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커러스 블레이드: 콜로세움> 대규모 업데이트 공지
- 시즌 콘텐츠: 격투장
콜로세움에 온 것을 환영한다.
폐허 위에 재건된 기적의 공간에서 짜릿한 전투를 즐겨라!
입구 및 오픈 시간
-참여오픈 시간: S12시즌 논스톱 오픈
-참여입구: PVP-격투장 입구로 진입 (병렬 모드로 공성전과 필드전이 있으며, 공성전-콜로세움-필드전 순이다.)
-참여 레벨: 30레벨 이상의 유저
-참여특별 규칙: 최대 팀원은 3명이며, 시즌 봉인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핵심 내용
-로마의 격투장에서 소규모 인원(6vs6)이 대전하는 격투전이다.
전장 규칙
▶승리 조건
-양 팀은 각각 500포인트를 보유하며, 중앙 깃발을 점령하여 적군 포인트를 차감해야 합니다. 임의 팀의 포인트가 0이 되면 승패가 결정됩니다.
-전투는 라운드당 10분이며, 전투 종료 시 점수가 높은 팀이 우승하며, 동점인 경우 무승부로 간주합니다.
-각 팀은 6명의 유저로 구성되며, 유저마다 부활 기회가 2회 주어집니다. 임의 팀의 장수의 부활 기회가 0이 되면 승패가 결정됩니다.
▶배치
-해당 모드에서는 기병 부대와 함께 전장에 진입할 수 없습니다.
-각 팀원은 병기를 1개만 배치할 수 있으며, 레전드 병기 사용이 금지됩니다.
스테이지 요소
▶깃발 포인트
-스테이지에는 깃발 포인트가 1개 존재합니다. 깃발 포인트에 아군 장수만 있는 경우 적군 포인트가 차감되기 시작합니다. (부대는 깃발 쟁탈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깃발 범위 반경과 포인트 차감 속도는 시간에 따라 변합니다.
-게임 시작 후 40초 동안은 깃발 범위가 해제되지 않아 점령할 수 없습니다.
-게임 시작 40초 후부터 깃발 범위가 해제됩니다. 이때 깃발 범위 반경은 16m이며, 1초마다 2 포인트가 차감됩니다.
-게임 시작 5분 후부터 깃발 범위가 축소됩니다. 깃발 범위 반경은 13m까지 축소되며, 1초마다 5 포인트가 차감됩니다.
-게임 시작 8분 후부터 깃발 범위가 축소됩니다. 깃발 범위 반경은 9m까지 축소되며, 1초마다 10 포인트가 차감됩니다.
▶보급소
-맵에는 중립 보급소가 1개 존재합니다. 해당 보급소는 부대 소환 및 점령 속도가 더욱 빠릅니다.
▶중립 NPC
-대전 시작 90초 후부터 3명의 검투사 장수가 갱신되며, 장수를 처치하면 추가 부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챔피언 검투사를 처치하면 검투사가 아군 팀에 추가 합류하게 됩니다. 검투사는 장수와 똑같이 깃발 포인트와 보급소를 점령할 수 있습니다.
-대전 시작 180초 후부터 중립 보병 부대가 격투장에 진입합니다. 피해량이 높고, 격투장을 돌며 경로의 적들을 공격하는 이들을 처치하면 추가로 보병 부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대전 시작 240초 후부터 중립 기병 부대가 격투장에 진입합니다. 피해량이 높고, 격투장을 돌며 경로의 적들을 공격하는 이들을 처치하면 추가로 기병 부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추가 부대
-Boss 처치: 아르노 화포보병, 백산흑수 철부도, 신책 도군, 아필린 방패석궁병, 시그룬 호위대.
-보병 처치: 진충 장창영, 국경 수비대, 황야의 도끼 투척수, 클레이모어 고원 검사, 바이킹 광전사.
-기병 처치: 관녕 철기병·진북, 칸 케식 경비대, 폴란드 윙드후사르.
▶스테이지 보상
-매일 상위 5명은 추가 보상을 획득하게 됩니다.
시즌 부대
디마카에리
부대 성급: ★★★
▶배경 소개:
양손에 검을 든 교활한 검투사.
