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LOL] [롤드컵] 중국 LPL 전성시대..2년 연속 정상 등극 [39]




(4060975)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6255 | 댓글수 39
글쓰기
|

댓글 | 39
1
 댓글


(IP보기클릭)58.140.***.***

BEST
돈들어가는 만큼 성적나오는듯
19.11.11 20:32

(IP보기클릭)223.39.***.***

BEST
Lck가 낡은게 아니라 운영을 더 날카롭게 가다듬거나 초반 이득을 얻으면 그걸 상대로 숨못쉬게 하는 운영을 더 갈고 다듬을 필요가 잇는거 아님? 개인적으로 다른나라 장점 따라해서 내년에 이도저도 아닌게 될거같으면 그냥 자기팀 능력 극한으로 끌어올리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19.11.11 21:06

(IP보기클릭)39.7.***.***

BEST
응 프리홍콩
19.11.11 20:31

(IP보기클릭)125.183.***.***

BEST
그냥 LCK 리그 자체가 너무 옛날방식 고집함 선수 피지컬이나 감독 역량 보면 충분히 최신메타 연구해서 카운터 칠수도 있을텐데 너무 옛날 메타를 좋아함
19.11.11 20:40

(IP보기클릭)39.7.***.***

BEST
확실히 LPL은 뭔가 다른거같음... LCK도 고정관념 버리고 새롭게 해야될텐데.아쉽...
19.11.11 20:27

(IP보기클릭)39.7.***.***

BEST
확실히 LPL은 뭔가 다른거같음... LCK도 고정관념 버리고 새롭게 해야될텐데.아쉽...
19.11.11 20:27

(IP보기클릭)59.17.***.***

lck전략은 너무 낡았음 근데 매년 똑같은 말나와도 안변하는거 보면 lck스타일이라고 고집하려는듯
19.11.11 20:29

(IP보기클릭)39.7.***.***

BEST
응 프리홍콩
19.11.11 20:31

(IP보기클릭)220.89.***.***

싸움 운영 개인기량 뭐 딸리는게 없는데
19.11.11 20:32

(IP보기클릭)58.140.***.***

BEST
돈들어가는 만큼 성적나오는듯
19.11.11 20:32

(IP보기클릭)222.119.***.***

가면라이더 쿠우가
북미 : 그게 가능한가요? | 19.11.11 21:21 | | |

(IP보기클릭)121.129.***.***

무슨 14억인구에 유저수도 압도적인데 몇년동안 ㅁ우승 못했던게 존나웃긴거지 짱■들 유전자가 후달려서그런가
19.11.11 20:36

(IP보기클릭)121.146.***.***

프로야짤러
펀플에 한국인 지분을 생각하면 전혀 설득력이 없는 말이지 그냥 lck가 타리그의 운영이나 밴픽을 못따라간거지 | 19.11.12 00:21 | | |

(IP보기클릭)122.43.***.***

우리나라가 롤드컵 잃기 시작한게 딱 초록정글템 없어진 시점부터... 더이상 'LCK식 스타일'이란 없어진지 오래
19.11.11 20:36

(IP보기클릭)119.196.***.***

LCK 리그위상 자체는 예전정도는 아니라도 회복되었는데, 그래도 최고의 팀들이 배출되진 않았으니..
19.11.11 20:39

(IP보기클릭)125.183.***.***

BEST
그냥 LCK 리그 자체가 너무 옛날방식 고집함 선수 피지컬이나 감독 역량 보면 충분히 최신메타 연구해서 카운터 칠수도 있을텐데 너무 옛날 메타를 좋아함
19.11.11 20:40

(IP보기클릭)1.250.***.***

루리웹-7181470960
ㅇㅈ 펀플과 비교해봐도 lck가 개인기량은 전혀 떨어진다고 생각이 안듦 그런데 밴픽 연구는 소홀한 것 같고 lck식 운영은 상대에게 읽혔음 코칭 스태프나 선수들이 의식을 전환하지 않는 이상 다음 롤드컵 우승 장담 못함 | 19.11.11 21:49 | | |

(IP보기클릭)211.61.***.***

LCK는 전체적으로 전략, 메타, 운영, 스타일 모두가 구식임. 변화가 필요한데 전혀 그럴거 같지 않다는게 더 문제.
19.11.11 20:47

(IP보기클릭)121.142.***.***

그나마 있는 한국의 유망주나 감코들도 중국이 계속 빼가니깐. 그게 중국이 한국리그를 약화시키면서 지네들이 강해지는 법이기도하고
19.11.11 20:51

(IP보기클릭)110.70.***.***

옛날보다는 재밌다고봅니다. 뭐 진만큼 짜증나긴해도 누가 이길지 쫄깃한 맛도 있었고 이번에 lck가 3부하긴했어도 누가 이겨도 이상하지 않았던 월드컵이라고 봄. 내년에 다시 왕좌를 찾아올 수 있을지 더 기대되네요. 내년엔 북미도 더 힘내줘서 4파전 갔으면.
19.11.11 20:53

