주지 않을까라는 바램도 잇엇지만 아니었나보네요 아그리고 커스텀전투 시작할때 18세기 연구가 완료 됀채로 시작하는 모드가 잇는데 적하고 싸울때 컴퓨터들이 18세기 병영을 지엇으면서도 계속 17세기 유닛만 뽑아대는 고질적인 문제가 잇엇는데 이게 해결돼엇을지 모르겟군요.... 코삭1 처럼 똑같다면 난감 하겟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