건설되면서 출신조차 불분명한 이들이 생계를 위해 계약을 맺고 직업 검투사가 되었다. 매일같이 반복되는 전투에서 살아남은 이들은 뛰어난 격투 기술을 터득하게 되었고, 본능적으로 치명타를 피하고 상대를 명중시키는 능력을 갖추게 되었다. 관중들은 이들이 격투장에서 선보이는 예측불허한 움직임과 허를 찌르는 공격에 열광했다. 그 이후 이들은 주최 측의 계획에 따라 아무런 보호구 없이 양손에 검을 들고 상대와 싸우는 독특한 형태의 검투사 디마카에리가 되었다.
그러나 이들은 자신들의 정체를 일절 꺼내지 않았고, 누구도 이 쌍칼 검투사의 정체를 알 수 없었다. 이들의 정체는 마치 면갑 아래 빛나는 눈처럼 신비로웠다.
▶부대 특성:
-이동 능력이 비교적 뛰어나 매번 공격 후 적절히 후퇴하여 적군의 반격을 회피한다.
-전투에서 시카의 검을 사용하며 방패를 교묘하게 피해 적에게 피해를 준다.
-뛰어난 전투 기술로 짧은 시간 안에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무르밀로 검투사
부대 성급: ★★★★
▶배경 소개:
격투장의 무적인 이들은 단단한 팔과 넓은 어깨를 가진 다부진 몸의 사내들이었다. 몸통에 가득한 상처는 이들이 겪어온 수없는 고비와 고통을 여실히 드러냈다. 얼마 후 이들은 자유를 잃은 채 인간의 몸으로 버틸 수 없는 육체적, 정신적 훈련을 반복해서 받게 되었다.
격투장이 건설되자 제국은 이들을 격투장에 투입했고, 그날부터 이들은 살육만을 위한 삶을 살게 된다. 이들은 전선을 구축하고 방패와 몸으로 눈앞의 모든 것을 날려버렸을 뿐만 아니라 단검으로 흩어진 적들을 난도질했다.
오랫동안 고통받은 탓에 이들은 절대복종의 괴물로 전락하게 되었고, 인간을 잡아먹는 맹수 앞에서도 굳건히 진형을 유지했다. 고요한 핏빛 전투가 반복되면서 이들은 무르밀로 검투사라고 불리게 되었다.
▶부대 특성:
-전략 거점에 대한 쟁탈력과 점령력이 강하여 우세를 굳히거나 전세를 역전하는 데 효과적이다.
-진형을 구축하면 방어력과 지구력이 강화되어 팀이 공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레티아리우스
부대 성급: ★★★★★
▶배경 소개:
-직업과 규율이 없다면 피와 불도 무의미하다.
-진영 우전방을 지키던 전사들은 방황 속에서 격투장에 발을 들이게 되었다. 방패와 갑옷을 내던진 이들은 삼지창을 들고 야만스럽게 싸웠다. 등에 걸쳐진 투창만이 전사였던 지난날에 대한 마지막 그리움을 나타낸다.
-모든 것을 잃고 더 이상 규율에 얽매이지 않게 된 이들은 끝없는 전투와 살육에서 새롭게 태어나거나 생을 마감한다.
-격투장의 신흥 강자인 이들은 미쳐 날뛰는 바실레우스 영혼이자 돌아갈 곳 없는 떠돌이들이다.
▶부대 특성:
-레티아리우스는 적을 향해 중형 투창을 던져 다수의 적을 관통시키며, 블락 수치를 대폭 감소시킨다.
-폭발적인 스킬을 가진 레티아리우스는 근접전 스킬로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1회 추가로 입힐 수 있다.
시즌 룬
이제부터 신규 콜로세움 시즌 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용 룬
☞투구:
[호랑이의 용맹·제왕]: 장수 자신과 주변의 아군 장수 관통도가 8% 증가한다.
[호랑이의 용맹·위엄]: 장수 주변의 적군 장수 및 부대의 방어도가 5% 감소한다.
[호랑이의 용맹·급행]: 장수 자신과 주변의 아군 부대 이동 속도가 6% 증가한다.
[호랑이의 용맹·비호]: 장수 자신과 주변의 아군 장수 및 부대의 방어도가 7% 증가한다.
[호랑이의 용맹·시중]: 헤드샷 피해가 35% 감소한다.
[호랑이의 용맹·호골]: 체질이 5 증가한다.
☞흉갑:
[거북의 가호·불사]: HP가 20%씩 감소할 때마다 받는 피해량이 3%씩 감소한다.
[거북의 가호·강인]: 체력 상한이 100 증가한다.
[거북의 가호·철벽]: 받는 원거리 피해량이 7% 감소한다.
[거북의 가호·두꺼운 갑옷]: 받는 피해량이 2% 감소하고, 추락 피해량이 50% 감소한다.