(IP보기클릭)211.174.***.***

리라 때는 어케 이긴거
19.11.11 20:58

(IP보기클릭)119.7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닌자에비츄
근-본리그 | 19.11.11 21:36 | | |

(IP보기클릭)121.12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닌자에비츄
미국겜인데요 | 19.11.11 23:05 | | |

(IP보기클릭)58.226.***.***

프로야짤러
미국겜이라고 아무리 울부짖어도 중국밑에서 미국사람이 일할뿐 ㅇㅇ | 19.11.11 23:10 | | |

(IP보기클릭)59.17.***.***

프로야짤러
롤은 100퍼센트 중국겜 맞음.. 순서상 북미차례인데도 10주년이라고 중국에서 롤드컵 여는것만 봐도 | 19.11.12 00:07 | | |

(IP보기클릭)223.39.***.***

BEST
Lck가 낡은게 아니라 운영을 더 날카롭게 가다듬거나 초반 이득을 얻으면 그걸 상대로 숨못쉬게 하는 운영을 더 갈고 다듬을 필요가 잇는거 아님? 개인적으로 다른나라 장점 따라해서 내년에 이도저도 아닌게 될거같으면 그냥 자기팀 능력 극한으로 끌어올리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19.11.11 21:06

(IP보기클릭)121.157.***.***

던파접음
내 생각도 낡아서 그런건 아닌거 같음. 사람들이 유럽-중국이 결승갔다고 필요이상으로 LCK 저평가하는데 그것보다. 이번 시즌들어서 용 종류 이런 운 적인 요소가 너무 크게 작용함. 운 적인 요소가 크다보니 좀더 도박수 그러니까 운영이 좀 더 날카로워질 필요가 있는거임. 이게 낡은 방식인건가 그럼 맞는듯... | 19.11.11 21:11 | | |

(IP보기클릭)121.165.***.***

던파접음
지금의 메타는 판단이 빨라져야함. 민첩함이 요구되는 시대지. 그런데 판단이 더 빨라질려면 정교함을 포기해야하는게 맞는거임. 둘다 잡을 수는 없음. 어느쪽에 무게를 더 주느냐지. 정확함을 포기하고 빠른판단을 통한 민첩한 움직임이냐. 정확한 정보를 확인한 후 확실하게 움직일 것이냐. LCK는 과거부터 빠른 판단을 포기하고 정확한 운영을 선택했지. 하지만 메타는 계속 빠른 판단을 통한 기동전에 유리하게 바뀌어갔고 이게 낡은게 아니면 뭐임? SKT가 G2에게 계속 한발늦게 움직여서 휘둘리다가 유리했던거 다 놔주고 전투로 비비다가 무너졌고 G2는 FPX에게 자신이 자랑하는 운영을 다 카운터 쳐맞고 무너졌음. FPX가 G2의 플래이어들이 시야에서 사라졌을때 어떤식으로 빠릿빠릿하게 움직이는지 미니맵만 봐도 SKT와 넘사벽의 차이가 있는데 ? | 19.11.11 21:29 | | |

(IP보기클릭)121.165.***.***

던파접음
달리 리스크 얘기가 나오는게 아님. G2가 SKT랑 경기할때 실수 한방으로 와장창 하는 장면 안나오던가? 그게 리스큰데 그래도 계속 SKT에게 그 리스크를 감수하고 주도적으로 먼저 무언가를 시도하려고 들고 SKT의 운영을 맞을때는 최대한 빨리 다른쪽에서 이득을 찾으려고 시도했지. 심지어 LCK에서 공격적이고 빠른 운영으로 리그를 정복한 SKT조차 G2의 속도를 못쫓아가서 뒤뚱거리는 모습보여줬던게 선수들이 노쇠화되서 뇌지컬이 떨어져서일까? 실수 안할려고 공식을 한번더 점검하는데 소모되는 시간마져 아까워서 달리는 팀과 한번 검산해서 정확한 정답을 확인하고 그재야 움직이는 팀의 차이지. | 19.11.11 21:34 | | |

(IP보기클릭)223.39.***.***

GromIceCream
그러니 다른나라 장점에 휘둘리지말고 각팀 장점을 극한으로 끌어올리면 어떤가 싶은거죠 | 19.11.11 21:35 | | |

(IP보기클릭)121.165.***.***

던파접음
그러니까 그게 결국 정답이 아닌걸로 증명된게 이번년도라는거에요. 라이엇 자체가 좀더 보는 재미가 있고 박진감 넘치는 난타전,기동전으로 게임의 흐름을 유도하고 있는데 리스크가 두렵다고 우실줄 이러고 있으면 아무리 뛰어난 선수들이 모여있어도 소용하나도 없다는거에요. 애초에 선수들 능력차이로 이걸 외면하려해도 중국넘어간 우리나라 용병선수들이 보여주는 모습봐요. 우리나란 우실줄에 선수들을 팀에 맞추면서 팀보다 위대한 선수가 없다는 식으로 코칭스텝들이 선수들을 규격화 시키고 있는데 지금 우승한 LPL의 FPX는 팀보다 위대한 선수가 있다는걸 증명한 팀이죠? | 19.11.11 21:38 | | |

