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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파데스트 프론티어 개발자, 매너 로드가 1인 개발이라는 인식에 문제를 제기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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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0.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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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번 맞는 말이지ㅋㅋ여기서도 매너로드 얘기만 나오면 앵무새처럼 1인개발 1인개발 하는 댓글 꼭 나오는거 웃김
24.05.07 21:50

(IP보기클릭)175.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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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사가 1인인거지 1인 개발이라기엔 코드도 혼자짠게 아니니까 뭐..
24.05.07 20:47

(IP보기클릭)221.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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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1인으로 시작해서 수십명 단위 회사던데 자꾸 1인 개발 어쩌고 하는 사람들은 뭔지 모르겠음 ㅋㅋ
24.05.07 21:57

(IP보기클릭)175.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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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사가 1인인거지 1인 개발이라기엔 코드도 혼자짠게 아니니까 뭐..
24.05.07 20:47

(IP보기클릭)58.124.***.***

처음시작할땐 1인 이었지만 지금은 아니겠지 문제는 정보 갱신이라고해야하나. 처음 소개 될때 기억하지 그 이후로는 어떻게 되었지는 사람들이 잘 안찾아보니깐. 여전히 1인 개발로 불리는게 아닌가 싶음
24.05.07 21:50

(IP보기클릭)220.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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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번 맞는 말이지ㅋㅋ여기서도 매너로드 얘기만 나오면 앵무새처럼 1인개발 1인개발 하는 댓글 꼭 나오는거 웃김
24.05.07 21:50

(IP보기클릭)221.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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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1인으로 시작해서 수십명 단위 회사던데 자꾸 1인 개발 어쩌고 하는 사람들은 뭔지 모르겠음 ㅋㅋ
24.05.07 21:57

(IP보기클릭)175.196.***.***

1인개발로 알고있다가 스태프롤 보면 한가득인거 보고 놀랐던 게임이 있었는데, 시작이 1인이었고 팀원이 점점 늘어난 건데 시작의 이미지가 고정됐다보니 생긴 일
24.05.07 22:00

(IP보기클릭)58.124.***.***

동물애호박이
이게 맞음. 시작 이미지가 고정됐다보니 생긴일. 그 이후는 뭐 알아서 정보 찾아보면 되는데 보통 그렇게까진 잘 안하니 | 24.05.07 23:07 | | |

(IP보기클릭)218.152.***.***

매너로드가 1인 개발이라는 부분으로 누군가가 자기네 게임과 비교하니까 말한 모양이네. 하긴 외주 준 파트가 있는데 그걸 1인 총 제작이라고 하기에는 애매하지.
24.05.07 22:47

(IP보기클릭)121.184.***.***

매너로드 훌륭한 게임이긴 하지만 FF개발한 회사는 그림던을 개발했고 전신에선 타이탄 퀘스트를 개발한 대단한 회사 라스트 에폭은 거품이 상당하다고 생각하지만 PoE 제외 하고 그림던이 디아블로2 이후 핵앤슬래쉬 장르의 한 획을 그어버림 위 내용을 바탕으로 크레이트는 차근히 실력으로 인지도를 끌어올린 반면 슬라빅은 광고를 잘한 효과가 없지 않아 있다고 생각함
24.05.07 23:20

(IP보기클릭)221.148.***.***

음악에서 솔로앨범이라고 해서 혼자 만드는게 아닌거랑 똑같음. 아티스트가 기본 골격과 최종 결정을 내리면 각 산업에서 모듈화된 구조로 제작이 이뤄지는게 1인 제작 방식인거임. 1인 출판이라고 해서 작가가 직접 인쇄기 사서 인쇄하는게 아니듯이.
24.05.08 04:54

(IP보기클릭)14.4.***.***

게임보고 이걸 모든걸 1인이 했다고? 요즘 이게 가능한가 라는 의문이 들었는데 당연히 아니었던ㅋㅋ
24.05.08 1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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