[거북의 가호·근력]: 치명타 저항이 55 증가한다.
[거북의 가호·부중]: 강인이 5 증가한다.
☞완갑:
[곰의 분노·흡혈]: 장수 처치 시 피해량이 3% 증가하며, 최대 4회 중첩된다. 사망 시 효과가 사라진다.
[곰의 분노·살육]: 장수 처치 시 관통도가 4% 증가하며, 최대 3회 중첩된다. 사망 시 효과가 사라진다.
[곰의 분노·강철]: 병사 5명 처치 시 10초 동안 방어도가 4% 증가하며, 최대 2회 중첩된다.
[곰의 분노·맹공]: [일반 공격] 시 6초 동안 치명타가 9 증가하며, 최대 7회 중첩된다.
[곰의 분노·한기의 발톱]: 피해량이 2% 증가한다.
[곰의 분노·거대한 발톱]: 힘이 5 증가한다.
☞신발:
[군 낙타·강인한 신체]: [응급 처치] 사용 시 더 이상 응급 처치 효과가 부여되지 않으며, 8초 동안 1초마다 자신의 HP를 6% 회복한다.
[군 낙타·강철 위장]: 응급 처치의 치료 효과가 사라지고, 이어지는 15초 동안 공격 시 [중독] 효과를 부여한다.
[군 낙타·강철 안장]: [응급 처치] 치유량은 변하지 않고 지속 시간이 50% 감소한다.
[군 낙타·귀향길]: 이동 중에 [응급 처치]의 사용이 가능해지고 쿨타임이 25% 증가한다.
[군 낙타·탐식]: 관통도가 2% 증가한다.
[군 낙타·급행]: 기술이 5 증가한다.
무기 룬
☞긴 자루 도끼:
[가이아의 심장]: [스매쉬]가 적을 적중하면 6초 동안 자신의 최대 HP가 3% 증가하며, 최대 6회 중첩된다.
[가이아의 혈통]: HP가 500씩 증가할 때마다 모든 피해량이 0.3%씩 증가한다.
[가이아의 정수]: 스킬 2회 연속 사용 시 6초 동안 방어도가 12% 증가한다.
☞관도:
[위세의 진영]: [빠르게 말에서 내리기] 사용 후, 장수는 5초 동안 [천하 위세] 효과를 획득한다.
[분노의 진영]: 궁극기 사용 시 [분노 발산] 효과를 부여한다.
[결사의 진영]: [천하 위세]의 효과가 더 이상 팀원에게 적용되지 않는다. 효과가 20% 증가하며, 거리에 영향을 받지 않고 자신과 자신의 부대에게 효과를 부여한다.
☞워해머:
[강자를 향한 춤사위]: [회피]의 체력 소모가 15% 감소한다.
[강자를 향한 맹공]: [윈드 스매쉬] 3단 시전 시 방어도가 12% 증가하고, 4단 시전 시 경직 효과에 면역되며, 5단 시전 시 받는 근접전 피해가 15% 감소한다.
[강자를 향한 질주]: [질주] 시전 시 자신의 이동 속도가 20% 증가한다.
☞검방패:
[몰아치는 공격]: HP가 30%보다 높으면 피해량이 50 증가하고, 75%보다 높으면 피해량이 2배로 증가한다.
[필사즉생]: 1초마다 HP가 0.25%씩 회복되며, HP 50% 미만일 경우 회복 속도가 2배로 증가한다.
[승승장구]: [용감한 돌격] 시전 시 [갈등] 이외의 제어 효과에 의해 중단되지 않으며, 받는 피해가 35% 감소한다.
☞도순:
[군신의 습격]: [천근추] 시전 시 적의 방어도가 15% 감소한다.
[군신의 비호]: [강산 평정]이 종료되면 디버프 효과가 상실된다.
[군신의 위세]: [건곤일척]의 감속 효과가 20% 감소하고, 쿨타임이 3초 감소하며, 사거리가 40% 증가한다.
☞창:
[백전의 기술]: 모든 스킬이 [살무사] 효과를 발동한다.
[돌격의 결단]: [급습]의 이동 거리가 100% 증가하며, 피해량이 30% 증가한다.
[살육의 쾌감]: 적이 궁극기에 적중될 때마다 찌르기 피해를 부여하며, [출혈] 효과와 중첩할 수 있다.
☞장창:
[파갑의 창술]: [일반 공격]의 피해량이 6% 증가하며, 관통도가 8% 증가한다.