(IP보기클릭)121.157.***.***

GromIceCream
위에 두 사람 말이 맞는듯 결과적으로 중국도 유럽도 한창 15-16년도 lck식 운영으로 세계제패할때 무조건적으로 따라가고 흡수하지않고 자기 리그색깔 키워서 결국 흐름타고 빛 발휘했음. 꼭 굳이 지금 흐름이 아니더라도 받아들일건만 받아들이고 발전하는게 낫다봄; 무슨 황제식 일인오더가 정답이고 그런게 아니라봄;; | 19.11.11 21:45 | | |

(IP보기클릭)121.157.***.***

아내가왜그랬지
진짜 다음시즌 다다음시즌 어떻게 롤이 패치될줄 알고 이렇게 확답하는지 솔직히 이해가 안감 | 19.11.11 21:48 | | |

(IP보기클릭)121.157.***.***

아내가왜그랬지
아 한사람이구나 ; ㅎ; | 19.11.11 21:51 | | |

(IP보기클릭)211.200.***.***

GromIceCream
남의 나라 따라하다가 이도저도 아니게된게 지금 lck 아닌가요? 초반에야 피지컬 때문에 성공하게 된거 같아도 그게 몇년 지나고 다른리그에서 치고올라오니 이도저도 아니게 된거요 비슷한 피지컬이면 싸움잘하는 리그 운영잘하는 리그 운영메타 하다가 싸움메타 하다가 이도저도 아닌 리그 누가 잘할까요..? | 19.11.11 22:17 | | |

(IP보기클릭)58.226.***.***

던파접음
딱 작년에 하던소리네요 하던걸 더 잘하면된다 그러다가 올해 또 박살났죠 | 19.11.11 23:10 | | |

(IP보기클릭)211.200.***.***

프오트오
박살낫는데 작년보다 성적은 좋죠? | 19.11.11 23:12 | | |

(IP보기클릭)218.54.***.***

던파접음
저는 이 의견에 공감하는게 약점 보완하고 남 따라한다고 하다 자기 장점,색깔 잃고 망하는걸 많이 봐서요. G2랑 경기에서도 담원,슼 두 팀다 초반 운영이나 라인전,소규모 교전은 안 밀리는 느낌이었습니다. 저도 LCK는 지금의 장점을 더 극대화 시키고 상대 분석만이라도 잘 했으면 좋겠어요. | 19.11.11 23:43 | | |

(IP보기클릭)115.89.***.***

5연속 우승했으면 다른 나라도 우승해야 롤판이 재밌죠 뭐 중국에 비해 월등히 적은 돈으로 지금까지 잘해온건 전부 잊으신건지....
19.11.11 21:32

(IP보기클릭)121.165.***.***

lpl전성시대는 맞디만 중국선수들이 최고는 아닌듯
19.11.11 21:39

(IP보기클릭)14.42.***.***

다른 스포츠처럼 쓰레기 팬 문화도 문제다. 우리 장점 발전시켜서 이기면 또 뭔소리 할런지;
19.11.11 23:00

(IP보기클릭)121.146.***.***

스타킹성애자
펀플 원딜도 j팀 한테 졌을때 중국실시간 검색어에 올라갔을정도로 욕엄청먹었음 쓰레기 팬문화는 어느나라나 있어요 | 19.11.12 00:25 | | |

(IP보기클릭)221.158.***.***

그와중에 중국 IG FPX 전부 탑과 미드는 한국용병이 대활약하는듯
19.11.12 06:26

(IP보기클릭)121.146.***.***

게임 플레이 변화도 안줘 프랜차이즈화도 안해 뭐 중국에 대세 줘야지
19.11.12 17:11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12)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3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6)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1)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0)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7)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4060975 키워드로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최신목록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157097 공지 게시물 갯수 제한은 없습니다. (98) _smile 86 1930677 2018.06.05
234396 기타 국내외 언론 및 웹진 불펌 금지. (19) 루리 31 3045823 2009.07.28
2261291 LOL 게이패스 5 8197 2022.09.06
2244177 LOL 쌀국수뚝배기 16 18094 2021.11.07
2229232 LOL 쌀국수뚝배기 25 17384 2021.03.28
2226912 LOL 쌀국수뚝배기 3 5010 2021.02.24
2223087 LOL 쌀국수뚝배기 8 7056 2020.12.19
2214638 LOL 쌀국수뚝배기 21 13833 2020.08.15
2206809 LOL 쌀국수뚝배기 11 13557 2020.04.04
2198430 LOL 쌀국수뚝배기 8 6255 2019.11.11
2151736 LOL 쌀국수뚝배기 4 7655 2018.03.18
2139699 LOL 쌀국수뚝배기 4 12667 2017.10.06
2139173 LOL 쌀국수뚝배기 4701 2017.09.28
글쓰기 11개의 글이 있습니다.
1
X