[파형의 창술]: [용의 발톱] 블락 파괴도가 30% 증가하며, 관통 효과가 10% 증가한다.
[감속의 창술]: [숲처럼 고요히] 기간 스킬에 감속 효과를 부여한다.
☞야칼:
[사령도귀]: [피의 칼날]과 [귀신의 힘]의 쿨타임이 10% 감소한다.
[무쌍의 도의]: [이치몬지]와 [호절]의 관통력이 15% 증가한다.
[극경의 기세]: [용격]의 이동 거리가 50% 증가하며, 이동 속도가 12% 증가한다.
☞화승총:
[성화위용]: [차징]의 지속 시간이 50% 증가하고, 피해량이 시간에 따라 점차 증가하며, 스킬 사용 후 증가 효과가 상실된다.
[성화강림]: [하늘의 천둥]의 범위가 25% 증가한다.
[성화요원]: [소이탄]이 더 빠르게 적을 불태우며, 연소 피해가 10% 증가한다.
☞장궁:
[강화 화살]: [일반 공격] 슈퍼차징 시 피해량이 10% 증가한다.
[집중 일격]: [음우전]의 방어 감소 효과는 상실되나 방어도 무시 피해를 부여한다.
[감속의 화살]: [비맹전] 풀차징 시 발사 가능한 화살이 4개 증가하며, 적중된 적의 이동 속도가 12% 감소한다.
☞단궁:
[요정의 숨결]: [독화살]의 찌르기 피해가 50% 감소하며, 쿨타임이 3초로 감소한다.
[가고일의 분노]: [천화보]의 쿨타임이 2초 증가하고, 시전 시 [화살깃] 효과를 3스택 부여한다.
[원혼의 간섭]: [독화살]과 [벌침 화살]의 [중독] 효과는 이동 속도를 5% 감소시키며, 최대 10회 중첩된다.
☞쌍도:
[미트라의 맹위]: [유성] 시전 시 [천둥]의 쿨타임이 1초 감소하고, 사거리가 25% 증가한다.
[미트라의 불길]: [안개] 시전 시 주변 적의 이동 속도가 15% 감소하고, [행방 묘연] 시전 시 적에게 중독 효과를 부여한다.
[미트라의 숨결]: [유성]의 피해량이 30% 증가하고, 적의 공격력이 15% 감소한다.
영웅의 정벌
-영웅의 정벌 보상의 분포도가 변경되고 에픽 장수 장비 도면, 은사 무예의 마음 등 보상이 더욱 다양화됩니다. 추가로 이제부터는 영웅의 정벌 초반부와 중반부에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영웅의 정벌 전용 복주머니-[영광의 복주머니]가 추가되었습니다. 영웅의 정벌 레벨을 올려 영광의 복주머니를 획득하세요. 오픈 시 일정 확률로 에픽 장수 장비 도면, 소장품 정수, 고대 전장의 서신 등의 아이템을 얻게 됩니다!
-시즌 무기 코스튬 선택 상자는 더 이상 영웅의 정벌 보상에 포함되지 않지만, 다른 시즌 관련 이벤트에 참여하고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시즌 도전
-이번 시즌에는 총 3개의 시즌 부대가 추가되며, [부대 도전]에서 신규 부대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시즌 부대에는 시즌 보너스가 적용됩니다.
▶ 시즌 보너스:
-통솔도 요구량 10 감소
-군수품 보충 가격 50% 감소
디마카에리 (8단계 퀘스트 중 6개 선택):
1단계 보상-부대 3일 체험권
2단계 보상-부대 획득
3단계 보상-부대 전용 희귀 군혼
4단계 보상-부대 카툰 버전 프로필
무르밀로 검투사(10단계 퀘스트 중 8개 선택):
1단계 보상-부대 3일 체험권
2단계 보상-병사 훈련명령서 120개
3단계 보상-부대 획득
4단계 보상-부대 전용 에픽 군혼
5단계 보상-부대 카툰 버전 프로필
레티아리우스(12단계 퀘스트 중 10개 선택):
1단계 보상-부대 3일 체험권
2단계 보상-부대 전용 희귀 군혼
3단계 보상-병사 훈련명령서 120개
4단계 보상-부대 획득
5단계 보상-병사 훈련명령서 200개
6단계 보상-부대 전용 에픽 군혼
7단계 보상-부대 카툰 버전 프로필
하칸의 비밀고
'콜로세움' 시즌을 맞이하여 '난세' 시즌 재출시 코스튬이 하칸의 비밀고에 진열됩니다. 이번 시즌에서는 [영웅의 문장]을 사용해서 20% 세일가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코스튬 교환에 필요한 영웅의 문장 개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펜릴 가죽 갑옷·진공의 교환 가격이 2000개에서 2500개로 변경됩니다.
오딘의 갑옷·진공의 교환 가격이 4000개에서 5000개로 변경됩니다.
다음 코스튬은 하칸의 비밀고에서 판매 중단합니다.
철무인찰 갑옷·진공 (장수 코스튬)
천왕의 분노 산문갑·진공 (장수 코스튬)
현갑백전·진공 (부대 코스튬)
[발할라] 시즌 재출시 무기 코스튬
▶천하 출정
이번 시즌 지정 토지는 막원입니다. 가문장이 안량부를 점령하면 황제 작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장군님들의 진형 조정 횟수를 줄이기 위하여 각 단계의 추가 통솔도를 조정하였습니다.
▶단계: 군웅 궐기
-시간: 9월 1일 ~ 9월 11일 (현지 서버 시간 기준)
-사용 가능한 부대 성급: 3성 이하
-세트 장비 속성: 미적용
-장비 제작을 통한 추가 속성: 미적용
-시간제 무료 부대 풀에 있는 부대 성급: 3성 이하
-시간제 무료 부대 포인트: 300
-영토전 관련 내용: 혼란의 땅과 바르톨리아로 출정할 수 있습니다.
▶단계: 대폭발
-시간: 9월 12일 ~ 10월 2일 (현지 서버 시간 기준)
-사용 가능한 부대 성급: 4성 이하
-세트 장비 속성: 적용
-장비 제작을 통한 추가 속성: 미적용
-시간제 무료 부대 풀에 있는 부대 성급: 4성 이하
-시간제 무료 부대 포인트: 400
-영토전 관련 내용: 막원으로 출정할 수 있습니다.
▶단계: 혼돈의 전쟁
-시간: 10월 3일 ~ 10월 16일 (현지 서버 시간 기준)
-사용 가능한 부대 성급: 5성 이하
-추가 증가 통솔도: 40
-세트 장비 속성: 적용
-장비 제작을 통한 추가 속성: 적용
-시간제 무료 부대 풀에 있는 부대 성급: 5성 이하
-시간제 무료 부대 포인트: 500
▶단계: 군웅할거
-시간: 10월 17일 ~ 10월 31일 (현지 서버 시간 기준)
-사용 가능한 부대 성급: 5성 이하
-추가 증가 통솔도: 40
-세트 장비 속성: 적용
-장비 제작을 통한 추가 속성: 적용
-시간제 무료 부대 풀에 있는 부대 성급: 5성 이하
-시간제 무료 부대 포인트: 600
-영토전 관련 내용: 군주의 성을 쟁탈할 수 있습니다.
▶단계: 만왕의 왕
-시간: 10월 31일 ~ 11월 14일 (현지 서버 시간 기준)
-사용 가능한 부대 성급: 5성 이하
-추가 증가 통솔도: 100
-세트 장비 속성: 적용
-장비 제작을 통한 추가 속성: 적용
-시간제 무료 부대 풀에 있는 부대 성급: 5성 이하
-시간제 무료 부대 포인트: 600
-영토전 관련 내용: 군주의 성과 안량부를 쟁탈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업데이트
밸런스 조정
▶워해머 장수 조정:
워해머 장수는 독특한 메커니즘과 스킬 조합을 가지고 있어 신선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직업입니다. 하지만 지난 몇 시즌 동안 워해머 사용률은 늘 최저 수준에 머물렀습니다. 따라서 이번 밸런스 조정에서는 조작감과 메커니즘을 개선했습니다.
▶연속 공격 및 차징 스킬의 체력 소모 조정
-[윈드 스매쉬]의 단계별 체력 소모가 기존 20%/20%/20%/20%에서 9%/13%/17%/21%로 조정됩니다.
-[라이징 스매쉬]의 단계별 체력 소모가 기존 20%/20%/20%에서 10%/13%/17%로 조정됩니다.
-[차징 스매쉬]와 [해비 스매쉬]의 단계별 체력 소모가 기존 30%/30%에서 20%/20%로 조정됩니다.
[윈드 스매쉬]
-1단의 피해량이 기존 60% 기본+875 타격 피해에서 80% 기본+1005 타격 피해로 조정됩니다.
-2단의 피해량이 기존 80% 기본+1225 타격 피해에서 95% 기본+1225 타격 피해로 조정됩니다.
-3단의 피해량이 기존 105% 기본+1540 타격 피해에서 115% 기본+1526 타격 피해로 조정됩니다.
- 4단의 피해량이 기존 125% 기본+2125 타격 피해에서 130% 기본+1917 타격 피해로 조정됩니다.
-5단의 피해량이 기존 125% 기본+2245 타격 피해에서 120% 기본+2009 타격 피해로 조정되며, 회전하는 동안 제어 효과에 면역됩니다.
[라이징 스매쉬]
-1단의 피해량이 기존 100% 기본+1447 타격 피해에서 110% 기본+1150 타격 피해로 조정됩니다.
-2단의 피해량이 기존 122% 기본+1843 타격 피해에서 125% 기본+1475 타격 피해로 조정됩니다.
-3단의 피해량이 기존 146% 기본+2000 타격 피해에서 150% 기본+1894 타격 피해로 조정되며, 해당 공격을 방어할 수 없습니다.
-4단의 피해량이 기존 180% 기본+2500 타격 피해에서 200% 기본+2205 타격 피해로 조정되며, 기존 넉백에서 넉아웃으로 조정됩니다.
[차징 스매쉬]
-차징 시간 1초 미만: 피해량이 기존 120% 기본+713 타격 피해에서 120% 기본+950 타격 피해로 조정됩니다.
-차징 시간 1~2초: 피해량이 기존 120% 기본+1500 타격 피해에서 130% 기본+1500 타격 피해로 조정되며, 관통 계수가 기존 1에서 1.05로 조정됩니다.
-차징 시간 2초 이상: 피해량이 기존 195% 기본+2314 타격 피해에서 176% 기본+2314 타격 피해로 조정되며, 관통 계수가 기존 1에서 1.1로 조정됩니다.
[해비 스매쉬]
-차징 시간 1초 미만: 피해량이 기존 49% 기본+713 타격 피해에서 80% 기본+920 타격 피해로 조정되며, 적중한 적을 격퇴하는 효과가 제거됩니다.
-차징 시간 1~2초: 피해량이 기존 148% 기본+2139 타격 피해에서 150% 기본+2139 타격 피해로 조정되며, 관통 계수가 기존 1에서 1.1로 조정됩니다.
-차징 시간 2초 이상: 피해량이 기존 192% 기본+2781 타격 피해에서 175% 기본+3876 타격 피해로 조정되며, 관통 계수가 기존 1에서 1.2로 조정됩니다.
-[질주]의 이동 속도가 11% 증가하며, 후속 연계 스킬의 피해량이 80%만 적용됩니다.
-[퀵 어택] 스킬 뒤에 라이징/윈드 공격 및 차징 스킬의 마지막 단계 공격을 연계할 수 있으며, 연계 스킬의 피해량이 80%만 적용됩니다.
-[납치]의 이동 속도가 22.5% 감소합니다.
-[그라운드 스매쉬] 1단의 피해량이 기존 50% 기본+428 타격 피해에서 50% 기본+1075 타격 피해로 조정되며, 기절 효과가 추가됩니다. 2단의 피해량이 기존 307% 기본+4450 타격 피해에서 307% 기본+4840 타격 피해로 조정되며, 제어 효과가 기존 넉아웃에서 넉백으로 조정됩니다.
-모든 스킬 간의 연계성을 개선하여 서로 다른 스킬을 빠르게 시전하여도 매끄럽게 움직이게 됩니다.
-라이징/윈드 및 차징 스킬의 이동 곡선을 개선하여 더 쉽게 전방의 적을 적중할 수 있게 됩니다.
-워해머의 구르기(측면 이동)에 재미 요소를 추가했습니다. 워해머는 앞쪽, 왼쪽, 오른쪽 구르기를 통해 해당 방향에 있는 적에게 경직 효과를 부여하게 됩니다.
장궁 장수 조정
-[일반 공격], [종화분], [비맹전], [음우전], [해를 쏘는 화살] 스킬을 풀차징/슈퍼차징하는 경우 화살의 발사 속도가 18.2% 증가하며, 최대 사거리에서 조준하는 경우 낙하 거리가 28.4% 감소합니다.
-[일반 공격], [종화분]의 거리에 따른 피해 감소량이 기존 24%에서 17%로 조정됩니다.
-[비맹전], [음우전], [해를 쏘는 화살]의 거리에 따른 피해 감소량이 기존 50%에서 17%로 조정됩니다.
-[일반 공격]의 화살 피해 감지 반경이 기존 0.08m에서 0.1m로 조정됩니다.
-[해를 쏘는 화살]의 화살 피해 감지 반경이 기존 0.08m에서 0.2m로 조정됩니다.
-슈퍼차징 시 [일반 공격]의 경직 상태 효과가 부여됩니다.
-슈퍼차징 시 [일반 공격]의 블락 파괴도가 기존 120에서 200으로 조정됩니다.
군단/군직 시스템 조정
군영 공헌도 획득 방법의 불합리성에 관한 군단 장군님들의 피드백에 따라 전투 1회에서 공헌도 획득량에 상한을 정하고, 획득 경로와 속도를 더 합리하게 조정했습니다.
장군님들께서 전장의 다른 장군님의 부대를 처치하는 경우, 처치한 부대 성급이 높을수록 더 높은 공헌도를 획득하게 됩니다. NPC 부대를 처치하면 획득하는 군영 공헌도가 감소됩니다.
단판 대전에서 장수와 부대를 처치하고 병기를 파괴하는 등 행위로 획득할 수 있는 공헌도 상한을 설정했습니다.
-- 결승전 (랭크전) --
용장 포인트제
해일 시즌에 장군님들께서 커뮤니티에 남겨 주신 피드백과 건의 사항을 바탕으로 경기 생태계를 보장하기 위하여 콜로세움 시즌에 용장 포인트제를 추가하였습니다. 용장 포인트제의 상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랭크전에서 아군을 돕거나 높은 순위를 기록하면 용장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승리측은 랭킹 상위 5위, 패배측은 상위 10위까지 용장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용장 포인트는 패배 시 등급/포인트 하락을 보호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용장 포인트가 한도에 도달하면 추가 등급 향상이 부여됩니다.
등급 보호 및 향상에 필요한 용장 포인트는 티어에 따라 달라집니다. 티어가 높을수록 필요 포인트는 증가하게 됩니다. 구체적인 용장 포인트제 수치는 부록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랭크전 메커니즘 조정
-랭크전의 경기 체험을 높이기 위하여 금강석 장군 이하 티어에 적용되던 별점 보호제를 삭제했습니다.
-전투 종료 후 활약상이 뛰어난 장군님들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기존 MVP 가산제를 용장 포인트제로 대체했습니다.
-용장 포인트제 도입에 따라 장군님의 랭크전 성장 체험이 개선되어 더 매끄러운 체험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에 저희는 청동 병사, 청동 선봉, 백은 근위, 백은 군사, 금장 용장, 금장 노장, 금강석 장군 티어 진급에 1성씩 추가하였습니다.
▶시즌 스토리 (F5)
▶[J키-매칭] 화면 개선
시각적 명확도 개선
[콜로세움: 환호와 명예] 시즌을 맞이하여 [J키-매칭], [O키-이벤트], [F5키-시즌] 등 여러 화면의 시각적 명확도를 개선했습니다. 앞으로는 간결한 시각적 스타일과 명확한 안내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장군님들께서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아실라 대륙을 누비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모드 명칭 수정
장군님들께서 불필요한 정보에 얽매이지 않고 게임 체험에만 집중하실 수 있도록 게임 내 화면과 매칭 분류 및 일부 콘텐츠 입구와 맵의 명칭을 수정했습니다. 매칭 분류에 관한 자세한 조정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실전 훈련 - PVP 모드
-원정대 미션 - PVE 모드
-프리배틀 - 이벤트 모드
-랭크전 - 랭크전
유저 체험 개선
▶콘텐츠 분류 조정
-일부 콘텐츠에 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콘텐츠 탭의 분류 및 명칭을 명확히 조정했습니다.
-PVP 모드 - [공성전, 콜로세움, 필드전 깃발 쟁탈] 3가지가 포함된 상시 PVP 모드
-PVE 모드 - [도적떼 소탕, 훈련영, 원정대 미션] 3가지가 포함된 상시 PVE 모드
-이벤트 모드 - 한정 오픈되는 모든 콘텐츠
▶특수 제한 개선
-일부 콘텐츠의 특수 콘텐츠의 제한이 명확하지 않다는 의견에 그래픽을 디자인하여 화면의 고정 위치에 추가했습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내용을 더욱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게 됩니다.
이벤트 모드 추가
-[J키-매칭]에 [이벤트 모드] 탭이 추가되었으며, 새로운 이벤트 모드는 기존 [프리배틀]과 [O키-이벤트]의 [금주의 이벤트] 기능이 결합된 모드입니다. 장군님들께서는 매주 오픈되는 한정 콘텐츠와 이벤트 콘텐츠 소식, 한정 콘텐츠 매칭 기능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규칙 설명 추가
공성전, 콜로세움, 필드전 깃발 쟁탈, 도적떼 소탕, 원정대 미션, 튜토리얼 훈련 등 6개의 콘텐츠에 규칙 설명을 추가했습니다. 추가된 내용은 [콘텐츠 우측 하단의 단축 버튼-규칙]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O키-이벤트] 화면 개선
▶시각적 명확도 개선
-[O키-이벤트]의 시각적 명확도를 개선했습니다. 앞으로는 간결한 시각적 스타일과 명확한 안내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부대 색상의 시각적 명확도 개선
-콜로세움 시즌에서는 부대 색상이 개선됩니다. 부대 색상의 우선도를 높이고, 극한의 날씨에서도 부대가 명확히 구분될 수 있도록 색상 효과를 개선했습니다. 새로운 부대 색상 메커니즘으로 장군님들의 체험이 더욱 높아지기를 바랍니다.
관전 시스템
-콜로세움 시즌에서는 관전 시스템이 개선됩니다. 신규 관전 시스템으로 장군님들의 체험이 더욱 높아지기를 바랍니다.
-신규 관전 시스템은 연무장과 CBL에만 적용되고 있습니다. 향후 친구 간 관전 등 방식도 출시할 예정이오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관전 시스템 전체 보기
대전 정보를 관전자에게 더욱 잘 전달하기 위하여 여러 화면을 개선했습니다.
▶동행 유저 정보 확인 화면
관전 앵글이 한 유저를 따라가는 경우 화면에 해당 유저의 HP, 스킬, 지휘 부대 현황이 표시되며, 다선 유저의 정보와 조작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패배팀 획득 용장 포인트
랭킹
전적
용장 포인트
1
500
30
2
500
28
3
500
28
4
500
26
5
500
26
6
500
24
7
500
24
8
500
22
9
500
22
10
500
20
▶관전 조작 화면
관전 조작 화면에서 빠르게 앵글을 전환하여 자유 앵글의 속도와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양 팀 자원 비교 화면
해당 화면에서는 양 팀의 성급별 부대 수를 비교할 수 있어, 관전자가 더욱 쉽게 대전 상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해당 화면에서는 양 팀 장수의 부활 횟수를 비교할 수 있어, 한눈에 우열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팀 데이터 화면
컨커러스 블레이드는 단판 대전에 많은 유저가 참여하는 게임입니다. 따라서 관전 시스템을 제작할 때, 어떻게 해야 다수의 정보를 관전자에게 전달할지를 가장 많이 고민했습니다.
저희는 정보 밀도를 고려하여 모든 유저의 정보를 다섯 명씩 돌아가며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또한 한 화면에 정보를 집중시키기 위해 두 가지 유형의 팀 데이터 화면을 제작했습니다.
유형1:
실시간으로 대전에서 각 유저의 일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형2:
각 유저의 부대 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더 깊은 분석을 통해 역전 기회와 승부수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전략 맵
-기존의 관전 시스템에서는 맵과 다른 정보들이 어지럽게 섞여 있어 맵이 제 효과를 다하지 못했습니다.
-신규 관전 시스템에서는 맵을 전략 맵으로 개선했습니다. 전략 맵은 더 크고, 자세한 설명이 담겨 있어 맵의 전략적 효과가 더욱 강화됩니다.
-전략 맵에는 부대 이동 경로, 병기 배치 위치, 쟁탈 거점별 부대 상황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 추가된 브러시 기능은 전술을 복기하고 익히는 좋은 도구가 될 것입니다.
▶명성 시스템
-해일 시즌의 노스 명성이 초기화되고, 콜로세움 시즌의 격투장 명성이 오픈됩니다.
-- 부록 --
▶용장 포인트 획득 규칙:
승리팀 획득 용장 포인트
랭킹
전적
용장 포인트
1
500
30
2
500
28
3
500
28
4
500
26
5
500
26
▶용장 포인트 사용 규칙:
청동
백은
금장
금강석
총군사
성급별 포인트
20
40
60
90
120
포인트 상한
80
120
180
180
240
<컨커러스 블레이드> 한국 운영진
2022.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